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의 표기법, 인물 형성의 특징, 반영된 시대적 배경, 지금까지의 원인이 전해지고 있다.

작가는 오승은이다.

글쓰기 배경

현장은 당태종년 동안 인도에 가서 부처를 배웠고, 17 년 동안 불경 600 여 부를 되찾아' 신다야' 의 경지에 이르렀다.

"서행" 은 표면의 기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수련' 과정과' 수심' 의 목표이다.

인을 생각하면 보살이 된다. 당신이 사악하다고 생각할 때, 당신은 악해집니다.

재난은 허황된 것이고, 마음속의 악념은 시각화된 것이다.

저자

어려서부터 총명한 민혜는 어렸을 때부터 문학 작품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재치가 총명하고, 많은 책을 읽고, 잡주 몇 권을 썼는데, 잠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야사를 즐겨 보고 요괴의 전설을 듣는 것은 앞으로 서유기를 쓰는 데 도움이 된다.

수재는 과거 8 주를 좋아하지 않고, 몇 번이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양보해야 했다, 왜냐하면 그의 어머니는 매우 가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성격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평생 술을 마셨다.

요약

글쓰기 시간은 명나라 중기에 있다. 당시 사회경제는 번영했지만 정치가 악화되면서 인민 생활이 어려워졌다. 작가는 이야기를 통해 이런 불합리한 현상을 비판했다.

* * * 백 번, 60 만 자 이상. 제목으로 나뉘는데, 각 제목은 깔끔한 이원성이다.

이야기는 당삼령과 그의 제자 손오공, 저팔계, 사승, 백이 81 난을 거쳐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 (1 ~ 7 회) 은 손오공의 신통을 소개한다. 제 2 부 (8 회 ~ 12 회) 는 삼장취경의 연유를 다룬다. 제 3 부 (13 ~ 100 회) 는 전체 책의 주요 이야기, 즉 오공 등 마술이 항복하고 안다 서천에서 경서를 되찾았다.

캐릭터 분석

이 책의 매력적인 점은 인물 묘사가 생동감 있다는 데 있다.

첫째, 손오공, 원숭이 천재, 재치, 자만, 낙관, 두려움. 둘째, 당삼장은 시비에 무관심하고, 자비는 품에 안기고, 연약하고 무능하지만, 추종자를 배려한다. 셋째로, 저팔계는 입에 매달려 있고, 지나쳐 가고, 욕심을 부리지만, 충성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넷째, 사오정은 성실하고 느긋하며 책임을 다하고 논쟁을 진정시킨다.

당삼장은 스승이고, 다른 요괴는 보좌이다.

주제:

1, 서유기에는 관련이 없는 주제가 두 개 없지만 주제와 사상 내용은 한결같다. 이 책의 내용으로 볼 때, 전편 (1 ~ 7) 은 소란을 피우는 천궁에 중점을 두고 자신과 화과산의 이익을 위해 싸우는 것은' 패유영' 이지만, 그 목표와 성질은' 자아' 이다. 제 2 부 (8 ~ 12 장) 는 취경의 원인을 설명하고, 취경의 상징적인 의미를 설명하고, 새로운 목표인' 보편적 구세' 사업을 위해 분투하며, 그 목표와 성질은' 대나' 이다. 세 번째 부분 (13 부터 100 회) 은 서학 취경의 전 과정과' 보편적 구속' 을 쟁취하는 실천과 성공을 묘사한다. 책 전체가 층층이 전달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 1 부와 제 3 부는 서로 관련이 없거나 서로 대립하는 것이 아니며, 제 2 부도 중요하지 않은 실패가 아니다. 서유기' 소설과 원대 이전의 취경시를 비교해 보자. 경시에는 완전한 취경 과정이 있고, 완전한 구조와 줄거리가 있으며, 소설 작가는 천궁, 강육아의 이야기, 여래의 이야기, 정위 참룡, 당태종의 죽음과 같은 몇 가지 이야기를 더해야 한다. 목적은 분명하다: 그는 불경을 미화하고, 불경의 의미를 쓰며, 작가를 양보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실생활에서 영웅이 성장하는 길과 법칙에 부합한다. 그들은 종종 자신을 위해 고향을 위해 싸운 다음,' 모든 사람' (중생) 의 사업을 위해 싸운다. 그래서 서유기는 이렇게 인물을 쓰는 것이 자연스럽다. 대극가 관한경이 떠아의 억울함을 쓴 것처럼, 떠아의 목을 베는 정상에서, 머리 없는 소망 세 개를 쓸 수 있는 것처럼, 작품이 더 높은 수준으로 승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학사에서 예술대사들의 이런 예술 경지의 부단한 승화는 경탄할 뿐 책망할 이유가 없다.

