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바다" 라는 제목으로 한 보고서

노인과 바다는 실패로 쓰러져서는 안 된다고 보도했다. 독후감.

"배 한 척이 세상의 끝을 가로질러 미지의 바다로 향했다. 뱃머리 위에는 깃발이 하나 있는데, 비바람을 겪고도 여전히 화려하다. 깃발, Yunlong 단어 춤 빛-한계를 넘어서! 클릭합니다

노인과 바다' 는 고전적인 터프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쿠바의 산티아고라는 늙은 어부가 혼자 낚시를 갔는데, 48 일 동안 아무것도 얻지 못한 후 그는 거대한 말린을 잡았다. 이것은 노인이 본 적도 듣지도 못한 큰 물고기로, 그의 배보다 2 피트 더 길다. 이 물고기는 매우 강해서, 그는 꼬박 이틀 밤의 배를 끌고 갔다. 이틀 밤낮 동안 노인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어려운 시련을 겪었고, 마침내 큰 물고기를 찔러 뱃머리에 묶었다. 하지만 이때 그는 상어를 만났고, 노인은 상어와 사투를 벌였다. 결국 말린어가 상어에 의해 다 먹어 버렸고, 노인은 결국 벌거숭이 물고기 골격 한 벌만 남기고 집으로 끌려갔다.

소설 속 노인의 말로 말하자면,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소멸될 수 있지만, 패배할 수는 없다." " 이것이 바로' 노인과 바다' 가 밝히고자 하는 철학이다.

한 사람이 이 결함을 인정하고 굴복하지 않고 극복하려고 노력할 때, 그가 마지막으로 잡은 것이 완전한 말린인지 빈 골조인지는 상관없다. 한 사람의 생명의 가치는 이미 말린어 사냥 과정에서 충분히 구현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일찍이 자신의 이상을 위해 추구하고 분투한 적이 있다. 그는 승자가 아닌가? 늙은 어부는 자신의 결점과 자신의 용기와 자신감에 도전하는 위너.

세속 승리의 관점에서 볼 때, 늙은 어부는 마지막 위너 이 아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그가 말린을 물리쳤지만, 말린은 결국 상어에게 잡아먹혔기 때문이다. 그는 단지 말린의 골격을 가지고 해안으로 돌아갔을 뿐이다. 즉 상어는 위너.

그러나 이상주의자의 눈에는 늙은 어부가 위너, 왜냐하면 그는 바다, 말린어, 상어에게 타협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음악의 대가 베토벤이 말했듯이, "나는 파괴될 수 있지만, 나는 정복될 수 없다."

인간성은 강인하다. 인간은 자신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늙은 어부 같은 사람이 한번 도전하고 초월하여 이 한계를 한 번에 한 번 확대하고, 더 큰 도전이 한 번에 한 번 인류 앞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늙은 어부 산티아고와 같은 영웅은 극한의 성공과 실패에 도전하는 것은 우리가 영원히 존경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가 우리에게 가져온 것은 인류의 가장 고귀한 자신감이기 때문이다!

인생은 끝없는 추구이다. 그 길은 길고, 힘들고, 굴곡이 가득하지만, 자신감 있는 마음으로 용감하게 도전을 마중하는 한, 그는 언제나 진정한 위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각 책에는 자신의 "영혼" 이 있습니다. 네가 책 한 권을 읽을 때, 너는 자기도 모르게 그 책이 상상하는 세계에 빠지게 될 것이다. 논문 제안

오페하 개제 보고서

제목: "빙산" 아래의 "죽음 의식"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분석

첫째, 주제의 중요성과 연구 현황.

1 .. 주제의 목적, 이론적 의미, 실제적 의미.

목적:' 노인과 바다' 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헤밍웨이의 글쓰기 스타일인' 빙산원칙' 을 검토한다. 이 기사에서는이 원칙의 네 가지 요소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이 글은' 노인과 바다' 의' 빙산원칙' 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작품에 반영된 인물, 감정, 상징적 의미를 제시하고 저자 본인의' 사망의식' 을 더욱 반영하여' 보기 드물다' 는 깊은 의미와 예술적 매력, 반영된 예술과 생활의 관계를 밝혀냈다. 마지막으로, 미국은 헤밍웨이가 미국과 세계문학에 기여한 공헌과 사회적 의의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이론적 의미:' 노인과 바다'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헤밍웨이의 글쓰기 스타일인' 빙산 원칙' 을 연구하면 이 이론의 진일보한 발전과 보완에 도움이 되며, 이론 높이에서 창작자와 다른 독자들의 이 이 글쓰기 원칙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현실의 의미:' 노인과 바다'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저자가 헤밍웨이의 창작 원칙인' 빙산 원칙' 을 더 탐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적게 많이 사용한다' 는 깊은 내포와 예술적 매력, 그리고 반영된 예술과 생활의 관계를 드러낸다. 그리고 이 원리의 실제 응용 기교를 파악해서 더 나은 창작을 한다.

국내외 주제 선정과 관련된 연구 개발 개요.

