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Xi 안비림은 서기 1087 년에 설립되어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크고 규모가 큰 고대 비각 소장품 예술 보고로, 한대에서 청대 비각, 묘지 1000 여 점이 있다. 이곳에는 비석이 많아, 옛 이름은' 비림' 이다. Xi 안비림은 내용이 풍부해 중국 고대 서예예술의 보고일 뿐만 아니라 고대 문헌, 전적, 석각의 집대성자이기도 하다. 중국 문화 발전의 성과를 기록하고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역사적 사실을 반영해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Xi 안비림은 당대의 석경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당대인들이 말한 석경에는 당현종 이롱기가 서기 745 년에 쓴 것과 서기 837 년에 쓴 것이 포함되어 있다.
Xi' an beilin museum 은 산시 성에서 가장 먼저 설립 된 박물관입니다. 역대 비각, 묘지명, 석각을 주로 소장하고 전시하고 연구하여 중국 유일의 예술박물관이 되었다. 소장 유물 1 1000 여 점 중 국보 19 건, 1 급 유물 134 건. 유명한' 소릉 육마' 중 네 마리가 이 박물관에 숨어 있다. 전시는 비림, 석조예술 등 문화재 전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12 전시실이 있습니다. 현재 7 개의 비석 실, 8 개의 비랑, 8 개의 비정, 석조예술실, 4 개의 문화재 전시가 있어 전시 면적이 4900 평방미터에 달한다.
두 번째 부분: Xi an beilin 박물관 투어 가이드 단어 팬
Xi' an 의 beilin 은 beilin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북송 원우 2 년 (서기 1087) 에 세워졌습니다. 900 여 년의 역사를 거쳐 부자묘, 비석 전시실, 석조예술실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소장비석이 가장 많은 예술의 보고이다. 이 소장석 3000 여 입방미터는 현재 3 분의 1 밖에 남지 않아 6 개의 비랑, 7 개의 비석, 8 개의 비정에 진열되어 있다. 196 1 년, Xi 안비림은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다음으로, 비림의 예술 에센스를 감상하세요.
Xi' an beilin 은 Xi wenmiao 사이트 및 Xi' an beilin 사이트 위에 지어졌습니다. 비림박물관의 첫 부분, 즉 문묘의 앞마당, 바로 문묘로, 지금까지도 문묘의 건축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관외 남벽에는 힘차고 힘찬 금칠 큰 글자' 공묘' 가 두 개 있는데, 청말 산시 유명 서예가 류휘가 쓴 것이다.
이 아치문을 보세요. 그것은' 태화원기 광장' 이라고 불린다. 당시 예의제도의 규정에 따르면 사람들은 부자묘에 들어가기 전에 태화서기 광장을 통과해야 했다. 그러나 태화원기 광장의 남쪽은 성벽으로 사람들이 출입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양측에는 사람들이 출입할 수 있는' 예문' 과' 의로' 가 개설됐다. 중간에 반원형 수영장이 있습니다. 여기는 연못가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연못가에서 수재에 합격한 사람만이 공묘에 들어가 제사를 지내고 붓을 씻을 수 있다. 학자로서 관광객들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길을 따라 학자가 제사하는 의식 풍습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렉싱문에 들어갔는데, 이것도 부자묘의 두 번째 문이다. 문턱에는' 덕배천지'' 도관 고금' 이 새겨져 있다. 세 개의 문이 있는데, 공자를 제사하는 의식에서 가운데 문은 목사나 최고관원을 들락날락할 수밖에 없었다. 일반 관원은 서문을 가는데, 동문은 다른 사람이 드나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문 () 은 일명 절문이라고도 하는데, 부자묘에 들어가는 세 번째 문이다. 이것은 고대 공묘에서 무기를 전시하는 데 사용되었고, 두 측실은 제사자들이 예절을 익히고 옷을 정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자, 공묘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자, 나와 함께 지금 엉겅퀴 문 좌우에 서 있는 당경운종과 대하석마 두 국보를 보러 오세요.
