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 빈 칸을 메우다

여섯 곡의 노래가 푸른 나무에 기대고 있다.

류풍습습,

모든 금빛 빛을 드러내다.

누가 연을 옥주로 옮겼습니까?

증오로 가득 차서 엉뚱하다.

살구에 꽃이 필 때,

한바탕 맑은 비.

잠을 자서 명조가 횡설수설하게 하다.

두려움, 장애, 꿈, 찾을 곳이 없다.

까치 나들이 (6 곡 시들고 푸른 나무 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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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당 5 대

저자: 풍연사

작품: 까치 밟기

콘텐츠:

여섯 곡의 노래가 푸른 나무에 기대어

류풍이 가볍고 금실이 돋보인다.

누가 연을 옥주 위로 옮겼는가,

커튼을 통과하는 해연이 놀라서 날아갔다.

눈에는 실크와 떨어지는 솜이 가득하다.

살구꽃이 피면 맑다가 비가 온다.

침묵 속에서 잠을 자다.

두려움, 장애, 꿈, 찾을 곳이 없다.

간략 분석

실생활에서 만날 수 없는 연인에게 아주 짧은 꿈이라도 그리움에 대한 그들의 갈증을 위로할 수 있다. 그러나 꿈은 결국 꿈일 뿐, 깨어난 후 잃어버린 맛은 더욱 괴로웠다. 그의 기분 장애는 더욱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화사한 봄빛이든, 낭랑한 우경이든, 그녀의 서글픔을 불러일으키는 촉매제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저자 소개

풍연사: (903-960), 단어 연의 시, 광릉 (오늘 양주) 사람. 송초' 낚시석담' 은 그를' 학식이 해박하고, 문장 정교하며, 종횡설론' 이라고 평가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꽃간사의 영향을 받아 남녀가 이별하는 그리움의 정을 많이 썼지만, 사풍은 꽃간사보다 풍부하고 우아하지 못하며, 그 특징은 처량하고 완곡하며, 때로는 짙은 감상적인 분위기를 띠고 일종의 처량한 아름다움을 형성하기도 한다. 그것의 수집품은 양춘집이라고 한다.

남당이 개국했을 때, 그의 다재다능함 때문에, 후주 이편이가 그를 비서랑으로 임명하여 태자 이정과 친구를 사귀라고 했다. 나중에, 리 징 원수 가 되었다, 펭 얀 바바 원수 의 비서 입니다. 이정이 즉위한 이듬해, 즉 그의 이듬해 (944 년) 에 그는 풍연사를 한림학사로 임명했다. 보대 4 년 (946), 풍연사가 마침내 재상의 왕좌에 올랐다. 다음 해, 첸 지 와 얀 펭 루 jubing 공격 푸저우, 수만 명이 사망하고 큰 손실을 입었다. 리 징 분노, 첸 지 와 연의 펭 루 준법 을 죽일 준비. 목숨을 지키기 위해 풍연사가 사직하여 태자태교사로 임명되었다. 보대 6 년 (948), 내가 복주에 주재하는 공사로 임임하다. 나는 복주에서 몇 년을 보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었다. 보대는 10 년 (952 년) 에 다시 한 번 영승했다.

주정 기간 동안 먼저 호남을 공격하여 대패하고 돌아오다. 나중에, 화이 난 저우 왕조 점령, 얀 펭 패배 캡처, 또 다른 총리 손승 저우 왕조 에 의해 사망했다. 958 년에 풍연사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출격했다. 당시 조정 내부에서 격렬한 당쟁이 벌어졌고, 조신은 송,,,,,,,,,,,,,,,,,,,,,,,,,,,,,,,,, 。 몇 차례 실패하자 이정은 당쟁을 근절하기로 결심했다. 958 년에 그는 송과 리에게 편지를 썼다. 송은 구화산으로 돌아와 얼마 지나지 않아 집에서 굶어 죽었다. 그리고 리는 자살을 강요당했다. 이에 따라 송당은 전군이 전멸했다. 그리고 펭 Yanqi 노래 파티 에 속하는, 그는 무사, 리 징 펭 Yanqi 을 신뢰 하고있다, 또한 펭 Yanqi 많은 악을 하지 않았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 년 후, 기원 960 년에 풍연사는 5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바로 이 해에 조광윤이 천하를 빼앗고 북송 왕조를 건립한 것이다. 또 다른 해 (96 1), 이정이 죽고 이우가 즉위했다.

