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nigan 의 영혼의 밤" 의 창조적 배경

중세의 아일랜드 예술, 세비야도로스의 사상가인 이시도로스와 카일스의 책은 피니건의' 수비' 창작을 불러일으켰다. 저자는' 카일스의 책' 의 작품을 통해 중세의 문화와 정신에서 양분을 섭취하고, 중세 예술의 풍만함과 숭고한 아름다움을 빌려 풍부한 예술적 내포와 문학적 아름다움을 얻었다. 카일스의 책' 의 종교적 테마로 조이스는' 피니건의 수령' 에서 인류의 원죄와 인간의 운명과의 관계를 다시 탐구했다.

피니건의 수비는 철학과 과학과 다양한 내적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전체 구조에 비코의 역사 순환 이론을 적용했고, 형식과 인물 형성에서 브루노 등의 대립 통일 원리를 차용하고, 내포에서 프로이트와 융격의 정신분석 이론을 흡수하고, 언어 혁명에서 상대론과 양자역학의 보완 원리와 불확실성 원리를 차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혁명, 언어혁명, 언어혁명, 언어혁명, 언어혁명, 언어혁명) 신비와 평범, 신화, 과학, 현대 관념, 고대 지혜를 융합한 것은 이번 세기에 과학과 철학으로 인한 세계 변혁을 표현한 걸작 중 하나이다.

피니건의 수비' 에서 히브리 고전, 셰익스피어 연극, 고대 종교와 세계사에 대한 인용과 은유, 그리고 대량의 외국어 어휘가 그의 세계적인 독서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노르웨이의' 현대연극의 아버지' 이브슨은 조이스가 평생 존경하는 작가로 아리스토텔레스, 아퀴나스, 비코의 미학사상은 조이스의 창작 이론과 실천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 아일랜드의 정치 구조를 보면 천주교 세력, 민족주의자, 정치 보수세력이 줄곧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외국 민족의 끊임없는 침략은 아일랜드의 수천 년을 변화시켰으며, 때로는 아일랜드의 운명에 결정적인 힘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이스는' 피니건의 수령' 에서 역사에 대한 관심이 아일랜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른 민족의 역사에 자연스럽게 집중됐다.

조이스가 1904 년에 아일랜드를 떠나 유럽으로 망명했을 때, 그녀는 아일랜드가 두 주인의 노예라고 생각했고, 하나는 영국인, 하나는 이탈리아인, 두 주인, 대영제국, 로마 가톨릭 법원이라고 생각했다. 몇 세기 동안 대영제국의 통치와 천주교의 아일랜드 민족 정신에 대한 속박, 아일랜드 내부의 부패와 끊임없는 자연재해, 오랜 문화와 문명을 가진 이 보도는 굶주림, 역병, 빈곤으로 가득 찬 지옥으로 변했다.

아일랜드 역사와 피니건의 수비

조이스의 고향인 아일랜드는 대서양의 한 섬나라로 풍경이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며 문화가 찬란하다. 그러나 10 세기부터 유럽 대륙에서 온 침입자들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12 세기에는 잉글랜드 군대가 아일랜드에 입국하기 시작했다. 조이스가 사는 19 말까지 아일랜드는 유럽에서 가장 가난한 곳이자 서유럽의 유일한 식민지가 되었다. 자연재해, 외족 침입, 내란이 아일랜드의 근대사를 거의 구성한다. 조이스는 조국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아일랜드는 위대한 나라입니다. 그녀는' 에메랄드 섬' 이라고 불린다. 종주국 정부는 수백 년 동안 그녀의 정상적인 발전을 제한하여 그녀를 불모지로 만들었다. 지금은 개간되지 않은 땅이다. 정부는 굶주림, 매독, 미신, 과음을 심었습니다. 청교도, 예수회, 종교 편집증이 급속히 확산되었다.

기원전 4 세기에 유럽 대륙에서 온 최초의 이민자들이 아일랜드로 왔다. 조이스는' 피니건의 수령' 의 제 1 장에서 그들을 언급했다.

