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팝 음악의 관계

현대 서정적 시인 후가' 음악문학'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중국 문학의 발전 변화는 문학 자체가 형성한 독립관계가 아니라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중국문학의 활동, 음악을 피난처로 하는 문체활동은 그것에 붙어 있는 그런 음악의 시대에만 활성화될 수 있고, 그 시대에만 번창해 가장 활발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음악이 죽으면 음악에 따라 움직이는 문학도 당연히 운동을 멈춘다. 음악과 결합해서 나오는 어떤 문학도 모두 음악문학이며, 모두 가치 있는 문학이다.

후 선생이 말하는 문학은 넓은 의미의 문학이지만, 그의 표현이 시와 음악의 관계에 적용되는 것도 매우 적절하다. 주선생은' 중국 음악문학사' 라는 책에서' 이른바 시, 음악' 을 언급했다. 결론적으로 그는 중국시와 음악의 관계를 요약했다. 중국의 시와 음악의 관계를 이야기하려면 먼저' 중국의 시' 와' 음악' 이 무엇인지 정의해야 한다. 중국의 시는 주로 중국의 고체시를 강조하는데,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문어문과 전통격율로 쓴 시, 넓은 의미의 중국 고체시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중국의 고운 (예: 단어, 푸, 곡 등) 을 가리킨다. 그러나, 우리가 말하는 음악은 어떤 종류의 예술, 유쾌함, 신중함 또는 기타 토폴로지의 소리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소리와 적막에 대한 시간적인 조직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다른 음계의 리듬, 멜로디, 화음을 포함하고 있다. 《시 서문》에서 "시인도 뜻이 있는 곳" 이라고 지적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감정은 중간에서 움직이고, 글에서 형성된다. 만약 말이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우리는 한숨을 쉬며 그것들을 마신다. 만약 우리가 충분히 마시지 못한다면, 우리는 영원히 노래를 부를 것이다. 만약 우리가 노래를 충분히 잘 부르지 못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손으로 춤을 추는지 모른다. 우리는 또한 "감정은 소리에서 비롯되고, 소리는 글로 쓰여진다" 고 말한다. " 。 천하의 성악을 다스리고, 그 정치를 다스리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통해하고, 그 백성은 졸린다. 따라서 시의 본질은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상 감정의 카타르시스이자 감정의 카타르시스이기도 하다.

중국의 고시는 민가에서 기원하고 노동은 시사를 창조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시경》은 총 305 편으로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가지 민족 풍격으로 세계 각국의 민요이다. 이 문학 성과는 가장 높았고,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칭송과 향수에 대한 불평과 분노, 사람에 대한 사고와 억압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야야는 야와 소야로 나뉘며, 귀족을 위해 제사를 지내는 시가 많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바람" 은 음악의 총칭이다. 15 그룹 국풍은,, 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수, 진, 조의 음악 노래를 포함한 10 여 개 지역의 음악이다. 야락은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야악, 105 곡 중 야악 3 1 1 곡, 소야 74 곡을 말한다. 송가는 귀족들이 절에서 귀신을 숭배하고 통치자의 공적을 찬양하는 음악 작품이다. 춤과 함께 놀아야 한다.

시경' 의 내용을 보면 우리나라 고대 음악의 집대성과 고대 음악의 계몽임을 알 수 있고,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시의 계몽이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중국의 시는 음악에서 탈태된 것이다.

넓은 의미의 시는 한나라에서 최고봉에 이르렀는데, 유명한 것은 공식 기구인 악부의 설립이다. 한서 예악지' 에 따르면 한무제 () 년 동안 법원은 지방가요를 수집하고 악보를 정리하는 기구를 설립하여 악부라고 불렀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기관이 수집하고 창작한 시를 악부시 () 또는 약칭 악부시 () 라고 불렀다. 악부시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것으로 지금의 가사에 해당한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한나라를 대표하는 시가 최고성은 악부시이고, 악부의 가장 기본적인 예술적 특징은 서술성이다. 대표작' 공작새 동남비' 도 고대 최초의 가장 긴 서사시로 악부 민가 발전의 최고봉이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의 시가에는 절구와 율시가 나타났다. 운과 운은 균형이 잡혀 있고, 매 문장의 균형과 대립은 모두 규칙적이다. 절구가 약간 헐렁하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고 한자는 단음절이며, 각 음에는 소리, 운, 음조의 세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운율과 격법을 중시하는 것은 중국시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당시는 운율과 격법을 매우 중시한다. 그래서 당시는 음악미가 있어서 읽기에 낭랑하다. 맹호연의' 춘효' 를 읽을 때: "이번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사방은 새소리였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우,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 두보' 창촌' 을 읽다.' 천홍운서' 는 태양 아래 평평하게 펼쳐져 있다. 차이 문 새소리, 귀객 천리. 클릭합니다 그때의 유창함은 정말 구름처럼 흐르고, 목소리의 느낌도 느껴졌다. 그것은 명랑할 뿐만 아니라 매력이 무궁무진하여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주선생은 "중국 음악문학사" 에서 "당대의 절구는 모두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고 언급했다. 이것은 절문의 형태로도 볼 수 있다. 절문은 모두 운을 맞추었다. 완전 압운이란 절구가 시작에서 마지막 문장의 끝까지 압운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압운, 압운, 압운, 압운, 압운) 요구 사항은 완전하고 투철하며, 그 운율이 일치하면, 평정을 막론하고 통과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는 바다를 보고, 바람은 홀로 피어난다. 무정하고 어쩔 수 없이 나는 돌아왔다. ("적만 바다")