당경운은 당예종 경운에서 주조한 지 2 년 (7 1 1) 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시계는 무게가 약 6 톤으로 중국 고대에 가장 큰 청동시계 중의 하나이다. 시계 꼭대기에 브렌이 웅크리고 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노래를 잘 부르기 때문에 방울 위에 누워 있다. 시계의 비문은 당예종 이단이 쓴 ***292 자로 도교의 신비, 경운종에 대한 찬양, 시계의 주조 과정을 주로 묘사한다. 시계에는 비문 외에도 정교한 조각과 32 개의 종유석이 있어 시계를 장식할 뿐만 아니라 운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 시계는 세계 명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 날, 중앙인민방송국이 방송하는 첫 번째 종소리가 경운종의 녹음이다.
이것은' 대여름 석마' 라고 불리는' 대여름 해' 를 가진 유일한 유물이다. 대하 () 는 대하 () 나라로 동진 16 국 시대의 흉노혁련이 발랄하게 설립되어 산북 내몽 일부 지역을 소유하고 있다. 혁련의 맏아들 혁련은 장안을 지키고, 마립은 혁롄 발랄한 무덤 옆에 서 있으며, 대하국 철기정전 남북의 기념과 증거이다. 석마는 석두 전체를 조각하여 근육이 충만하고 말의 두 다리 사이에 돌기둥 두 세트가 있어 말이 매우 안정적으로 서 있는 것도 전란 시대부터 보존되어 온 이유 중 하나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제 3 장: Xi' an beilin 박물관 투어 가이드 단어 팬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우리는 비림에 왔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비림 립 숲" 을 의미한다. 이 박물관은 1087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이 고대 비각을 소장한 최초의 가장 많은 예술 보고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를' 석스택' 이라고도 부른다. Xi 안비림은 당대의 석경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당대은이 가리키는' 석경' 은 당천보 4 년, 즉 기원 745 년 당현종이 쓴' 석상 효경' 을 포함한다. 그리고 당개성 2 년, 기원 837 년에 새겨진' 개성석경' 입니다. 이 석경들은 원래 당대의 장안시 오본방의 국자감 국자감에 위치해 있었다. 당나라 말년에 주온이 당 소종을 납치하여 수도 낙양을 옮겼다. 장안에 주둔한 유과군은 한건이 장안을 수축시켜 시경 () 이 교외에 버려졌다. 많은 사람들의 조언에 따라 한건과 이후 류영은 이 비석을 도시의 문헌왕묘, 즉 오늘날의 서가 사회도로 옮겼다. 그곳은 지세가 낮아서 석두 보존에 불리하다. 그래서 서기 1087 년 북송운대사 여대충의 조직 아래 그곳의 비석을 오늘의 위치로 옮겼다. 이것은 Xi 의 가장 초기의 비림을 형성했다.
비림이라는 명칭은 청대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청대까지 3,000 여 개의 비석을 수집하여 7 개의 전시장, 8 개의 비당, 6 개의 비랑에 분포한다. 이 비석들은 비림과 석조예술실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박물관 점유 면적 31.900m2, 전시 면적 3000m2. 비림박물관은 중국의 전형적인 전통 절식 건축군이다. 그것의 전반부는 원래의 공묘에 의해 재건되었으며, 공묘의 흔적은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공자는 중국 유교 사상의 창시자로 줄곧 봉건 통치자의 존경을 받았다. 한무제는 일찍이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고 제창한 적이 있다. 여러분이 눈치 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전통 건축체계에 따르면 문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비림의 문은 동서향이다. 어떻게 된 거야? 비림이 공묘의 옛터이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제도에 따르면 공묘의 문은 동서 양면에서 열리면서 공자에 대한 존경을 나타냈다. 시몬은' 예문' 이라고 하고 동문은' 육의' 이라고 부른다. 남문은 굳게 닫혀, 이름은' 새문' 이다. 네가 지금 보고 있는 이 큰 패루는' 태화원기 광장'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민 왕조의 건물로, 화산서악묘에서 이주한 사주 삼처마이다. 위의 이 채색화들은 모두 도장으로 그린 것이다. 고대 중국 제도는 엄격하여 채화 등급이 매겨졌다. 가장 높은 것은 하서 도장의 채화, 방적기의 채화, 수식의 채화입니다.
