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연극 | 맥베스 ~ 커튼 콜

폐막 ...... < P > 그들이 무대에 오른 순간부터 나는 매우 즐겁고, 매우 흥분되고, 감개하고, 눈물은 흐를 수 없다. 줄거리 때문이 아니라 이야기 때문이 아니라 무대 위에 서 있는 것이 그들이기 때문이다. < P > 나는 그들의 반짝이는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모든 아이들이 무대에서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이 야리야리한 생명으로 끊임없이 고전을 해석하고 이해의 생명자세를 전달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 스스로 자신의 연극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사람의 박수를 받지 않기 위해서다. 단지 우리가 연기를 통해 자신을 성취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특별한 체험과 특별한 어린 시절이 있기 때문이다. < P > 진정한 학습은 자신의 체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진정으로 생명에 들어가는 것만이 그들에게 낙인을 남길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맥베스' 를 욕망과 도덕의 충돌로 정의하는 것은 너무 피상적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5 학년 아이에게 중요한 것은 셰익스피어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고전을 통해 무엇을 이해하고 무엇을 배우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고전들은 나에게 있어서,' 그것' 을 통해 아이들에게 생명 자체를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 P > 마녀의 예언, 맥베스의 내면의 욕망의 씨앗, 부인의 물결이 일고, 맥베스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 P > 맥베스, 맥베스 부인을 분석할 때 이성적으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지도 못하고, 그의 복잡한 성격 특징을 잘 포지셔닝하지도 못할 수도 있지만, 생명이 권력에 의해 통제되고 욕망에 의해 통제되면 사람은 무저갱에 빠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지 못하면 끝없는 두려움, 두려움, 의혹 속에서 불안해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맥베스 부인은 팽창한 권력 앞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표방하는데, 그녀는 파장을 부추겼지만, 결국 양심의 불안함 속에서 울적하고, 인간성의 선과 악이 통쾌하게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그들은 여전히 나처럼 그들의 견해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없다. 아마도 오늘 나는 시도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목소리, 표정, 표정, 동작, 눈빛, 언어를 통해, 이번 횡단은 그들이 어떤 것에 대해 낭만적인 인식을 갖게 하고, 미래의 어느 순간에 그들의 생명을 위한 기초를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금요일에 우리의' 맥베스' 는 막을 내렸고, 나에게는 한 번의 행사가 끝났을 뿐, 그들에게는 깊은 생명체험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마도 앞으로 그들은 어느 정도 비슷한 선택을 당할 것이며, 계시를 받기를 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처음으로 우리의' 대극' 은 * * * *' 책' 을 읽는 과정을 절약하고, 직접 * * * * 수정된' 대본' 을 읽은 다음, 스스로 원본 대본, 각종 바이두를 읽어서 모든 인물을 분석한다. < P > 이번에는 캐스팅 때부터 내 일이 없었다. 그날 나는 교실 한쪽에 앉아 무대 아래 앉아 모든 사람이 연단에서 경선하는 것을 듣고, 모든 경선의 아동화를 열심히 바라보며, 모든 대사를 주의 깊게 듣고, 눈빛에 다른 감정, 흥분, 진지함, 무거움, 기쁨을 드러냈다 < P > 나는 그에게 잘 훈련된 팀을 주었지만, 전반적인 통제, 합리적인 배치, 효과적인 지도는 여전히 그의 능력이며, 존중받고 신뢰받는 것은 여전히 그의 인격적인 매력이다. < P > 이 연극은 그들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감독, 조직, 지도는 작년' 어린 왕자' 보다 훨씬 숙련되었다 < P > 는 감독 자신이 캐릭터를 선택했기 때문에 대사가 많은 대부분이 이전에 출연한 적이 있다. 나는 약간의 미사여구를 가지고 있지만, 이 연극은 인물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감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어이가 없어 스스로 결정을 내리게 했지만, 여전히 그가 캐릭터를 뽑을 때의 진지함과 각 배우에 대한 엄격한 요구에 감사했다. < P > 3 주 동안 ... 한 시간 남짓한 연극, 나는 단지 그들이 대사를 기억하는 능력에 감탄하고, 얼마나 맵고, 모두 그런' 생소한 대사' 라고 말하고 싶다. 두 정오 시간, 대사를 익히고, 연극의 리허설이 시작됐다 ... < P > 교실 안이 작다 < P > 대사를 맞추고 소리, 말투, 동작, 표정을 헤아려 끊임없이 연습하고 정정한다. 첫 주는 이렇게 지나갔고, 중간 두 번째 주는 학년 시가회 일 때문에 감독이 일주일 동안 정차를 신청했고, 그 후 두 번째 주 정오에 나는 함께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연기한다. 나는 가끔 자신의 건의를 제기하고, 받아들여질 수도 있고, 금요일까지 6 학년 포럼에 참석하고, 교실로 들어갈 수도 있다. < P > 지난 화요일 아침 처음으로 무대에서 걸어도 괜찮아요.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번 주 정오에 야근을 하지 말라고 했어요. 수요일 저녁 자습 무대 리허설 두 편의 연극, 이 괜찮은 생각이 갑자기 사라지고, 뭔가 빠진 것 같아, 몇 군데 있는' 독백' 이 마음에 들지 않아, 첫 번째 맥베스 부인의 입이 너무 빨라서, 너무 빠르기 때문에, 많은 단어들이 야망과 연약함과 함께 다른 정도로 감압되고, 제 3 막의 맥베스는 너무 관대하고, 맥베스 마음속의 공포와 < P > 그래서 목요일 정오에 나는 진정한 의미의 간섭을 시작하고, 극본을 다시 읽고, 다시 분석하고, 나의 이해를 직접 알리고, 몇 주인공의 대사를 공제하고, 그렇게 조금만 하면 그들은 곧 알게 될 것이다. 그동안 끊임없이 헤아려 해석하면서 그들의' 표현' 에서 그들의 인물에 대한 이해가 점점 더 세심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P > 공연 전날 밤 그들의 마지막 리허설, 교실 안이 조용하고 열렬해서 나는 매우 기뻤다. < P > 야간 자습이 끝나고 여학생 몇 명을 데리고 회의실을 청소하며 공연을 준비하고, 장이, 러러, 조요는 스크린, PPT, 음향을 조정하고 마이크를 시험해 보았다.

모든 것이 준비되었습니다. < P > 금요일 아침 대극이 시작되면서 무대에는 다양한 바쁜 그림자가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공연 전 준비를 하고 있다. 나는 무대에서 내려와 여전히 그들의 관객이 되고, 무대에서' 반짝거리는' 그들을 감상한다. < P > 종료, 진짜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여정의 시작이다 ... < P > 폐막도 아니고, 진짜 폐막도 아니고, 곧 다른 무대에 로그인한다 ... < P > 안녕히 계세요, 맥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