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과거 진(秦)나라 사람들이 자기 백성을 의지하고 땅을 탐하여 우리 군대를 몰아냈습니다. 덕덕이 매우 선한 회공은 우리 군대가 바로 우리 군대라고 했습니다. 지안이 버림받은 것이 아니라 여우가 살고 자칼이 울부짖는 땅을 나에게 주소서. 지금 진나라 문공과 진나라가 정(鄭)을 공격하고, 진나라가 정(鄭)과의 동맹을 빼앗고 수비대를 버리니, 진(秦)군이 선두에 섰고, 영군(興官)이 선두에 있었다. , 그리고 진군은 사라졌고 그 이후로 진군이 우리와 함께 있었고 우리가 어떻게 감히 군대를 떠날 수 있습니까? 내 군대는 화(Hua)와 같이 먹고 마시지 않으며, 지불할 줄도 모르고, 말할 줄도 모르니, 회의에 참가하지 않으면 무슨 해악이 있겠습니까? "푸." 블루플라이" 하고 후퇴했다. 설명: 거지가 대답했습니다. "과거 진나라 사람들이 수가 많아서 탐욕스럽게 땅을 약탈하고 우리 부족의 용족을 조상의 고향에서 쫓아냈습니다. 당신의 희공 공께서 그의 고상한 성품을 보여 주시고 모든 것을 우리 부족의 용족은 시월의 후손을 이렇게 버려두고 멸절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부족은 여우가 살고 울부짖는 이리가 사는 남쪽 국경의 땅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나는 너희 선조의 신하가 되어 침략하지도, 반역하지도 않고 오늘까지 충성을 다하고 있다. 옛날에 문공과 진이 정(鄭)을 공격하자 진(秦)나라 사람들이 정(鄭)나라 사람들과 동맹을 맺고 군대를 떠났다. 요오디(堯帝) 전투가 벌어졌을 때, 진(秦)군이 정면에서 저항하고 있었고, 진(秦)군이 뒤에서 공격해오자, 마치 융(秦)군이 사슴을 잡으려고 하는 것과 같았다. 진나라가 그것을 뿔로 잡고 룽족이 끌고 갔으니 왜 룽족은 죄에서 면할 수 없느냐? 그 이후로 진나라는 여러 번 군대를 보내어 싸웠고 우리 룽족은 늘 바짝 따라왔다. 당신이 권력을 잡았을 때 당신은 여전히 요 전쟁 때처럼 단결했습니다. 이제 당신 나라의 군대 사령관이 실제로 일부 지역에서 충분한 일을 하지 않아 왕자를 야기했을 수 있습니다. 반항하지만 당신은 우리 Rong 사람들을 비난합니다! 각 부서의 우리 Rong 사람들은 옷을 입고 먹고 (관습과 관습) ) 중국과 동일하지 않고 예절 메신저가 서로 의사 소통하지 않으며 언어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당신 나라에 해를 끼치는 나쁜 일을 할 수 있습니까? 내가 동맹 업무에 참여하지 않으면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진 사람들이 의지했습니다. 그 백성들이 땅을 탐하여 우리 옹을 쫓아냈더니 혜공이 큰 덕을 발휘하여 우리 옹이 사산의 후예라고 말하였느니라. 과거에 진나라 문공이 정(鄭)을 공격하여, 진(秦)나라 사람들이 정(鄭)의 동맹을 빼앗고 수비대를 버렸느니라. 그 위에는 진(秦)군이 있고 그 위에는 진(秦)나라 군대가 없어 마치 사슴을 사냥하는 것과 같으니 그 이후로 진(秦)나라의 병사 수백 명이 쫓아오느니라. 우리 군대를 차례로 따라 갔는데 그들이 어떻게 감히 군대를 떠나나요? 나는 화와 같은 음식과 옷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말하는지 모르겠어요. 회의에 참여하지 않으면 퇴각하겠습니다. 설명: 거지가 대답했습니다. "과거 진나라 사람들이 수가 많기 때문에 탐욕스럽게 땅을 약탈하고 우리 종족의 용족을 조상의 고향에서 쫓아냈습니다. 당신의 희공 공은 그의 고귀한 성품을 보여 주셨고 모든 것을 믿었습니다. 우리 부족의 용족은 이대로 버려져 멸절되어서는 안 된다. 남쪽 국경에 여우가 살고 늑대가 울부짖는 땅을 우리에게 주셨느니라. 나는 너희 선조의 신하가 되어 침략하지도, 반역하지도 않고 지금까지 충성을 다하고 있다. 옛날에 문공과 진이 정나라를 공격하였고, 진나라 사람들이 정나라 사람들과 동맹을 맺고 군대를 떠났다. 요오디(堯帝) 전투가 벌어졌을 때, 진(秦)군이 정면에서 저항하고 있었고, 진(秦)군이 뒤에서 공격해오자, 마치 융(秦)군이 사슴을 잡으려고 하는 것과 같았다. 진족은 뿔을 잡고, 용족은 뒷다리를 잡고 진족과 함께 끌어내렸다.