기원전 500 년경에 유럽 대륙에서 온 켈트족도 바다를 건너 아일랜드 섬으로 왔다. 이 섬을 통일할 수 있는 켈트 부족은 없었지만, 그들의 언어와 문화는 아일랜드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얻었다. 이것은 천주교의 도입과 후에 독특한 아일랜드 문화의 기초를 다졌다. 성 패트릭 신부는 천주교를 아일랜드에 도입했다. 나중에 아일랜드 종교세력이 발전하면서 아일랜드는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에 접어들어 유럽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피니건의 수비' 에는 18 곳에서' 패트릭' 이라는 단어가 직접 언급되었다.

천주교와 교회 세력은 이미 아일랜드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기원 432 년에 성 패트릭은 교황에게 아일랜드로 파견되어 아일랜드인들에게 기독교로 개종하도록 설득했다. 그가 윌클로에 상륙한 후, 분노한 이교도들은 그를 죽이려고 시도했다. 성 패트릭은 위험에 직면해서 삼엽초 한 송이를 따서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 교리를 형상적으로 설명하였다. 그의 연설은 아일랜드 사람들을 깊이 감동시켜 성 패트릭의 성대한 세례를 받았다. 기원 493 년 3 월 17 일 성 패트릭이 사망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아일랜드 사람들은 이 날을' 성 패트릭의 날' 로 정했다. 가톨릭의 빛을 섬 곳곳으로 가져가다. 아일랜드 수도원의 번영으로 아일랜드 학자들은 수도원에서 라틴어와 기독교 신학을 연구했다. 아일랜드에서 영국과 유럽 대륙에 이르는 선교사들은 아일랜드의 학풍을 전파하여 유럽 각지의 많은 학자들을 끌어들였다. 이 수도원들은 훌륭합니다. 그들은 세상과 단절되어 라틴어의 많은 종교 지식을 보존하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서화, 김공, 조각의 삽화가 아일랜드에서 크게 발전했다. 조이스는 한 연설에서 아일랜드가 전 인류에게 기여한 공헌을 자랑스럽게 묘사했다. "외적에 의해 침략되기 전에 이 섬나라는 한때 명실상부한 거룩함과 지혜의 중심지로 유럽 대륙에 문화와 활력을 퍼뜨렸다. 그녀의 순례자와 은둔자, 학자, 성현들은 지식의 불을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전달했다. "

아일랜드가 세계를 자랑할 수 있는 철학자, 지식인, 작가, 시인을 창조한 것은 바로 이러한 오랜 문화적 전통이다.

발달한 문화는 아일랜드 선교사들이 유럽에 가서 선교를 하도록 하였고, 발달한 경제는 스칸디나비아 해적들의 약탈을 초래했다. 기원 795 년에 스칸디나비아의 바이킹이 아일랜드를 침공했습니다.

아일랜드 해안을 공격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현지에 거점을 세웠다. 이 정착촌들은 나중에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의 출발점이 되었다. 더블린은 이렇게 세워졌습니다. 기원 852 년에 바이킹은 더블린 만에 요새를 세웠는데, 이것이 바로 더블린의 기원이다. 아일랜드의 일부 지명에도 스칸디나비아어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많은 아일랜드 연해 도시들도 바이킹 도시의 구조를 반영한다.

아일랜드의 저항은 바이킹의 침입처럼 조직되지 않았다. 아일랜드의 권력 투쟁이 끊이지 않고, 일부 파벌들도 바이킹과 동맹을 맺었다. 그러나 결국 혼란스러운 저항은 성공했다. 서기 10 연말에 브라이언 볼루는 기본적으로 아일랜드 저항조직을 통일했다. 바이킹의 위협으로 인해 아일랜드인들은 자신의 기술을 발전시키게 되었고, 도시의 설립과 해상 무역의 발전은 아일랜드에 큰 발전을 가져왔다. 바이킹은 오랫동안 아일랜드를 지배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문화와 언어는 아일랜드에 발자국을 남겼다.

