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둔의 '풍경이야기' 소개와 분석은?

마오둔 선생의 산문 '풍경대화'는 절묘한 발상, 글쓰기의 기복, 엄격한 구조, 풍부한 변화로 늘 사람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라는 글은 6개의 장면을 묘사하고 이를 5개의 구절로 요약하고 서정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사람을 찬양하는 기술에서 참으로 독특합니다.

첫 번째 장면: 사막 낙타 형성

작가는 정지 장면을 사용하여 오랑우탄 협곡 밖의 사막의 윤곽을 그려 "자연의 가장 단조롭고 평평한 면"을 보여줍니다. 색상은 순백색이고 소리는 조용합니다. "그러나"의 전환으로 낙타의 형성은 정적 및 동적 기술을 사용하여 설명됩니다. 모양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변하고, 색상은 검은색에서 진홍색으로 변하고, 소리는 징징거리는 소리에서 조화로운 소리로 변합니다. 멜로디. 이러한 평범한 인간의 행위가 황량하고 고요한 산 위에 나타날 때, 그것은 풍경화가 된다.

마지막 문장은 추상적이고 간결한 단어를 사용하여 이 글이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인간의 활동을 찬양하고 있다는 점을 독자들에게 상기시켜 주고, 이는 문득 글의 열쇠를 열어줍니다.

두 번째 장면 : 밤에 농가를 부르는 장면

장소는 황토고원, 시간은 밤, 관객은 고된 노동과 생산을 마치고 돌아온 농부들이다. 먼저 계단식 논, 민둥산, 키 큰 식물이 포함된 배경을 묘사하기 위해 정지 장면 기법도 사용했습니다. "3월과 5월"의 밤에 대해 글을 쓸 때, 농부들은 생산에서 돌아왔고, 사람과 소는 산 뒤에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소수에서 더 많은 곳으로 걸어갔고, 리듬은 느린 '내리막'을 형성했습니다. 배경에 패턴은 "실루엣"이지만 사람들이 지나간 후에는 "여운"으로 떠오른 "간단한 짧은 노래"입니다. 따라서 푸른 하늘과 밝은 달과 농부의 노래가 어우러져 "멋진 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 활동은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세 번째 장면: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학생들

장소는 여전히 이전과 동일하고 시간은 저녁이며 대상은 전국의 지식인입니다. 옌안에 온 사람들도 생산을 마치고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전 섹션이 인물에 대한 글을 쓸 때 한 단계 위였다면, 이번 섹션은 인물 설명에 더 중점을 둡니다. 작가는 다양한 직업과 다양한 억양을 가진 학생들을 묘사하기 위해 세심한 묘사 기법을 사용하지만, 대부분이 같은 곡을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녁 식사 장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메랄드빛 녹색, 하얀 거품, 황토 등, 흐르는 강물은 이들 학생들의 행복을 돋보이게 했고, 혁명을 추구하며 옌안에 온 그들의 숭고한 정신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이번 사진은 "고요한 자연과 활력 넘치는 사람들이 멋진 그림으로 엮어져 나온 것"이다.

두 번째 장면과 세 번째 장면의 연결은 출산의 복귀, ***섹션 댓글 한마디. 사람에 관한 글에서는 인간의 활동, 인간의 정신, 인간의 활력을 강조합니다. 이 절의 논의는 앞 절의 논의보다 한 단계 높은 논의이다.

네 번째 장면 : 황량한 산과 비가 내리는 장면

작가는 표현 방식을 바꿔 먼저 '슈트와 가죽신'과 '파마 소녀'가 사랑에 빠지는 장면을 썼다. 그런 다음 황량한 산, 흙탕물, 기암, 동굴 등의 혹독한 자연 환경을 묘사하기 위해 많은 잉크를 소비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해방 지역에는 여전히 시간을 들이는 젊은 남녀가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혁명적 진리를 추구하십시오. 비교를 통해 후자의 솔직함, 단순함, 성실함, 진취적인 정신을 부각시키며, "강력한 활력을 지닌 두 사람, 삶의 의미를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두 사람"임을 강조하고, "결코 지치거나 지루하지 않을 것"임을 강조한다. , 장난으로 흥분을 추구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전자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이것이 자연을 일식으로 만들 수는 없을까? 이것이 메마른 산의 기적이다. 왜 기억할 가치가 없습니까?

