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편") 해석: 상급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은 싫지만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도 이렇게 한 적이 없다. (2)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든다: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설편") 해석: 감언이설과 위선이 있는 이런 사람에게는' 인' 이 별로 없다.
(3) 편지: "친구를 사귀고, 말을 하고, 편지를 믿는다. 클릭합니다 ("쉐어 기사") 해석: 친구와의 교제,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다.
(4) 30: "30 은 서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안다." ("정치") 해석: 30 세, 예절 이해, 말과 행동이 자신 있다. 마흔 살, 모든 종류의 지식을 장악했고,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50 살 때, 나는 나의 운명을 알았다.
(5)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정치") 해석: 알면 알 수 있다. 모르면 모를 거예요. 이것이 지혜입니다.
(6) 참을 수 없다, 참을 수 없다: "참을 수 없다, 참을 수 없다?" ("8 개 주식") 해석: 이 모든 것은 잔인함으로 완성할 수 있다. 잔인하게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7)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해석: 한 일을 설명하기가 불편하고, 한 일을 만회하기 불편하며, 한 일을 추궁하기 불편하다.
(8) 완벽: "완벽하고 아름답다. 클릭합니다 ("8 개 주식") 해석: 아름답고 훌륭합니다.
(9) 현사치 참조: "현사연 참조, 현사치 참조, 자성." ("입인") 해석: 당신이 성인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올려다보고 싶어합니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자신을 반성하고 그와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0) 부드러움: "부드러움, 군자." ("영야편") 해석: 문채가 순박하고 협조가 잘 되는 것은 군자이다.
(1 1): "귀신을 멀리하면 네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영야편") 해석: 귀신에 대해 진지하지만 그에게 접근하려 하지 않는 것은 똑똑하다고 할 수 있다.
(12) 하나, 둘,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해석: 동방을 가르치지만, 그는 그 속에서 서방, 남방, 북방을 추론할 수 없어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는다.
(13) 분노한 호랑이 풍하: "분노한 호랑이 풍하,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나는 그와 함께 있지 않다." 해석: 나는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치는 사람은 신경쓰지 않고 배를 타고 강을 건널 필요도 없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14) 삼월고기의 맛을 모른다: "삼월고기의 맛을 모른다." 해석: 공자는 제나라에서 샤오의 동정을 들었지만, 오래도록 고기를 맛볼 수 없었다.
(15) "먹고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즐거우세요." 해석: 잡곡을 먹고, 찬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려 베개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다.
(16) 선을 택해서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따라라." 해석: 많이 듣고 좋은 수용을 선택하세요.
(17) 임중 멀리, 임중 멀리.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타이버 ") 해석: 선비는 강하고 굴하지 말아야 하며, 그 짐이 무겁기 때문에 길이 멀다.
인간 우 르네, 무겁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쉬지 않는 것이 그리 멀지 않습니까? (18) 비어 있다: "한 남자가 나에게 물었다. 비어 있다." (하위 한 기사) 해석: 한 농부가 나에게 물었다, 나는 모른다.
(19) 안내를 따라가다: "스승이 안내를 따라가고, 좋고 매력적이며, 나에게 문장 써줘, 내가 예의 바르고 멈출 수 없어." 해석: 선생님은 차근차근 우리를 유도하고, 각종 문서로 나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일정한 예의로 나의 행동을 구속하여, 나로 하여금 공부를 멈출 수 없게 한다.
(20) 내세에 핍박: "내세에 핍박,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해석: 젊은이는 정말 무섭다. 그들의 미래가 현재의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다고 어떻게 단정할 수 있습니까? (2 1) 입실: "저도 입실했는데 그냥 안 들어왔어요." ("진계편") 해석: 왜, 잘 배웠는지, 충분히 심오하지 않다.
(22) 과유불급: "자는' 과유불급' 이라고 말한다." "("진계편 ") 해석: 공자가 말했다." 너무 멀리 가면 따라잡지 못하는 것은 좋지 않다. ""
(23) 전 세계 모든 형제: "전 세계 모든 형제-군자는 왜 무형제를 앓는가?" (안연) 해석: 세상은 크고 곳곳에 좋은 형제가 있다. 군자는 왜 좋은 형제가 없어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24) 성인의 아름다움: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비성인의 악." ("안연") 해석: 군자는 남의 나쁜 일을 조장하지 않고 남의 좋은 일을 성취한다.
