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독해력의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격은 비유, 비유, 차용, 대련, 과장, 쌍관, 대비, 이동, 이중성, 대비, 착착, 패러디입니다.

현재 수사격은 모두 63 대 카테고리 78 소류이다.

은유 [직유, 은유, 전유, 은유 (복잡한 은유), 거꾸로 된 은유 (역은유), 반은유, 상호은유 (전유), 은유 (강은유), 비유, 장식은유, 인용은유] 스케치, 비유 (비교), 중복 방지, 용도 변경, 계층화, 채우기 (탈락), 호 일 (대비, 호 일), 거꾸로, 플립, 겹침, 겹침, 참 (이젝터 핀, 비드); 복잡 겹침, 복합편차, * * * 사용, 조합진술, 호출, 인터텍스트, 변환, 회문, 사용 감소, 차용, 반문문, 애매모호함, 대비, 대련, 모방 [분할: 모방, 모방;

설명 (미 오시치)

용어와 글로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와 설명을 하다.

묘사는 색채가 선명하고 입체감이 강하며 이미지가 생생한 문자로 물체의 상태를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해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그것은 형신과 신을 겸비한 표현으로 인물, 서술, 경경 문장 쓰기의 주요 표현 방법 중 하나이다.

묘사는 임무와 사물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그것의 기본 특징은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이다. 그것이 추구하는 표현 효과는 문자로 객관적인 사물의' 모습' 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여 독자가 사람을 볼 수 있게 하고, 소리를 듣고, 귀여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글쓰기에서 묘사는 인물 묘사와 환경 묘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인물 묘사는 표정 묘사, 외모 묘사 (인물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언어 묘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가 있습니다. 환경 묘사에는 경물 묘사와 사회 묘사가 포함되며, 경물 묘사는 당시의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글쓰기에서 인물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환경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대상 (즉 물상 묘사) 도 묘사해야 한다.

작문 기초-작문 기술-설명

I. 개요

설명이란 무엇입니까? 묘사는 묘사이고, 글쓰기는 모방이다. 묘사는 생생한 언어로 사람이나 풍경의 상태를 묘사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반적인 서술문과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문장 쓰기, 묘사를 통해서만' 전신',' 전신',' 전신',' 전신' 을 할 수 있다. 이는 저자가 구체적인 시각언어로 사람과 일을 쓰고, 객관적인 사물을 생동감 있고 애매하게 써서, 사람을 보고, 그 소리를 듣고, 그 냄새를 맡고, 그 색깔을 보고, 그 일을 체험하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묘사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오늘날의 독자들의 입맛은 독서와 경쟁하는 다른 활동의 영향을 받았다. 이 모든 활동들이 현대 작문에 영향을 미치고 묘사의 성격을 바꾸었는가? "오늘날의 독자들은 묘사에서도 빠른 행동을 요구한다. 현대 묘사의 다음과 같은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1, 전체 글이 하나의 기조, 말투, 분위기 속에서 통일되어 있습니다. 묘사의 모든 것이 단지 느낌의 인상을 강화시켰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느낌을 약화시키거나 바꾸는 것은 모두 삭제해야 한다. 2. 행동-현대 독자들은 묘사를 위해 묘사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은 전체 설명에서 동작과 이동이 필요하다. 3. 다감각인상-작가는 글로 독자의 오감 기관에 호소해 저자가 묘사한 모든 것을' 느낌' 하게 한다. 4. 생동감 있고 활발한 이미지-좋은 묘사에는 보고 깊이 기억할 수 있는 그림이 포함되어 있다. " (윌리엄 W 웨스트 "작문 기교 향상")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주로 자연경관과 사물을 재현하고 인물의 외모와 내면세계를 묘사하며 인물 활동의 환경을 구체화하는 것이다.

둘째, 마무리 및 선 그리기

상세한 설명: 생생하고 적절한 비유, 화려한 글, 다채로운 색채, 진한 잉크로 그림을 그린다. 예를 들어, "연못 달빛" 의 일부 단락들.

스케치: 간단한 문자로 사람이나 물건의 특징을 잡고 몇 획으로 사람이나 물건의 이미지를 그려요. 노신은 "작문의 비밀" 에서 "사생에는 비밀이 없다" 고 썼다. 만약 있다면, 은폐와는 정반대이다: 진실하고, 겉치레하고,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랑하지 않는다. " 예를 들어 주지청의' 뒷모습' 은 아버지를 이렇게 묘사한다. 실상은 사실 서술적인 방식으로 묘사되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정적 설명 및 동적 설명

정적 설명: 평면, 정적 인 사람 또는 풍경에 대한 설명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자정' 은 황혼 때 쑤저우 강 외곽 백도교의 경치를 묘사한 것으로, 1930 년대 늙은 상하이의 기형적인 번영을 어떻게 표현했는가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적 고양이 쓰기: 움직이는 방식으로 정적을 쓰거나 의인화 방식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자청' 그린' 에서 쓴 바와 같이, 매우정: "이 정자는 바위가 튀어나온 모퉁이에 서 있어 위아래로 텅 비어 있다. 하늘을 날고 있는 독수리처럼. 클릭합니다 。

셋째, 인물 묘사?

인물의 묘사는 인물의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딩 링 (ding ling) 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인물을 그려서 독자들이 그것을 인식하고, 이해하고, 느끼고, 자연에 대한 사랑과 증오를 불러일으키려면 많은 기교가 필요합니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설명에는 전면 및 측면 설명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넷째, 환경 설명

환경 묘사는 사람들에 대한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외부 조건, 즉 사회와 자연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인물의 활동과 사건의 전개는 항상 일정한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에서 진행된다. "사람은 환경을 만들고, 환경도 사람을 만든다. 클릭합니다 (맑스와 엥겔스의 "독일 의지 이데올로기") 따라서 사람들의 노트를 쓸 때 종종 환경을 묘사해야합니다. 마오 방패는 "예술의 기교" 에서 "인물이 특정 환경에서 운동하려면 작품에 환경을 써야 한다" 고 지적했다. 작품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는 사회환경이든 자연환경이든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가 아니라 인물의 사상과 행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환경 설명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a) 자연 환경 묘사, 일명 경물 묘사는 사람의 활동에 대한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이다.

(b) 고양이의 사회 환경

5. 물체에 대한 묘사는 글쓰기에서 우리는 사람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환경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물체, 즉 각종 동물, 식물, 무생물인 자연계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물체와 인류가 발명한 그릇, 도구도 묘사해야 한다. 이 개체 설명은 "개체" 라고도 합니다. 물체는 물체에 대한 묘사로, 그림의' 스케치' 와 비슷하다. 모사' 와' 전신' 두 방면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