왜 용족은 그 책임에서 면제될 수 없습니까? 그 이후로 진나라는 여러 차례 군대를 파견해 싸웠고, 우리 용족은 줄곧 당신의 나라를 굳건히 따르고 있었습니다. 요 전투에서 우리가 어떻게 감히 서로 멀어지고 이탈합니까? 이제 당신의 군대 지휘관이 일부 지역에서 충분히 조치를 취하지 않아 왕자들이 반란을 일으켰을지 모르지만 당신은 의복과 음식 (관습)을 비난합니다! ) 우리 롱 사람들은 중국 사람들과 같지 않고, 예절 전달자들도 서로 소통하지 않고, 언어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내가 무슨 나쁜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내가 동맹 업무에 참여하지 않으면. "시 제목 : "Ju Zhi Unyield to Jin". 실명 : Zuo Qiuming. 연호 : 진 전. 출생지 : 노국의 수도 군장 (현재의 산동 비성 ). 주요 작품 : "조귀의 논쟁" , 『주지우가 진나라를 퇴치하다』 『정박단어연/더 불의를 행하면 자멸하게 된다』, 『주정의 접촉』, 『사_충주서훈계』 등 주요 공적: 연대기 문체 집필 역사서 '좌전'과 중국 최초의 민족사서 '좌전'. 신념: 유교
'말은 다가 아니다'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제공합니다.
1. '진에게 굴복하지 않는 쥐지' 전문은 여기를 클릭해 '진에게 굴복하지 않는 쥐지'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우샹을 만나 쥐를 맡아보세요.
판현자는 직접 왕조를 세어보며 말했다:
"오세요, 강롱.
과거 진(秦)나라 사람들이 내조우리를 강제로 구아저우(能州)에서 쫓아냈는데, 나이조우리는 초가지붕을 덮고 가시덤불을 덮어 우리 조상에게로 돌아갔다.
나의 첫 번째 왕인 희공은 부끄러워하지 않는 땅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딸과 나누어 먹었습니다.
오늘 왕자님의 일이 옛날만큼 좋지 않은 것은 내 말이 새어나갔기 때문이다.
내가 여자 관료인 이유다. 왕조를 심문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신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와,
장군은 며느리가 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과거 진나라 사람들은 대중을 의지하고 땅에 대한 탐욕을 품었습니다.
그들은 우리 군대를 몰아냈습니다." 혜공은 덕이 크니 나 융은 건안이 아니라 사산의 후손이라고 말했다.
여우들이 살고 자칼이 울부짖는 난비 들판을 나에게 주소서. 나 군인들은 선대 황제가 신하들을 침략하거나 반역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가시를 치우고 여우와 늑대를 쫓아냈다.
현재로서는. 과거 진나라 문공이 정(鄭)을 공격했다.
진(秦)나라 사람들이 정(鄭)과의 동맹을 빼앗고 수비대를 버리니 요리의 달인이 있었다.
