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문 육신' 중 한 명인 천스다오의 문학적 업적을 소개하는 '천스다오'를 소개합니다.

천스다오는 북송 시대의 관리이자 시인이었습니다. 루창, 우지, 호산 시우카이, 한족, 펑청 민족. 원나라 초기에 수시(蘇師)와 다른 사람들은 의사, 의사, 영주(永州) 교수, 비서관인 쉬쉬(許許) 교수로부터 그의 문체를 추천했습니다. 그는 조용하고 가난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문을 닫고 고통에 신음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문을 닫고 오지 않으면 나는 첸에게 온다는 또 다른 말"이었습니다. 그는 장시 시파의 중요한 작가인 천스다오의 육신 중 한 명입니다. 또한 시와 유사한 문체로 단어를 표현하고 갑작스럽고 놀라운 움직임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내용이 협소하고 의미가 불분명하다는 결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우샨의 말을 그의 말로 옮깁니다.

천스다오는 관리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천지는 상공부 차관으로 임명되었다. 궈지의 관리인 아버지 천치는 장저우를 심판했습니다. 그가 천사도에 도착했을 때 그의 가족은 이를 거부했습니다. "고인이 된 왕은 외로운 삶을 살기 위해 그를 가난에 빠뜨렸고 모든 재산을 동생에게 물려주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죽고 싶어합니다. 부인, 남편을 지치게 하지 마세요. 첫 번째 군주는 가족과 함께 살지 못한 채 가난하게 죽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들과 함께 가족을 키우기 위해 일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걱정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내는 정착했고 아들을 지치게 하지 않았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족은 점점 더 가난해졌습니다." "영부인의 행동"에 대한 설명은 그의 어려운 어린 시절을 사실적으로 반영합니다.

초기에 천스다오는 궈 삼촌의 딸과 결혼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의 아내와 딸은 장인의 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16살의 쩡공 선생. 당시 조정에서는 왕안시의 경제학 이론을 이용해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천사도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고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원나라 4년, 쩡공은 조선의 역사를 연구하라는 명을 받고 천사도를 추천했지만 옷차림이 좋지 않아 실패했습니다. 타이슈 박사는 천스다오를 학생으로 추천했습니다. 그는 거절했습니다. 당시 재상 장둔은 진관을 찾아가 천사도를 찾아가 제안서를 작성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제사장으로 목숨을 바치지 않으면 제후들의 마음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청탁을 거절했습니다.

2년 후, 당시 한림학자였던 소서, 부, 손권은 그를 서주의 국학 교수로 추천했다. 4년 후 소서는 항저우의 암살자로 임명되었다. 그는 난징을 통과했고 그곳에서 천사도가 그를 배웅했습니다. 그는 허가 없이 무단 이탈하여 불법으로 해임되었습니다. 그는 곧 복직되어 교수로 영주로 전보되었습니다. 당시 소서는 영주의 암살자로 임명되어 그를 제자로 삼고자 했습니다. 천사도는 "쩡난펑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이 냄새는 항상 향기롭다"며 정중히 거절했습니다. 그러나 소사는 개의치 않고 여전히 그를 지도했습니다. 원소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조정에서 소서의 꼭두각시로 강등되었습니다. 그의 집안은 가난했지만 그는 여전히 글을 잘 썼고 자신의 시를 후대에 전하고 싶었습니다. 푸원은 3년 동안 저우디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도중에 그는 비서 지방 정부의 성격을 바꾸고 중녕 원년에 죽었습니다.

천사도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그의 시에 있습니다. 그는 스스로 이렇게 말했습니다."이 시의 시작 부분에는 시적 방법이 없습니다."