Greytcloak 은 10 세기의 노르웨이 통치자인 Harald Grayclock 을 가리키고, Cedric Silkyshag 는 Clontarf 전투에서 스칸디나비아 군대의 지휘관인 Sitric Silkenbeard 를 가리킨다. 바로 10 14 의 전쟁에서 북유럽인들은 라이언 볼루에게 패배했고, 스칸디나비아인들의 아일랜드에서의 영향력은 점차 약화되었다.

12 세기에 들어서자 영국군은 아일랜드를 대규모로 침략하기 시작했다. 아일랜드의 내부 투쟁은 앵글로 노먼의 침략으로 이어졌고, 그때부터 8 세기 동안 피비린내 나는 폭력의 식민지 역사가 시작되었다. 새로운 침입자는 단지 아일랜드의 전임 통치자를 전복시켰을 뿐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노먼 귀족들이 아일랜드의 언어, 풍습, 의상에 동화되기 시작했다. 결국, 종교 개혁이 유럽 대륙에서 파란을 일으켰을 때, 그들은 여전히 천주교의 전통을 고수했다. 14 세기에 아일랜드에서 영국 통치에 반대하는 폭동이 여러 차례 발생했다. 백년 전쟁으로 무너진 잉글랜드는 아일랜드에 대한 통치를 풀었다. 그 이후로 장미 전쟁은 영국인들의 눈에는 아일랜드의 중요성을 더욱 약화시켰다. 튜더 왕조가 건립될 때까지 잉글랜드는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아일랜드를 통치했다. 17 세기까지 아일랜드에 대한 식민지 통치가 최종적으로 확립되었고, 역대 영국 군주들은 아일랜드 봉기자들의 반발을 진압해 왔다. 경전의 희귀함은 이 역사를 신비하고 종잡을 수 없게 만들었지만 조이스의 독자들에게는 이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일랜드 민족의 이 수백 년간의 어려운 여정은' 피니건의 수령' 이라는 책을 관통했다. 바로 이 시기에 아일랜드는 두 주인, 즉 영국 통치자와 성좌를 위해 봉사하기 시작했다.

18 세기는 아일랜드에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조이스의 고향인 더블린은 유럽 대륙의 영향을 받아 도시 경관이 크게 변해 아름답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많이 생겨났다. 시골에도 고풍스러운 정원 별장이 많다. 그러나 이것들은 인구 증가와 경기 침체로 인한 빈곤과 어려움을 감출 수 없다. 18 세기 중엽부터 19 세기 중엽까지 100 년 동안 아일랜드와 잉글랜드의 투쟁이 어떻게 기복이 일어나든, 아일랜드 내부의 정치 운동이 어떻게 급증하든 아일랜드의 낙후는 여전하다. 1845 까지' 감자 기근' 이 드디어 발생했다. 5 년 동안 아일랜드 인구는 200 여만 명을 급감했고, 그 후 수십 년 동안 200 여만 명이 고향을 떠나 해외로 이민을 갔다. 피니건의 수비' 에서 기아 천리, 개미 언덕 곳곳의 공포를 어렴풋이 볼 수 있습니다.

운덕, 우리가 느끼는 것은 엘렌산, 한 민족의 무덤이다.

