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전문
향수병
여광중
향수는 어린 시절의 작은 우표 한 장이다. 나는 여기있다, 나의 어머니는 거기에있다.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는 낮은 무덤이었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 대륙에 있고, 그 쪽에 있다.
제가 어렸을 때,
나의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다른 쪽 끝에 있는 엄마를 나와 연결시켜라.
제가 자랄 때,
저는 여전히 집을 그리워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배표가 되었고, 나는 이것으로 다른 쪽 끝을 오가는 신부를 항해했다.
그리곤 향수가 무덤이 되고 ,
엄마는 안에 있고 나는 밖에 있다.
지금도 저는 향수병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좁은 해협이다.
나를 대륙과 갈라놓았다.
시가 평론
이 시는 깊은 정이 충만하여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이 있을 뿐만 아니라 향수를 남김없이 묘사했다. 중국 대지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은 외딴 섬에 살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전통민족 감정을 물려받아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대만성과 대륙은 장기간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천천도에 떠내려갔다.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 라는 시는 대륙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우표 한 장,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시인의 천만 해외 나그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고, 천봉이 태산을 달리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과 어우러져 있고, 시인 개인이 경험한 고백은 결말이 타오르는 감정으로 더욱 걱정스럽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수직적 역사감, 수평적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 ("백옥여주") 이런 식으로 시인의 향수는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한 지리적 조건 하에서 변이하는 것으로, 비길 데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겠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
여광중의 이 시는 {조국대륙} 과 {대만성} 을 긴밀하게 연결시켜 고향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보너스
작가가 보이지 않는 향수를 네 가지에 비유한 것을 보면 작가의 걱정을 알 수 있다. 작가는 어릴 때 향수를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에 기탁하여 향수를 우표에 비유했다. 자라서 작가와 가족이 갈라져서 가족들과 만나기가 어려워서 향수를 집으로 돌아가는 배에 맡기고 향수를 배표에 비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그녀의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작가와 그녀의 어머니는 더 이상 만날 수 없었기 때문에 작가는 슬픔을 무덤에 비유했다. 지금 인위적인 이유로 양안 동포들은 다시 만날 수 없다. 작가는 그의 향수를 대만 해협에 비유하여 조국 대륙에 대한 강한 희망을 나타냈다.
구조: 이시는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작가는 시간순으로 향수를 우표, 배표, 무덤, 해협에 비유하여 구조가 치밀하여 이 시의 중심을 잘 표현했다. 대만 시인 여광중 선생은' 향수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향수' 라는 회자된 시는 해외 나그네의 향수와 시인의' 중국 정서' 를 담고 있다.
첫째, 강한 문화적 뿌리 찾기 복합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인류의 변하지 않는 영원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광중의 향수는 두 방면에서 조국 대륙에 대한 문화적 소속감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우선 여광중 선생의 향수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적 정서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민족의식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시는 이미지의 암시를 빌려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고전시 예술 기교를 이용하여 먼 시공에서 시인의 인생 4 단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네 가지 감각적 이미지 ('우표',' 배표',' 무덤',' 해협',' 해협',' 해협',' 해협',' 해협',' 해협',' 해협 어렸을 때 국가정책 때문에 어머니와 헤어졌어요. 그때 나는 편지 형식의 작은' 우표' 로 나의 무거운 향수를 실을 수 밖에 없었다. 작은' 우표' 가 양안 인민 감정 교류의 허브가 된 것은 두보가' 춘망' 에서' 3 개월 봉화 후,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하는 명문' 을 쓴 것과 같다. 편지에는 많은 중국인들의 고통과 생각이 담겨 있다. 중년이 되어도 작가는 가정을 갖게 된 후에도 여전히 이런 불안에서 벗어날 수 없다. 행복하고 따스해야 할 달콤한 결혼은 바다 여행 중에 피로와 외로움으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낡은' 배표' 에는 적막한 세월과 만남의 감동이 가득하고, 낡은' 배표' 는 수많은 원앙 꿈을 끊었다. 시인을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그의 노모를 찾아뵙기를 간절히 바랐고, 씁쓸한 기다림과 그리움 속에서 사라지고, 눈부신 노란 진흙 한 줌에 쓸쓸한 고토에 영원히 묻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나의 짧은' 무덤' 은 넘을 수 없는 생사의 만리장성이 되고, 또 다른 짧은' 무덤' 은 사람을 매혹시키는 그리움이 되었다.
