삼십육궁 가을밤 손바닥에서 퉁소를 추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 말은 주로 조, 중국 고대 한나라의 유명한 무용가를 찬양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 한나라에는 유명한 무용가 조연비가 그의 손바닥에서 춤을 출 수 있는 전고가 있었다. 내시가 양손을 합친 채 앞으로 뻗자 조는 손바닥에 서서 작은 면적에서 다양한 춤 동작을 하며 제비처럼 소매를 흔들고 있다고 한다. 한성제는 그녀를 위해 수정판을 만들어 두 궁녀를 받쳐 주었다. 조 () 는 접시 위의 잠자리처럼 춤을 추며, 마치 요정이 맑은 하늘에서 춤을 추는 것 같다.

조씨는 중국 고대의 가장 걸출하고 유명한 무용가이자 가장 날씬하고 아름다운 미인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청평조 3 장' 을 창작하여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찬양했을 때, 그 중 한 구절은 "한궁이 누구를 닮았는지, 연비연의 새 화장을 불쌍히 여기느냐고 물었다" 고 말했다. 절구. 그녀의 아름다움이 대시인 이백의 마음속에서 절대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역대 문인들은 시를 지을 때 그녀의 이름을 자주 언급하며, 조를 소재로 한 소설, 시, 그림 등 문학 작품을 많이 창작했다. 당대의 시인 서녕은' 한궁의 노래' 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옥서리가 흐르는 커튼 앞에서 조가비는 조양을 시중들었다. 손바닥에서 춤을 추고, 퉁소 소리가 끊어지고, 삼십육궁 가을밤이 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