20 세기 들어 경제가 낙후되고 정치적 독립이 아일랜드 정국을 혼란시켰다. 개신교와 천주교는 거의 끊임없이 권력과 이익을 쟁탈하지만, 영국 식민지 통치에 반대하는 투쟁은 강대한 적 앞에서와 저항력의 끊임없는 내적 소모 앞에서 거듭 실패했다. 조이스가 죽은 후 1949 까지 대영제국은 아일랜드의 독립지위를 인정하지 않았다. 조이스는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1882. 스무 살 때, 그는 어린 시절과 사춘기를 보낸 이 곳을 충실히 떠났고, 19 12 이후 그는 다시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하지만 조이스의 모든 작품에서 독자들은 에드워드 7 세 시대의 더블린에 얼어붙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조이스는 항상 더블린을 묘사한다. 그는 더블린의 정수를 반영하기만 하면 세계 모든 도시의 정수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이 도시는 조이스에게 어떤 유럽 도시와도 비교할 수 있을 만큼 큰 세계를 관찰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했지만, 작은 규모로는 끝까지 엿볼 수 있었다. 그곳에서 축력 택시와 가스등이 산업 혁명에서 이 문명도시의 낙후를 폭로했고, 곳곳에 영국 병사들이 아일랜드가 서유럽에 위치해 있지만 대영제국의 식민지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다. 서로 다른 아일랜드인들의 고통스러운 생활, 정체된 민족 독립운동, 정치세력과 종교세력의 투쟁, 그에 따른 정신마비가 조이스 소설이 묘사한 주제가 되었다.

아일랜드 민권 지도자 파넬 ('아일랜드 무관의 왕') 의 몰락은 아일랜드와 조이스의 가족에게 중요한 사건이다. 조이스는 원래 천주교 가정에서 살았는데, 경제 상황이 좋았고 아버지는 파넬의 추종자였다. 파넬의 몰락은 결국 조이스의 가정을 쇠퇴시켜 젊은 조이스에게 깊은 상처를 주었다. 피니건의 수령' 의 피니건도 파넬의 화신으로 볼 수 있다. 등반, 죽음, 수령, 부활과 같은 피니건 수령 이야기의 일련의 과정은 파넬의 정치적 성공, 스캔들과 몰락, 사람들의 안타까움이나 절도, 파넬 사건에서 그가 아일랜드인의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최종 지위에 해당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일랜드의 간사한 역사를 빗어' 피니건의 수호' 에서 아일랜드 역사의 조각화 표현을 분석해 보면 조이스에게 아일랜드 역사, 특히 근대사의 기억이 왜곡되어 그가 피해를 입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아일랜드의 독특한 문화와 파란만장한 역사적 경험에 대해 사랑과 증오가 얽힌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외부 세력이 아일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이해하고 아일랜드의 내부 투쟁에 무력감과 슬픔을 느꼈다. 조이스는 아일랜드의 각종' 악세력' 이 그의 자유를 속박하는 족쇄가 되었다고 느꼈다. 특히 아일랜드 사회의 마비가 그의 발전을 제한했다. 조이스의 개성은 그로 하여금 아일랜드의 현실과 타협할 수 없게 했다. 결국 그는' 충성스럽게' 떠나 더 넓은 천지에서 재능을 시전 이어가기로 했다. 그러나, 자기 추방은 도피가 아니다. 40 년의 노력 끝에 나의 조국과 고향은 줄곧 영원한 주제였다. 그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아일랜드와 더블린의 생활과 정신을 전면적으로 실감나게 보여준다. 특히' 피니건의 수령' 에서 조이스의' 세계사 쓰기' 도 이비강의 가와류로 시작해 소설에서 아일랜드 역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결국 조이스와 그의 작품은 아일랜드와 더블린의 자랑거리가 되어 아일랜드 역사상 지울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피니건의 수비와 중국 역사

조이스가' 피니건의 수호령' 에서 아일랜드 역사에 대한 관심은 이 민족의 운명에 대한 외침으로 볼 수 있다. 그는 때때로 조롱하고 풍자하며, 때로는 아일랜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외국 역사를 비난한다. 아일랜드와 동병상련하는 중국 역사는 아일랜드와 병행하여 거의 교집합이 없지만' 피니건의 수호령' 에도 자주 등장한다.

