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연원
현존하는 대량의 물증과 사료에 따르면 세계 다른 나라의 차 마시는 습관과 차 재배는 모두 중국에서 기원했다. 차의 발원지는 중국 중서부의 산간 지방에 있다. 당루유' 다경' 은 "차를 마시는 사람은 신농씨에서 출발해 노주공에서 시작한다" 고 말했다. "차를 마시는 사람, 남쪽의 자모는 모두 1 피트, 2 피트, 심지어 수십 피트이다. 그것의 바산협과 쓰촨 () 는 현재 충칭과 후베이 () 의 서부, 즉 오늘날의 신농가 지역에 있다. 두 사람은 서로 껴안고 베었다. 따라서 차의 발원지는 중국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다. 영국에서는 차를 마시는 습관이 중국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인도가 발명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은 이렇다: 1823 년 영국 침략군의 한 소령이 인도에서 소위 야생차나무를 발견했고, 어떤 사람들은 찻잎이 인도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차나무들은 실제로 영국인들이 중국에서 훔친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인도는 야생 차나무를 발견하지 못했고, 현지에서 차를 만드는 사람도 없었다. 그들은 모두 기본적인 논리적 실수를 저질렀다. 차나무를 포함한 다른 식물들은 인류 역사보다 더 오래 존재했다. 차나무가 있는 곳에는 제차와 차를 마시는 발원지가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인류가 차를 만들고 차를 마시는 최초의 기록은 모두 중국에 있고, 최초의 차 제품도 중국에 있다. 물론 중국에도 야생 차나무가 있고 더 오래되었다. 저장여요 천라산 유적지에서 6000 년 전의 고차나무 한 그루가 출토되었다. 현재 우리나라 야생차나무는 주로 윈난 등지에 집중되어 있으며 간쑤 호남 호북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중국은 차나무를 처음 발견하고 이용하는 나라로 차라고 불리는 조국이다.
문자 기록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3000 여 년 전부터 차나무를 재배하고 이용하기 시작했다.
차나무의 기원은 줄곧 논란이 있었다. 고증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발견에 따라 중국이 차나무의 기원임을 점차 인식하고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 산간 지역을 포함한 중국 서남지역이 차나무의 기원의 중심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지질변화와 인공재배로 차나무가 전국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점차 세계 각지로 전파되고 있다.
산지와 원산지
차나무는 언제 기원했습니까? 그것은 3000 여 년 전에 쓴 것이 틀림없다. 차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예로부터 세계에 인정받았다. 1824 년 후에야 인도에서 야생차나무를 발견했고, 외국 학자들은 중국이 차나무의 기원이라는 것을 반대하며 국제학계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이 이의자들은 모두 인도 야생차나무를 근거로 중국에 야생차나무가 없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우리나라는 기원 200 년경 엘야 야생차나무의 존재를 언급했고, 오늘 자료에 따르면 전국 65438 개 성, 자치구의 198 곳에서 18 그루의 야생차나무를 발견했는데, 그중 윈난의 한 그루는 약/KLL 이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심지어 야생 차나무 군락이 수천 묘에 달한다. 그래서 예로부터 중국에서 발견된 야생차나무는 세계 최초로 나무가 크고, 수량이 많고, 분포가 넓고, 성질이 각기 다르다. 또한 고증을 통해 인도에서 발견된 야생차나무와 중국에서 도입된 차나무는 모두 중국 차나무의 변종에 속한다. 이로부터 중국은 차나무의 기원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최근 수십 년간 차학과 식물학 연구가 결합해 수종, 지질변천, 기후변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차나무의 기원을 더욱 세밀하게 분석하고 논증해 중국 서남이 차나무의 기원임을 더욱 증명했다.