헤밍웨이의' 빙산이론' 은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성행하던 점점 더 복잡한 문학 글쓰기에 대한 이탈과 배신이다. 국내외 문학평론가들은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고, 영국의 유명한 평론가와 같은 연구와 토론을 진행한다. 오? 베이츠와 중국의 유명한 작가 마원조. 빙산의 원칙' 은 시대의 필요성으로 시대의 풍모를 반영하고 한 세대의 문풍을 창조했지만, 실제로는 아직 완전하지 않다. 창작 원칙으로서,' 빙산 원칙' 의 영향은 영원하다. 이 글은 중외평론가의 관점을 통해 헤밍웨이 본인의 견해를 수집하고,' 노인과 바다' 를 예로 들어 비판의 관점에서' 빙산의 원리' 를 분석하고, 빙산 아래에 숨겨진' 칠팔점' 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며, 그 치밀하고 간결한' 전보식' 스타일, 보편적으로 생동감 있는 생활언어, 복잡하고 단순함을 결합한 표현 방식을 중점적으로 분석한다.

둘째, 연구 계획

1. 연구의 기본 내용과 예상 결과 (개요)

1. 소개

1..1"빙산 이론"

1.2 서구 비평가의 토론

1.3 이론의 네 가지 기본 구성 요소

2. "노인과 바다" 의 죽음 의식

2. 1 노인과 바다의 주제

2.2 죽음의 의식

산티아고

말린어

2.3 사망 의식 개요

3 헤밍웨이 스타일의 영향

4. 결론

5. 참조

2. 사용할 연구 방법

이 글은 주로 문헌 연구 방법을 채택하여 관련 문헌 자료와 전문 저서를 읽고 연구함으로써 자료를 정리하고 총결하여 문장 서술에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연구의 필수 조건과 가능한 문제.

이 글은 주로' 노인과 바다' 에 숨겨진 사망의식을 분석해 헤밍웨이의 글쓰기 스타일인' 빙산원칙' 을 탐구하고 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국내외 중영어 문헌 자료가 많이 필요한데, 주로 빙산 이론과 헤밍웨이의 개인 연구에 관한 전문 저서와 문헌 자료가 필요하다.

문제: 대량의 전문 저서와 문헌이 있지만 국내외 최신 연구 정보는 여전히 제때에 얻을 수 없다.

셋. 연구 일정, 참고 문헌 및 검토 의견

연구 일정

(1) 논문 지도 첫 주 (학기 8 주): 학생이 초안을 완성하다.

(2) 논문 지도 2 주 (학기 9 주): 지도교사가 논문 초안을 심사하고 수정을 반송한다.

(3) 논문 지도 3 주 (학기 10 주): 학생이 논문 2 원고를 제출한다.

(4) 논문 지도 4 주 (학기 11 주): 강사가 2 차 원고를 심사하고 동시에 학생들에게 더 수정하도록 지도한다.

(5) 논문 지도 제 5 주 (학기 제 12 주): 최종 원고.

(6) 논문 지도 제 6 주 (학기 제 13 주): 최종 인쇄물과 전자 문건을 제출한다.

(7) 논문 지도 제 6 주 (학기 제 13 주): 이번 주 금요일부터 논문 지도 제 7 주 금요일 (학기 제 1 주), 지도교사와 심사위원이 평론을 쓰고, 학생이 답변을 준비한다.

(8) 논문 지도 7 주 (학기 14 주): 답변작업은 논문 지도 8 주 (학기 15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수집해야 할 정보 및 주요 참고 문헌 (8 편 미만)

헤밍웨이: 예술가로서의 작가. 그리드 버전. 프린스턴: 프린스턴 대학교, 1963.

(2) 수잔 비겔. 헤밍웨이의 생략 예술: 4 개의 원고 예. 안나부르크: 우미 연구출판사, 1988.

③ 브레너 그리입니다. 헤밍웨이의 작품 속의 은밀함. 콜럼버스: 오하이오 주립대학, 1983.

(4) 헤밍웨이: 오후의 죽음. 뉴욕: 스크리브, 1932.

⑤ 조지 프린턴. 어니스트 헤밍웨이: 인터뷰. " 파리 리뷰 (봄 1958): 6 1-89. 레이놀즈 마이클. 헤밍웨이의 독서,1910t-1940: 실사입니다. 프린스턴: 프린스턴 대학교, 198 1:

(6) 스미스, 폴. 헤밍웨이의 초기 원고: 생략된 이론과 실천: 현대문학지10.2 (1983): 268-88.

(7) 보통 사람. 미국 문학 개론 제 2 판 [M]. 천진: 난카이 대학 출판사, 2003

(8) 어니스트 헤밍웨이. 노인과 바다 [M]. 미국: 사이먼& 스클리브, 1952

(9) 어니스트 헤밍웨이. 노인과 바다 [M]. 장。 반식. 천진: 천진 번역 기술 출판사, 2003.

(10) 어니스트? 헤밍웨이. 빙산 이론 및 기타 [A]. 최, 주위, 등등. 빙산이론의 대화와 잠재대화 [C]. 베이징: 노동자출판사, 1986 :60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