꽃향기와 술향이 모래파도를 밟다. 애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세상이 넓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을밤 서려호 꽃간 음료")

단 4 절구. 오칠언절에는 압운과 운율 없는 첫 번째 문장의 차이가 있다. 5 자격은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고, 7 자격은 첫 문장의 압운이다. 절문은 모두 압운한다. 절문의 공식 여부와 상관없이 압운되고, 세 번째 문장도 압운한다. 네 구절은 모두 압운, 평평평평, 압운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압운, 압운, 압운, 압운, 압운)

앞의 예' 적만 바다를 보다' 는 원래 첫 번째 무운의 오행시였는데, 지금은 매 구절마다 운율을 사용하며, 첫 운의' 바다' 와 세 번째 운의' 예' 는 운율을 맞추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 쓰이는' 열기' 와' 자' 는 평성이다

절구가 완전히 압운되다' 는 시의 음악성을 증강시키면서 새로운 사고방식을 만들어 새로운 방향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절구는 완전히 압운되고, 단숨에 이루어지며, 기세가 웅장하여, 절구가 음악에서 더욱 듣기 좋고, 낭랑하고, 아름답고, 듣기 좋고, 운율의 흐름을 강화하여 절문의 압운을 더욱 촘촘하게 하고, 노래 요구에 더 적합하다.

당시연구에서 나는 두 가지 특수한 상황을 발견했다. 우선, 노래를 위해 특별히 쓴 시의 예가 있다. 역사적으로 양귀비는 신곡 한 곡을 듣고 싶어한다. 당나라 황제는 일부러 술에 취한 이백을 술집에서 끌어내어 그의 총신이 대신 신발을 들게 했다. 승상은 그를 위해 필묵을 윤색하고,' 시' 만을 위해' 노래' 를 만들었다. 시를 다 썼을 때, 기다리는 궁중 악사들은 즉시 법에 따라 곡을 작곡했다. 다음은 이백의 《궁체시》입니다. 명제라고 불리지만 우아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낭랑하다. 그것들은 노래로 짜여진 후 더 매력적일 것이다.

청평조 3 곡

리퍼

청평조 삼곡 중의 하나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청평조 삼곡 2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청평조 3 곡 3 곡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첫 번째 노래는 귀비의 꽃다운 모습을 다룬다. 두 번째는 만난 전설의 무산신녀를 묘사한 것으로 반드시 진정한 미인과 같지는 않다. 한궁도 조만이 그녀와 비교할 수 있다. 세 번째 곡은 후궁의 명화가 왕의 총애를 많이 받고 모든 고민을 한눈에 없앨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당시 현종과 귀비는 모두 시인의 재능에 감탄했다.

또 다른 특수한 현상은 시의 음악에 대한 특수한 묘사이다. 여기에 두 가지 전형적인 예가 있다. 백거이의' 비파행' 과 이하의' 이평어록' 은 모두 음악을 묘사한 우수한 시편이다. 이하의 시를 예로 들어보죠.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후베이 () 는 울며 근심하고, 이 () 는 중국을 연기한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시인은 기발한 상상력으로 추상적인 음악을 구체적인 물체로 바꾸고 이평의 뛰어난 연주 기교를 칭찬했다. 이 시의 구상도 매우 교묘하다. 첫 번째 문장은 피아노에 쓰여지고, 두 번째 문장, 세 번째 문장은 음에 쓰여지고, 음에서 앞장서고, 다시 연주자에게 간다. 공연을 쓸 때, 먼저 장면을 쓰고, 아래 멜로디를 쓰기 위한 길을 깔아 놓는다. 멜로디를 쓰고, 그 안에 들어 있는 희비와 슬픔을 써내다. 시인은 각종 감각을 충분히 동원하여 아름다운 음질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써서 이평의 기교에 찬양과 감탄으로 가득 찼다. 시 전체가 낭만주의로 가득 차서 음악을 묘사한 절창이다.

