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호수와 물색을 묘사한 시 1.
우장행우각:미페이(1051-1107)는 루문주시, 상양만시, 해월개시라는 인장을 가지고 있으며 민난공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원에서 살다가 샹양으로 이주한 후 룬저우(현 장쑤성 젠장)에 정착했습니다. 그는 서예와 회화의 대가인 원와량으로 알려졌으며 회양군을 이해했습니다. 그는 송나라의 4대 서예가 중 한 명으로 신원 확인과 서예를 전문으로 했습니다.
"진바오 반사광 기록" 등도 있습니다. '우장강 무지개관'은 구름과 돛을 끊고, 옥은 농어를 끊고, 금은 오렌지를 끊는다.
뽕나무 대나무, 무지개 단풍이 강남을 가득 채우는 좋은 새 시를 보냅니다. '루'라는 물고기는 '농어가 옥에 의해 부러진다'는 말과 같다.
은농어, 옥농어라고도 불리는 민물고기의 일종인 퍼치는 주로 "농어의 고향"으로 알려진 우장에서 생산됩니다. 옥 부러진 농어, 농어 고기를 옥으로 자른다고 묘사합니다.
황금 오렌지: 잘라낸 오렌지가 황금색이라고 설명합니다. 동팅 동산과 서산에는 고품질 오렌지가 풍부합니다.
"골든 브로큰 오렌지", "송원지안"은 "서리 브로큰 오렌지"라고 불립니다. 우장강은 두 편의 시로 이루어진 풍경입니다.
첫 번째는 타이후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사실적인 시이고, 두 번째는 낭만적인 색채를 띠며 베틀을 놓는 직녀와 달을 향해 달리는 장에 등 신화나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강남 최초의 긴 다리"로 알려진 홍홍교는 송나라 때 건설된 이래 '삼우'라는 명승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에 아치가 있는 돌다리로 개조되어 웅장하고 아름다운 강남 최고의 다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역사상 100명 이상의 유명인이 이 다리에 대한 시와 그림을 그려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송나라의 수순친은 "구름이 황금 케이크를 열고, 물이 가라앉는 무지개", 송나라의 양제는 "80피트 무지개 누워 그림자, 천 개의 흠 없는 옥", 송나라의 정세는 "벌레는 허리가 넓고 바다 건너 고래 높은 금빛 등! "는 우장강 장대교 세 개의 다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름 깨지고, 구멍 돛 깨지고, 옥 깨진 농어 서리 오렌지, 새로운 시를 만들어 뽕나무 출구를 보내고, 남동쪽 전체에 무지개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북송 시인 미후가 우장의 무지개 다리를 울면서 읊은 시입니다. 물결치는 물과 긴 무지개가 있는 이 고대의 유명한 다리의 장엄한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장수양무지개다리는 동문 밖의 우장송령진에 있으며, 고대 우송강(고대 우송강, 송강 또는 우장강이라고도 함) 정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왕리교"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우장강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리에는 수직 무지개 파빌리온이 있기 때문에 "수직 무지개 다리"라고도 불립니다. 무지개다리는 북송 시대에 지어졌으며, 그 건설과 고대 우장강의 지리적 상황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장은 고대부터 물의 도시입니다. 송링 현은 고대 우송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을 남쪽에는 광활한 타이후 호수가 있습니다. 송령의 남동쪽에 있는 우송강은 태후호의 동쪽을 바다로 받아들여 "우장 남쪽에는 송령의 시작인 태후호의 위원회가 끝이 없다"는 옛 기록이 있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 이전에는 강이 넓고 깊으며 물살이 거칠고 바람이 세고 파도가 심했습니다. 고대 운하가 이곳에서 우송강을 가로질렀습니다.