이 섹션의 해설에서는 "사람은 여전히 ​​'풍경'의 구성자"이며 "매우 풍부한 내면의 삶을 가진 사람"만이 이곳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세 번째 코멘트는 풍경과 사람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장면: 타오린 다실

이 섹션의 텍스트는 표면적으로 지루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Wen Si의 관점에서 보면 글이 가득 차 있습니다. 우여곡절이 많고 대화와 웃음이 활발하다. 저자는 풍경을 묘사하고 사람을 칭찬할 때 곡절법을 사용합니다. 첫 문장은 '복숭아나무 스무 그루', '맷돌 반 접시', '부서진 기념물 몇 피트'만을 묘사하는 모호한 표현이다. 복숭아 과수원 옆에는 농작물이 있습니다.

이것도 풍경이 될까? 공원과 비교하면 "웃음과 관대함"이 아닐까요? 그러나 이 도림다원에는 혁명적 진리를 열정적으로 추구하는 젊은이들이 있기 때문에 이들의 인물을 일반적인 인물 묘사(언어, 행동, 형태 등)의 관점과 인물의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다. 시간을 죽이는 사람들과 비교하여 혁명을 추구하는 강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이러한 풍경을 억제하고 사람을 높여 사람을 칭찬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이전 방법보다 한 단계 높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절의 논증적 텍스트는 “인류의 숭고한 정신의 발산은 자연의 빈곤을 채우고 풍경과 형식과 내용을 더한다”고 말한다. 이 "방사선", "채우기" 및 "추가"는 인간 정신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더욱 보여줍니다. 작가의 감정이 점점 깊어지자 그는 "인간이 제2의 본성을 창조했다!"며 깊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여섯 번째 장면: 북쪽 풍경

이 장면에서 작가는 두 전사의 모습을 형태와 소리, 색채에서 묘사하며, 글은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매혹적이다. 저자는 “하늘을 가르며 들려오는 큰 나팔소리”를 듣고 초병의 실루엣을 떠올렸다. 이번 사진은 스틸컷이자 클로즈업 샷으로, 작가는 군인의 진지하고 용감한 표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엄숙함과 용기는 들리는 나팔소리와 연결되어 고상한 정신적인 정서와 전사의 독특한 모습을 부각시킨다. 핑크색 빛과 승리를 상징하는 펄럭이는 붉은 비단, 총검의 차가운 빛은 움직임과 고요함, 단단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거리감의 조합을 통해 장대한 전사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저자는 "나는 깜짝 놀랐다. 두 사람에게서 민족의 정신이 구현되는 것 같았다"고 상상했다.

본문의 이 시점에서 저자는 죽순처럼 껍질을 벗기고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내야 하며, 다섯 번째 은유적 문장으로 본문을 끝낸다. '풍경', 대자 중의 최고!" 사용하기는 하지만 가상의 문장이다. 그 시대의 맥락으로 보면 말이 더 완곡한 표현이지만, 이 놀라운 문장은 옌안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는 마무리와도 같다. 공산당의 령도 아래 군대와 인민, 그리고 모든 것을 초월하는 숭고한 민족정신이 겹겹이 심화되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정리, 이 글의 아름다움은 장면의 묘사에 있고, 이 글의 가치는 인물의 묘사에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에는 그림 6개와 논증 문장 5개만 포함되어 있으며 구조가 완벽합니다. 그림의 내용도 다르고 표현기법도 다릅니다. 형태는 흩어지지만 정신은 흩어지지 않고, 재료는 전적으로 인간의 활동과 인간 정신계의 점진적인 승화로 구성된다. 그것은 실제로 큰 문제가 아니며 결코 이 문제로 귀결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