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는 송나라 때 '소시'로 알려졌습니다.

소시는 송나라 때 동포체라고 불렸다.

소시는 '문학'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인 송나라 고대 작가 중 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그의 시는 당시 이후로 독특하고 독특하여 '동파 스타일'로 알려졌습니다. Huang Tingjian과 함께 "Su Huang Poems"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시의 시는 모두 감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모두 풍경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의 글은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재능과 웅변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그의 시에는 다채로움도 가득하다. 새로운 아이디어, 대담함, 다양성이 넘치는 스타일과 철학을 선보입니다.

소시는 현존하는 시가 2,700여 편에 달하며 그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시는 황주 유배를 기준으로 크게 제1기와 제2기로 나누어진다. 그의 초기 시에는 어려서부터 좋은 문화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정치적 야망이 높았고, 언변이 뛰어나고 솔직한 성격도 있었습니다.

탁월한 학식과 실천적 실천으로 관료가 된다는 유교사상에 따라 그는 현세의 병폐를 비판하고 새로운 법을 풍자한 정치 서사시를 다수 창작했으며, 그의 정치적인 면모를 전면적으로 드러냈다. 그의 시에는 자부심이 드러났다.

소우의 시는 소재와 내용 측면에서 크게 사회정치시, 산수시, 도기시, 회화시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소식의 초기 시 대부분은 "밤의 이사", "열매의 한숨", "오중밭 여인의 한숨", "산의 5대 불가사의" 등 민생의 어려움과 시사의 득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마을' 등

소시 시의 예술적 특징은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문학을 시로 활용하는 것, 재능과 학문을 시로 사용하는 것, 일곱 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 다양한 스타일을 갖는 것. 소의 시는 이백, 두보 등 당나라 시인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의 시는 당나라 이백, 두보의 시에 못지않다.

그러나 소식은 시적 영역과 표현기법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독보적인 존재로 송시의 새로운 삶을 형성해 나갔다. Zhao Yi의 "Oubei Poetry Talk"는 "우리는 Changli에서 시작하여 Dongpo에 이르기까지 텍스트를 시로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그곳에서 점점 더 많은 시를 표현하기 시작했으며 독특하고 한 세대의 대관이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