. 황팅젠의 시를 읽은 후 그는 시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황팅젠에게 배우기 위해 자신의 과거 시를 함께 불태웠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강조했습니다. 장시 시학파는 황팅지안, 황팅지안, 황팅지안을 '세 가지 경우'로 표현합니다. 사실 저는 한동안 황팅젠의 시풍만 연구하다가 나중에 황팅젠이 "예상치 못한 의외의 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두푸에게서 배우는 데 전념했습니다. 황팅젠도 두푸를 연구한 그의 업적에 감탄했습니다. 그는 왕윈에게 천스다오는 "그의 작품에서 고대의 핵심을 알고 있으며, 그의 시는 노두의 문법에 깊이 각인되어 있어 오늘날의 시인들과는 다르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팡후이의 호산제에는 '삼조', 즉 두 푸를 조상으로, 황팅지엔과 첸을 조상으로 삼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팡후이는 또한 "당나라에서는 라오두가 가장 높았고 송나라에서는 황과 첸이 가장 높았다"고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첸스다오의 시는 황팅젠의 영향을 받았으며, "모든 단어에는 고유한 출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황팅젠만큼 학식이 많지 않았고 "동양에서 배우고 서양을 보완"해야 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약간 피곤했습니다. 두푸의 서재에서는 형식적인 규칙만 강조되었습니다. 형식은 비슷하지만 두푸의 깊고 심오한 힘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는 "연말의 큰 빛은 0과 같지 않다." "반평생 근심 속에 꿈은 무의미하다." 등 두보의 시를 대여섯 편 정도 외울 수 있었습니다. 짧은 머리는 하얗게 변하고 얼굴은 붉어진다. 내 노래와 춤은 똑같다." "부서진 담벼락에는 우렁이가 있고, 오래된 집에는 스님도 문인도 없습니다. 나는 여전히 나가서 이야기하고 웃고 싶지만 절로 돌아가서 그 먼지를 쫓을 것 같지 않습니다. 바람 거미줄은 삼면에서 펼쳐지고 천둥벌은 두 종류의 마를 사용합니다. 남쪽 이웃과의 봄 약속을 많이 놓쳤는데 지금까지 꽃을 피우지 못했습니다." . 전자는 두보의 시의 문법을 따르려는 그의 노력에서, 후자는 음성적으로 두보와 닮았다는 점에서 반영됩니다. 그의 다섯 편의 고대 시는 설명하기 어렵고 독립적인 문법이 필요하지만 어려운 부분도 장시 학파의 습관을 깨뜨리지 않습니다. 그는 또한 "나는 너무 황홀해서 눈물이 사라졌다", "명성이 무슨 소용이 있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후자의 시에서 그는 팡후이가 "라오두의 생생한 스타일을 모방한, 가늘고 다정한 사람"이라고 묘사하는 삼촌을 권면합니다. . 그의 시는 또한 "책은 잘 읽었지만 손님은 기다리지 않는다"와 같이 여유롭고 재미있습니다. "봄바람은 항상 골목을 우아하게 닫고 사창가 이름은 틀렸다."와 같이 아름답고 낭만적 인 것도 있습니다. 당신의 눈이 잘 보이지 않을까 봐 커튼을 보는 것을 주저하지 않겠습니다."와 같은 아름다운 문구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경우는 드물다. 그는 시를 배우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는 보통 시를 생각하러 나가면 서둘러 이불 속으로 들어가 누웠다고 합니다. 시가 시작이었습니다. 때로는 신음소리가 날이 갈수록 더 피곤해지고, 그 속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기도 해서 황팅젠은 이를 두고 "천우지를 숨어서 찾는 시구"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러한 진지한 창작 태도는 인정받을 만하지만 그의 시는 충분히 깊지 않고 때로는 어렵습니다.

천스다오는 자신의 말을 빌려 "나는 다른 언어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없다. 나는 단지 진나라를 잃지 않겠다고 내 자신의 말로 말할 뿐이다."라고 말했다. . 그러나 그의 기존 작품 중 눈에 띄는 작품은 거의 없으며 자신의 평가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의 산문은 더 성공적이었습니다. 지윤은 "리아오와 손차오처럼 단순하고 엄격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천스다오의 '시쿠취안슈'(시쿠취안슈 총서)는 "시와 문학은 서툴지만 화려하지 않고, 평범하지만 화려하지 않고, 거칠지만 가볍지 않고, 조용하지만 저속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는 여전히 황팅젠의 생각과 일치합니다. 그는 또한 "글씨가 좋고, 글씨가 놀랍도록 좋고, 이 강이 흘러내립니다. 계곡에서 바람이 불고 물질이 휘젓고 세상이 바뀐다"고 말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의 창작 활동은 자신의 이론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소서, 황팅젠, 진관 등은 이 책에 불만을 품고 '스승이 없는 말'을 너무 경직된 것으로 여겼기 때문에 『호산시담』을 불신했습니다. 그러나 이 책에는 천사도가 죽은 후의 사건이 포함되어 있어 후대에 추가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