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칼 발굴 브리핑은 (1) 철칼: 긴 막대, 갈치 복날, 칼자루 양쪽에 나무자루가 있고, 칼자루는 머리에 금조각을 감쌌다. 운문으로 장식하다. 손잡이 밑에 금색 십자 보호대가 하나 있다. 칼 밖에 칼집이 있다. 출토할 때 칼과 칼집이 함께 녹슬어서 벗겨낼 수 없다. 이 칼은 세 단락으로 부러졌다. 칼집, 나무, 모래 물고기 껍질을 감싸고 있다. 붉은 페인트를 칠하다. 책등에는 긴 금장식이 박혀 있고, 두 세트의 운룡 도안이 새겨져 있다. 끝단에 금삽을 덮고 운문을 장식하다. 칼집과 상반부에는 네 개의 금띠가 장식되어 있다. 가운데 두 길은 좁고 평평하다. 칼집과 아랫부분이 비교적 넓어서 흐르는 구름무늬가 새겨져 있다. 각 띠의 척추에는 감 모양의 장식품과 납작한 코가 있는데, 그 위에는 고리가 씌워져 있고 리본이 묶여 있다. 리본을 끊고 1 센티미터 너비. 이 밖에도 여섯 개의 납작한 네모난 금띠, 두 개는 단추 구멍, 한 개의 금고리, 한 개의 금고리는 리본을 매달아 놓은 액세서리이다. 철칼 길이 95 (칼집 포함) 너비 4.2cm, 보호수 길이 9, 너비 7cm. 출토된 실물에서 볼 때, 이 칼의 칼날은 브리핑의 묘사와 일치한다: 약간 구부러진 미신도:
정릉은 이를 위해 수리를 하여 이 칼을 위해 곧은 손잡이를 복원했다.
그러나이 회복이 맞습니까? 이 칼의 칼자루는 곧은 것입니까, 아니면 구부러진 것입니까? 우리는 출토된 문화재의 나무자루가 불완전하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래서 이 칼자루의 모양이 직선인지 굽은 것인지 의논할 만하다. 우리 다른 철칼을 참고하여 분석해 봅시다.
산둥 성 박물관에서 전시된 양산지역에서 출토된 명초 침몰선이 남긴 철칼 (제 1 권) 을 보면 정릉에서 출토된 철칼 (제 2 권) 에 비해 개인은 일종의 물건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보수 작업에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산둥 박물원 명초 철칼자루가 약간 굽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십자호수는 중국에서는 드물지만 서역에서는 흔하다. 먼저 십자호수의 진화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살펴봅시다. 초기의 일자 호손, 호손, 칼집 십자가는 모두 장식적인 무늬일 뿐, 칼자루는 가로입니다. 전설은 미국 워싱턴 박물관에 소장된 기원 4 세기의 사산칼이다.
6 세기 수나라 보검: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소장, 낙양산 수황족 무덤 출토, 1929. 염소 자리 반지 머리, 한 단어로 손 보호, 교차.
Tongguan sui 황족 무덤 석관 배플 라인 새겨진 칼 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는' 무갑도' 는 서기 1 세기 송리 공린 (11049-1/Kloc 단결을 위해 회부된 곽자의는 독신으로 마음대로 냉정하고 대범하다. 그림 속 회부장군 허리의 신월도 십자호수이다.
7 세기부터 1 1 세기까지 터키어 보호자의 손은 좌우로 살짝 꼬여' V' 형 구조로, 나머지는 위아래로 꼬여 마름모꼴 구조로 되어 있다.
13 세기 전후로 크로스 가드가 직수가드를 완전히 대체하기 시작했고, 직수가드는 한때 팬아시아 세계검의 표준모양이 되었다. 표준 크로스 가드는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의 네 방향으로 확장되는 것과 같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방향은 가리는 동안 손가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반부는 칼집을 짜서 뜻밖의 칼집을 방지하는 데 쓰인다. 아랫부분은 손잡이를 잡고, 호수판이 심하게 부딪힌 후 느슨해지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쓰인다.