네가 앞에서 본 반원형 연못 두 개는 부자묘의 독특한 건물이다. 고대 제도에 따르면, 국가 부자묘의 수조는 둥글고,' 벽정' 이라고 불린다. 현지 부자묘의 연못은 반원형으로' 연못가' 라고 불린다. 팬' 은 물 세 방울에 반 반을 더한 것이다. 한자는 상형에주의를 기울이고, "판" 은 반 수영장입니다. 공자는 공부는 끝이 없고 지식은 영원히 가득 차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연못처럼 영원히 원을 채우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수재 시험에 합격한 사람만이 지변 도심의 작은 다리 위를 걸으며 수재가 될 수 있었다.
연못가 북부에 위치한 이 석패방도 부자묘의 독특한 건물로' 렉싱문'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국흥' 은 28 성 중 흙을 빌리는 신이다. 당시 싱성문에 드나드는 것은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사장이라는 최고관원만이 그 문으로 드나들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시몬에서 출입하는 일반 공무원; 다른 인원은 동문에서 드나든다. 그래서' 반대' 라는 성어가 생겼다. 이제 우리는 이미 별문에 들어갔다. 고대 중국 건축은 축 대칭을 중시한다. 음, 비림도 예외는 아닙니다. 비림 속의 전시실은 남쪽에서 북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성문의 중앙문을 중심축으로 한다. 양쪽의 방은 임시 전시장이다. 중앙대로 양쪽에는 많은 돌기둥들이 있으며, 중국 고대 민간 석조의 보물이다. Mdash Weibei 볼트 말 더미. 이 못들은 높이가 약 2 미터이고,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고, 모양이 풍부하다. 고대에는 말이 중요한 운송과 작전 수단이었다. 끝없이 펼쳐진 위북 고원에는 교통과 군사적 필요를 위해 역참 옆에 대량의 말못이 설치되었다. 매김과 가축을 겁주는 목적 외에도 악, 길조, 장식을 억제하는 의미도 있다. 해방 전, 위북 지역의 관원이나 부잣집 마당에는 수많은 말 못이 줄지어 서 있었다.
이제' 비림'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먼 곳의 거대한 간판을 보세요. 자세히 보면' 기념비' 라는 단어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왜 점수가 한 점 적을까요? 이것은 오자입니까? 분명히 이것은 불가능하다. 이 두 문장은 청대의 유명한 애국 장군 임측서가 쓴 것이다. 아편전쟁 후에 벼슬을 그만두고 신장 일리를 지키다. 당시 나는 Xi' an 을 지나 이 두 글자를 적었다. 어떤 사람들은' 비석' 이라는 글자가 없어졌다고 하는데, 마침 그가 당시 실직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사실 그렇지 않아요. 너는 나중에 비림의 모든 비석 글자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고대 한자가 대칭을 중시하고,' 비석' 자가 아포스트로피 한 개를 빠뜨린 것은 대칭적으로 보기 위해서다.