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배가 전복되거나 익사하는 일이 잦았고, 공식적인 수상 운송 수단은 반복적으로 손실을 입어 지역 주민들이 여행하는 데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북송 이청 2년(1042년), 정부는 사람들을 소집해 강과 호수 사이에 긴 제방을 쌓아 동쪽은 강, 서쪽은 호수로 만들도록 했습니다. 호수가 동쪽으로 흐르도록 하기 위해 카운티의 남동쪽에 큰 틈이 생겼고, 밤낮으로 운하 서쪽과 긴 제방 바깥으로 바람과 파도가 여전히 밀려오고 있었습니다. 원활한 수상 교통을 보장하고 주민들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군청 소재지와 우장강 롱비치를 연결하는 긴 다리를 건설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북송 리청 7년(1047년), 우장현 치안판서 왕팅젠(王庭建)은 수백만 달러를 모아 긴 다리를 건설하고 이듬해 6월에 개통했습니다. 당시 다리의 길이는 65,438+0,300피트가 넘었고,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이어졌으며 벽돌과 목재가 혼합된 구조였습니다. 다리는 벽돌로 포장되었고 양쪽은 수천 그루의 나무로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다리는 중앙이 더 넓고 파빌리온은 무지개 모양으로 지어졌으며 다리 아래에는 85개의 구멍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레인보우 브릿지 위에는 잔잔한 타이후 호수가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홍수 물결의 주축처럼 보입니다. 파도다리의 그림자, 멀리 갈대밭과 가까운 산, 그림 같은 풍경이 어우러져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다리가 건설 된 후 배는 바람과 비로부터 자유롭고 제자들은 아침과 저녁에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다리 아래에서 동쪽으로 태호의 물, 무지개 다리는 우송 강의 목구멍이되었습니다. 우송 강 파도의 위험을 어느 정도 완화하기 위해 많은 수의 다리 구멍이있어 송나라에는 "송강은 걱정하지 않고 걱정하지 않았다"는 시가 있습니다.
홍차오 대교가 완공된 후 문인들과 작가들의 관광 명소가 되었고, 예외 없이 모두 홍차오 대교를 지나쳤습니다. 많은 시인들이 다리 위에 올라 격렬한 타이후 호수를 바라보며 감정에 감동하고 대중시를 썼으며, 홍차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북송의 시인 장시안은 우장현의 치안판사였습니다. "매달린 홍 그림자 남쪽 다리에서 물이 솟아오르고, 맑은 밤 태후호는 맑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유명한 작가 장귀는 무지개다리를 지나면서 "자작 신어의 운율이 가장 매혹적이며, 소홍은 나에게 소를 불라고 노래했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송링루에서 노래는 멈추고 열네 개의 다리의 연기 물결을 돌아봅니다. 왕안시, 수시, 미푸, 양완리 등 송나라의 유명한 예술가들은 모두 무지개다리에 올라 광활한 태후호를 마주하고 멀리 동팅산을 바라보며 농어를 맛보는 것을 즐겼습니다. 송강에 누운 무지개와 밝은 달, 눈처럼 고운 모래를 낚는 모습은 모든 세대의 문인들을 머물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목교의 부패하기 쉬운 특성과 군인들의 잦은 파괴로 인해 현수교는 건설 된 이래 거의 매년 수리해야했으며 다리의 구멍이 늘었다 줄었다했습니다. 원나라 다데 8년(1304년)에는 구멍이 99개에 달하기도 했습니다.
타이 딩 2 년 (1325), 우장 성 치안 판사 장 시안주는 돌과 나무로 62 개의 구멍을 뚫고 다리 구멍은 곡선, 아치형, 다리의 동쪽과 서쪽에 거대한 돌 사자가 서있었습니다. 정정 12년(1352년), 우장 감독관 나해가 무지개 다리를 재건하고 정자에 "적홍"이라고 친필로 썼습니다.
후대에서는 리샹차오 대신 홍차오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 용레 2년(1404년), 우장현의 치안판사 장쿠이는 돌 표면을 다시 사용하여 양쪽에 이중으로 돌 난간을 만들고 사자를 실물과 같은 생생한 무늬로 새겨 넣었습니다.
