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9년 7월 31일, 헝가리의 애국시인 페토피는 사익스버그 전투에서 러시아군과 싸우다가 겨우 2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생명은 소중하다
사랑은 더 소중하다
자유를 위해서라면
둘 다 버릴 수 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욱 소중하며, 자유를 위해 둘 다 버릴 수 있다." 백년이 넘도록 전 세계에서 널리 낭송된 이 시를 떠올리면 사람들은 떠오를 것이다. 저자는 헝가리 시인 페토피(Petofi)입니다. 그러나 1960년대 중국의 특수한 정치적 분위기 속에서 '페토피 클럽'은 다시 한번 불길한 용어가 되었다. 역사를 객관적으로 되돌아보면 위대한 헝가리 시인은 1848년 유럽 혁명의 영웅적인 투사였으며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깊은 관심과 칭송을 받았던 그의 시는 전 세계 억압받는 민족들에게도 깊은 유산을 남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소중한 문학유산.
■민족의 자유를 위한 투쟁과 사랑을 노래하는 환경에서 성장
1823년 1월 1일, 페토피 산도르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통치 하에 도나우강에서 태어났다. 제국 Avd Plain의 작은 헝가리 마을에서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정육점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마자르 농노였습니다. 당시의 법률에 따르면 그의 가족은 사회의 최하위 계층이었습니다.
헝가리의 조상 중 일부는 중국 한 왕조 때 서쪽으로 이주한 흉노족 출신이다. 헝가리는 동서양 문화의 치열한 충돌이 특징이며 유럽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주변 민족의 오랜 차별과 억압으로 인해 헝가리인들은 거의 천년 동안 자신들의 나라가 싸울 것을 격려하기 위해 시를 클라리온으로 사용하는 데 능숙해 왔으며, 현대에 와서는 뛰어난 애국 시인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17세기 이후 헝가리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지배를 받으며 독립된 지위를 상실했고, 자유를 위한 봉기가 잇따라 이어졌다.
이런 환경에서 살던 페토피는 민족 영웅 후스가 어렸을 때 주도했던 봉기의 전설을 어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기꺼이 들었다. 작은 호텔에서 그와 동료들은 헝가리 민족의 독립 투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는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자유 포럼' 분위기는 페토피의 언어 발전과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습니다. 그는 아주 어렸을 때 헝가리어와 슬로바키아어를 자유롭게 말할 수 있었으며 라틴어에도 어느 정도 기초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1835년, 12세의 가난한 소년 페토피는 3년 만에 오르사이드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었고,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목을 이수하는 것 외에도 그의 지능과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진보적인 학생 그룹을 조직하여 프랑스 혁명의 역사와 헝가리 고전 작가들의 작품을 읽고 연구합니다. 1838년에 페토피는 그의 데뷔 풍자시 "작별 인사"를 썼습니다. 이 시는 헝가리 고전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처음에는 그가 일생 동안 추구해 온 시어의 대중적 특성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군 복무, 노숙인 배우 활동, <페이스 패션 뉴스>의 부편집장 등을 역임한 그의 풍부한 사회적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을 심화시켰다.
1846년 9월, 23세의 페토피는 무도회에서 일노츠 백작의 딸 센델레 율리아를 만났습니다. 날씬한 몸매와 하늘색 눈을 지닌 이 아름다운 소녀의 순수함과 솔직함은 젊은 시인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토지와 재산을 소유한 백작은 딸과 가난한 사람과의 결혼을 거부했습니다. 페토피 같은 시인. 저항에도 불구하고 페토피는 율리아를 향한 마음을 억누르지 못하고 반년 만에 '율리아에게', '나는 사랑이 있는 사람이다', '너는 사랑한다' 등 사랑의 시를 잇따라 보냈다. 봄이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숲에 속삭인다", "한 번에 뽀뽀 스무 개라도 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서정시에 담긴 보물들은 율리아가 아버지와 가족의 족쇄를 깨고 1년 후 페토피와 함께 결혼식장에 들어가도록 격려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혁명의 격류는 유럽 전역에 휩싸였고, 헝가리 민중의 봉기도 용암처럼 솟구치고 있다. 페토피의 신혼여행은 기쁨과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사생활에서 평범함에 빠지기를 꺼려하며 "자유와 사랑"이라는 유명한 모토를 썼습니다: "인생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쌉니다..." 이 걸작은 수백 년 동안 세계의 진보적인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준 감동적인 시였습니다. 년.
■시를 구호로 삼아 열정적으로 민족 독립을 위해 투쟁하라
1848년 봄, 오스트리아 통치 하 헝가리에서는 민족적, 계급적 모순이 극에 달했다. 페토피는 사람들이 침략당하고 노예가 되는 것을 목격하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우리는 대대로 노예가 될 것인가? 우리는 결코 자유와 평등을 누리지 못할 것인가?" 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혁명과 밀접하게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싸우고 사람들이 민족 민주주의 혁명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클라리온 호출로 간결한 시 시리즈를 썼습니다.
3월 14일, 그와 다른 봉기 지도자들은 페스트의 한 카페에서 봉기에 대해 논의하고 그날 밤 부르주아 개혁 실행을 목표로 하는 "12개항" 정치 강령을 채택했습니다. the Nation":
일어나세요, 헝가리인들이여, 조국이 부르고 있습니다!
이제 시간이다, 지금 하라, 아직 늦지 않았다!
자유인이 되겠습니까 아니면 노예가 되겠습니까?
선택은 당신의 몫, 그게 문제입니다!
15일 이른 아침,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페스트 행진 봉기'가 시작됐다. 1만 명이 넘는 반군이 민족지학 박물관 앞에 모여 자신의 '민족의 노래'를 공개적으로 낭송했다. . 반군은 빠르게 부다페스트를 점령했고 그곳을 당시 유럽 혁명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이듬해 4월에는 헝가리 의회에서도 독립선언서를 통과시켜 대한민국을 수립하였다. 엥겔스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 바 있습니다. "헝가리는 3월 혁명 이후 법적으로나 실질적으로 농민의 봉건적 의무를 완전히 폐지한 유일한 국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