손오공에 대해서. 주제, 사상, 내용은 일치하며, 주인공 손오공은 당연히 모순이 없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몇 가지를 설명해야 한다.

손오공이 항복할 것인지의 문제. 손오공은 "항복" 하거나, 귀의했다. 여덟 번째, "자애 (관음) 가 한 가지 길을 가리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관음은 그에게 심산노림에서 성선불을 수행하는' 길' 을 지적하지 않았다. 그는 세상을 향해, 온갖 고난을 겪으며, 무수한 선행을 하고, 무수한 악령을 제외하고는 중생의 고난을 풀고, 스스로 부처가 되는' 길' 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관음 대사가 높은 자질의 멘토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손오공의 사상 경지를 제고하고, 더 위대한 사업에 종사하며, 그의 삶의 길을 넓혔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손오공의' 항복' 은 후퇴가 아니라 진보이다.

손오공의 앞뒤 갈등을 꼭 추궁해야 한다면 다소' 변절' 혐의가 있다면, 그의 신앙파와 예속 관계를 거슬러 올라가도 무방하다. 그가 숭배하는 첫 번째 선생님은 부처의 10 대 제자 중 한 명인 서보리로, 그의 72 변 등 공법은 모두 서보리로부터 배웠다. 나중에 관음으로 귀의했고, 사부님은 탕옌, 둘 다 불교 체계였다. 그는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고, 부처에게 굴복당하고, 부처에 의해 풀려났다. 경경은 불교의 사업이다. 결국 두불입니다. 그는 영원히 부처의 체계이다. 그와 타오의 모순은 주로 태어날 때부터' 두 눈의 금빛 운수, 떠우복을 향해' 옥제를 놀라게 했다는 것이다. 나중에 천궁도' 도' 의 체계였으나, 그는 서천을 놀라게 하지 않았다. 미래의 귀속은 영원히' 도' 가 아니다. 따라서 종교파의 관점에서 볼 때 손오공은 앞뒤가 맞지 않는' 배교' 문제가 없다.

손오공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웠을 때 확실히 "황제가 돌아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고 말했지만, 이것은 손오공의 진정한 인생 목표와 정치 강령이 아니다. 그는 진정으로 황제가 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황위 쟁탈에도 주요 정력을 쓰지 않았다. 그는 졸업의 정력으로 성구를 공부하는 자신의 사업에 몸을 던졌다. 작가는 무심코 그를 영어 대사로 묘사하지 않고 그를 영웅으로 썼다. 그 자신은 황제가 아니니 황제의 통치하에 장사를 해야 하며, 명인의 사유에 부합해야 한다. 서유기' 에는 세 명의 황제나 제왕이 있다. 하나는 작품이 약간 비판적이지만 정면을 위주로 하는 당왕이다. 그는 그에게 어떠한 반대도 한 적이 없다. 그의 경전을 받아들이고 그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것은 유익하다. 그의 주된 목표는 그의 통치하에 있는' 중생' 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옥황상제, 졸용은 잔인하다. 원숭이 왕은 초창기에 반란을 일으켰고, 나중에는 경경 사업을 지지했고, 원숭이 왕도 그와 협조했다. 물론 그는 무릎을 꿇지 않고 그를 낙화유수로 때리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도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셋째, 여래, 불경의 개척자, 서천의 지도자도 좋은 왕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현왕은 완전히 옳지 않다. 서천에는' 인사' 가 있고,' 숙부' 는 요괴이며, 부하 친척은 악행을 많이 한다. 이것도 매우 현실적이다. 손오공은 주로 그의' 지도자' 아래에서 일하며 자신의 결점에 대해 기탄없이 말한다. 영웅을 써서 현명한 왕의 통치 아래 큰일을 하는 것은 봉건 시대 사람들의 사상에 부합한다. 작가가 쓴 이상영웅은 확실히 망명자 같다. 진정한 영웅은 무모함에서 나온 것임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그러나 주인공의 진정한 사업은 역모의 승리가 아니라' 퍼도중생' 을 상징하는 불경의 성공이다. 서유기는' 수호전' 이 아니다. 그는 너무 많은 열정과 편폭으로 혁명의 반항정신을 쓰지 않고, 대량의 편폭으로 숭고한 사업과 강한 진취정신을 썼다. 서유기' 와' 수호전' 은 모두 위대한 작품이지만 각각 특색과 개성이 있어 주제도 다르다.