시가 성당과 송대로 발전하면, 주요 창작 형식도 시에서 단어로 발전하거나, 노래와 노래도 긴 단문이라고도 하며, 8 세기 초, 즉 중국의 성당이 송대에 흥성하였다. 단어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 그것의 생성, 발전, 창작, 전파는 모두 음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연락이란 일명 연회월이라고도 하는데, 북주 이래 서역곡, 민간골목곡 위주의 신형 음악으로 주로 오락과 연회 공연에 쓰인다. 송대 시인 왕졸은 "개세 이래 오늘날 작곡가들이 점점 더 통속화되어 당대에 성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송인의 서정적인 성질이다. 이청조의' 논사' 는' 단어는 달라야 한다' 고 말하며, 단어의 리듬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하고, 가장 먼저 부딪치는 것은' 가곡' 이다. 왕연은 일찍이 "긴 문구는 불러야 하고, 외우지 마라" 고 말한 적이 있다. 남송 강원의' 암향' 에서 송사의 노래 특징을 분명하게 볼 수 있다.

낡은 달빛. 나를 몇 번 봐라, 변매가 피리를 불 줄 안다. 옥인을 일으켜 추위를 무릅쓰고 등반하다.

하슨은 지금 늙어서 잊어버렸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대나무 밖은 꽃이 서려 향은 냉랭하게 요석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국. 침묵입니다. 한숨을 쉬며 보내고, 눈은 밤에 쌓이기 시작한다. 최존은 울기 쉽다. 붉은 꽃받침은 침묵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창길은 일찍이 손잡고 천 그루의 나무를 눌렀기 때문에 서호가 캄캄했다. 한 조각, 불어, 언제 볼 수 있니?

이 시는 영매가 잃어버린 감정에 대한 추억을 표현했는데, 이것은 영물과 옛 친구를 그리워하는 결합이다. 의미심장하고, 사전이 우아하며, 우아한 곡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울린다.

송사의 스펙트럼은 잃어버렸지만 단어 자체의 음악성은 여전히 강하다. 이런 음악감은 글과 소리의 편평화 조합, 문장형의 잘못된 방식으로 가져온 멜로디와 리듬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느린 속삭임에서, 접음어의 운용은 쓸쓸하고 고독한 심경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전체 단어에 음악감을 부여한다.

송사를 지켜보는 과정에서 한 사람이 시종 그의 머릿속에 맴돌았다. 바로 유정, 유삼면이었다. 그는 자조적으로 자신을' 고의적인 작사' 라고 불렀다. 류영은 특례이다. 그의 가사 중 많은 부분이 바로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이다. 솔직히 말하면,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예기들에게 직접 제공된다. 벼슬길이 실의에 빠진 후, 그는 자주 거리와 골목을 드나들며 진루초관, 무용관, 노래방, 악사, 매춘부와 교제한다. 당시 대중음악에 매우 익숙했고, 게다가 그의 불법 기교까지 더해져 그의 손에 단어가 있어 새로운 조류를 시작했다. 류영은 민간 곡조를 써서 길고 느린 단어를 많이 써서 노래하기에 적합하다. 류영이 쓴 글자는 평평하고 소박하여 비속어 속담을 피하지 않는다. 어떤 부분은 또한 구어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예몽은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우물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유사를 부를 수 있다. 유영어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대부터 중국시의 황금시대가 점차 지나갔고, 그의 문학 창작은 점차 희곡 등으로 바뀌었다.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글자 수에 행간을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잡극은 원대의 일종의 희곡이다. 산곡은 독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잡극의 주체 부분이기도 하다.

어떤 의미에서, 곡은 단어의 신체 대역이다. 음악의 기초와 곡식 구조에서 모두 단어에서 진화한 것이고, 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수와 음악가 사이에서 전해지며 노래에 적합하다. 단어로서 body double 의 음악은 시간이 지날수록 곡조가 풍부해져 단어와는 다른 장르를 형성하여 단어 뒤에서 쉽게 부를 수 있는 새로운 문학이 되었다.

넓은 의미의 시는 시, 단어, 노래 등을 포함한다. 이런 창작 형식은 내용상 각각 특색이 있고, 형식과 장르에서도 각각 특색이 있다. 그러나 음악과의 교류와 흡수 과정에서 드러난 호환성은 다른 문학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시' 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음악' 을 포함하고 있으며, 우리는 시와 음악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서로 촉진하고, 보충하고, 서로 융합한다. 중국의 시와 음악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이른바 혼합예술이 형성됐기 때문에 세계 문학사, 심지어 세계 음악사의 큰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