여광중 선생은 향수를 묘사한 기초 위에서 이런 감정체험을 중국 모든 사람의 내면에 드러내고, 모든 해외 유람자, 홍콩, 마카오 동포의 향수를 해협의 격리된 조국 동포들에게 보여주며, 향수라는 중화민족의 본성을 사람들의 마음의 전당에 깊이 뿌리박았다. 이 시점에서 시의 사상 감정은 이미 전 민족과 전 세계 중국인의 마음속에 승화되었으며, 독자들은 작가의 진하고 강렬한 귀환감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연상과 상상을 통해 네 가지 생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선보였다. 작가는 어머니,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감정을 융합하여 가족 상봉과 국가 통일을 갈망하는' 중국 정서' 를 표현했다.
둘째, 중국의 많은 강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작품은 중국 문화, 특히' 시경' 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향수의 형식미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는 구조미와 음악미로 표현된다. 향수는 구조상의 다양성과 통일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향수 * * * 네 개의 판. 각 세그먼트에는 네 개의 선이 있으며 각 세그먼트는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와 조정에 치중하여 시의 면모를 가지런하고 들쭉날쭉하게 만들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시경' 의 반복적인 겹침 수법을 운용하여 왕복, 삼탄을 부르는 멜로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향수는-'와' 여기' 의 네 번의 반복 ... 저기 ... 네 단락 중 같은 위치의' 소',' 좁다',' 짧다',' 얕다' 등 겹이 겹쳐진 글자의 사용 "하나", "하나", "한 쪽", "만" 등의 양사의 사용은 시인의 언어공력과 시 전체의 미감을 보여준다.
고전시 자원의 운용으로 여광중의 시가 전체적으로 순미의 차원을 드러냈는데, 이는 문화적 틀에서도 의미가 있다. 비문 같은 문장과 어속, 순수하고 아름다운 언어와 깔끔한 스타일, 이 모든 것은 여광에서 변함없는' 중국 정서' 에서 비롯된다.
둘째, 깊은 역사 창상감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 떠돌이들, 유랑자들은 설령 연년이 되어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만성과 대륙은 오랫동안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대만성에 살고 있는 수천 명의 중국인들이 끝없는 향수를 가지고 있으며, 객관적으로 특정 역사의 창상감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 어느 시대에도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특한' 중국 복합체' 입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지금' 은 붉은 선처럼 시 전체를 관통하며 시인의 긴 인생 여정과 조국에 대한 동경을 요약했다. 계층의 그라데이션은 주제를 모호하고 또렷하게 하여 시인의 깊은 역사감을 드러낸다. "나중에 향수는 낮은 무덤이었다/나는 밖에 있었다/어머니는 안에 있었다/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었다/나는 여기 있었다/대륙은 거기에 있었다." 갑자기 독자 앞에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나타나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의 새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자신의 고향과 조국을 마주하고 고통스럽게 모래사장에 무릎을 꿇고 쉰 목소리로' 어머니-'라는 깊은 창상감이 저절로 생겨났다.
향수는 음악 속의 가볍고 약간 슬픈' 추억곡' 과 같다. 선생이 쓰촨 작가 류샤하의 말에 대답한 것처럼, 나는 촉이 즐겁지 않다고 생각한다.
