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다산, 서북다수, 사방의 높은 담과 깊은 집, 회랑이 구불구불하다. 중앙수조를 중심으로 산을 끼고 쌓고 꽃나무를 부축하고, 작은 다리를 흐르는 물, 파빌리온 누각은 공원 전체를 촘촘하게 배치해' 산속에 서 있다' 는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사자림에는 쑤저우 고전원림의 정자, 대, 건물, 파빌리온, 당, 복도 등 인문경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괴석, 심동으로 유명하며' 가짜 산왕국' 으로 불린다. 사자림의 가짜 산이 많고, 영롱하고 투명하며, 호광산색, 동곡이 엇갈려 구불구불하여' 도원 18 경' 이라고 불린다.
동굴 꼭대기에는 사자처럼 춤을 추는 기이한 봉괴석이 많다. 후혜, 토악, 우헌, 앙샤와 같은 많은 유명한 산봉우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자봉이 제일이다.
원내 건물은 연우당 위주로, 뒤에는 네모난 작은 홀이 있고, 안에는 눈실이 있다. 서쪽으로 가면 백설에 도착할 수 있는데, 이것은 2 층 다락방으로 정교하고 시원하다.
백서 서쪽은 오래된 오송화원이다. 남서쪽 코너는 첨산루입니다.
첨산루에서 서쪽으로 가면 연꽃청에 갈 수 있습니다. 홀의 북서쪽에는 연못 옆에 정말 재미있는 정자가 세워졌다. 정자는 해조류와 생동감 있는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정자 옆에 돌배 두 척이 있습니다. 석선해안은 어두운 향긋한 건물로, 여기에서 복도를 따라 남쪽으로 돌면 폭포정에 도착할 수 있는데, 공원 전체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공원 서쪽의 풍경 센터는 메문정이고 앞에는 쌍선골목 정자가 있다. 쌍향선각 남행의 사자림은 높지 않지만 사방은 동굴과 계곡이다. 못은 깊지는 않지만, 고리가 구불하고, 층이 깊고, 폭포수천이 꽃나무에 숨겨져 있고, 고목명목은 감탄을 자아내고, 전당 누각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오중명원으로 손색이 없다.
사자림의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원대 풍격을 보존하여 원대 원림의 걸작이다. 정원은 겹석으로 이기고, 동굴 계곡은 돌아서서, 기석이 도처에 서 있고, 수조는 흘러간다.
흰색 법사, 진짜 재미있는 파빌리온, 메이 wenting, 돌 보트, 잠자는 구름 방이 있습니다. 본전 연어당은 전형적인 원앙전으로 구조가 정교하고 장식이 화려하다. 흰색 법사, 남쪽 프로 rockery, 다음 프로 작은 수영장, 고대 노송 나무 cuangjin, 그림 을 참조하십시오; 산루를 보면 군봉을 볼 수 있고, 산은 구름바다와 같다. 연꽃전을 조각하다. 오송원 정원은 그윽하고 우아하다. 호수 중정, 암향루, 미정, 각기 특색이 있어 관람을 끈다.
공원 주변에는 긴 복도가 있고, 꽃벽의 변화는 복잡하며, 창문은 비가 샌다. 이곳에는 70 여 개의 유명한 서예비석 진품이 있어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접동, 남서쪽 모퉁이에 부채정이 있고, 정자 뒤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신선하고 단아합니다.
2. 쑤저우 원림의 구성을 소개하는데, 시자림 평면은 동서가 약간 넓은 직사각형, 면적 1. 1 헥타르, 개방면적 0.88 헥타르입니다.
동남다산, 서북다수, 사방의 높은 담과 깊은 집, 회랑이 구불구불하다. 중앙수조를 중심으로 산을 끼고 쌓고 꽃나무를 부축하고, 작은 다리를 흐르는 물, 파빌리온 누각은 공원 전체를 촘촘하게 배치해' 산속에 서 있다' 는 의경이 가득 차 있다.
사자림에는 쑤저우 고전원림의 정자, 대, 건물, 파빌리온, 당, 복도 등 인문경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괴석, 심동으로 유명하며' 가짜 산왕국' 으로 불린다. 사자림의 가짜 산이 많고, 영롱하고 투명하며, 호광산색, 동곡이 엇갈려 구불구불하여' 도원 18 경' 이라고 불린다.