우리가' 피니건의 수호령' 에서 중국 역사를 주시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중국 역사의 전달체인' 중국인' 이다. "피니건의 수령" 의 4 장에서 "몬달린어의 혀가 큰 그릇에 있어요?" 라는 말이 있습니다. "

이것은 파운드와 중국 관계의 기원을 보여줍니다. 중국 문학의 묘사 특징에서 파운드는 신비한 언어와 이미지의 힘을 발견하여 중국시와 한자라는 힘에 대한 숭배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표의법' 에서 중국어와 한자를 참고할 수 있는 표의기능을 제시했고, 결국 영시도 가능한 한 시 전체를 이미지에 스며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독자들은' 콘토스' 의 초기 부분을' 피니건의 수비' 의 선구자로 볼 수 있다. 파운드의 말에 따르면 그는 1904 년부터 세계문학, 예술, 건축, 신화, 경제, 역사전기 등을 포함한 이 현대 서사시를 쓸 계획이다. , 인류의 업적을 반영하기 위해 정확한 사상과 행동능력으로 현대 서사시를 묘사하다. 이 긴 시는 난해해서 16 세기의 이탈리아 건축, 프로방스시, 공자철학, 중세 경제사 등을 다루고 있다. 이들은 모두 조이스가 세계사를 세계어로 쓰려는 원래의 의도와 일치한다. 조이스는 자신의 실천에서 이를 발양하고 있다. 피니건의 수호령' 의 중국 역사는 대부분 짧은 단편으로, 어떤 것은 소수에 불과하며, 어떤 것은 독립하여 완전한 의미를 형성하지 못한다.

하지만 조이스는' 피니건의 수령' 을 쓸 때 여전히 독자를 영어에 익숙한 독자로 지목했고, 작품에 한자를 사용할 수도 없고 사용하기도 싫어서 음역표의 한자를 선택해 텍스트에 넣었다. 이런 병음 중국어는 영어 독자든 중국어 독자든 독서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피니건의 수령' 제 4 장에 나오는' 태양의 아들' 이라는 단어는' 태양의 아들' (영어) 이나 손일선 (중국어 또는 중국어 번역) 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다국어 쌍관어는 조이스가 추구하는 이중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즉, 읽기의 난이도를 크게 높이고 인간의 언어와 역사의 복잡한 실수를 보여준다.

피니건의 수호령' 에서 중국 역사에 관한 단편을 분석해 조이스의 중국 역사에 대한 관심이 아일랜드의 역사 경험과 비슷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피니건의 수호' 제 3 장에서' Tsin Tsin Tsin Tsin Tsin Tsin tsin' 이라는 문구가 처음 등장해 웨이씨가' Qing' 병음을 철자한 것이다. ), 조이스 시대 중국의 국호' 청' 으로 이해할 수 있고, 연회에서 중국 관리들의 건배를 떠올리게 할 수도 있고, 30 일 동안 술을 마신 뒤 잔을 부딪치는 큰 소리를 떠올리게 할 수도 있다. 이 일련의 목소리는 국민들이 기근을 당하고 나라가 시련을 겪을 때 울린다.

65438 년부터 1940 년까지의 아일랜드에서 감자의 대규모 감산 역시 전국적으로 기근을 초래하여 세계 역사상 보기 드문 인구 감소를 초래했다. 당시 아일랜드를 통치하던 영국 정부는 수수방관하며 청정이 인민이 고통받을 때 한 일을 했다. 이런 겹치는 역사 화면은 독자들로 하여금 조이스가 희롱하는 언어가 양국 국민들이 역사상 겪은 비극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게 했다.

아일랜드는 예로부터 지속적이고 격렬한 내부 각력과 이로 인한 내적 소모가 조이스의 관심의 초점이었다. 왕조가 많이 바뀌는 것도 중국 역사의 특징이다. 조이스도 주목했다. 피니건의 수비' 에서 조이스는 중국의 세대교체 전쟁과 난세 중의 패자나 승자를 여러 차례 언급했다. 소설의 제 3 장에서 저는 이렇게 썼습니다.

텔레비전은 형제의 다툼에서 전화를 말살했다. 우리의 눈은 회전해야 한다. 그들을 보자! 늑대뼈 봉화가 길을 열었는데, 마리가 그녀의 성경을 깨뜨릴 수 있는 것이 없었으면 좋겠다.

