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분할 기교를 멈추다.

옛사람이 문장 글을 쓰고 문장을 보지 않는 것은 문어문을 처음 접한 중학생에게 어려운 일이다.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어떻게 정확하게 나누어야 하는지가 그들의 난제가 되었다. 문장을 읽는 것은 분명하고, 정지가 정확하며, 문어문을 읽는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멈춤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문장 사이의 멈춤, 즉 문장 부호, 어조에 따라 문장 사이의 멈춤의 길이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문장 중의 짧은 멈춤으로, 단어나 구를 단위로 하여 문장 성분 간의 내적 관계에 따라 분류된다.

정확한 정지는 문장의 의미와 문법 구조를 이해하는 데 기초한다. 따라서 문장의 일시 중지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고, 낭독할 때 문장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비슷한 의미를 가진 텍스트를' 의미 단위' 로 볼 수 있다. "단위" 와 "단위" 사이에는 종종 정지가 있다. 현대 중국어 중 한 문장의 정지에 따라 문어문 중 한 문장에서 상응하는 정지를 찾을 수 있다. 문법구조를 분석할 때 먼저 동사를 잡고, 동사 앞뒤의 단어를 연결하고, 문장 전체를 관찰하고, 앞에서 주어를 찾고, 뒤에서 목적어를 찾고, 다른 성분을 찾아 문장의 문법구조를 결정하고, 이에 따라 문장의 정지를 결정할 수 있다. 다음은 고시를 읽는 일시 중지 방법 중 몇 가지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문장의 첫 보조어와 관련사 뒤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문어문에서는 일부 허사가 문장의 맨 앞에 놓여 토론, 추론, 반문의 어조를 나타내거나, "만약", "복", "만약", "의", "의", "의", "의", "까지", "그래서" 와 같은 문장 전체를 인도한다. 남편이 일출에 있을 때 숲이 꽃을 피우고 있다면. "조프" 는 한 문장의 첫 번째 어조로, 읽고 나면 멈춘다. 이 말을 읽는 리듬은 조프/일출과 숲, 꽃이 피고 쉬는 것이다. 또 "그래서 하늘이 대임/사람", "그것은 무엇입니까/석두 같습니까?" " \ "거지 갱/대수판 적벽운.

고대 중국어는 단음사가 많고, 고대에는 단음어 두 개, 현대 중국어는 이중음어 (고금의 동의어를 통해) 이므로, 따로 읽어야 한다. 예를 들면 (1) "오늘/팡: (b) 에너지/1 차 세계 대전" 입니다. 고대에' 로컬' 과' 찬' 은 두 개의 단음어였으며, 현대 중국어는 마침 이중음어였으며, 의미가 바뀌어 따로 읽어야 한다. 그리고 계속 읽을 수 없다. 또 다른 예로, 보라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이런 절망에 빠지도록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내" 의 고의는 오늘날 "가마" 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처자" 를 가리킨다. 이 말을 읽는 리듬은 속도/아내/자식/현지인/이 절망에 온다. 또 다른 예로,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예" 는 가능합니다. "쉬운" 은 "의지" 입니다. 현대 중국어의 동명사' 할 수 있다' 와는 달리 낭독의 리듬은' 할 수 있다/때리다' 이다. 다른 조상/아버지 세대는 축적되고, 자녀/손세대는 버림받았다.

3.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나누는 첫걸음에서 먼저 이 문장의 각 성분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이 문장의 줄기를 빗어 주어 술어 목적어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문장의 구조성분과 언어순서에 따라 멈춘다. 즉' 주위빈',' 부사술어',' 동보보' 에 따라 멈춘다. 주어와 술어 사이에는 동사와 보어 사이에 일시 중지 (정어와 중심어 사이에는 일반적으로 일시 중지가 없음) 가 있어야 의미가 뚜렷해진다. 예를 들어, 시황제/안 함/대신의 비열함,' 대신의 비열함' 은 목적어로 쓰이는 주술어로,' 시황제/안 함/대신의 비열함' 으로 읽을 수 없다.

어떤 문장은 주어 술어 목적어가 있어 주술어 구조를 형성하지만, 어떤 문장은 주술어 구조가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그런 다음' 동빈/동빈' 방식으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도화원기' 에서' 아내를 이 지경에 이르게 한다' 는 말의 낭독은 중단되었다. 이 문장에서 "지도자" 는 "지도자" 라는 뜻이고 동사이며, "그의 아내를 지도하다" 는 것은 "지도자" 의 내용과 대상이며, 동빈 구조이다. "자" 는 동사, "이 궁지" 는 오는 곳, "자" 는 목적어이자 동빈 구조다. 전반적으로 이 말은 두 개의 동빈 구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말을 읽는 일시 중지는 "그의 아내를 이 절망의 장소로 끌어들이는 것" 이다.