풍연사의 성격은 널리 비난받아 정적에게' 간사한' (문영' 옥주전자 화청' 권 10),' 알랑거리는 간사' (육유' 남당서 풍연사전') 로 지적되는 경우가 많다. 그는 위센,, 검사, 풍과 함께' 오귀' 라고 부른다. 정치적 상대의 공격은 불가피하게 과장되었지만, 풍연사의 반복적인 비난은 근거가 없는 것 같지 않다. 풍연사의 정치적 관점과 재능은 정말 평범하다. 예를 들어,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주 이편실은 천 사단을 잃었고, 먹을 수 없어 열흘 반 동안 한숨을 쉬었다. 정통 티안 하우스 웽, 어떻게 세계 이벤트를 성취 할 수 있습니까? 오늘 주님 (리 징) 에서, 수만 명의 군대가 밖에서 싸우고, 그들은 상관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회를 베풀고, 끊임없이 싸우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다. " (마릉' 남당 풍연전전' 에 따르면) 이 발언들은 풍연사의 정치적 평범함과 황당함을 보여준다.

리 징 (Li Jing), 리 유 (Li Yu) 와 마찬가지로 펭 얀 유 (Feng Yanqi) 도 다재다능하다. 이는 리 징 (Li Jing) 이 그를 신뢰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합니다. 그의 정적조차도 그의 재정 문장 () 에 탄복했다. 암반낚시 이야기' 에 따르면 손승이는 풍연사를 면전에서 비난했다. "나는 네가 줄곧 나를 업신여겼다는 것을 안다. 문장 6 월 만큼 좋지 않아, 기술 6 월 만큼 좋지 않아, 유머 6 월 만큼 좋지 않아 "남부 당나라 루 투어" 펭 yanzhan 전기 "기록 일 승의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엄한 펜, 화려한 꽃, 열 학생 만큼 좋지 않아; 유머러스한 노래와 술은 군보다 못하다. 아첨하고 속이는 것이 너를 강탈하는 것보다 낫다. "이 두 기록은 용어는 다르지만 의미는 같습니다. 보아하니 풍연사는 정말 재능이 있고 글쓰기와 유머에 능한 것 같다. 또한' 로키 산맥의 낚시 이야기' 에 따르면 풍연사는 특히 언변이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록키 산맥의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그는 "자유 변론, 폭우처럼, 침식을 잊게 한다. "그도 서예를 쓴다. 배문재의' 서화록' 은 남당 19 명의 서예가의 이름을 열거하는데, 그중에는 풍연사의 이름이 있다. 그의 시도 잘 썼지만 단 한 곡만 전해졌다. 그러나, 풍연사의 가장 유명하고 가장 성취한 것은 단어이다.

풍연사어의 특징은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승전과 혁신. 이른바' 합' 이란 그의 단어가 꽃간사의 전통을 계승하고, 창작의 취지는' 손님을 대접하는 기쁨' 이며, 주제 내용은' 꽃간사' 의 범위를 초과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아카시아, 남녀의 정, 춘추의 슬픔 등이다. 이른바' 혁신' 이란 바로 그의 단어가 화간사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돌파하고 혁신한 것이다.