개시 시간
중국의 차 마시는 기원은 의견이 분분하다. 중국 차 마시는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상고신농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주 진 한 삼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의견이 다른 주된 이유는' 차' 라는 글자의 정자법이 당대 이전에는' 차' 였고,' 당대차경' 의 저자인 육우는 그림을 빼는 방법으로' 차' 라고 썼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차가 당대에서 기원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단지 문자의 단순화일 뿐, 한대에서는 사람들이 이미 차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육우는 단지 선민이 차를 마시는 역사와 문화를 총결했을 뿐, 차의 역사는 당나라보다 여러 해 빠르다.
1, 신농이 말했다
의 "다경": "차는 일종의 음료로, 신농에서 기원한다."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농업과 식물과 관련된 모든 사물의 기원은 항상 신농에게 귀속된다. 중국 차 마시는 것은 신농의 관점에서 유래한 것으로 민간 전설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차가 신농이 야외용 냄비에서 물을 끓일 때 발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삶은 물의 색깔은 노랗고 갈증을 풀고 정신을 차릴 수 있다. 신농이 과거에 약초를 맛본 경험에 의하면 그것은 일종의 약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것은 중국에서 차를 마시는 기원에 관한 가장 흔한 표현이다. 또 다른 주장은 그것을 발음에 붙이는 것이다. 신농은 수정 뱃가죽을 가지고 있어 겉으로 보면 음식이 위장을 기어다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한다. 그가 차를 시음할 때, 위가 여기저기 흐르고 위장이 깨끗이 씻겨진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신농은 이 식물을' 차' 라고 부르고 그것을' 차' 로 바꾸면 차의 기원이 된다.
서주 이론
김창로' 화양국지 팔지': "주무왕은 역시 바촉의 사단인데 ... 차꿀 ... 경의를 표합니다." 주무왕이 주를 공격할 때 바국 (오늘 쓰촨 북부와 한중 지역) 은 이미 찻잎과 기타 귀중품으로 공물을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화양국지' 에도 인공재배한 차밭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화양국지' 는 문자로 차를 기록한 최초의 고서이기 때문에 역사적 의의가 더 크고 믿을 만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말했다
서한왕보계약: 차학에 관한 가장 빠르고 믿을 만한 자료는 한대에 있으며, 왕보가 쓴 계약을 근거로 한다. 이 문장 은 한무제 선제 3 년 (기원전 59 년) 정월 대보름에 쓰여졌다. 그것은 차학사에서 차경보다 앞서는 가장 중요한 문헌이다. 당시 차 문화의 발전은 문장 속의 필묵으로 설명되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에 손님이 있다. 항아리 하나를 들고 그것을 꽉 잡아라. 물장구를 치다. 컵을 씻는 전체 상자. 화원에서 마늘을 뽑다. 간장으로 가슴살을 썰다. 고기와 토란을 만들다. 잡기 어렵다. 차를 우려내면 모든 것이 다 있다. 먹이를 주는 것은 이미 숨는 것을 감추었다. 집 뒤에 나무가 있다. 배로 자를 때. 강주로 올라가다. 튀김 사부에게 가다. 정부 관원에게 돈을 요구하다. 방적 패배. 어리석은 자물쇠 파빌리온. 좌석을 사서 왔다 갔다 하다. 우리는 여성을 위해 이익을 추구해야 한다. 작은 시장에서 팔다. 수도로 돌아가다. 우회로를 열다. 페니는 거위를 판다. 오양이 차를 사다. 영수조가 부하를 감당하다. 도시에 모이다. 도둑을 조심해서 보호하다.
"요리차 성기" 와 "무양이 차를 사다" 는 것은 이런 차가 오늘의 차라는 것을 증명한다. 문장 속에서 볼 수 있듯이 차는 당시 사회음식의 일부가 되었으며, 예의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얻기 어려운 일이었으며, 당시 차의 사회적 지위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최근 장사마왕더미 서한묘에서 장례품 목록에' □' 와' □' 가 있는 간구와 목각이 발견됐다. 고증을 거쳐' □' 의 변형은'' 라는 뜻으로 당시 호남에서 차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음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