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여러분의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시: 1,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도 분노하지 않고 한말 문인들이 쓴 오언시' 고시 19 곡' 을 대표한다. 2. 전원 산수시파, 원조는 도금원명, 당대에는 맹호연, 왕위 등 대표 시인이 있다. 도연명 (약 365-427), 본명 리앙, 시호 무류씨, 경지 선생, 입입 후 개명돈. 동진 말기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동진양 장작상 (오늘 강서구강시) 사람. 그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제로, 그의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XI 사',' 도화원시' 등이 있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 본명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일찍이 자기가 하오 (Hao) 라고 불렀다), 글자는 호연 () 이다. 그는 세상에' 맹향양' 이라고 불리며 또 다른 산수전원시인 왕평화 () 와' 왕몽 ()' 이라고 불린다. 주로 전원산수시를 쓴다. 벼슬을 해본 적이 없어서 맹산도라고도 합니다. 양양남문 밖의 산천 시냇물 남원은 그의 옛집이 있다.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왕위 (70 1-76 1), 산서치현인, 당대 시인, 별호' 시불'. 오늘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위는 불교에 정통하다. 불교에는 비모유 경전이 한 권 있는데, 비모초가 그의 제자들에게 말한 책이다. 왕웨이는 탄복했기 때문에 자신을 위라고 불렀고, "모모" 라고 불렀다. 왕위의 시와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다재다능하다. 음악도 매우 정통하다. 선종의 영향을 많이 받다. 당나라 gaoshi, cen Shen 이 대표하는 변세시파. 4. 낭만주의 시가 유파의 원조는 굴원이고,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이백이다. Gao Shi 는 중국 당나라의 유명한 국경 시인입니다. 그는 허베이 () 성 경현 () 사람으로 세계에서' 고창사 ()' 라고 불린다. 그 작품은' 고장실집' 으로 수입되었다. 고응과 삼삼은' 고진' 이라고 불리는데, 그들의 시가는 창력이 강하고, 성당 특유의 시대정신이 충만하다. 5. 현실주의 시 유파는 시인 두보 백거이를 대표한다. 두보 초상화 두보 (7 12 ~ 770) 미, 본명 소릉엽로, 한족, 하남 공현 (오늘 허난성 공의시) 사람. 그는 두공부 두보와 함께 성당 시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일생 동안 시 1400 여 수를 썼고, 시가 정교하여 후세 신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6. 이역시파는 한유 맹교외를 대표합니다. 한유 (768 ~ 824), 하양 (현재 허난성 맹현) 사람, 한족.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 수시는 그를 송대'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불렀고, 명인칭 그를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라고 불렀고, 유종원과 함께' 유한' 이라고 불렀다. 문종 위인',' 문종 백대' 로 불리며'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세설' 등이 있다. 7. 강서시파는 황정견과 진사도를 대표합니다. 황정견 (,왕조: 북송, 글자, 호곡 중도사, 만명 복옹. 북송의 시인 시인 서예가는 강서시파의 창시자이다.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베이징에서 온 교수 엽현위, 국자감 교수 랑함평, 교서랑, 조작랑, 비서정, 복주집, 구이저우 안치실 등이 있습니다. 그의 전임자처럼 황정견도 쿤시를 공격했다. 퀸시 시인은 음률, 이중성 및 수사학에 중점을 둡니다. 예술적으로 시인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위해 구양수와 메이는 입의, 운용, 절구, 글쓰기 등에서 모두 새로운 탐구를 진행했다. 북송 중기 이후 신구당은 백여 년 동안의 평화 국면과 위험을 다투었다. 설령 많은 시인이 점점 현실에서 벗어나고 있다 해도. 당시 대량의 서적의 출판과 봉건 문화의 고조로 그들은 일반 전고의 운용에 만족하지 않고 신기함을 추구했다. (주: 구양수와 메이의 책은 당시 사람들이 흰토끼에 관한 시를 쓴 것에 불만을 품고' 월궁', 스시의 시' 별당 눈' 은' 이야기 금지' 로 당시 시인들이 신기함을 추구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두보, 한유 이후 시인으로부터 배우려 했지만 두보, 백거이 이후 시인의 현실주의 정신을 더 잘 계승하지 못했다. 그들은 쿤시식의 형식주의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식주의의 길로 들어섰다. 이것이 북송 후기부터 점차 형성된 강서시파이다. 이 파의 시인이 모두 강서인 것은 아니다. 