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는 자신의 야망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1.수시의 아리아 시

수시의 야망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시의 시는 큰 야망과 열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무제 (명)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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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마우지는 만 리를 날아가고,

돌아보니 강과 산은 작지만.

누가 바깥세상의 사람들을 알겠는가,

나는 여전히 갇힌 새를 위해 한숨을 쉬네.

[참고]

1. 무제:시의 제목. 고대 시인들은 종종 불편하거나 어려운 제목의 시를 '무제'로 표기했으며, 이는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2. 펭: 신화에 나오는 큰 새.

3. 회고: 과거를 되돌아봄.

4. 하늘의 방문자: 더 넓은 마음과 더 넓은 시야를 가진 사람.

5. 주드:가만히 있다.

6. 갇힌 새:갇혀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새.

7.

[번역]

록은 날개를 펴고 만 마일을 하늘로 날아갑니다. 돌아보면 강과 산은 작아 보입니다. 그보다 더 큰 눈을 가진 사람들이 새장 속의 새에 불과하다고 한탄하는 사람들이 있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이것은 높은 열망의 시입니다. 작가는 새장 속의 새에 불과하다는 탄식을 통해 자신의 마음이 새보다 더 넓고 야망이 더 크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자]

명나라의 시인 펭.

기타시 (II)

서쪽 하늘에 해가 지고 동쪽 무덤에 달이 뜨네.

저 멀리 완이 허공에 흔들리네.

바람이 집 안으로 들어오고 밤에는 베개가 시원합니다.

공기가 바뀌면 쉽게 알아차릴 수 있고, 잠이 오지 않는다.

외로운 그림자를 설득하기 위해 컵을 흔들며 할 말이 없습니다.

해와 달이 사람을 버린다면 해와 달은 이길 수 없다.

이 글을 읽는 것은 슬프지만 결국 나는 조용할 수 없다.

[의견]

잡시는 도원명이 50세 되던 진나라 10년(서기 414년) 무렵에 지은 시입니다. ***12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시는 두 번째 시입니다. 펜지가 사직하고 돌아와서 쓴 시입니다.

농사는 10년째 계속되고 있었다. 그는 "아침에 쓰레기를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오는" 생활에서 자유와 여유를 느꼈고,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울타리 아래서 한가로이 남쪽 산을 바라보며" 등 많은 명시를 썼다. 그러나 시에서 드러나듯 그는 "완전히 침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는 "해는 서쪽 하늘로 가고, 납작한 달은 동쪽 무덤에서 나온다"라는 강렬한 대사로 시작한다. 저 멀리 완은 허공에 흔들린다." 수만 리의 강과 산이 맑고 경외감을 불러일으킨다.

달빛 아래서. 이 광활한 풍경을 바라보며 시인은 가슴이 뭉클해졌다. "감격으로 산을 오르고, 뜻으로 바다를 바라보는"(류포의 수필 <<마음을 새긴 용>>) 창백한 하늘, 흐르는 별들은 시인의 잠재된 열정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켰습니다. 다음 네 줄, "바람이 방으로 들어오고 밤 베개는 차갑다"는 구절이 이어집니다. 공기

실감할 때 변화하기는 쉽지만, 무언가를 배우기에는 결코 늦지 않습니다. "찬바람이 방으로 들어와 시인은 계절의 변화와 시간의 흐름에 감사하게 됩니다. 그는 많은 생각을 하며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이 네 편의 시가 이어집니다.

이전 시에서 다음 시로 이어지면서 슬픔과 파토스의 스타일로 변합니다. 이 시인은 10대 시절 전 세계를 돕겠다는 큰 야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는 세상을 벗어나고 싶었고 멀리 생각하기를 좋아했습니다."

"(기타 시 V). 그러나 잦은 전쟁과 암울한 관료주의는 이 야심차고 부패하지 않은 시인의 이상을 무너뜨렸고, 그는 농사와 정원 가꾸기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육체적인 문제입니다. "수레나 말 없이 인간의 조건에서 집을 짓는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그의 마음은 자기 중심적("마시는 다섯 번째")인 것과는 거리가 멀고, 마침내 평화를 찾았습니다. 할 수 있다

시인의 가슴에 어두운 해류처럼 밀려오는 것은 세상을 돕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그런 밤, 끝없이 펼쳐진 달빛과 높은 하늘, 그리고 시인의 마음에서 나온 것입니다. 젊은 날의 원대한 포부와 중년의 관직의 고달픔을 생각하면 시인이 어찌 감격에 압도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돈은 어디로 갔나 긴 밤에 시인의 혼자 한숨소리만 들린다. 이 고통스러운 외로움은 비단 이 밤의 고요함뿐만이 아니라, 구원의 "세상의 모든 구름 속에 나 혼자 있고, 모든 술 취함 속에 나 혼자 있네"와 롼지의 "밤에 잠을 못 이루고 일어나 앉아서 거문고를 타네"로 시작된다.