진군이 위에 있고, 용군이 아래에 있다.
진군이 없어졌고, 우리 용군이 다 이렇다.
예를 들어 사슴을 사냥할 때 진족이 몰아붙이고
용군이 쫓고, 진족이 맞서 싸우는데
>롱 사람들은 왜 그것을 피할 수 없었습니까? 그 이후로
진나라의 수백 명의 병사들이 차례로 우리 군대를 따랐습니다.
복종으로 통치하는 것은 야망을 희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어떻게 감히 떠나요_ ? 이제 관료의 사단팀은
그 일과 아무 상관도 없고 왕자들을 데려와서 우리 군대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대의 음식과 의복은 화족의 것과 같지 않습니다.
나는 화폐도 이해할 수 없고 언어도 말할 수 없습니다.
내가 무슨 악을 행할 수 있습니까? 회의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부끄러운 일이 없습니다.
"'Blue Fly'를 쓰고 퇴각.
Xuanzi의 말은 회의에서 일을 성사시키기에 충분했고,
Kaiti가 되었다.
II.
p>샹(Xiang) : 오늘날의 안후이성 화이위안 현(Huaiyuan County) 남서쪽의 우(吳) 지역
즈거지(Ziju Zhi) : 강롱족의 지도자, 롱족의 한 부족 . >
번호 : 음수님, 죄를 세어보세요
나이즈 : 당신의 할아버지
과저우 : 간쑤성 둔황 서쪽에 있는 초가.
부시우: 부자도 아니고 많지도 않다.
여성: "루".
포지션: 메인. >가왕조: 내일.
시웨: 요순왕 시대에 4부족의 지도자였다고 합니다.
이저우: 강씨. : 저항.
掴: 유지, "하인"과 동일합니다. Zhiye: 여전히 Yinti에서 싸울 때처럼 _; , 소외.
Zhi 코인: 고대인이 준 선물입니다. Zhi 코인이 차단되어 통신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瞢: 소리가 둔하고 불편합니다.
『시경·소야』에는 군자가 탐욕스러운 말을 믿지 말기를 바라는 글이 있다.
말: 사과하세요.
쳉: 완료되었습니다.
카이티: 조화와 평화.
3. 감상
'진에게 굴복하지 않는 거즈'는 진과 왕자의 만남이라는 역사적 사건의 작은 에피소드일 뿐이지만, 특이한 점이 있다. 인식적 가치. 이것은 고대 중국의 민족 관계 역사에서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당시 헤게모니 체제 하에서 소수민족이 겪었던 억압의 깊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민족 간의 갈등과 화해를 통해 투쟁하고 통합했던 복잡한 관계의 전형을 엿볼 수 있다. Ju Zhi와 Fan Xuanzi. 캐릭터의 개성을 개인화된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거즈운월진>의 큰 특징이다.
먼저 판쉬안쯔(Fan Xuanzi)를 보세요. "어서, 강롱!" 문제를 일으킨 노예를 부르는 화난 주인처럼 그는 맹렬해 보이고 눈부시게 빛나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말투와 무례하고 무뚝뚝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융에 대한 진 왕조의 큰 미덕과 친절을 겸손하게 칭찬하고 "오늘 왕자들의 일이 과거만큼 좋지 않다"고 근거없이 Ju Zhi를 비난했습니다. "유출된 말"은 명백한 추측과 의심이고, "여성이 공직에 있는 이유"는 자의적인 신념이며, "그리고 당신은 딸을 돌볼 것입니다!" 위협적인 목소리는 판 Xuanzi의 거만하고 오만한 태도가 전부입니다! 장소를 참조하십시오.