시가 감상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인류의 변하지 않는 영원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 떠돌이들, 유랑자들은 설령 연년이 되어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석모용은 7 행 3 절의 짧은 시로 이 향수를 요약했다. 1 절은 향음의 신선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피리 소리는 "항상 달이 있는 밤에 울린다" 고 말했다. 일 년 사계절에 달빛이 없는 밤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은은한 것은 여행자들이 항상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 절에 향수를 쓰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멀어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는 고향의 윤곽을 흔들었고, 흐릿한 하염만 남았다. 이별이 안개 속에 있고, 선혈처럼 짙지만, 흐릿한 구름을 사이에 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안개 속의 이별의 파동으로 고향의 흐릿하고 서글픈 인상을 묘사하고, 유형적인 구체적 묘사로 추상적인 주관적 느낌을 묘사하는 것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3 층은 향수의 영원을 쓴다. 위 두 층에서 가시지 않는 향음과 향수에서 전이되어 형식이 참신하다. 계층 구조의 점진적인 이전은 주제를 흐림에서 생동감 있게 한다. 시인은 바퀴가 없는 나무 한 그루가 유랑자 마음 속에 영원히 사는' 영원히 늙지 않는다' 는 이미지로 깊은 바다 같은 슬픔과 미련과 실망을 표현했다.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은 시 전체의 경지를 심오하게 한다.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비유, 간결하고 아름다운 언어, 시 전체가 전원시 같은 경지를 갖게 한다.
석모용의 향수
시가 전문
석모용을 그리워하다
고향의 노래는 청원한 피리다.
그것은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
고향의 면모는 일종의 모호한 실망이다.
안개 속의 파도처럼
분리 후
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이다.
영원히 늙지 않을 거야
저자 소개
석모용 (1943-), 유명한 시인, 수필가, 화가, 내몽골 차할맹 명안기인. 출판된 시집은' 칠리향',' 원망없는 청춘',' 시간 9 조',' 변두리 빛',' 잃어버린 시집',' 내 사랑을 접는다' 등이다. 신작' 시모용과 그녀의 내몽' 은 시모론이 1989 년부터 17 년까지 유목 문화에 대한 추구를 기록하며 아름다운 글과 자신이 찍은 사진을 담고 있다.
그는 쓰촨 출신으로 홍콩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대만성에서 자랐다. 대만성 사범대 미술과를 졸업한 후 유럽에 가서 심학을 했다. 1996 년에 그는 벨기에 브뤼셀 왕립예술대학을 1 등으로 졸업했다.
여러 차례 국내외에서 개인전시회를 개최하여 벨기에 로열 금상, 브뤼셀시 금상, 유럽미협 두 가지 동상, 금정상 베스트 가사상, 신시 중흥문학상을 수상했다. 대만성 신죽사범대학 교수로 여러 해 동안 재직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직업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작품에는 시집, 산문집, 그림책, 문집 등 50 여 가지가 있으며 국내외에서 널리 낭송되고 있다. 지난 10 년 동안, 나는 몽골 문화를 탐구하고, 나의 고향을 창작 주제로 삼았다. 2002 년에 그는 내몽골 대학의 명예 교수로 임명되었다.
삼모의 향수
전문문
20 년 전 내가 출국했을 때, 한 여자친구가 나에게 함께 묶인 소 벨 세 개를 선물했다. 그 당시 현지의 물건을 중시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당시 타이페이에는 기성복으로 파는 옷이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만약 네가 옷을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외국 재단점에 가야 한다. 잘라낸 소재를 들고 작은 벤치에 앉아 미국 잡지를 뒤지고 있다. 스타일을 좋아하면 재봉사에게 부탁해서 하고, 시내에 가서 단추를 달아야 한다. 그때는 숭양미외의 시대였다. 당시 대만성에는 물건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가 사진 왼쪽에 있는 소종을 들고 있을 때, 나는 여자 친구에게 내가 어디서 구했는지 물었다. 그녀는 시골에서 왔다고 해서 내가 가지고 오라고 했다. 그 방울을 흔들자, 벨소리가 분명하지 않아, 마치 무언가가 목구멍에 걸린 것 같다. 당신이 그들을 만질 때, 그들은 잠시 동안 킥킥 웃는다.
이 일련의 물건들을 한 가정의 향토로 생각하다. 향이 부족하고 비옥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다. 여러 해 동안 가지고 상자 안에 넣어 두었는데,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
사막에 도착하자 남편은 이 방울을 발견하고 오랫동안 놀았다. 나는 그가 이 물건의 모양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아, 이 세 방울을 열쇠고리에 올려놓고, 그때부터 그를 따라왔다.