좀 더 긴 문장을 어떻게 나누는가, 예를 들면, "시장에서 나를 모함할 수 있는 사람은 상을 받는다" 와 같은 방법이 적용됩니까? 그래도 그 말은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 다시 한 번 분석해 봅시다. 이 말은 "시장에서 내 잘못을 큰 소리로 토론할 수 있고, 내가 듣는 것은 열등한 보답을 받을 수 있다" 는 뜻입니다. 동사는 "회의", "양보 ...", "고생", 문언문장 중의 동사는 "중상", "냄새", "고생" 이다. 전치사. 이 경우,' 중상성자' 는 동빈 구조이고,' 청취자' 는 동빈 구조이며,' 대상' 도 동빈 구조다. 그렇다면 이 말을 읽는 일시 중지는' 성읍자/청취자/대상' 을 비방하거나' 동빈/목적어' 원칙에 따라 나누는 것이다.

4. 부사어로 쓰이는 명사는 중심 단어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따로 읽으면 부사어를 주어로 오인하고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대" 는 명사로, 유연하게 부사로 쓰이고, "개" 는 계속 읽어야 한다. 그것들을 분리하면 부사어가 주어로 잘못 취급되어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정확한 정지는' 하나/개가 앉다/앞' 이다.

동빈구에서는 동사와 목적어 사이에 정지가 있어야 한다. 예: (1) 전후적의 공격을 두려워하다. (2) 수/폐하께서 나에게 수리 계획 효과를 의뢰해 주실 수 있습니까?

개사와 목적어구가 있는 문어문장에서는 읽기 전후에 멈춤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1) 임명/패배할 때. (2) 폐하께서 저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5. 고대의 국명, 연호, 관직, 작위, 역사적 사실, 지명을 이해하라. 그렇지 않으면 독서정지의 착오를 초래할 수 있다. 예혜/혜제/은산/지란정,' 혜제' 는 현명,' 은산' 은 현명이다. 위산/왕일서부원/각본. ('옥산' 은 산의 이름이고' 왕일서원' 은 왕일서원의 성이다. 복은 고대에는 남자에게 좋은 호칭이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리듬 정지는 생략된 성분을 반영해야 하며, 생략된 성분을 생략하지 않은 것처럼 읽지 말아야 한다. 한 드럼/가스, 그리고/그리고 쇠퇴, 셋/고갈. "in", "3" 뒤의 동사 술어 "드럼" 을 생략하는 것은 술어의 생략을 반영하여 "드럼/가스, 그럼/쇠퇴, 세 번/고갈" 으로 읽을 수 없다.

7. 일시 중지는 문장 구조의 본래의 면모를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구는 동빈 구조이고 목적어는 주술어이다. 예를 들어, "오늘 질문/세계가 무엇인가" 라고 읽으면, 주술어가 되어 끊어진다. 또' 두세 시 비/산 앞' 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만약' 두세 시 비/산 앞' 으로 읽는다면, 원문은 거꾸로 되어 있다.

8.' 도',' 평화' 등 정태 보조어는 문장에서 멈춤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소리내어 읽은 후 멈춘다. 부사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1) 나는 이미 들었다. 오랫동안 너에게 배우지 못했다. "도" 는 술어 앞에서 부사어가 아니기 때문에 "구문" 이나 "구문불문" 으로 읽을 수 없다

(2) 양호/제호.

9. 한 문장에' 아이',' 규칙',' 하나' 등의 접속사가 있을 때, 보통 그 앞에서 멈춘다.

주체-술어 구조의 문장과 동빈 구조의 문장 외에도 의미의 전환을 표현하는 문장이 있는데, 이런 방법으로' 앞' 의 원칙에 따라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원하는 물고기" 의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사직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다" 는 말, "네가 옳다면", "네가 옳다면", "네가 옳다면", "네가 틀렸다면", "네가 틀렸다면", "네가 틀렸다면" 또' 1 만 분은 의리를 분별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는 원칙에 따라' 1 만 분은 의리를 분별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로 나눌 수 있다. "전, 전" 원칙에 따르면 독서의 정지는 "시/시/시/시/시/시/시 외국 환자 무적" 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언제 재밌게 놀 수 있어?" 와 같은 문장도 있습니다. " 어떻게 나누나요? 한번 보자:' 연택' 은 전환점이라는 뜻이고, 뒤의' 언제 재밌을까' 는 전환점의 내용이지만,' 연택' 앞에는 이전 의미의 내용이 없다. 이 말은 다음 문장의 의미의 전환일 뿐, 간단한 문장에 속하기 때문에 그것의 구분은' 택후' 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