(25) 언관색: "기개가 있는 자, 직설적이고 정직하며, 언관색을 살피고,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안연") 해석: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 성실하고, 도리를 따지고, 남의 말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의 색깔을 관찰하고, 사상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기를 원한다.
(26) 말은 필수다: "말은 필수다." (루즈편) 해석: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27)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지 말고, 학교에 가서 성취해야 한다. 해석: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평범한 지식을 배우지만, 또 먼 도리를 철저히 이해하였다.
(28) 일관성: "아니요, 일관성을 주세요." (위령공) 해석: 아니요, 저는 그것을 관통하는 기본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29) 살인성인: "인인지사, 사람을 해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고, 몸을 죽이면 인심이 된다." ("위령공") 해석: 인인지사,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인인을 해치고, 오직 희생하여 인인을 완성할 수 있다.
(30) 사람이 원초하지 않으면 반드시 근우가 있을 것이다. "아들이 말했다.' 원초도 없고, 반드시 근우가 있을 것이다.' "("위령공 ") 은 공자가 말했다."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걱정이 있을 것이다. ""
(3 1) 말은 의보다 못하다: "하루 종일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은 의보다 못하지만, 말은 의보다 못하며, 너그럽고 지혜롭지 못하다!" ("위령공") 해석: 하루 종일 여러분과 함께 있고, 합리적인 말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작고 총명한 사람만 사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정말 어렵다. (32) 사람의 폐언으로 인해: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위령공") 해석: 군자는 그가 잘 말했기 때문에 그를 발탁하지 않고, 그가 나쁜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좋은 말을 경시하지 않는다. (33) 직무를 다하다: "직무를 다하고, 선생님을 저버려서는 안 된다."
("위.
"헌신" 에 관한 문구나 단어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직무를 다하고 성실하며 성실하다.
노력, 우수성, 노력.
1 .. 실사
주의: 신중함을 설명하십시오. 인과응보: 두려움의 출현. 신중하고 근면함을 형용하다.
출처: "시경 다야 한운": "양심은 천둥과 같다."
2. 최선을 다하다
존중과 신중함, 최선을 다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송명련' 선부군 영봉 처사 천표': "조부인과 선고시가 다 끝났으니 문을 닫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3. 열심히 일해서 불평한다 [r 嬚 n l 囎 o r 嬚 n Yu n]
임: 참아요, 참아요.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망을 두려워하지 않다.
출처: 한' 염철론 가시권': "식만인의 권자, 근심, 원망." "한석선전": "성실하지 않은 짱 때문에 천하를 원망한다."
4.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다
좋아: 완벽해, 좋아; 이점: 많음. 좋아, 많이 좋아졌어.
출처: "논어 학습": "시경" 은' 깎으면 갈아야 한다' 고 말했다. ♫ 그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송주희 주: "말로 골각을 다스리는 자는 반드시 잘라서 다시 의논할 것이다. 옥을 다스리는 자는 모두 다듬고 다시 갈아서, 이미 정진하고 정밀함을 구했다. "
5. 열심히 일하십시오 [u x ω n l 쑤]
오: 침을 뱉으세요. 박지희: 한 방울 한 방울. 심신이 지치는 것을 비유하다. 종종 사업, 일, 문학 창작의 수고로 묘사된다.
출처: 당 이상은은' 이창제전': "내 마음을 토로하는 것은 나의 본분이다." 당한은' 귀펑성' 시에 "간을 종이로 하고 피로 글씨를 쓴다" 고 말했다.
예:
당에 충실하고, 청렴하고, 정치에 충실하고, 인민에게 충성하며, 성실하고 성실하다.
여러 해 동안의 고생은 즐거운데 인생의 의미는 모두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를 위해 1 초를 멈추고, 여분의 동작을 위해 도시 소설 한 편을 열심히 창작해라!
경신영비' 는 형에게 바치는 도시소설이다!