이 장면은 주유왕이 박미인에게 미소를 짓고 모닥불에서 제후를 연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큰 잘못은 결국 서주의 멸망을 초래했다. 제 5 장의 한 구절: ... 그의 위대한 봉양 왕조의 후손 중 다른 아들만 있었다. 사실 매일 우표가 붙어 있는 주소가 적힌 봉투를 보고 만족한 적이 있는가?

이 단편은 안후이 봉양,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의 고향을 가리킨다. 고대 중국 내부 투쟁에 대한 조이스의 태도도 아일랜드의 끝없는 내부 투쟁에 대한 그의 무력감과 원한을 반영한다.

아일랜드 근대사의 영국 식민지 통치와 아일랜드 민족 독립 투쟁은 조이스의 가장 현실적인 역사이기 때문에 먼 중국의 침략과 민족 독립을 쟁취하는 혁명도 그의 시야에 들어갔다. "피니건의 수령" 제 11 장은 TAFF 와 바트의 대화에서 바트가 말했다.

... 그의 소매를 그의 양 어깨에 말아서 그를 더욱 활기차게 보이게 했다. 그가 그들의 특종 뉴스를 들었을 때, 이 쾌활한 사람은 뒤에서 그가 얼마나 대단한 영웅인지, 그는 위대한 미학 철학자라고 설명했다. 그의 몸 반대편에 금이 가 그의 타고난 인기 부분을 망가뜨렸다.

이 단편은 1930 년대 중일 전쟁이 격렬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제 4 장에서 조이스는 당시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혁명인 신해혁명을 썼다. "그런데 왜 이것이 손중산 선생의 두 번째 곡입니까? 그의 통통한 얼굴에는 소목이 하나 있다. "

그중' 한코프' 는 한구, 혁명이 시작된 곳으로 이해될 수 있고,' 손상' 은 혁명의 선구자,' 국부' 손중산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한코프' 는 수천 년 동안 봉건제국에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다음과 같은 예배의식을 가리킨다. 의화단' 은 손중산 반봉건 혁명과 동시에 발생한 외래 침략에 반항하는 농민 봉기의화단 운동을 가리킨다. 아일랜드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고대에도 휘황찬란함을 겪었고 근대에는 굴욕을 당했다. 조이스는 침략과 고난을 당한 중국에 동정을 표하고, 중국이 민족 독립을 쟁취하는 투쟁에 대해 이해와 지지를 표했다.

성 패트릭의 설교는 아일랜드 천주교의 기초를 다지고' 아일랜드의 수호신' 이라고 불린다. 앞서 언급했듯이 패트릭은' 피니건의 수비' 에서 여러 차례 나타났다. 공자는 중국 유교 문화의 창시자로 조이스의 중국 역사에 대한 관심도' 피니건의 수령' 에 여러 차례 등장한 공자와 관련된 내용에 반영됐다. "그는 가장 큰 원뿔형 거문고를 가지고 있고, 그의 두툼한 거문고는 태막호구 주위의 발방 같다."

제 6 장의 이 섹션에서는 공자에 관한 일화를 언급한다. 가장 원뿔형 hodpiece' 는 공자의 머리에 가방이 있는 것 같은데 조이스가 공자의 초상화를 처음 봤을 때의 결론일 것이다. 다음으로 나는' 초사' 와' 태산-누추한 방' 을 언급했다. 곡부는 공자의 고향이며, 공자는 "진흙추에서 공자를 위해 복을 기원한다" 고 한다. 조이스는 이곳의 니추를 직접' chuff' 와' Shan' 으로 써서' 태산',' chuchufuuos',' 태산' 에 숨겼다. 그 전설. 피니건의' 영기' 도 공자와 중국의 다른 고대 사상가들의 교류를 기록했다.

사실, 다른 사람의 아들만이 거의 매일 우표와 주소가 적힌 봉투를 오래 지켜볼 것인가? 물론, 그것은 껍데기이다: 그것의 얼굴은 완벽한 결함이 있지만, 그것의 재산이다.

이 말은 조이스의 방식으로 유도 두 조상의 스승의 대화를 기록했다. 노인이 공자에게 말했다. "아들은 자기를 가져서는 안 되고, 신하는 자기를 가져서는 안 된다."