강희제 59년(1720년), 바오셴을 비롯한 이족과 다른 사람들이 무지개다리의 재건을 위해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도시 우물의 변화로 인해 모래 해변이 막히고 막혔습니다. 중화민국 4년(1915년) 여름, 정부와 국민은 다리를 재건하기 위해 기금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이때 다리는 40 개의 구멍, 4 개에 불과하지만 여전히 장관이며 한쪽 끝은 동문 벽에 연결되어 있고 한쪽 끝은 시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해방 후에도 레인보우 브릿지에는 여전히 37개의 홀이 있습니다. 수직 무지개다리는 역사를 통해 그 유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특히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동태호의 침식이 얕고 빨라지고 우송강의 주요 발원지가 북쪽으로 이동하는 등 강물의 퇴적과 잦은 우회로로 인해 무지개다리는 그 기능을 상실했습니다. 다리 구멍은 홍차오 아래에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2. 호수와 산을 묘사한 시
산은 맑고, 산은 아름답고, 산은 가난하고, 산은 물이 가득하고, 불이 덮이고, 물이 높고, 물이 낮다.
풍수 총무 수원 거울 꽃물 달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창사 물 창백.
브로케이드 강과 산이 구름 위로 날아가고, 물과 하늘이 반짝이고, 호수와 산이 반짝인다.산과 맑은 물, 산과 강이 겹치고 흰 물줄기가 흐른다.
1, 산이 겹쳐서 출구가 없고 어둠 속에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그리고는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첸셴의 '백설의 노래'에서 천비 우를 집으로 돌려보내는 장면)
3. 물은 어떤가요? 산의 섬은 무엇입니까?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4.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봅니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5. 수평으로 보면 능선들이 서로 다른 거리에 봉우리가 된다. (서쪽 숲 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6.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7. 동산과 노소를 오르고, 태산과 소계를 오르고...
7. (공자)
1,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고, 초입에 수위가 낮다. (백주이, '건당으로 가는 봄 여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리바이 '술 속으로')
3. 인생이 끝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흰 머리가 노란 닭을 노래하게 하지 마라. (소시)
4.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
5. 낮은 물 샹링은 뒤쪽 블록을 따라 있다. (리도원의 삼협)
6. 물은 푸르고 바닥은 천 피트입니다. 고운 돌과 함께 헤엄쳐서 똑바로 바라볼 수 있다. (오준과 주수)
3. 호수와 산의 풍경을 묘사한 시
부운영
보하오란을 제동으로 보내며
왕관
물은 미인의 눈과 같고, 아름다운 이마가 굳게 주름진 것처럼 보인다. 행인에게 어느 쪽으로 가야 할지 물어보고 싶으신가요? 산과 강이 만나는 곳으로.
봄을 가지고 돌아가세요. 남쪽으로 가면 봄을 잡을 수 있고, 봄 풍경을 간직해야 한다.
왕동팅
류유시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의 표면에는 바람이 부는 거울이 없다.
동팅을 멀리서 바라보면 산과 강이 푸르고 은반에 녹색 징이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며
리페이
천문은 초하(楚河)의 개천을 가로막고, 그 뒤로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
양쪽 강둑의 푸른 언덕이 서로 마주보고 있다.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나온다.
루산폭포를 바라보며
리페이
태양이 향로에 비춰 보라색 연기를 내뿜고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본다.
3,000피트 상공에서 내려다보니 은하수가 산 위로 떨어진 지 9일이 지난 것 같다.
호수에서 술을 마시니 추석이 지나고 비가 내린다.
수시
물은 밝고 맑고
산 하늘은 비가 내린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항상 가벼운 화장이 적절합니다.
4. 호수와 산의 색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동정호(東庭湖)의 승산은 동정호(東庭湖)에 있다. 먼 산을 품고 양쯔강을 삼켜 광활하고 끝이 없다.
2, 호수의 빛과 달빛, 바람의 거울이 없는 호수의 표면. 멀리서 동팅을 바라보니 은색 원반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
3, 거울처럼 조용한 동팅호수, 이 얼마나 녹색 동팅호수! 잔디밭처럼 푸르다.