판타지 소설은 우리의 아득한 행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동안 블루는 열심히 노력해서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었다.
한 가지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너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서 그것을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
그것은 한 사람의 고심 창작에서 나온 것이다.
주 총리는 평생 인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여 인민이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 낮은 키 화가는 고심하여 아름다운 그림을 창작했다.
3. "교사의 헌신적인 자질" 을 칭찬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봄누에의 도덕은 페더링이 중생의 경지를 초월한다는 것이다. 붉은 촛불의 풍채는 연소할 때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있다.
2. 선생님, 당신은 인류의 가장 고귀한 감정인 사랑, 봄 파종, 이상 파종, 힘 파종 ... 문자로 파종하고, 채필로 경작하고, 땀으로 물을 주고, 심혈으로 자양한다. 이것은 우리가 존경하는 선생님의 숭고한 일이다.
반딧불이의 가치는 백엔드에 매달린 등불로 다른 사람을 비추는 데 있다. 너의 존경할 만한 점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4. 봄비는 꽃을 촉촉하게 적시기 위해 세상의 더러움을 씻어 묵묵히 흙에 빠진다.
교육은 어렵고 세심한 정신노동으로, 선생님은 이를 위해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였다. 교사는 모든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모든 수업을 세심하게 강의하며, 모든 숙제를 진지하게 수정해야 한다. 교사의 일은 고달프다.
6. 양이 높을수록 드릴성이 강해집니다. -'논어'? 자함
7. 세 사람은 반드시 그 선함을 택하여 그 선하지 못한 스승을 고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8.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9. 모든 학생은 심오하고 심오한 책이며, 모든 책은 평생 읽겠습니다.
10. 평범한 아이들, 적당한 교육을 받으면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 될 것이다.
1 1. 사리에 밝고 동정하는 것은 유현이 빈곤을 구제하는 큰 책략이다.
12. 좋은 씨앗은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젠가는 발굴될 것이다.
13. 아이들은 꽃봉오리처럼, 가르침은 차밥과 같다. 너와 나는 함께 인재를 양성한다.
14. 교육의 본질은 아이들이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자신의 뇌로 생각하고, 자신의 입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15.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고, 열심히 남을 돕고, 공정하게 사람을 대하고, 즐거워한다.
선생님을 찬양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선생님은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입니다.
2. 학의 은발이 해와 달을 비추고, 가슴에 뜨거운 피가 새꽃을 피운다.
3. 10 년 나무, 10 년 바람, 10 년 비, 10 만 기둥.
4. 모델이 되고 선생님이 됩니다.
태양 아래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직업;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6. 선생님은 촛불처럼 자신을 태우고 다른 사람을 비추신다.
7. 3 피트 강단, 3 인치 혀, 3 인치 펜, 3 천 복숭아.
8. 매년 첫 봄하고 연하장을 드립니다. 나의 사랑하는 선생님, 봄이 영원히 당신과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4. 보초를 좋아하고 직업에 충실하는 명언: 사람은 정신이 깔끔하고, 말하는 것이 예의 바르고, 사법이 국민을 위해 되고, 국민을 국민으로 사랑하고, 백성을 민으로 삼아야 한다. 학교는 선생님에게 자신의 직무에서 예술가가 될 것을 요구했다.
-아인슈타인 2 호. 교육자는 성장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교육생애 내내 학생들의 심리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학생들의 심리학 지식을 심화해야 진정한 교육업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소홀린스키 3. 교사가 일하고 창작하는 시간은 마치 큰 강과 같아서 많은 개울의 자양분이 필요하다.
선생님은 늘 책을 읽어야 하는데, 평소에 쌓은 지식이 많을수록 수업이 더 쉬워진다. 4. 교사는 인류의 우매와 악습을 극복하는 큰 조직의 적극적인 일원으로, 과거 역사상 모든 고상한 위대한 인물과 신세대 사이의 중개자이며, 진리와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의 신성한 가르침의 보존자이며, 과거와 미래 사이의 살아있는 유대이다.
-우싱스키 5 호. 교사의 위신은 우선 그들의 책임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마카롄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