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를 상세히 해석하다.

르네상스는 14 ~ 16 세기의 사상문화운동으로 서유럽 국가의 신흥 자산계급의 요구를 반영했다. 그것의 주요 센터는 원래 이탈리아에 있었고 16 세기에 독일,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스페인까지 확장되었다. 14 부터 16 세기까지 이탈리아 휴머니즘 작가와 학자들은' 르네상스' 라는 개념을 사용해 왔다. 이 단어는 이탈리아어 "Rinascita"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통 프랑스어 "르네상스" 로 쓰여진다. 조토 이래 문예 활동의 특징을 요약하여 지금까지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중국은' 중생' 이나' 중생운동' 으로 직역되었지만' 르네상스' 의 번역은 이미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당시 사람들은 문예가 그리스 로마 고전 시대에 이미 매우 번영했다고 생각했지만 중세의' 암흑시대' 가 쇠퇴하여 14 세기 이후에야 비로소' 재생' 과' 부흥' 을 했다. 따라서 르네상스는 새로운 문화가 고전을 스승으로 삼고 있지만 단순한 고전 르네상스가 아니라 사실상 반봉건 신문화의 창조라고 강조했다. 르네상스는 주로 과학, 문학, 예술의 보편화로 나타났지만, 국가마다 사회, 경제, 역사적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13 연말 04+08 초, 이탈리아는 유럽 최초로 자본주의를 싹트는 나라다. 하지만 정치 경제 발전의 불균형으로 인해 선진 지역은 소수의 도시, 특히 플로렌스와 베니스로 제한되었다.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피렌체에는 양모, 은행업, 직물 가공업에 주로 초점을 맞춘 7 개 행회가 있다. 그들은 피렌체의 경제를 통제할 뿐만 아니라 이 도시의 정치권력도 직접 통제하고 있다. 피렌체 최고 권력기관 장로회의 성원은 7 개 길드가 그 구성원 중에서 선출할 수밖에 없다. 귀족들은 정권에 참여할 권리를 박탈당했고, 노동자들은 무력한 지위에 처해 있다. 이런 정치경제 배경에서 피렌체는 이탈리아와 유럽 르네상스의 발원지이자 가장 큰 중심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