동굴 꼭대기에는 사자처럼 춤을 추는 기이한 봉괴석이 많다. 후혜, 토악, 우헌, 앙샤와 같은 많은 유명한 산봉우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자봉이 제일이다.
원내 건물은 연우당 위주로, 뒤에는 네모난 작은 홀이 있고, 안에는 눈실이 있다. 서쪽으로 가면 백설에 도착할 수 있는데, 이것은 2 층 다락방으로 정교하고 시원하다.
백서 서쪽은 오래된 오송화원이다. 남서쪽 코너는 첨산루입니다.
첨산루에서 서쪽으로 가면 연꽃청에 갈 수 있습니다. 홀의 북서쪽에는 연못 옆에 정말 재미있는 정자가 세워졌다. 정자는 해조류와 생동감 있는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정자 옆에 돌배 두 척이 있습니다. 석선해안은 어두운 향긋한 건물로, 여기에서 복도를 따라 남쪽으로 돌면 폭포정에 도착할 수 있는데, 공원 전체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공원 서쪽의 풍경 센터는 메문정이고 앞에는 쌍선골목 정자가 있다. 쌍향선각 남행의 사자림은 높지 않지만 사방은 동굴과 계곡이다. 못은 깊지는 않지만, 고리가 구불하고, 층이 깊고, 폭포수천이 꽃나무에 숨겨져 있고, 고목명목은 감탄을 자아내고, 전당 누각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오중명원으로 손색이 없다.
사자림의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원대 풍격을 보존하여 원대 원림의 걸작이다. 정원은 겹석으로 이기고, 동굴 계곡은 돌아서서, 기석이 도처에 서 있고, 수조는 흘러간다.
흰색 법사, 진짜 재미있는 파빌리온, 메이 wenting, 돌 보트, 잠자는 구름 방이 있습니다. 본전 연어당은 전형적인 원앙전으로 구조가 정교하고 장식이 화려하다. 흰색 법사, 남쪽 프로 rockery, 다음 프로 작은 수영장, 고대 노송 나무 cuangjin, 그림 을 참조하십시오; 산루를 보면 군봉을 볼 수 있고, 산은 구름바다와 같다. 연꽃전을 조각하다. 오송원 정원은 그윽하고 우아하다. 호수 중정, 암향루, 미정, 각기 특색이 있어 관람을 끈다.
공원 주변에는 긴 복도가 있고, 꽃벽의 변화는 복잡하며, 창문은 비가 샌다. 이곳에는 70 여 개의 유명한 서예비석 진품이 있어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접동, 남서쪽 모퉁이에 부채정이 있고, 정자 뒤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신선하고 단아합니다.
3. 쑤저우 원림을 묘사한 작문 쑤저우 원림은 예성도 선생의 고전 산문으로 학생들이 배우는 훌륭한 본보기이다. 사람들은 줄곧 이것이 구조가 정교하고 치밀한 모형 박람회라고 여겼다. 그래서 일반 교사는 가르치는 동안에도 이런 법칙을 묵인하고, 먼저 설명문으로 포지셔닝한 다음, 문장 사상 구조를 정리하고, 해설 방법, 특징, 순서 등을 이해한다. 그런 다음 문장 속의 수사나 아름다운 문필을 감상한다.
이런 교육은 매우 표준적이지만, 항상 뭔가 빠진 것 같다. 오늘 본문을 공부하다가 작은 문제를 발견했다. 작가는 항상 쑤저우 원림과 사진을 함께 넣어 소개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마음을 남겨두고, 이 생각을 따라 저자의 이 단서를 찾아내 하나하나 열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정말 이 설명문이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있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우선, 노인은 그가 유람한 소주 원림의 대체적인 인상을 적어 "중국 각지의 원림의 표본" 이라고 생각했다. 표본이라는 단어는 쑤저우 원림의 건축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런 다음 쑤저우 원림은 모든 원림에서 * * * 유사성이 있다고 직접 지적했다. 디자이너와 장인이 모두 같은 일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다. "관람객이 어디에 서 있든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는지 확인하라." 예로의 이 문장 은 쑤저우 원림 디자인 의 화면 미 를 붙잡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것 을 볼 수 있다.