이후 우리 집에는 풍종과 죽종이 있어서 잠시 걸어 두었다가 벗었다. 내가 사는 곳은 바람이 계속 세다. 그 벨소리들은 계속 울리고 있다. 소음이 바람이 없는 곳보다 더 심하고, 가끔 바람이 불고, 어떤 음표는 아주 가늘게 뿌린다. 그런 가끔의 기쁨은 평범하지 않다.
나중에 나는 스페인 시계 몇 줄을 샀다. 그들이 내는 소리는 기침보다 더 듣기 싫고, 심지어는 기침보다 더 듣기 싫고, 장식을 하고, 그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 우리가 서아프리카의 나이지리아에 살았을 때, 물질과 정신이 괴로웠던 그 시절에 우리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어떤 힘도 거의 찾지 못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당시 남편은 밤낮없이 일했지만 회사는 지불을 거부했다. 내 눈에는 마음이 아프고, 남편을 아끼고, 히스테리로 그와 싸우는 것 같다. 당시 두 사람은 한 번에 한 번씩 싸웠고, 결국 눈물을 흘리며, 미래가 어딘지, 경제 상황이 나날이 나빠졌다. 지옥에 가야 할 회사는 단지 남의 월급을 먹고 남의 여권을 공제했을 뿐이다.
이 이야기는' 메이플라워' 라는 중편소설에 적혀 있는데,' 부드러운 밤' 이라는 책에 수록된 것 같은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이렇게 답답한 심정에 어느 날 남편이 돌아와 사진 오른쪽에 있는 방울 두 개를 발톱이 있는 것처럼 나에게 주었다. 나는 텐트에 앉아 방울을 들고 있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그냥 무관심했다.
남편이 나에게 말했다: "그들이 얼마나 좋은지 들어라. 들어 봐-"그런 다음 그는 부드럽게 종을 흔들었다. 그 작은 방울은 미풍과 가랑비처럼 갈라진 대지를 지나 아트리움에서 배회하고 있다. 방이 거의 안 돼, 남편이 가볍게 흔들었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들어 본 적이없는 선명한 목소리입니다. 들어봐, 마음속에 오랫동안 쌓인 억압이 호수로 변해 가슴에 막힌 벽을 녹였다.
이 두 방울은 남편이 공사장에서 나이지리아 노동자의 손에서 산 소뼈 손잡이가 달린 칼이다.
남편은 그 떠나지 않는 칼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유일하게 사랑하는 아기는 아내를 기쁘게 하기 위해 방울을 얻었다. 그것은 좋은 칼이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두 개의 청동 시계이다.
1 년, 나는 대만성으로 돌아가 가르치는데, 한 학생이 나에게 구리 벨 두 개를 가져다 주었다. 나는 웃으며 한 번 시도해 보았고, 결국 한 개를 골랐는데 괜찮았다. 그런 다음 빨간색 선으로 나이지리아 동종 두 개를 이 중국 시계와 연결시켰다. 내가 밤늦게 집에 돌아올 때마다 문이 열리자 나는 그것들을 가볍게 건드렸다. 우리집, 나를 맞이하는 불빛이 없지만, 그 목소리에서 "사랑해." 라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왼쪽에 있는 구리 벨 세 개는 여자친구가 향수로 선물해 줬는데, 오늘 토산품과 선물가게에는 대량의 신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향수는 천리 천산을 지나 사방팔방에서 온 것 같고, 이 밟힌 흙으로 변천이 메울 수 있을지는 큰 물음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홍량한 향수
고향의 눈물을 그리워하다
비 오는 날의 처마 밑에서 떨어지다
사발에서
범려
뱃속에 삼키다
술에 취해 집을 그리워하다
꿈속에 취하다
농촌에서 꿈을 꾸다.
이것은 갈대피리 한 자루이다
향수병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노래하다
2002-9-20
2008 년 9 월 3 일' 백성일보' 에 발표됐다.