제 5 장의 또 다른 단편:

또 다른 녀석은 원래 그를 필요로 하는 친구였다. 예를 들어 후자가 아는 한 여성이 정성껏 준비한 upstheres 전례를 하고 있다. 바로 달려가서 그녀의 풍만함과 평화가 그녀의 자연에서 비롯된 것을 시각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단편은 안영과 공자 사이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루, 명문 제자가 관전하러 갔다. 자공 반란, 보고서는 말했다: 누가 얀 닫아 예의에 익숙하다고? 남편은 그가 계단을 오르지 않고, 수업이 서두르지 않고, 옥을 줄 때 무릎을 꿇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늘, 얀 닫아 은 이렇게 하는 것을 반대한다. 예의에 익숙한 안자는 누구입니까? 얀 닫아 루 6 월 일부 관계, 그래서 그는 정 니를보기 위해 은퇴했다. 중니도는 "우리 부군례는 계단을 오르지 못하고, 수업도 하지 않고, 옥에게 무릎을 꿇지 않지만, 주인은 반대한다" 고 말했다. 예의인가요? " 얀 지 (Yan zi) 는 말했다: 나는 두 마리 사이에 뭔가가 있다고 들었다. 너는 한 가지 일을 하고, 나는 다른 일을 한다. 네가 도착하는 속도는 달력, 반의 추세와 직위를 기초로 한다. 너는 옥에게 아주 낮은 자리를 주었기 때문에 너는 아래에 무릎을 꿇었다. 그리고 나는 들었다: 큰 것은 너무 한가하지 말고, 작은 것은 들어갈 수 있다. 안자가 나갔을 때 중니는 그것을 선물로 그에게 주었다. 반면 명문 제자는' 위' 가 불법의식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이스는 아일랜드와 병행하여 발전한 중국 역사를 동정했다. 아일랜드보다 중국은 더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녀의 풍요와 아름다움, 관대함과 친절은 그녀에게 전쟁의 재난과 재난을 가져왔다. 온 민족의 100 년 굴욕, 이 나라 국민의 고난, 마찬가지로 역사에 상처를 입은 조이스는 어쩔 수 없이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아일랜드 민족 역사의 아픔에 대한 그의 외침도 중국 억양을 띠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조이스는' 피니건의 수령' 에서 이상한' 억양' 을 다른 많은 언어에서 왔으며, 그들의 고향의 역사를 뒤섞고 있다.

역사적 배려의 언어 표현

조이스의' 세계사 쓰기' 의도를 파악해 조이스가 역사에 주목하는 시각에서 볼 수 있듯이' 피니건의 수령' 은 해체센터를 자신의 책임으로 식민지 언어와 문학 전통을 파괴함으로써 역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일랜드의 영광과 조이스를 자랑스럽게 하는 전통은 그가 살던 시대의 현실과 가슴 아픈 대조를 이루었다. 아일랜드 민족 자체의 폐해는 서로 다른 식민지들의 거의 천년 동안의 식민지 통치와 상호 작용하여 민족 언어의 불가항력적인 상실과 역사적 기억의 혼란, 도덕정신의 마비, 문화 전통의 단절, 자기정체성의 혼란, 사회적 고정관념의 속박 등 일련의 아일랜드가 헤어날 수 없는 문제를 가져왔다. 조이스는 자신의 방식으로 식민지의 언어를 파괴하고 통치자가 쓴 아일랜드사와 세계사를 와해시켰으며 식민지 문화의 중심을 해체하지 않았다. 피니건의 수령' 은 1920 년대에 자연 과학 분야의 혁명이 끊이지 않았던 1920 년대에 구상되었다. KLOC-0/9 년 말 다윈의 진화론과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후 현대물리학에서 양자역학과 상대성론의 탄생은 고전물리학의 전통관념을 완전히 깨고 새로운 시공관과 세계관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새로운 시공관과 우주관은 피니건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