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춘완

시를 함께 쓰면 늦봄의 광경이 드러난다: 봄물이 멀리 흐르고 봄꽃이 시들어 버린다. 흐르는 물이 시들고 봄빛이 점점 멀어진다. 시인은 봄빛이 약간 지나가고 세월이 무정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두 번째 문장' 동풍 과정의 봄' 은 더욱 선정적이다. "정춘" 은 두 호수 일대를 가리킨다. 시인은 봄 ("동풍") 을 의인화하여 그녀에게 작별을 고했다. 여기서 봄바람이 나를 고향으로 돌려보낸 것이 아니라, 나를 타향의 집으로 돌려보냈다. "보내기" 라는 글자는 시인의 슬픈 정을 표현했다. 붉게 물든 땅에 버들개지가 온 하늘에 가득한 늦봄의 경치를 시인은 어떻게 자신의 고향을 더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향수는 봄을 송별하여 영향을 받아 전편을 덮었다. 다음 문장은 향수에 관한 것이다.

"나비몽만리, 자계지는 지난달 초 3 박." 이 대련은 본론으로 돌아가,' 춘완' 라고 썼는데, 매우 정밀하여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다. 시인은 신기한 조사를 운용하고, 대립이 단정하고, 리듬이 조화롭여 우여곡절이 깊은 국면을 조성했다. 마지막 문장에서 능숙하게 꿈을 쓰다. 나그네는 매일 생각에 잠겨 밤에 꿈을 꾸면서 자신이 천리 떨어진 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 zhuangzhou 꿈 같은 그는 꽃 비행, 나비 가되었다. 재미있지만 허황되고 짧다. 잠에서 깬 후, 나비는 여전히 나비, 주앙 저우 또는 주앙 주이다. 나그네는' 나비몽' 에서 잠시 귀향의 즐거움을 얻었지만, 잠에서 깨어난 후에도 여전히 외롭게 타향에서 잠을 자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집은 여전히 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공허하고, 더 실망하고, 더 향수병 아닌가요? 더구나 이때는 마침' 지난달의 셋째 밤'-밤이 깊고 달빛이 물처럼 짙다. 뻐꾸기 (뻐꾸기) 는 다음 달에 슬프게 소리쳤다. "아들이 비싸요! 아들이 비싸다! . "자규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나비꿈과 떠돌아다니는 마음, 그것이 어떤 고통과 슬픔인지, 이백시에서 말한 것처럼" 한 번에 한 번 울려라 "고 말했다. 여기서 14 자는 향수에서 꿈까지, 1 층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적는다. 일어나 향수병, 2 층; 자규가 울며 부르고, 근심에 근심을 더하고, 3 층을 더하다. 이 세 층, 한 층이 한 층보다 깊고, 서로 잘 어울리는데, 예를 들면 몽나비와 집만리, 하나의 허실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비 꿈과 귀울음, 기쁨, 슬픔; 귀한 울음소리와 자정의 달이 한 번 울면서 차갑고, 서늘하고, 슬픈 분위기를 이루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시를 읽으면서, 이 타향의 시인에게 동정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대련은 풍경으로 정을 전하고, 다음 대련은 직접 향수의 고통을 드러냈다.

"노원서 운동은 이미 세월이 지났고, 와파춘은 거울만 가득 찼다." 이 시인은 오랫동안 집에 갈 수 없었고, 심지어 그의 가신도 항상 몇 년 동안 끊어졌다. 그는 어떻게 불안과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말의' 이동' 자는 시인의 기대와 불평이 억눌린 복잡한 심리를 형상적으로 전달한다. "책동년" 은 당시 사회 격동을 암시했다. 시인은 그의 가족과 국가에 대해 어느 정도 걱정하고 있습니까? 바로' 파화춘만경' 입니다. 봄에는 만물이 싹이 나고 가지가 무성하지만 시인은 백발만 낳는다. "웨이" 라는 단어는 그의 내면의 슬픔의 깊이를 강조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깊은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 "아니, 그냥 돌려. 오호 담배는 누가 다투는가? " 고향의 오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누구도 나와 비교할 수 없다. 만약 내가 돌아가고 싶다면, 나는 돌아갈 수 있다. 나 혼자 돌아가지 않을 거야! 오호암용의 전고를 보면 이곳의' 계서' 글자도 은거 전원의 뜻을 담고 있다. 시인의 벼슬길이 울퉁불퉁하다.' 돌아오지 않으면 이미' 라는 말은 어쩔 수 없는 슬픈 발언으로, 시인의 정치적으로는 궁지에 몰리고 무력하면서도 그만둘 수 없는 고민과 떠돌아다니는 심리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이 시는 감정이 깊고 격조가 음울하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늦봄 저녁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며, 사정으로 경치를 쓰고, 경으로 서정적이며, 서로 대조를 이루며 처량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시에서는 향수를 직접 지적하지 않고, 한 조각의 향수가 종이에 출렁이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미련은 자위하여 자조하고, 먹에는 숨은 뜻이 있고, 애정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