자, 이 크고 웅장한 비석을 보세요. 이것이 바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석대효입니다. 그것은 비림 중 가장 큰 비석이다. 효경' 은 유교 고전 중 하나로 공자의 학생이 편찬했다. 책 * * * 분점 18 장, 주로 봉건 사회의 기본 윤리 중 하나인 효도에 관한 것이다. 그는 또한 효를 충왕과 연결시켜' 군을 아버지로 삼는다' 고 주장하고, 종법 혈연 관계로 봉건 통치를 수호하며 역대 봉건 통치 계급의 특별한 중시를 받았다. "효" 는 모든 도덕의 기초이며,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는 것은 기본적인 치국 전략으로 여겨진다. 석대 효경' 전반부는 당현종 이롱기가 예서를' 효경' 으로 한 서수로, 효치로 천하를 다스리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후반부는 효경의 원문이다. 그 작은 글자들은 이롱기의 효도에 대한 주석이다. 당시 이 비석은 국자감 국자감에 세워졌기 때문에' 어비' 라고 불렸다. 그래서 비석은 3 층 석대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석대효' 라고 불린다. 이 비석은 높이가 6 미터에 가깝고, 그 받침대, 비석, 비석은 35 개의 거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비 꼭대기에는 두루마리 구름과 용 한 마리가 조각되어 있는데, 곧 날아갈 것 같다. 기념비는 네 개의 거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체 비림 중에서 가장 큰 기념비이다. 받침대 아래에는 세 개의 석대가 있어 모양이 특별하다. 풍류천자 당현종도 서예에 능하다. 이 비석은 서예가 깔끔하고, 글씨가 또렷하고, 화려하고 우아하며, 당대의 예서 중의 선두주자이다. 이 비림 속의 슈퍼 거비가 너무 커서 아래로 뻗어 정자에 네모난 구덩이를 형성하고, 정자 꼭대기까지 올라가 하늘이 우뚝 솟아 있고 기품이 비범해 보여서' 영객 제 1 비' 라고 불린다.
이제 나를 따라 비림의 첫 전시장으로 들어가세요. 여기에 전시된 것은 아이와 진의 해서체' 개경' 이다. 개성' 은 당문종 개성이 2 년, 즉 기원 837 년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경" 은 고대 중국 유교 고전을 가리킨다. 케이석성경 포함 12 작품. 주역' 은' 소경' 외에도 가십을 통해 자연과 사회의 변화를 추측하는 것은 선진사상사에서 중요한 재료이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춘추시대에 편찬된 시가의 총집이다. 이주, 이일, 이기는 선진 법률 법규와 사회 풍속의 집대성자이다. 춘추좌전',' 숫양전',' 곡량전' 은 각각 사료와 유학의 관점에서 중국 최초의' 춘추' 를 설명했다. 논어' 는 공자의 언행에 대한 기술적 묘사를 전문으로 하는 문집이다. "엘야" 는 우리 나라에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는 최초의 전문 저서이다. 이것들은 모두 봉건 사회 독서인의 필독 책이다. 당시 조각판 인쇄는 흔하지 않았기 때문에 필사 착오를 피하기 위해 당문종은 비석에 새기라고 명령하고 전국 최고학부국자감태학에 설치해 교정을 했다. 개성석경' 은 1 14 개의 비석으로 총 228 면, 650 152 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대' 맹자' 라는 책은 9 석을 보충하여 열세 경으로 통칭한다. 중국 역사상 7 곳의 고전 석각을 정리한 적이 있는데, 이 곳만이 가장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또한, 시대 초에는 사료의 가치가 크다. 사람들은 그것을 "세상에서 가장 두껍고 무거운 책" 이라고 칭찬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이제 우리는 비림 제 2 전시장에 왔습니다. 이곳은 주로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가 쓴 비문을 진열하여 줄곧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는 전범이었다. 그중 초당의 유명한 서예가 구양이 문의한' 황보 탄신비' 와 그의 아들 구양통의' 도장비' 가 있다. 안진경의 다보탑비와 안씨 가묘비, 만당 유공권의 신비한 보탑비가 있다. 그리고 huairen 스님의 "당나라 sanzo 서문비". 당대의 삼장서문비 () 는 일명' 금스티커' 라고도 한다.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한 대진경교 중화비비도 있습니다. 당대의 서예는 중국 서예 예술사의 절정기이며, 장기적인 정치적 안정과 사회 발전은 문화 번영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당태종 이래 역대 황제의 사랑과 제창으로 사회 전체가 서예에 보편적인 중시를 갖게 되었다. 많은 서예가들이 우후죽순처럼 꽃이 만발하다.
