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표현 기교

1 .. 은유법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과 비교하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시' 동정산수를 바라보다, 은반청나사' (유우석' 동방을 바라보다') 는' 나사' 를 교묘하게 비유하고, 명월은휘하의 산을 은반청소라에 비유하며, 색채가 단아하고 산수가 혼연하다. 은유는 시에 묘사된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정태 특징을 구현한다.

예를 들면: "펭을 징발하고, 귀기러기는 호전으로 돌아간다." 시인은 펭을 엄에 비유하여, 그가 날아오는 풀 속에서 나왔고,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처럼 호전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고시에서 처마 벽을 날리는 것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를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궁정 사명을 짊어진 대신을 비유하는데, 그는 시인의 마음속의 분노와 억압을 은밀히 쓰고 있다. 작가의 사명은 봄에 일어났다. 도중에 몇 줄의 북귀기러기를 보았는데, 시인은 즉석에서 비유를 하고, 귀기러기로 자신을 비유하며, 서사와 경치를 모두 서술하여 자연스럽게 적절하다.

2. 비교

물건을 성인을 의인이라고 부르거나 사람을 농작물이라고 부르는 것을 의상이라고 한다. 대비는 독자에게 연상을 일으켜 묘사한 사람, 일, 사물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서리새가 먼저 눈을 훔치려고 하면 나비가 넋을 잃는다" (임호 "산원 소매") 에 의인화 수법을 채택한다. "먼저 훔쳐보다" 는 백학이 매화를 아주 좋아한다고 썼다. 그것은 미처 날아가기도 전에 지체 없이 먼저 매화를 훔쳐보았다. 단혼' 이라는 단어는 나비의 매에 대한 사랑을 묘사하고, 나비의 매에 대한 사랑을 극치로 과장했다.

리우웬과 장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앞서 쓴 글과는 달리, 이 시는 버드나무의 가냘픈 이미지로 미인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하지 않고 의인화된 수법으로 버드를 미인' 벽옥' 으로 변신시켜 버드나무의 우아한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봄밤 희우' 의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시는 봄밤의 우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의인화한 수법으로 우야의 신기하고 기쁨에 넘쳐 종이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