3. 귀신에 대해서.

옥제는 현자를 볼 수 없고, 사람을 쓰는 줄도 모르고, 화과산의 자유세계에 무력으로 간섭하기도 한다. 손오공의 그에 대한 반란은 정의롭다. 그러나 옥제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 여래에 손오공이 그를 쓰러뜨리지 못하게 하자, 그는 나중에 불경의 지지자가 되었다. 왜 옥제는 앞으로 좋은 일을 하게 하지 않습니까? 물론 손오공은 그와 계속 투쟁했지만, 나중에는 투쟁이 주된 것이 아니라 주로 협력이었다. 협력의 전제는 옥제 자체의 변화이다. 악마가 악을 행하거나 경전을 가로막을 때도 적대적이다. 일단 그들을 제압하면, 그들이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게 하여 장점을 발휘하도록 유도한다. 옥제에 대항하는 것도 아니고, 전면적으로 악마를 죽이는 것도 아니다. 좋은 사람들은 모두 좋은 것은 아니며, 여래도 결점이 있다. 나쁜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고치면 확실하다. 관음은 손오공에게 자비를 베풀라고 늘 권하는데, 그녀의 정책은 매우 민첩하다. 서유기 인물은 발전, 변화, 다방면이다. 귀신은 모두 긍정적인 인물이거나 모두 부정적인 인물인 절대분석방법으로' 서유기' 의 복잡한 인물 묘사와 일치하기 어렵다.

또한' 서유기' 의 사상에 대해 약간의 보충 설명이 있다. 서유기' 는 확실히' 삼교합' 이라는 사상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여 작가 자신의 사상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불교의 경우,' 모든 중생을 실천하라' 라는 구호로 경경의 목적과 무장인물의 사상을 천명한다. 도교에 있어서, 그것의' 마법' 과' 술' 을 이용하여 걸출한 재능과 능력을 표현하고, 투쟁을 강화하고, 사업의 어려움과 위대함을 과장하고 과장한다. 유가의 경우, 입세로 하는 삶의 태도는 이상과 사업을 실현하는 분투정신과 진취정신을 나타낸다. 그러나' 서유기' 는 도가에 대한 증거가 아니다. 부처는' 공막' 을 목적으로 귀결하고, 도는' 전진정망불멸' 을 목적으로 출세를 주장하며 무위,' 선만 알고, 세상 득실을 무관심하다' 고 주장한다. 서유기는' 분투' 를 쓰기 위해 힘쓰고 있다. 결코' 무위' 가 아니다. 마리민을 제창하는 것은 결코 독선이 아니며,' 천하인' 문제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 "퍼듀중생" 의 광고어이며, 저자가 쓸 때도 분수가 있다. 경력의 진정한 영광을 얻는 것은 주로' 진경 삼장' 자체의 마법이나 공덕이 아니라 이 목적에 대한 행습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경" 은 여전히 공문이고, 서천에도 "인사" 가 있다. 진경을 얻은 후,' 보도중생' 의 역할을 하지 않았고, 작품도 진경을 미화하지 않았다. "아청 왕조" 유씨는 "서유기" 가 진경을 취하는 것, 즉 "서유기" 진경을 취하는 것, "서유기" 외에 다른 진경이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습니다. 여래로 경전을 전하여 서유기의 귀를 전하는 것입니다. " 서유기' 가 종교 구호와 교리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는 종교 홍보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유교의'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배우고 우조시' 등 사회사상과 인생길은' 서유기' 의 소란천궁, 경부선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서유기' 에 반영된 사상도 유가 관념으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삼교일체' 의 사상은'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없애라' 는 것이다. 작가의 적극적인 사상은 만명이 경제 발전에 따라 나타난 왕설좌파의 철학적 사상해방사조와 융합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