신사 숙녀 여러분, 이 비석을 보세요. 비림에는 중국 고대 비석에 나타난 외국어 비석 몇 개가 있다. 대진의 유행하는 경교' 중화비' 는 비림 중 가장 국제적 인지도가 있는 비석일 것이다. 그것은 당덕종 건중 2 년, 즉 기원 78 1 년에 조각되었다. 페르시아인 수정정이 서술하고, 노수연 작가가 서술하다. 원래 당대의 장안 대진사가 지은 후 흙에 들어가 안식처가 되었다. 내일 3 년차, 즉 서기 1623 년에 재발견되어 청말에 비림으로 이주할 것이다. 대진' 은 중국이 동로마제국에 대한 옛 명칭이다. 경교는 기독교의 한 분야로, 네스탈리 교파라고 불린다. 그것은 기원 43 1 년 시리아 네스탈리 교파에 의해 필라델피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터키 도시 세크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비문은 "페르시아의 화살이 이끄는 선교사 대표단은 기원 635 년에 장안에 도착하려고 성대하게 접대를 받고 선교를 허가받았다" 고 밝혔다. 이후 경교는 중국에서 널리 퍼졌다. "경" 은 명려한 뜻이다. 첫 번째 기념비에는 기독교 기호가 새겨진 십자가가 새겨져 있다. 이 비석은 기독교 초기에 중국에 들어온 상황과 그 교칙과 교리, 72 명의 경교 승려의 이름을 각각 고대 시리아어와 중국어로 새겼다. 고대 중국과 유럽, 중앙아시아와의 우호적인 교제를 연구하기 위해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대진의 유행하는 경교' 중화비' 는 근대에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비문은 한때 국외로 전해져 라틴어 원고로 번역되어 많은 나라의 관심을 끌었다. 일부 외국인들은 유럽에 Q2 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교를 기록한 비석은 유럽으로 운반해 보여줘야 한다. 1907 년, 덴마크인 호모는 영국 정부의 지시를 받아 3000 냥의 은으로 가짜 비석을 바꿔 여론의 반대에 부딪혀 런던으로 운반해야 했다. 현재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 비석의 복제품을 가지고 있다.
대진이 경교가 성행하고 있는 중화비 맞은편에서 우리는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안진경이 쓴 이 석두 들을 보았다. 그것들은 다보탑비, 안씨네 묘비, 좌차기둥이다. 안진경은 서예가 잘생겼을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충의와 염치, 불요불굴로 유명하다. 안사의 난' 이 일어났을 때, 그는 자신의 동생 안한경과 연락해서 평원인 오늘 산둥 제독으로서 일어나 반란을 일으켜 우두머리로 발탁되었다. 20 만 명의 병사를 거느리고 반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반란을 평정하기 위한 중견력이 되어 루군 공작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리 xilie 반란, 그는 항복 하고 살해 했다. 안진경의 서예는 그와 같다. 초학 추 suiliang, 그리고 장욱과 함께 초서를 배우고, 전서와 전서를 사용하다. 안진경의 서예는' 원, 대, 두께, 정사각형' 이라는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그의 행서는 기세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안체' 라고 불린다. "도탑비" 는 안진경이 44 세에 쓴 것이다. 연 슈 (Yan Shu) 에서 가장 초기의 작품으로, 초기 스타일을 나타내며, 종종 시 얀 (Xi Yan) 을 배우기위한 입문 모델로 사용됩니다. "안씨 가묘비" 는 그가 73 세 때 한 것으로, 필법이 창진하고, 정취가 순하고, 서예 조예가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이르렀다. 좌석의 초안은 그가 55 살 때 쓴 것이다. 당시 또 다른 관원인 곽영일에게 편지를 쓴 원고로, 곽이 공공장소에서 내시 우노은의 자리를 많은 대신들 위에 배치했다고 비난했다. 필법이 창건하고 힘이 있어, 연, 티, 책 속의 걸작이다.