거센 비난과 곧 체포될 운명에 직면한 코마브라는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성을 갖고 열심히 싸웠다. 범현자가 그에게 강요한 거짓된 말에 대해 그는 그것을 한 겹씩 반박하고, 자신에게 던져진 하수를 씻어내고, 자신과 부족의 결백을 수호한다. 비록 코마지(Komazhi)가 롱(Rong) 부족의 지도자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언어 예술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답변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언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측정되고 정확하다. Fan Xuanzi에 대한 그의 근거없는 비난은 공익적 미덕을 숨기지 않았고 그의 불의를 숨기지 않았습니다. (2) 논리적이고 생생하다. 먼저 그는 회공의 미덕을 높이 평가한 다음, 사실을 증거로 삼아 자신이 "침략도 반역도 하지 않을 것이며" 진에 대한 충성심은 "굴복하지 않을 것"임을 증명했다. 마지막으로 판현자가 제기한 비난은 주롱이 "화와 같은 음식과 의복도 없고, 돈도 없고, 말도 잘 못하는데, 무슨 악을 행할 수 있겠는가"라는 사실로 반박됐다. 원활한. 특히 '사슴을 잡는다'는 비유는 매우 정확하고 생생하며, 캐릭터의 아이덴티티와 딱 들어맞는다. (3) 당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짓는 것은 매우 전략적인 일입니다. "Blue Fly"는 "Kai Ti는 신사이며 중상 모략에 대한 믿음이 없습니다. "라고 Juzhi는 Fan Xuanzi의 악의적 인 비난을 "비방을 듣는 것"으로 해석하고 Fan Xuanzi에게 물러날 단계를 주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사' 역시 이 횡포한 빅맨을 편안하게 만들었다. 사실 Ju Zhi는 눈에 보이지 않는 함정을 놓은 것 같습니다. 당신이 '개제 신사'라면 중상 모략을 듣지 말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개제 신사'가 될 수 없습니다. 춘추시대 왕자들의 외교는 시를 짓는 데 중점을 두어 자신의 뜻을 표현하였다. Fan Xuanzi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시를 쓰지 않았지만 Ju Zhi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이는 Ju Zhi가 Fan Xuanzi보다 나쁘고 Yi Di가 Huaxia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아마도 『좌전』 작가의 본래 의도는 아닐 것이다.
4. 번역
우샹을 만나면 장군이 군대를 지킬 것이다. Fan Xuanzi는 개인적으로 왕조를 세었습니다. "강용아, 오너라. 옛날에 진나라 사람들이 내조오를 강제로 과주에서 떠나게 하였느니라. 나이조무리는 초가지붕을 덮고 가시덤불을 덮었으니, 그는 나의 조상에게 속하려고 여기 왔느니라. 나의 조상 혜공은 부끄럽지 않은 땅을 가지고 있었는데, 여자가 그것을 베어먹고 있다. 지금은 왕자들의 일이 옛날만큼 좋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왕조의 일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진나라와 다른 왕자들은 강롱 부족의 지도자인 주지를 체포하기 위해 향지에 모였습니다. 금나라 관리 범현자(汉玄子)가 법정에서 그를 개인적으로 비난하며 말했다: "강영아, 이리 오너라! 옛날에 진나라 사람들이 당신의 할아버지 우리를 과주에서 쫓아냈어요. 당신의 할아버지 우리는 피난처를 찾으러 왔습니다." 우리 나라의 첫 번째 왕인 희공은 당시 땅이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왕자들이 예전만큼 좋지 않습니다. 우리를 섬기면서 일부 비밀이 유출된 것 같아요. 이것은 주로 내일 회의에서 당신 때문입니다. "참여하지 마세요. 참여하면 체포하겠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옛날 진(秦)나라 사람들이 자기 백성을 의지하고 땅을 탐하여 나의 군대를 다 쫓아냈는데, 덕(德)이여, 나 주영(朱龍)은 사산의 후손이라 하느니라. 여우가 살고 자칼이 울부짖는 난비 땅을 나에게 주셨느니라.