2009 년' 전국시' 잡지 여름권과' 황허시보' 2009 중국 현대시군전 1978-2008 에 뽑혔다.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로 향수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묘사하여 독자의 내면에 깊이 파고들어 깊은 소리로 들린다. --문화 온라인 편집자 Li jinheng
내가 평론: 못 가는 곳은 먼 곳이고, 돌아갈 수 없는 고향이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이 밤낮으로 떠돌아다니는 것을 지배하는 것은 일종의 감정의 귀환과 정신의 기대이다.
저자 소개
오홍량, 남자, 1980, 길림진래인. 몽골어 (몽골 이름: 오울란그질러). 혼합고등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 1997 진동남사범대학 졸업, 1998 태원에서 창업, 1999 허베이 단편 통신학원 졸업, 2007 년 길대 컴퓨터학원을 졸업했다. 이생에서 오리지널 문학 편집장, 강산문학망-강산시풍 비평팀 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아해',' 석도',' 아해문학과 학자' 특약 편집자-베이징 신주 아해 문화예술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국 작가망협회 회원, 백성시 작가협회 회원, 백성시 시사연합협회 회원, 프리랜서 기고가입니다. 시학관: 현대시는 사회적 진보를 추진할 수 없기 때문에 쇠퇴한다. 20 ~ 30 년대부터 70 ~ 80 년을 사례로 삼다. 사회를 촉진하고 시풍을 부흥시킬 수 있는 시를 써라! 단편 소설관: 단편 소설의 큰 지혜.
편집인의 호의를 받아들일 수 있어서 미안합니다. 산문, 시가 평론, 단편 소설, 단편 소설은 산시문학, 연안문학, 도시 석간신문, 라사 석간신문, 시잡지, 내일시잡지, 황허시잡지, 하닷시잡지, 중원시잡지를 열람할 수 있다. 2003 년에 그녀는' 녹지' 계간지에 처녀시를 발표했다. 2004 년' 중외소년' 잡지에서 개최한 도시문학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8 년 중국 당대 인터넷 시가 연례 선정과 중국 당대 인터넷 우수시 연례 선정 (2008 권) 에 뽑혔다. 2009 년' 중국 온라인 시사 편찬',' 황허시보 2009 중국 당대 시군 (파) 전 1978-2008',' 고옥년' (인민일보출판사 출판) 에 뽑혔다.
북사의 향수
시가 전문
향수병
북시
내 향수
연을 잡고 있는 실입니다.
집에서 멀어질수록
내 생각에 너의 시간이 길수록.
내 향수
내 마음 속에 간직한 좋은 술이다.
집을 오래 떠날수록
맛이 순할수록 두껍다.
내 향수
하늘에 숨어 있는 별.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그런 다음 하나씩 빛난다. ...
내 향수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보름달입니다.
내 향수
일렬로 늘어선 요트입니다.
내 향수
끊임없이 이어지는 바닷물입니다.
내 향수
이것은 먼 해안이다.
고향은 자석이다.
나의 고향은 태반이다.
내 향수
젖에 대한 아이의 기대입니다.
이것은 보답이 없는 불안이다.
확고부동한 귀환과 그리움입니다!
시가 평론
이 시는 의경이 아름답고, 통속적이고, 감정이 깊으며, 작가는 정서와 풍경으로 향수를 적절하게 묘사한다. 제 1 절: 고향, 유자, 향수의 관계는 연과 연의 선에 비유되며 공간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섹션 ii: 향수를 귀중한 와인에 비유하고 시간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섹션 iii: 향수를 별에 비유하면 바쁘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제 4 절: 달, 범선, 바닷물, 해안의 풍경으로 수시로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섹션 5: 고향을 어머니에 비유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는 소속감을 표현합니다. 향수는 줄곧 시인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화제였다. 특히 근대에 출국한 중국인 화교들은 향수에 약간의 참신함을 더했다. 중국의 호정을 빛내고 고향을 떠나는 슬픔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시의 저자는 그의 유학 경험을 배경으로 시인의 향수는 완곡, 은유, 배비 등의 수법을 통해 고향에 대한 깊은 감정을 충분히 실감나게 표현했다.
저자 소개
북사, 본적 허베이 () 성 () 은 작품이 많지 않아 산문 () 시사 () 에 흩어져 있는데, 나머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향수의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