우선 그림미의 네 가지 표현 형식, 즉 파빌리온 누각의 배치, 가짜 연못의 조화, 화초나무의 두드러짐, 근경시각의 수준을 대략적으로 소개했다. 결론적으로, 모든 것이 존재해야 완벽한 그림을 구성할 수 있다. 쑤저우 원림에서 대칭이 부족한 것부터 미술 회화의 비대칭적 표현의 자연스러운 재미를 상세히 설명했다. 분명히, 작가는 쑤저우 원림이 대칭을 중시하지 않고 자연의 재미를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말하고 싶다.
그런 다음 rockery 와 연못으로 이동하십시오. 가짜 산의 쌓임도 매우 신경을 쓴다: 예술이 아니라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또는 산, 또는 대나무 나무가 있는 몇 개의 작은 산. 연못과 늪의 경우 대부분 흐르는 물을 사용하는데, 그중 일부는 걱정없이 공원 전체의 중심지로, 다른 풍경은 조화를 이룬다. 만약 물이 강이 된다면, 보통 다른 다리를 배정한다. 연못가에 가지런한 제방이 거의 없어 항상 위아래로 구부린다. 나는 류종원의' 작은 석당물어' 에 나오는 묘사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옥을 하려면 미도를 해야 하고, 바위가 되어야 한다' 와' 뱀을 때려야 한다' 는 묘사가 각각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음이 통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쑤저우 원림의 디자이너들이 추구하는 것이 바로 이런 자연적인 취미라는 것을 보여준다. 더욱이, 우리는' 정교한' 석두 몇 조각을 장식하거나 화초를 심는 것은 모두 한 폭의 그림이라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이다. 그뿐 아니라 연못에는 금붕어나 각종 잉어를 기르고 연꽃이나 수련을 심었다. 관광객들은'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있다' 는 화면을 볼 때 자연스럽게' 시경' 의 민요를 연상하기 쉽다.' 동쪽에는 어극 연잎, 남쪽에는 어극 연잎, 어극 연잎 ...' 은 당연히 유종원에 감염되어 느끼는 것이다. 사람들의 심미적 감정은 아름다운 화면에만 머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낭랑하고 상구적인 시가의 매력도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히 시 속에 그림이 있고, 시 속에 그림이 있는 의경을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쑤저우 원림의 나무 가지치기에 대해 말하자면, 역시 "그림에 중점을 둔다" 는 것이다. 나무의 피치 자세는 당연히 사계절을 외롭지 않게 한다. 몇 개의 오래된 덩굴과 높낮이가 고르지 않은 나뭇가지 자체가 바로 절호의 그림이다. 꽃이 만발한다면, 그것들은 그야말로 아름다운 보석이고, 간단한 정원은 풍부하다.
화벽, 현관, 펀칭 무늬, 큰 거울은 정원 전체의 경관이 풍부하고 오차가 있다. 이 점에서 쑤저우 원림은 배치, 조화, 제토, 계층 면에서 완벽하다. 그럼에도 디자이너들은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모든 구석에는 계단 옆에 있는 풀, 벽에 있는 담쟁이덩굴, 흰 벽 앞에 있는 대나무 바초와 같은 아름다운 그림이 있다. 문과 창문 패턴 디자인 및 조각; 색채의 기조는 거의 그려지지 않는다. 식물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조용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주고, 꽃이 피는 계절의 꽃의 광채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시종일관 작가는 그림의 아름다움을 둘러싸고 쑤저우 원림의 완벽함을 설명하고 디자이너의 정교한 디자인과 쑤저우 원림의 문화적 내포를 소개했다. 그것은 건축의 예술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조화로운 자연 생태 환경을 창조하는 예술일 뿐만 아니라 많은 중국 전통 미학 이론과 예술 이론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4. 쑤저우 원림 풍경 구도는 내가 쑤저우 사람이기 때문인지 어려서부터 쑤저우 원림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이 가득했지만, 당시의 나의 사랑은 화초 속의 아름다운 나비에 대한 사랑에만 기반을 두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지금 나는 마음속으로 오문화로 가득 찬 쑤저우 원림을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유원지는 당연히 나의 가장 즐거운 일이 되었다. 