이제 우리는 비림의 세 번째 전시장에 왔다. 여기에 전시된 비석을 통해 우리는 중국 고대 서예의 진화를 대충 이해할 수 있다. 《사기》에 의하면, 이 글자들은 황제 시대의 역사학자 창호 () 가 만든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창호 () 를 "조자 성인 ()" 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여기서 본 것은 창호사 기념비이다. 사실, 글의 발명은 한 사람 덕분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인민 군중이 장기적인 생활 실천에서 창조한 것이다. 전서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가장 오래된 서체이다. 비림의 이 전시실에서는 송대 맹승과 중이 조각한' 전서목록 부수비' 를 볼 수 있다. 그는 동한 허신' 설문해자' 에 540 개의 편변부를 새기고 해서체로 주석을 달고 순서에 따라 설명했다. 이것은 한자, 말, 전서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전서는 진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그러나 글씨체가 복잡하고 쓰기가 불편했기 때문에 진대옥관청이는 전서의 획과 구조를 간소화하고 원을 네모난 접으로 바꿔 비교적 편리한 예서를 만들었다. 전서에서 예서로의 변화는 중국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대에서 통용어가 되어 점차 성숙하고 아름답다. 여기서 우리는 한립의 대표작 중 하나인 동한 산시 합양현령 조권이 쓴' 한조전비' 를 볼 수 있다. 이 비석에서 예서의 특징을 볼 수 있다: 누에의 머리연미, 외유내강. 삼국 시대에는 해서체가 등장했고, 수당 때는 상용체가 되었다. 역대 통치자들은 해서체를 공문과 과거 문장 쓰기의 정식 글씨체로 정의했다. 해서체와 초서는 이곳의 대표 작품이다. 시간 관계 때문에 일일이 개괄하지 않는다.
석조예술은 중국의 우수한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산시 () 는 중국 석조예술이 일찍 발전하여 보존이 비교적 풍부한 지역 중의 하나이다. 특히 한당성세의 석조는 그 수가 많고 기예가 뛰어나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중국 조각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석조예술실은 1963 에 지어졌으며, 한당 시대 70 여 점이 산시의 동그란 조각, 엠보스, 선조각 () 에 흩어져 능묘석과 종교석조 () 로 나뉜다. 영묘 석조는 칼로 석면에 찧은 그림이다. 서한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대에 성행하다. 2000 여 년 동안, 그것은 독특한 특색으로 불후의 예술적 매력을 드러냈다.