황정견이가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그가 이 파에서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계어은종화" 는 황정견시가 말했다. "사람을 따라 후세를 계산하다." " 그는 또한 말했다: "문장 가장 금기." " 그가 문학 창작에서 길을 열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사회적 인맥은 구양수, 왕안석, 수시 등 선배보다 훨씬 좁다. 장기간의 학습 생활과 현실에서 벗어나는 경향으로 그는 어쩔 수 없이 창작의 길을 택하여 책 지식과 작문 기교에서 승리해야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시는 높이 이기고, 반드시 공부에서 나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참조) "노두가 시를 쓰고, 작문을 그만두고, 한 글자도 없는 곳" 이라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의 독서가 적고, 말도 안 되는 한도가 스스로 단어를 만든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고대인의 문장 쓰기 능력은 정말 모든 것을 배양할 수 있다. 고서는 비록 서예에 들어갔지만, 만병통치약처럼 돌을 지적하여 금으로 만들었다. " ("홍국부의 아버지") 그의 경향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고대인들이 말한 점석성금에서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것은 선인의 시를 기초로 변화와 묘사를 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으려고 한다. 그는 이런 방식을 "환골탈태", "풍속을 야야야로, 옛것을 새것으로", "부패를 마법으로 삼는다" 고 불렀다. 왕보가' 통악' 에서 누노의 수염을' 먼 비탈의 대나무' 로 묘사한 것 같다. 황정견 이운왕판지의 시파: 1, 화간파, 웨이장을 대표합니다. 문 (약 812-866) 당대 시인, 시인. 제나라, 본명 피청, 태원치 (이 산서치현) 사람, 화간사파의 중요한 작가 중 한 명. 초당재상 문언보의 후손. "신당서" 와 "구당서" 가 모두 전해졌다. 나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이 민첩했다. 만당에는 팔운이 있다. 그의 손이 교차하면 운율이 되었다고 하는데, 팔지팔운은 바로 완성된 원고라고 한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문팔차',' 문팔음' 이라고 불렀다. 시는 아르바이트로, 시는 이상은만큼 유명하며,' 문례' 라고도 한다. 이 단어는 웨이장처럼 유명하며' 문웨이' 라고도 한다. [1] 글은 병행인이지만 백거이, 류종원처럼 반평생을 외지에서 보냈다. 시험에 따르면, 문씨는 젊었을 때 가족과 함께 장화이에 살았고, 이후 능현 (현재 산시 호현) 농촌에 정착해 접근해 관광객이라고 자칭했다. 초창기에는 단어로 유명하지만,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불편하지 않아, 두 화이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당현종은 홍론 한 편을 발표하려고 시도했고, 글은 다른 사람을 위해 시 한 수를 썼다. 과거 를 방해 하기 때문에, 수이 시안 웨이 로 강등 되었다. 나중에 양양 도지사 () 가 총재로 임명되어 원외랑 () 의 직위를 수여받았다. 그는 곧 양양을 떠나 강릉에 머물렀다. 당의종이 도시 지휘관일 때 그는' 관중국자' 의 조교였다. 성은 권세 있는 사람을 조롱하고 금기를 만지는 것을 좋아한다. 자유자재로, 마음껏 술을 마시며, 마음껏 석방하다. 그래서 인생은 굴곡이 심하고 생활이 초라하다. 그의 시는 물체에 집중하여 색조와 색채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시 속의 미사여구는 화려하고, 개인의 경력을 많이 쓰는 것도 시정에도 나타난다. "고고" 의 작품은 감정이 깊고, 정취가 산뜻하며, 여전히 강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단어는 화간사파의 중요한 작가 중 하나로 화간사파의 원조로 불린다. 현존하는 글자 수는 당인 중에서 가장 많으며, 대부분' 화간집' 에 수록된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문시' 와' 김천어' 를 편찬했다. 전설의 소설집' 건순자' 도 있는데, 원래는 전해지지 않았고,' 태평광기' 는 많이 인용되었다. [2] 2. 완약파, 송청조, 진관을 대표합니다. 이청조 (1084.2.5-1155.4.10) [/kk 아버지 이씨는 뒤를 이은 4 학사 중 한 명이고 남편 조명성은 금석학 고증가이다. 숭녕 원년 (1 102), 혜종은 소장종신 () 이라는 이름으로 채경 (), 조팅 () 을 임명했고, 이원우 당원비 () 는 사마광 등 120 을' 으로 임명했다 그의 아버지가 당원으로 등재된 것은 시가에 뚜렷한 구현이 있다. 숭녕은 2 년 (1 103) 동안, 그는 성심성의로' 금석록' 이라는 책을 써서 고대 비문을 고찰하고 기록하기로 결심했다. 대관 원년 (1 107), 채경이 다시 살아나서 죽었다. 채경은 원우 대신에게 추천을 받아 원우를 보호하기 위해' 매국노' 를 하며 그가 그에게 준 관원을 빼앗았다. 명성과 조경은 청주 (이 산둥 이도) 에서 10 년을 살았다. 선화 2 년 (1 120), 채경이 벼슬을 한 후 명성은 라이주 (오늘 산둥 예현) 를 알게 된 뒤 라이우에서 하마 요리사로 옮겼다. 정강의 난후. 명나라 쳉 (mingcheng) 은 남쪽으로 달려가 어머니 장례를 치렀고, 강녕부 소식을 듣고 책을 가지고 건강에 갔다. 