그 후에도 이백의 '꽃들 사이에 술 한 항아리,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와 다른 구절에서 * * * 노래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두 세속적 인 사람들보다 더 높은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나는 흐름에 따라 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세상에서 살기가 매우 어렵지만 "해와 달이 버린 사람들, 의지로 이기지 않는"고통, 피할 수없고 잊기 어려운 것을 깊이 감사합니다.

가슴이 아파요.

검과 노래

신치지

꿈에서 칼을보기 위해 램프 기름 램프 아래에 취해 막사의 옛 시절을 꿈꾸며 경적 소리로 돌아갑니다. 주요 화재로 800 마일이 나뉘고 50 개의 현이 플러그를 뒤집어 전장의 가을에 병사들이 있습니다.

말은 마델루처럼 달렸고 활과 화살은 천둥처럼 날아갔다. 황제는 나라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아! 흰머리가 자랐다!

2.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 시

산 정상에 오르니 발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지네.

바다로 흐르는 강은 바다로 흐르고,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러푸, '장송')

먼저 백 가지 공부를 해야 한다. (주)에 따르면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책에 있는 시 중에서 형편에 맞지 않는 시를 구별하여 잘라내고, 시경의 전통적인 기품을 배우고, 앞으로 현명한 사람에게서 배우면 배울수록 스승이 많아지니, 이것이 바로 진정한 스승이다. (두부)

좋은 지식으로 취할 수 있는 것은 취하되 쌓을 수 있는 것은 쌓고 줄일 수 있는 것은 줄이십시오. (소서)

지식을 갖추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을 갖고, 인내하라.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하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아보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소리를 내지 못한다. (사마천)

남이 모르는 것을 알지 못하면 사람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공자)

카드도 없고, 물줄기도 없고, 더 이상은 없다. (한유)

내가 노산에 있으니 노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다. (수시)

중국 시에서 말하듯, 우리는 이미 산 정상에 올랐기 때문에 먹구름이 시야를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안시)

규칙과 규율을 따르지 않으면 우리는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다 (맹자)

꿀벌아, 꽃을 수확하여 꿀을 만들면 도대체 누가 수고로움을 지불하고 누가 단맛을 맛보고 싶어 하는가? (노음)

사실 곡식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명예와 치욕을 안다. (파이프라인)

천 곡을 연주하고 나면 소리를 알게 되고, 천 개의 칼을 보고 나면 도구를 알게 된다. (유폭)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한수)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리바이)

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쪽이 쉬지 않을 거라는 뜻은 아니다. (원천상)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의 머리에는 만 년의 무풍천이 있다. (유유시)

더 많은 잘못을 저지르면 죽는다. (주안)

이걸로 충분합니까?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요?

3. 이상과 열망을 표현한 시

이상과 열망을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1. 당나라 왕제의 '야생희망' 원문:황혼을 바라보며, 왜 나는 움직이고 싶은가?

나무는 가을의 모든 색으로 물들고 산은 반짝일 뿐이다. 목동들은 송아지를 몰고, 말을 사냥하고, 새들을 데려옵니다.

알지도 못하는 서로를 바라보며 나는 차이웨이를 추모하는 긴 노래를 부른다. 해질 무렵, 나는 가오동 마을 입구에 서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나무마다 가을의 색으로 물들어 있었고, 많은 산들이 석양의 여운으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목동들은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고 사냥꾼들은 말을 타고 사냥감을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모두가 비교적 조용하고 서로를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나는 정말 산속에서 은거하며 살고 싶다.2. 청나라 공자, '제해오시' 원문:그날의 광대한 슬픔,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나는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그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교토를 떠나는 슬픔은 석양의 거리만큼이나 광활한 물결처럼, 그리고 동쪽으로는 말발굽의 물결처럼 퍼져나가 세상의 끝자락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에도 무정하지 않고, 봄 진흙으로 변하더라도 아름다운 봄꽃을 기꺼이 가꾸어 자라게 하리라.

3. 동한시대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원문: 제갈량은 동쪽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바다는 너무나 광활하고 끝이 없고 그 위에 섬들이 높이 솟아 있다.

나무와 시든 풀들이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슬픈 소리로 나무를 부르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로 출렁이고 있습니다. 해와 달은 광활한 바다에서 달려오는 것 같았다.

해와 달의 여정, 꺼지면. 한혜진은 깜짝 놀랄 만큼 재능 있는 스타입니다.

내 마음의 그리움을 이 시로 표현할 수 있어 행복하다. 동쪽으로는 높은 제석산에 올라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네.

바다는 얼마나 광활한지, 그 위에 섬들이 우뚝 솟아 있다. 주변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꽃이 가득했다.

바람이 불면 풀이 흔들리고 바다에는 파도가 일렁였습니다. 해와 달은 마치 이 광활한 바다에서 떠오르고 지는 것처럼 보였다.

은하수의 밝은 별들도 바다의 품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아, 너무 행복해요! 시를 통해 내면의 야망을 표현하는 것뿐입니다.