서한 시대에는 재장풍이 매우 성행하여,' 죽음은 생과 같다' 는 관념이 귀족 계층에서 매우 강했다. 그들의 생활 장면,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모두 무덤에 새겨져 세상을 기쁘게 한다. 한대 초상화석은 바로 이런 짙은 무덤 분위기 속에서 점차 생겨났다. 석조예술실에 진열되어 있는 한화상석은 대부분 산북에서 출토된 것이다. 소수의 동화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소경작, 사냥, 음악춤, 귀족 생활 등 실생활에서 취재되었다. 한대 초상화에는 대량의 역사적 사실이 기재되어 있다. 따라서 그들은 예술 창조이자 역사이며, 동한 사회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우경도" 는 한대 초상화석의 걸작이다. 화면에는 한 사람이 두 손으로 쟁기질을 하고, 두 마리의 소가 앞에서 당기고, 두 마리의 소의 목에 철봉이 걸려 있다. 이것은 두 마리의 소가 양식하는 방식이다. 한나라 농업의 농경 수준은 이미 매우 높다. 산시 () 에서 한화석 500 점, 시 () 비림박물관 소장 133 점이 출토되었다. 여기에 진열된 당묘석 석조는 선령석 코뿔소와 소릉 육마가 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석조는 무덤을 제공하는 돌코뿔소이다. 그것은 원래 당고조 이연의 무덤 앞에 위치해 있었다. 그것은 기원 635 년에 조각되어 무게가 10 톤이다. 그것은 거대한 돌 전체를 조각하여 만든 것이다. 이런 코뿔소는 매우 이상하다. 보시다시피 머리 위에는 뿔이 없고 코 위에는 동그란 가방이 있어서' 둥근 모자 코뿔소' 라고 합니다. 이 코뿔소는 동남아시아에서 원산지이며 지금은 멸종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당초 임라국, 즉 오늘 베트남의 순화 일대는 이런 코뿔소로 당나라에 공물을 바치고 이연은 매우 좋아한다. 능이 건설될 때 당태종 이세민은 일부러 석코뿔소를 영묘 앞에 두었다. 이 석조는 사실적이고 구조가 대칭이며 비율이 정확하다. 분명히, 살아있는 코뿔소 한 마리를' 모델' 로 삼아 온순하고 온순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네가 본 다음 석조는' 소릉 육마' 이다. 당태종 소릉 북쪽 기슭 제단 옆 복도에 처음 놓인 여섯 개의 돋을새김석이다. 육마는 당태종이 중국을 통일하는 전쟁에서 타고 때린 좋은 말 여섯 마리를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육마투' 는 당대의 유명한 화가의 안작이라고 한다. 당태종이 원병풍에 쓴 네 글자의 찬송가는 구양문의가 쓴 것이지만, 연대가 오래되어 글씨가 이미 흐릿하여 잘 보이지 않는다. 당 태종이 소릉을 건립할 때 조릉육마의 목적은 자신의 일생의 공훈을 과시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함께 살던 전마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 창업의 어려움을 경고하기 위해서다. 유군은 높은 엠보스 수법으로 간결한 선과 정확한 조형으로 전마의 자세와 성격, 전쟁 중 화살로 전쟁터를 임용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모든 그림은 사람들에게 짜릿한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유군의 정교한 조각 때문에 외국인의 주의를 끌었다. 19 14, 미국인 피즈버는 산시 군벌 첸과 결탁하여 6 장군 중 2 명을 미국으로 밀입국시켜 현재 미국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대 박물관에 숨기고 있다. 이 두 선생은 주먹 호자와 이슬이다. 지금 보시는 두 개의 완전한 돋을새김작품은 주먹 호와 이슬의 복제품입니다. 19 18, 그들은 다시 중국에 와서 나머지 네 폭의 그림을 산산조각 내고 다시 포장하려 했지만 발견되어 제지했다. 그래서 지금 보시는 것은 네 개의 손상된 돋을새김입니다. 완전하지는 않지만, 물건은 진짜입니다.
네가 지금 보고 있는 장엄한 석상은 바로 어르신의 조각상, 도가의 석조이다. 노자는 도교 창시자 이이의 조각상과 같다. 도교를 반영하는 유일한 돌 조각이기 때문에 매우 소중하다. 이 노인이 우리 중원인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발견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작품의 조각가는 서역의 유명한 조각가인 원가엘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소수민족의 서클에서 살았고, 그의 그림과 스케치는 본민족의 사람들에 의해 모사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노자의 이미지는 점잖고, 사람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받침대가 변형된 모란 무늬가 촘촘하고 고르다. 그것은 원래 역산화청궁의 원초정에 위치하여 당현종이 모셨다. 나중에,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원초관이 무너져 아비의 조각상이 진흙으로 뒤덮여 지금까지 온전하게 보존되었다. 1963 에서 이사온 것은 당대의 석각 중의 진품이다.
자, 여러분, 오늘 비림박물관 여행은 여기서 끝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