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시경에 관한 문장

1.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즉각적인 걱정이 있어야 합니다.

미래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분명 슬픔에 빠질 것이다.

2. 현명한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인자한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현명한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덕 있는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3.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4.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세요.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5. 군자는 조화롭지만 조화롭지 않다.

군자는 남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조화롭게 살고, 악당은 남과 조화롭게 살며 조화롭게 살 수 없습니다.

6. 스승님은 강에서 말씀하셨습니다. 고인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밤낮없이 흐르고 있어요!

7. 토론하고 토론하는 것과 같고, 연마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수양을 완성하는 것은 옥이나 돌을 깎는 것과 같아서 노력이 필요하다.

8. 서로 다른 길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공모해서는 안 됩니다.

입장과 의견이 다르다면 서로 의논하고 계획할 필요가 없다.

9. 시경의 시 305수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악이 없는 생각

시경의 305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 생각은 순수하고 악한 것이 없습니다.

10. 나는 열다섯 살에 배우겠다고 결심했고, 마흔 살에 운명을 알았습니다. 나는 60세에 순종했고, 70세에는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마음이 원하는 대로 따랐습니다.

공자는 "나는 열다섯 살에 학문에 뜻을 두고, 서른 살에 성취를 이루었고, 마흔 살에 어려움이 닥쳐도 당황하지 않았고, 오십 살에 뜻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60세가 되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70세가 되면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11. 과거를 배우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배운 지식을 복습하여 새롭고 더 깊은 지식을 습득하여 교사가 될 수 있도록 하세요.

12. 군자는 남과 비교하지 않고, 악당은 남과 비교하지 않는다.

군자는 대중을 단결시키지만 서로 결탁하지 않고, 악당은 당파를 형성하지만 대중을 단결시키지 않는다.

13. 아는 것이 아는 것이요, 아는 것이 아는 것이 아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가 현명하다.

14.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공자는 지에 대해 "그가 황제의 춤 라인업을 이용해 자신의 안뜰에서 춤을 췄다. 이런 일은 용납될 수 있지만 용납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15. 도교청문회

소문을 듣고 검증도 없이 퍼뜨리는 것은 도덕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p>

아침에 진실을 알고 밤에 죽는 것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p>17. 세상은 모두 형제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사람은 누구나 친구가 있습니다.

18.

군자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유명합니다.

19. 합당하지 않은 사람을 보면 자신을 반성해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을 보면 자기 자신을 생각해야 한다. >20. 원한이 없으면 가난하기 어렵고, 오만하지 않으면 부자가 되기는 쉽다.

원한 없이 가난해지는 것은 어렵지만, 오만하지 않으면 부자가 되기는 쉽다.

21. 덕이 있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혼자는 아니겠지만, 곁에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22.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똥은 썩을 수 없다.

그렇다. 더 이상 조각할 수 없는 썩은 나무 같고 더 이상 칠할 수 없는 똥 벽과 같다는 것은 대개 이 사람에게 실망했다는 뜻입니다.

23. p>사람을 판단할 때는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잘 관찰해야 합니다.

24.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똑똑하고 배우고 싶어하며 자신보다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질문할 수 있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25. 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세요.

문제가 발생하면 항상 세 번 생각하세요. ., 그리고 행동하세요.

26. 품질이 문학보다 우수하면 당신은 거칠게 될 것이고, 문학이 품질보다 우수하다면 당신은 신사가 될 것입니다.

사람의 내면의 단순함이 외적인 문학적 재능보다 좋으면 그것은 투박해 보일 것이고, 외적인 문학적 재능이 내면의 자질보다 낫다면 그것은 과장되고 위선적일 것입니다. 문학적 재능과 소박함이 적절히 결합되어야 신사가 될 수 있습니다.

27.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어쨌든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만 못하고, 사랑하는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만큼 행복하지 않다.

28. 영리한 말과 매력적인 말은 신선하고 자비롭다.

다정하게 말하고 얼굴 가득 미소를 짓는 사람에게는 사랑하는 마음이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