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선생님은 국기 아래 "중국의 전통 명절" 을 발표하셨다

교사 및 학생:

안녕하세요, 여러분.

9 월의 아침 햇살 속에서 조용히 깨어났고, 가을은 이미 침대머리로 뒤덮였다. 시원한 가을바람과 황금빛 나뭇잎이 일 년에 한 번 추석을 맞았다.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의 추석이자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8 월 15 일은 마침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불린다.

추석, 달빛이 휘영청 밝아서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동그란 상징으로 여겼다. 이에 따라 8 월 15 일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흔히' 보름달' 과' 달부족' 으로' 애환이합' 을 묘사하고, 타향에 거주하는 나그네도 달을 빌려 자신의 애정을 표현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의 "고개를 들어 바라보는 것은 달빛이고, 다시 몸을 젖히고, 고향을 생각하지 않는다" 는 등의 시는 "오늘 밤이 서리로 드러난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의' 강남해안 봄바람이 푸르고, 명월이 나를 비추고, 명월이 나를 비추고 있다', 송대 왕안석의' 명월이 나를 비추다' 는 것은 모두 천고의 절창이다.

추석은 오래된 명절이며, 달을 제사 지내는 것은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 황제에게는 봄에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 달을 제사하는 사회제도가 있었다. 사람들은 추석에도 달에 제사를 지낸다. 나중에 달을 감상하는 것이 제월보다 더 중요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오락이 되었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대에 매우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고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 등은 모두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지금까지 중국 각지에는 예배당, 달정, 달탑의 유적이 많다. 베이징의' 월단' 은 명나라 가정년 사이에 건설되어 황가제사 달에 쓰인다. 하늘에 명월이 있을 때마다 노천에 사건을 세우고 책상 위에 월병 석류 대추 등의 과일을 놓는다. 예배가 끝난 후, 가족들은 탁자 주위에 둘러앉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밝은 달을 감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월병을 먹는 것은 이 명절의 또 다른 풍습으로, 재회를 상징한다. 당나라 이래로 월병의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졌다. 소동파는 한 시에서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하고 소가 있다" 고 썼다. 청나라의 양광보는 "월병은 복숭아소로, 아이스크림은 설탕크림으로 만들었다" 고 썼다. 당시 월병이 지금과 비슷했던 것 같아요.

추석에 대한 전설이 많다. 그중에서 가장 익숙한 이야기는 당연히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이다. 창아가 남편 후이의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으로 날아가는 이야기에 대해 많은 판본이 있다고 합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간 후 창아가 사는 광한궁은 사실 매우 외진 곳이다. 월계수 한 그루와 토끼 한 마리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그 후, 예배의 추석마다 보통 여성들이 월궁에서 창아에게 희생을 바쳤다.

선생님과 학생. 각 민족의 전통 명절은 각 민족이 오랫동안 축적한 문화유산으로, 전통 명절에는 민족 정신이 함축되어 있다. 그것은 민족 가치 지향과 민족 문화의 기초를 포함하고 있다. 당대 청년 학생으로서 우리는 전통 명절의 형식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배후의 가치를 탐구하고 발굴해야 한다. "패션은 눈부시지만 민족의 물건은 오래갈 수 있다."

해가 뜨고 달이 오르니, 이 때의 지평선은 * * * 이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추석 축하합니다. 가족 상봉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