건언 3 년, 조명성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베이징을 떠나 건강에 도착한 후, 또 절중으로 출발하여 청조도 절강에 진입하여 대만, 성, 황암, 위주 섬에서 온주까지, 그리고 월주, 여주로 들어갔다. 사오싱은 2 년 (1 132) 항저우로 갔다. 사오싱에서 4 년 동안 그는' 비기서' 를 썼다. 사오싱인은' 진사루' 로 조표에 올랐다. 그는 7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글쓰기를 잘하는데, 특히 시를 잘 쓴다. 송사',' 예문지' 는' 이안거사문집' 7 권을 기록했지만, 아무도 전세하지 않았다. 청조는' 다른 집' 론과' 이안체' 를 개척했는데, 송대 대사인이다. 이 문집은' 소강옥집' 이라고 불리며 후세를 위해 편찬되었다. 3. 호방파는 소식 () 신 () 기아 () 로 대표된다. 수시의 초상화,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 1 년 8 월 24 일), 자안 한족,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 북송미산시) 루안시인.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화가, 시인, 미식가, 당송 () 8 인 중 한 명인 호방파 시인 대표. 그의 시, 단어, 푸, 산문은 모두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어 서예와 그림에 능하다. 그는 중국 문학예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전재이자 중국 수천 년 역사상 공인된 문학예술에 조예가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과 Ouyang xiu 는 oushao 라고 불린다.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불렀다. 단어와 신 qiji 는 함께 suxin 이라고 말했다; 서예는 북송 4 대 서가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수, 황, 미터, 채. 그의 그림은 호주화파를 개척했다. 사료에 의하면, 수시의 키는 길이가 8 피트 3 인치가 넘었다고 한다. 소식 () 은 아낌없이 바다와 같다. 소식 () 은 소견 () 의 둘째 아들이다. 가우 2 년 (1057), 그의 동생 소체에 가입하여 학자로 삼다. 대리를 법관으로 수여하여 봉상부에 서명하다. 희녕 2 년 (1069), 부상제 만료 반환, 법정을 법관으로 고소했다. 재상 왕안석정견과 맞지 않고, 신법 시행에 반대하고 (완전히 동의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찬성하는 것이 아님), 초기 반대, 후기에 민간에 깊이 들어가 신법의 장점을 이해하고, 대신 신법의 좋은 방면에 찬성한다. ), 외국 임용, 항주. 밀주 (오늘 산둥 제성) 로 이주하고 서주로 이전하다. 원풍 2 년 (1079), 오대시안에 휘말려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를 수여하여 이 주를 설치하였다. 그는 책과 공식 문서에 서명할 수 없다. 황태후 철 이종이 왕조에 와서 랑봉으로 등주 (오늘 산둥 봉래) 를 알게 되었다. 4 개월 후, 그는 의식 의사로 전근했다. 취임한 지 열흘도 채 안 되어, 그는 일상생활 외에 중서사인으로 이사했고, 한림학사 지류 특허 (2 급) 로 이사해 예부의 공물을 알게 되었다. Yuanyou 4 년 (1089), 알려진 항주, Yingzhou, 양주, Dingzhou 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우 8 년 (1093), 철종주정, 혜주 (현재 광동 혜양), 장화군 (오늘 해남 여주) 으로 강등됐다. 혜종은 즉위한 뒤 사면을 받고 북으로 돌아왔다. 종건원 (1 10 1) 은 상주시 (오늘 장쑤) 에서 66 세의 나이로 우성현 () 에 묻혔다. 호, 그의 아버지 소견 (1009- 1066), 그의 동생 소철 (1039-1/ 한말의'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삼수' 는 당송' 팔인' 중 3 명으로 당송 시대 8 명의 대표적인 산문 작가의 총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서, 소철, 왕안석, 쩡공이다. (두 개의 당가와 여섯 개의 송가로 나뉜다.) 걸출한 시인으로서, 그는 호방한 어풍을 개척하고, 걸출한 시인 신 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시에서 그는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린다. 스시의 작품은' 동파 7 장',' 동파악부',' 천적벽부',' 후적벽부' 등이다. 정치적으로는 사마광을 지도자로 하는 구당에 속한다. 그는 서예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가' 라고 불렀다. 4. 율율파, 주방연, 강원을 대표해 중국 북송 말기의 유명한 시인 주방연 (1056-112/Kloc-0 , 태, 여주 교수, zhili shuixian 등. 혜종은 혜우각을 기다리며 성달한 집을 추진하고 있다. 음률에 정통한 그는 많은 새로운 음조를 창조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실, 여행 위주이며, 영물의 작품도 있다. 규칙이 매우 엄격하다. 언어가 우아하고 우아하다. 장조는 특히 서사에 능하다. 나중에 율율 시인이 차지했다. 옛 사론에서 그는 "시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한 무리의 무슬림 거사들이 이미 실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