4. 멀리서 바라본 둥팅호의 풍경은 설화반 속의 작고 섬세한 초록 달팽이처럼 얼마나 아름다운가.
5. 아! 둥팅호의 준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마치 둥팅호를 지키는 충직한 수호신처럼 비바람에 흔들리지 않게 지켜주고 있습니다.
6. 겨울에는 사방이 얼어붙지만 광활한 둥팅호는 결코 얼지 않습니다. 호수의 넓은 수면은 여전히 반짝이며 비교할 수 없는 생명력과 활력을 보여줍니다.
7. 바다와 더불어 인생은 둥팅파도로 향합니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서쪽 하늘로 가라앉아 공기를 삼켜 수강을 잡습니다. 위험 순찰은 실제로 안전합니다, Le Xuan은 거기에있었습니다. 다만 준산 기슭에 강풍이 많이 부는 것뿐입니다.
8, 8백 마일은 보기 힘들어요. 수한 하늘 그림자가 더 넓고 지형이 더 높습니다. 지아커는 오랫동안 멈췄지만 어부는 여러 번 방향을 돌렸다. 바람이 부는 곳마다 북과 파도가 있었다.
5. 물의 색깔을 묘사한 시
옛 시는 다음과 같다:
이 강은 천지에 걸쳐 있고, 산의 색깔이 있는 곳과 없는 곳.
이 강은 천지에 걸쳐 있고, 산의 색깔이 있는 곳과 없는 곳.
옛 시는 다음과 같다.
왕위, 한(漢)의 물은 범 사막에 부딪치고, 연기는 곧고, 긴 강은 해를 둥글게 세우네.
왕위는 곽시와 밝은 달이 있는 강에 사신을 보냈다.
두후, 가을바람이 부는 밤, 장안에는 낙엽이 가득하다.
가시 밝은 달이 하늘 높이 떠 있는 구름 바다.
이산 달 스타크가 다섯 밤을 울리며 북을 치고 나팔을 불고, 별이 빛나는 강물이 세 산을 넘나들었네.
두푸루거 밤 황하 만리 모래와 파도, 바람이 하늘에서 휩쓸고 간다는 아홉 편의 노래가 있다.
유유시 운맹협곡의 파도와 안개는 위양시를 괴롭히고 있다.
동팅호의 맹하오란은 강바닥에서 홀로 장 총리에게 편지를 보내며 달은 물과 같다고 조용히 생각했다.
자오퉈장루는 불 속에서 옛 시절을 느끼고, 봄 강은 푸른색으로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니, 강 양쪽의 썰물이 더 넓어질 때까지 외로운 돛을 휘저을 바람은 없다.
북부산 아래 왕관, 하늘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가깝고 물은 얼마나 맑고 달은 얼마나 가까운가!
맹하오란, 지안더 강가의 밤, 산은 어두워지고 가을 구름이 하늘에 쌓여도 나는 아무런 변화를 느끼지 못하네.
이백은 수나라 승려 준의 소설을 들으며 거문고를 연주하고 산나방은 원숭이의 걱정을 듣고 강은 밤새도록 흐른다.
맹하오란은 통루의 정박지에서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고 강이 광야를 휘감아 도는 양주의 친구에게로 갔다.
이백과 친구는 징먼 나루터에서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모습을 보지 못한 채 배를 타고 황하를 배웅했다.
이백은 황하의 흰 구름과 외로운 도시 속으로 멀리 떠났다.
왕지루량주는 푸른 언덕과 푸른 둑, 푸른 언덕과 푸른 물은 소리 없이 갈 수 있다고 말한다. 주수이커우 배는 서리처럼 밝고, 바람은 물처럼 좋고, 풍경은 무한하다.
수시는 항상 행복하고 물은 밝고 화려하며 산은 텅 비고 흐린다.