나 병사들은 선제께서 신하들을 침략하거나 반역하지 않으리라 생각하여 가시를 치우고 여우와 늑대를 쫓아내었다. 옛날 진문공이 정(鄭)을 공격하자 진(秦)나라 사람들이 정(鄭)과의 동맹을 빼앗고 수비대를 버렸기 때문에 요리의 대가가 있었다. 진군은 위를 다스리고, 융군은 아래를 진압하고, 우리 융군은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진족이 사슴을 사냥할 때 뿔을 치면 용군이 그것을 주워서 싸울 것입니다. 왜 용군은 그것을 피할 수 있습니까? 그 이후로 진나라의 병사 수백 명이 우리 군대를 잇달아 따라와 권력을 쥐고 있었는데, 그 야망대로 어찌 감히 떠나겠는가? 오늘날의 공식 군대에는 왕자들을 이끌고 우리 군대를 공격하는 데 실질적인 장벽이 없습니다. 우리 병사들은 화처럼 먹고 마시지도 않고, 돈 쓰는 법도 모르고, 말할 줄도 모르는데, 내가 무슨 악을 행할 수 있겠습니까? 모임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부끄러움이 없을 것입니다. " 그는 '푸른 파리'를 쓰고 퇴각했습니다.
Juzhi는 "과거 진 사람들이 그들의 많은 수를 이용하여 탐욕스럽게 땅을 약탈하고 우리 부족에서 롱 사람들을 쫓아 냈습니다. 조상의 고향. 귀국의 왕 회공은 고상한 도덕성을 보여주었고 우리 부족과 용족은 모두 사산의 후예이므로 이같이 버림받고 멸절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여우가 살고 자칼이 울부짖는 남쪽 변경의 땅을 주셨습니다. 우리 각 종족의 용문인들은 그곳의 가시나무를 베고 여우와 늑대를 쫓아냈으며 그때부터 우리는 침략하지도 않고 반역하지도 않는 너희 조상들의 신민이 되었느니라. 과거 진(秦)나라 문공(文秦)과 진(秦)나라가 정나라(鄭國)를 공격하여 비밀리에 정(鄭)나라 사람들과 동맹을 맺고 군대를 그곳에 주둔하게 하여 요오디(姚帝) 전투가 일어났다. . 그 당시 진군은 앞에서 저항했고, 우리 융족은 뒤에서 공격해 왔고, 정말 큰 노력을 기울인 것은 우리 융족이었습니다. 이것은 마치 진족이 사슴의 뿔을 잡고, 용족이 사슴의 뒷다리를 끌고 진족과 함께 쓰러뜨리는 것과 같다. 왜 용족은 그 책임에서 면제될 수 없습니까? 그 이후로 진나라는 여러 차례 군대를 파견해 싸웠고, 우리 용족은 줄곧 당신의 나라를 굳건히 따르고 있었습니다. 요 전투에서 우리가 어떻게 감히 서로 멀어지고 이탈합니까? 이제 당신의 군대 지휘관이 일부 지역에서 충분히 조치를 취하지 않아 왕자들이 반란을 일으켰을지 모르지만 당신은 의복과 음식 (관습)을 비난합니다! ) 우리 롱 사람들은 중국 사람들과 같지 않고, 예절 전달자들도 서로 소통하지 않고, 언어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내가 무슨 나쁜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내가 동맹 업무에 참여하지 않으면. ”
현자의 말이 너무 짧아서 회의에서 문제가 끝났다.
구마지는 <푸른 파리>라는 시를 큰 소리로 읽은 뒤 재빨리 사과하고 물러섰다.
5. Zuo Qiuming의 다른 시
"Cao GUI's Debate", "Uncle Jian's Crying Master" 등의 시가 있습니다. Zhu Zhu'. 채위송', '춘왕초월', '송나라 사람과 초나라 사람', '오자 사신이 고용하러 왔다', '우시진시가 하양을 멸망시켰다', '정백단' Yu Yan', 'Zeng Shen은 돼지를 요리했다', 'Zhi Zi는 이웃을 의심했습니다', 'Shi Kuang Collision', 'Jin Ping Gong', 'Lan Yu Chong Shu'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Ju Zhi가 Jin에게 굴하지 않는 것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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