방학은 항상 한 사람을 좋아하고 작은 배낭을 가지고 다닌다. 화원에 가서 산보하다. 이것은 내가 학습 스트레스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이자 나의 명절에서 가장 즐거운 일이다. 나 혼자 돌길을 걷다가 주위의 고풍스럽고 고요한 경치를 보면서 모든 고민과 불쾌함과 스트레스를 잊고 온 사람이 안팎에서 조용해지는 것만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화원의 화초와 나무와 파빌리온 누각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구양수의' 취정' 은' 4' 가 있다. 내가 봄에 화원에 들어갔을 때, 온 땅은 녹색이었고, 곳곳에 나무들이 가득했다. 작은 잎과 봉오리, 아기의 앳된 작은 손처럼 살금살금 조금만 내밀면 손에서 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사랑명언) 이때, 나는 항상 내가 이미 꿈틀거리는 것 같다. 겨울 내내 잠잠했던 활동적인 정서가 서서히 자라고 있는 것 같다. 여름은 항상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다. 이때 유원에 가는 것은 당연히 기쁨으로 가득하고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화원의 푸른 꽃과 호수의 연꽃은 나로 하여금 여름을 연상하게 한다. 지금 이 순간에만 시원함을 느낀다. 연꽃은 물 속의 선녀 같고, 어떤 것은 팅팅 소녀 같고, 긴 버드나무 가지는 바람에 춤을 추는 소녀의 머리와 같다. 이것들을 보면서, 나의 조급한 심정은 이미 사라졌다. 이때, 만약 내가 좋은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면, 호수 중앙의 정자에 앉아 자세히 음미하면 일종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정원에 자주 가지고 갑니다. 비가 온다면 더 좋을 것이다. 빗물이 나뭇잎과 나뭇잎을 씻어 낸다. 경치가 훨씬 밝다. 빗방울이 물에 떨어지면서 생긴 후광이 그 물고기들을 활발하게 했다. 이 비오는 날에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풍경이 나 혼자만 속하는 것 같다. 가을겨울 정원에 대해서는 이듬해 녹색, 이듬해 연꽃. 친구들! 지금, 너는 왜 쑤저우 원림을 참관하는 것이 나의 가장 즐거운 일인지를 알아야 한다. 나는 영원히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5. 소주 원림에 관한 작문. 쑤저우 원림 소개에 관한 작문은 급하다! ! !
보상 점수: 10 | 해결 시간: 2009- 1 1-26 20:45 | 질문자: 몽비호 26
400 자
최선의 답안
사자림은 동서가 약간 넓은 직사각형, 면적 1. 1 헥타르, 개방면적 0.88 헥타르입니다. 동남다산, 서북다수, 사방의 높은 담과 깊은 집, 회랑이 구불구불하다. 중앙수조를 중심으로 산을 끼고 쌓고 꽃나무를 부축하고, 작은 다리를 흐르는 물, 파빌리온 누각은 공원 전체를 치밀하게 배치해' 산에 서 있다' 는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사자림에는 쑤저우 고전원림의 정자, 대, 건물, 파빌리온, 당, 복도 등 인문경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괴석, 심동으로 유명하며' 가짜 산왕국' 으로 불린다. 사자림의 가짜 산이 많고, 영롱하고 투명하며, 호광산색, 동곡이 엇갈려 구불구불하여' 도원 18 경' 이라고 불린다. 동굴 꼭대기에는 사자처럼 춤을 추는 기이한 봉괴석이 많다. 후혜, 토악, 우헌, 앙샤와 같은 많은 유명한 산봉우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자봉이 제일이다. 원내 건물은 연우당 위주로, 뒤에는 네모난 작은 홀이 있고, 안에는 눈실이 있다. 서쪽으로 가면 백설에 도착할 수 있는데, 이것은 2 층 다락방으로 정교하고 시원하다. 백서 서쪽은 오래된 오송화원이다. 남서쪽 코너는 첨산루입니다. 첨산루에서 서쪽으로 가면 연꽃청에 갈 수 있습니다. 홀의 북서쪽에는 연못 옆에 정말 재미있는 정자가 세워졌다. 정자는 해조류와 생동감 있는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정자 옆에 돌배 두 척이 있습니다. 석선해안은 어두운 향긋한 건물로, 여기에서 복도를 따라 남쪽으로 돌면 폭포정에 도착할 수 있는데, 공원 전체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공원 서쪽의 풍경 센터는 메문정이고 앞에는 쌍선골목 정자가 있다. 쌍향선각 남행의 사자림은 높지 않지만 사방은 동굴과 계곡이다. 못은 깊지는 않지만, 고리가 구불하고, 층이 깊고, 폭포수천이 꽃나무에 숨겨져 있고, 고목명목은 감탄을 자아내고, 전당 누각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오중명원으로 손색이 없다. 