수시는 주청을 따라 호수를 마시고 사방에서 빗소리, 황혼의 소리, 말없는 몇 개의 봉우리, 서쪽의 석양 등 사방에서 빗소리를 들었습니다.
왕유청 천산 하늘 넓고 맑은 강달.
황팅젠은 붉은 태양을 한 바퀴 돌고 푸른 언덕에 기대어 특급 정자에 올라 멀리 호수를 바라보았다.
6. 고대 산수시
1, 산속의 가을밤
당-
빈 산은 신선한 비에 젖어 초가을을 느끼는 밤이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에 분수를 만든다.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한숨 돌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 있네.
2."나무 강물 소리"
탕백주이
반은 초록이고 반은 강물인 강에 노을이 서서히 가라앉는다.
9월 셋째 날 밤 이슬방울은 진주 같고 달은 활과 같으니 안타깝구나.
3. 가을 시
유당유시
산과 강은 밤에 맑고 서리가 내리고, 여러 나무는 짙은 붉은색과 연한 노란색을 띠고 있다.
높은 건물 밑에 굴을 파고 싶은 것은 봄빛만큼이나 미친 짓이다.
4. '산을 오르다'
당두푸
바람은 날카롭고 높고, 원숭이와 원숭이는 슬프게 비명을 지르고, 새들은 백사장의 하얀 모래 위에서 소용돌이친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류가 몰아쳤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병마에 시달리며 오늘도 높은 단상에서 홀로 살아가는 이씨.
모든 고난과 미움의 괴로움, 백발이 성성한 머리, 술잔과 깨진 잔이 가득하다.
5."하이킹"
탱 덤
멀리 추운 산으로, 돌길이 기울어지고, 사람들은 흰 구름 속에서 태어납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7. '호수와 산의 빛깔'을 묘사한 시 4수
1, 시 '주경호 비를 마시며', 2(아래)
물은 햇살로 밝고 산은 흐린 비로 텅 비었네.
죽은 미녀보다 서호가 더 많다면 C+가 적절하다.
2. 송오양서, "채상지, 청명에서 좋은 서호를 생각하며"
청명에서 서호는 좋고 사방이 번영합니다. 누가 길을 위해 싸우는가? 푸른 버드나무와 푸른 대나무 수레가 지나갑니다.
해질 무렵에 관광객들은 술에 취해 시끄럽게 일어났다. 길은 제방이 되었다. 도시의 머리에 꽃이 만발할 때까지.
3. 당나라 - 류유시, '동팅을 바라보며'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수영장 표면에는 바람이 부는 거울이 없다.
동팅의 풍경을 바라보면 은색 원반 위에 녹색 달팽이가 있다.
4. 당나라 - 백주이, "건탕으로 가는 봄 여행"
구산사 북쪽에서 지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었고 구름은 낮았으며 호수 표면의 물결은 연속적이었습니다.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 위로 꾀꼬리 몇 마리가 둥지에 진흙을 품고 날아들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5. 위나라의 '한강의 범람/한강의 전경'
한강의 남쪽 지류 중 세 갈래는 초나라 영토에 닿고 아홉 갈래는 경문(京門)에 이른다.
이 강은 산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의 천지를 가로지른다.
사람이 사는 집들이 먼 하늘의 물결 위에 떠 있는 듯하다.
샹양의 이 화창한 날들이 나의 오래된 산심을 매혹시켰다!
유유시의 왕동팅
가을 달 아래 동팅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조용하고 차분하며 경이롭고 특히 즐겁습니다.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상쾌한 어조로 동팅호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흐릿한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동팅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스케치하고 있습니다. 자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물론 시인의 웅장한 기질과 고귀하고 독특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매우 다정하게 표현되고 호수와 산이 매우 넓고 밝게 묘사되어 낭만적 인 기발함이 가득하며 시인의 성격, 정서 및 미적 관심사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참고 자료
당나라 시 감상 사전, 저우더웬 가오즈중 외 편집. 상하이: 상하이 수사학 도서출판사,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