예를 들어, 풍연사는 그리움의 고통을 표현하면서 시간과 생활의 우환 의식을 스며들고 있다. 그의 시에서, 그는 늘 생명이 짧고, 제한적이며,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간다고 탄식한다. 생명의 우환을 표현하는 짧은 의식은 이미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가 되었다. 그러나 단어에서 풍연사는 이런 인생의 우환을 단어로 표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생은 짧고, 제한된 삶에서 사랑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리고, 짧은 사춘기에 제때에 사랑의 기쁨을 누리기를 바라지만, 하필' 이별이 많고 기쁨이 적다' 고 한다. 실연의 고민에는 짧은 우환이 담겨 있다. 실연의 고민을 강화하고 인생의 비극을 표현하여 단어의 사상적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단어의 사상적 경지를 높인다.

풍사 중' 걱정' 의 가장 큰 특징은' 걱정' 의 불확실성과 몽롱함이다. 그의 시 속의 슬픔은 시공간을 초월하고 구체적인 상황을 초월하는 특질이 있는데, 공허하고 모호하지만, 또 드러나지 않는다. 풍시에서 근심하는' 한가함' 은 왕왕 어떤 근심인지, 왜 걱정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까치가 달을 밟는' 한가함' 은 어떤 감정과 걱정인지 말하기 어렵다. 그는 단지 이런 한가함과 걱정을 깊고 집요하게 표현했을 뿐이다. 그는 던지고 싶어도 버릴 수 없었다. 그는 손오공의 후프 주술처럼 계속 그의 마음에 얽매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특징은 그의 시' 뽕나무 따기' 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생활 속에서 종종 불분명하고 불분명한 슬픔과 억압이다. 이미 존재할 수도 있고 곧 다가올 것 같은 인생 고민. 풍시의 고난의 내포와 성질은 정의할 수 없고, 독자에게 더 많은 연상의 자유를 주며, 더 큰 예술적 장력을 가지고 있다. 풍자를 읽는 것도 감동을 줄 수 있지만, 연상과 깊이 생각해야 한다.

예술적으로, 풍연사의 단어도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첫째, 공간의 경지가 비교적 넓고, 부드러운 정이 왕왕 큰 곳에 적혀 있다. 예를 들면, "나는 멀리 미워할 것이다. 고층 빌딩에 갈 것이다." " "콜드 리버 유출" ("더 누출"); "춘냉산 사방 위층" ("까치 밟기") 등등. 끝없이 넓은 공간의 경지가 우울한 깊이를 드러내다. 두 번째는 보보 진영의 서정적 수법을 잘 활용해 억눌린 그리움을 층별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심층법'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눈물로 꽃을 묻다' 는 것이다. 칸막이가 그네를 날아갔다. "이런 방법은 다른 시에서도 반복적으로 사용된다. 셋째, 장면의 구성에서 그는 역구성법을 잘 활용한다. 단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쓰기 방식은 애정과 풍경이지만, 정과 경관의 구성은 같은 방향과 역방향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같은 방향으로 객관적인 풍경에는 주관적인 감정과 같은 감정적 성향이 포함되어 있지만, 반대 방향으로 객관적인 풍경의 정서적 취향은 주관적인 감정과 정반대이다. 풍연사의 단어에서 그는 늘 밝은 봄빛으로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장면의 반전 구성으로 주인공의 슬픔을 두 배로 늘렸다. 즐거운 광경에 직면하여, 너는 여전히 기분이 가라앉는다. 슬픈 장면이라면, 그 속의 슬픔과 억압을 상상할 수 있다.

풍연사의 사집은' 양춘록'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는' 양춘집' 이 북송에서 전해져 왔고, 송대의 책은 이미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책은 아민 우너의' 당송 명사시 백수' 로 청대에도 적지 않다. 그러나 책마다 모은 글이 모두 다르며, 일부는 위조품을 포함하고 있다. 중화서국 1999 년 출판된 쩡,, 유존명 편집장의' 전당오대명사' 에는 1 12 개의 풍연사어가 수록됐다. ("남당 이예 풍연사 시선" 에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