4. 송만 신치지 "난샹지 탑승 징커우구베이관 화이" 원문:중국을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풍경이 가득한 구베이 저택.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했을까요? 유유

양쯔강이 눈에 보이는 한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쪽에서 싸움을 멈출 수 없었다.

세계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조입니다.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되어야 합니다.

내 조국 중원을 어디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까? 지금은 천 년의 침체기를 겪은 북악탑 주변의 웅장한 산과 강이 보일 뿐입니다. 얼마나 많은 변화를 겪었을까요? 모르겠어요. 과거는 끝없이 흐르는 양쯔강처럼 연속적이죠.

천하의 영웅 손권의 라이벌은 누구였을까요? 오직 조조와 유비만이 그에 맞설 수 있었습니다. 조조가 "손권처럼 되기 위해 태어난 아들!"이라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5.당나라 노나라 "매미소리/정치범의 매미소리 듣기" 원문:서쪽 땅에서 지저귀는 매미소리, 남쪽 왕관에 있는 손님의 깊은 생각.

내 관자놀이에 드리운 그림자가 백발의 죄수의 마음을 아프게 하니 견딜 수가 없다. 짙은 안개를 뚫고 날아가는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빠져들었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누가 아직도 내 노래를 듣는 걸까? 늦가을, 로빈은 계속 부르고, 로빈은 내 죄수의 낙담을 먼 곳으로 실어 나른다. 검은 날개를 퍼덕이며 흰 머리칼을 얹은 매미가 끝없이 내게 노래하는 이 가을 매미를 어떻게 견딜 수 있겠습니까?

가을 이슬이 너무 짙어 매미가 날개를 펴도 높이 날기 어렵고, 찬바람은 매미의 노랫소리를 쉽게 가라앉힌다. 가을 매미가 그렇게 깨끗하고 고귀하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습니까? 깨끗하고 올곧은 사람인 나를 누가 복수할 수 있겠는가.6. 송나라 위페이, '만강홍필회' 원문:분노가 왕관으로 달려와 기둥에 기대어 비를 맞으며 쉬고 있다.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경직되고 사나운 휘파람을 불었다. 30년간의 명성, 먼지와 대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

게으르지 말고 하얗고 슬퍼하지 마라! 징강은 땀을 흘리고,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언제부터 궁녀들이 싫어했나! 긴 차를 몰고 헬란산의 부족함을 돌파하라.

돼지고기에 배고프고, 웃고, 훈족의 피에 목마르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나는 너무 화가 나서 머리카락이 일어서고 모자가 벗겨졌다. 혼자 난간에 올라가 밖을 내다보니 갑자기 폭풍우가 멈췄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저는 어쩔 수 없이 하늘을 향해 소리를 질렀고, 가슴은 감격으로 가득 찼습니다. 30년 넘게 쌓아올린 명성이 먼지처럼 하찮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8천 마일의 남북 대장정, 얼마나 많은 폭풍우가 지나갔는지.

나의 영웅들, 우리는 국가에 공헌 할 시간을 포착하고 노년까지 젊음을 낭비하지 않아야합니다. 징캉의 수치의 변화는 지금까지 눈이 씻겨 나가지 않았습니다.

국가 공무원이라는 원망은 언제 사라질까요? 나는 전차를 몰고 헬란산을 공격하여 헬란산마저도 황폐화시킬 것이다. 나는 야망이 가득하다. 나는 배고프면 적의 살을 먹고 목마르면 적의 피를 마실 것이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고, 꽃의 시기와 거절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가을이 지나고 진흙에 갈려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끊임없이 향기를 뿜어낸다.

우체국 앞 부러진 다리 옆에는 외롭고 주인 없는 매화가 피어 있다. 이미 해가 저물고 어스름이 깔릴 무렵, 그녀는 슬픔이 자꾸만 그녀를 두드리는 외로움에 홀로 있었다.

그녀는 봄의 향기를 독차지하고 싶지 않았고, 모든 꽃들이 경쟁하고 자신을 폄하하게 내버려두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한 조각씩 땅에 떨어져 먼지와 진흙으로 부서졌지만 칭펀은 영원히 지상에 머물렀습니다.

4. 고대인의 웅장함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처음엔 세상의 근심, 그다음엔 세상의 기쁨과 행복-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판중연은 뛰어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의 의지가 있었습니다. 순교자는 황혼기에 용기가 넘칩니다.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류시우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시마천 남자는 국경의 들판에서 죽으면 죽을 때 신었던 장화 귀에 묻힐 것이다. --호한수 세상이 흥하고 망하는 것은 모두 사람의 책임이다. --강도시 미저우에서 사냥을 하던 한 노인은 왼쪽에는 황색, 오른쪽에는 창백한 색을 그리고 황금 모자와 담비를 머리에 쓰고 천리마를 타고 언덕을 평평하게 만들었던 소년 시절의 광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그와 함께 도시 전체를 보고하고 싶었습니다. 한문무제가 상의를 사면하기 위해 풍당을 구름 위로 보낸 것처럼 황제는 언제 누군가를 내려보낼까요? 보름달처럼 고개를 숙이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