허베이 () 성 구원현 댐 () 지역에 고대 건물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요대 소태후의 화장용 수국 () 이라 화장 건물이라고 한다. 화장루 근처의 고고학대는 돌더미 옆에서 한 사용자가 청벽돌로 깔아 놓은 휴머노이드를 발견했다. 그런 다음 고고학 팀은 탈의실 중간에 1.5 미터 네모난 구덩이를 파서 탈의실의 숨겨진 비밀을 철저히 밝히기로 했다. 결국 이 탈의실은 소태후의 탈의실도, 차한수르 궁전으로 통하는 비도도 아니라 서기 13 세기 말부터 14 세기 중반까지 원대 묘장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무덤에서 출토된 원대 공구. 그 스타일은 산둥 명 초기 침몰선 유적지의 철칼과 비슷하다.
13 세기는' 몽골 세기' 라고 불릴 수 있는데, 몽골 제국이 수십 년 연속 유라시아를 정복한 역사시기이다. 문화가 낙후된 몽골 정복자들은 수많은 고대 문명을 정복했지만 많은 선진 문화를 받아들이고 흡수했다. 중국 문화도 있고 이슬람 문화도 있고 유럽 문화도 있다. 무기에서는 특히 그렇다. 중앙아시아의 대량의 무기는 몽골 군대에 의해 채택되고 계승되었다. 서역에서 유행하는 이런 십자호수도 몽골 전도의 주요 유형이 되었다. 오스만 제국 토프카파 구궁박물관의 칼 (무슬림 기원 957 년)1550-1551;
홍지 10 년 (1497) 이 편찬한' 명혜전' 에는' 싸움의 허리칼' 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다. 사건 작문' 포인트' 는 청대에서 동의어여야 한다. 가로대 허리칼' 의 형태는 산둥 정릉에서 출토된 명대 철칼 스타일과 일치해야 하며, 칼자루는 초기 칼자루 스타일의 방추형이 아니라 아래로 구부러져야 한다. 그림은 군사 소장품의 속이 빈 쇠망치와 금십자 보호대를 보여 줍니다.
다음 그림은 청궁 투르후트 허리 칼에서 나온 것으로, 원명 대참도를 닮았다.
19 세기까지 십자호수는 여전히 중서아 세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수호자로 손잡이가 아래로 구부러져 있다. 유럽도 마찬가지다. 180 1- 1802 년 영국은 이집트에서 대법전쟁을 벌여 당시 프랑스군 지휘관이었던 나폴레옹을 물리쳤다. 이 전쟁에서 영국군은 이집트의 마무루크 기병으로부터 셰힐 모양의 신월도를 얻었다. 그들은 이슬람 칼이 그들 자신의 군칼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발견하고, 중국으로 돌아가 장인이 모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패션의 지도 아래 183 1 년 영국군은 공식적으로183/Kloc-0
마무루크의 칼은 지명도가 높지만 유럽 전장에서의 진정한 지명도는 매우 짧다. 주로 나폴레옹전쟁 직후 사용되었고, 19 세기 중반에는 기본적으로 전쟁터에서 물러났다. 불과 수십 년 만에 "단명" 이라고 할 수 있다. 근본 원인은 마무루크검 자체의 외형 디자인이 전장 수요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십자호수는 매우 원시적인 디자인으로 칼을 든 사람에게 충분한 보호를 제공할 수 없다. 최초의 유럽 칼은 16 세기부터 이 디자인을 포기했다. 전통적인 터키 기병들은 대부분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전쟁터로 들어간다. 전투에서 말칼, 화총, 활과 화살, 망치 도끼 사이를 빠르게 전환해야 한다. 따라서 간단한 크로스 가드를 사용하여 유연성을 위해 일정한 보호 성능을 희생하는 것은 합리적이고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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