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경 서예는 해서체가 고체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초 당가냘픈 서예 스타일로, 전필로 얇게 굳은 힘을 강건하고, 구조가 넓고, 단정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한 사람의 근골과 같다. 기세가 웅장하고, 사람을 숙연하게 하여, 엄진이라고 부른다.
서예사에서 안진경은 2 왕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이다. 안진경의 부상으로 당카이는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했는데, 이는 왕희에 이어 서예사의 또 다른 이정표이다. 처음에 그의 책은 조성, 장욱, 왕희지, 초당에서 연구되었다. 나중에 광범위하게 학습을 수집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이런 풍격은 성당성세의 풍격을 반영하고, 그의 고상한 인격에 부합하며, 서예미와 인격미의 완벽한 결합의 전범이다.
해서체로 구양문의 (초당), 안진청 (성당), 류공권 (당), 조맹구 (원나라) 를 포함한다.
해서체 4 는 서예사에서 해서체로 유명한 네 명의 서예가의 총칭으로 해서체 4 인이라고도 불린다.
1. 구양문의 (557-641), 담주 임향 (오늘 호남 창사) 사람. 그의 서예 성과는 해서체를 기초로, 필법이 호방하고 구조가 독특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유럽풍' 이라고 불린다.
2. 안진청 (709-784), 경조 만년, 당나라 린이 (오늘 산둥 린이) 사람. 서예사에서 그는 2 왕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이다.
3. 류공권 (778-865), 본명 항성, 당경소화 (현재 산시 통천) 사람. 그는 태자태사로서, 세상 사람들에게 유소사라고 불린다. 후인칭은' 연유김고' 라고 불리며 역대 서예의 본보기가 되었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고 글씨가 치밀하고 세심하다. 한자의 특성상 날씬하고 힘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쓴 해서체는 체미골이 강하고 행서와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다.
4. 조맹희 (1254-1322): 자앙, 본명 송설, 오흥송설로 (오늘 저장저우) 사람. 전서, 예서, 진품, 서예, 초서, 특히 해서체, 서예에 능하다. 원대서사' 는 "맹국서 서예는 고금의 왕관이므로 책 제목을 세라고 한다" 고 말했다.
조맹경 (원대): 해서체는 둥글고 섬세하며 단정하며 국제적으로' 조체' 라고도 불리며 대표작은' 현전 재건기' 가 있다.
해서체 4 인의 스타일 특징:
구양문의:
구양문의 서예는 한립, 김대해서체의 특징과 육조비각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어 각 집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구양문의 서예 스타일의 주요 특징은 엄밀함, 단정함, 강직, 강건함이다. 글리프는 약간 길지만, 하얗고, 깔끔하고, 치밀하며, 중궁이 단단하고, 주필이 길어, 분방하고, 밀도가 높고, 사방이 정교하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딱 알맞다.
Yanzhenqing:
안진경의 서예는 안체라고 불리며, 그 독특한 풍격과 필법이 있다. 그가 남긴 비문은 매우 많은데, 후세 서예가들은 그의 비문 중 일부에서' 원필' 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서예가의' 방필' 과는 다르다.
리우 공권:
만당 시대에는 서예가 번영 (중당 시대) 을 겪었지만 정상에 도달한 후 쇠퇴했다. 류공권의 명성은 한동안 빨개졌지만, 안수에 비하면 약간 한 수 앞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예는 당나라에서 한동안 흥성하더니 지금은 이미 쇠퇴하였다. 유공권의 해서체는 구양문의 필법을 다루고 있는데, 어떤 획은 왕왕 긴밀하게 산재 되어 있어 매우 넓고, 획이 섬세하며, 모서리가 뚜렷하다. 펜은 안진경의 손에서 나왔지만, 안진경의 그런 창력이 넓은 스타일과는 달리, 특히 호매하다.
자오 멩 후아:
그는 원위 시대의 딩기원 기념비, 당대의 우세남, 추 수량 등도 참관했다. 이것은 이전 세대의 위대한 업적입니다. 원자바오 지아 (Wen Jia) 가 말했듯이, "공 웨이 (Gong Wei) 의 서예는 고대인보다 우수하며 모두 모방됩니다." 따라서, 조 서예상의 성공은 그가 다른 사람의 긴 형벌을 배울 수 있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