사자림의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원대 풍격을 보존하여 원대 원림의 걸작이다. 정원은 겹석으로 이기고, 동굴 계곡은 돌아서서, 기석이 도처에 서 있고, 수조는 흘러간다. 흰색 법사, 진짜 재미있는 파빌리온, 메이 wenting, 돌 보트, 잠자는 구름 방이 있습니다. 본전 연어당은 전형적인 원앙전으로 구조가 정교하고 장식이 화려하다. 흰색 법사, 남쪽 프로 rockery, 다음 프로 작은 수영장, 고대 노송 나무 cuangjin, 그림 을 참조하십시오; 산루를 보면 군봉을 볼 수 있고, 산은 구름바다와 같다. 연꽃전을 조각하다. 오송원 정원은 그윽하고 우아하다. 호수 중정, 암향루, 미정, 각기 특색이 있어 관람을 끈다. 공원 주변에는 긴 복도가 있고, 꽃벽 새는 창문은 복잡하다. 유명한 서예비석 진품 70 여 점,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그중에는 E799BE5BAA6E78988E69D833133262383030 이 있다. 접동, 남서쪽 모퉁이에 부채정이 있고, 정자 뒤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신선하고 단아합니다.
6. 문장 (WHO) 는 어떤 방면에서 쑤저우 원림의 특색을 소개했습니까? 쑤저우 원림의 전반적인 특색은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파빌리온 배치를 중시한다. 파빌리온 누각의 배치는 "절대 대칭을 중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작가는 도안화와 예술화를 예로 들어 쑤저우 원림과 중국 전통 건축의 배치를 비교했다. 이것은 쑤저우 원림의 배치가 아름답고 자연의 정취가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rockery 와 연못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가짜 산의 쌓임에는 자연스러운 재미가 있어 자신이 가짜 산이라는 것을 잊게 한다. 이 연못들은 "대부분 생수를 기초로 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매우 재미있기 때문이다. "일부 정원과 연못은 넓고 ... 다리는 종종 안배되어 있다" 며, 이는 현지 여건에 따라 위에서 언급한' 디자이너와 장인이 현지 여건에 따라 독창성을 발휘한다' 는 사실도 대칭을 피하고 자연의 재미를 중시하는 것이다. 우리는 돌무더기의 제방이 "항상 굽고 굽어진다" 는 것과 같은 세부 사항을 놓치지 않고, 석두 몇 조각을 배치하거나 꽃 몇 송이를 심는다. 이러한 안배는 쑤저우 원림의 가짜 산과 연못을 매우 인공적으로 보이게 하지만, 그것들은 자연처럼 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정원의 경관이 추구하는 것이다. (3) 화초와 나무의 호 일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화초와 나무가 돋보이는 것도' 그림 그리는 것' 이다. 작가는 먼저 꽃나무를 심는 좋은 고된 의도를 소개했다. 산발적인 나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계절의 변화도 돌봐야 한다. 그런 다음 그는 꽃과 나무의 가지 치기 기교를 소개했다: 자연스러운 방법을 취한다. 송백여탑' 과' 가로수 유거리' 와 비교하면 꽃나무의 재배와 다듬기가 중국화의 심미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근경의 수준에 주의해라. 화벽, 현관의 교묘한 사용은 쑤저우 원림을 다층적이고 깊게 보이게 하고, 경치는 유람객 앞에 한눈에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연이어 전시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광객들은 풍경을 바꾸는 즐거움을 누리고 더 깊은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원림의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쑤저우 원림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구석구석의 구도미, 문과 창문의 디자인 조각미, 원림 속 건물의 색채미 등을 중시하는 것이다. 쑤저우 원림 특색에 대한 재강조와 보완이다. 전체적인 특징: 여행객이 어디에 서든지 완벽한 화면이 있는지 확인한다. 파빌리온 배치에 중점을 둔다. Rockery 와 연못의 협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화초와 나무의 두드러짐에 주의해라. 근거리 투시의 계층에 주의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