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방의 오랜 전란으로 인해 대량의 인구가 남방으로 이주하거나 유배되고, 전통적으로 번화한 황하 유역의 민생 불황으로 중원의 중심이 북방에서 남방으로 옮겨지고, 남방은 중국 경제문화의 중심이 되기 시작했다.
오랜 양조 끝에 남조에는 산수시를 대량으로 쓴 최초의 시인 사령운이 나타났다.
사령운, 동진 사현의 손자, 이후 강락공으로 습격됐고, 유송시 진후는 후작으로 하강했다. 사령운은 리우웬의 정권에 불만을 품고 원가에서 10 년 동안 살해되었다.
사령운은 대량의 부와 일정한 권위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가 산수를 감상하고 산수시를 창작하는 첫 번째 편리한 조건이다.
사령운시의 내용은 주로 산수를 묘사하는 것이고, 그의 예술적 특색은 모양을 추구하고 경물의 미묘한 차이를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글로 경물의 외적 특징을 묘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령운은 그의 오언시에서 현실에 맞추기 위해 자주 글을 창작하기 때문에, 그의 시에도 간혹 무뚝뚝하고 서투른 단점이 있다. 하지만 그는 주로 사생적인 수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클래식과 겉치레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체감과 상큼하고 아름다운 미감을 줄 수 있어 김대의 복잡한 조각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를테면, "이층으로 올라가" :
그 중' 연못에 춘초가 길고, 정원에 버드나무가 울려 퍼지는 새' 라는 문구가' 오언천고' 라고 불린다. 석남에 따르면 보위는 그 시의 경물 묘사에 대해' 초부용 자연 귀여움' 과 같은 평론을 했다고 한다.
사석시의 또 다른 특징은 그것이 형이상학적 방식으로 끝난다는 것이다. 물론, 시의 끝을 제외하고, "덕지를 너무 많이 배워서 반납을 책임지지 않는다" 는 것과 같이 중간에 끼어들기도 하지만, "산수+현학" 의 패턴은 확실히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사석은 도연명의 전원시처럼 자신을 그 속에 두지 않고 풍경에 대한 순수한 객관적 묘사로 저자 자신의 감정적 단서를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추리가 갑작스럽고 경물 묘사와는 무관하며 시 전체의 부담이 되었다.
그러나 유명한 산수시 시인으로서 풍경에 대한 묘사도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남조시풍 변화의 주창자가 되었다.
보조 출신은 비천했고, 가정관념이 후배 자리까지 강등되었기 때문에 우울했다. 그의 시 중에서 악부시가 가장 성과가 높다.
당 두보의' 군의보군' 에 대한 평가는 사실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는 첫 번째 변두리시로 기세가 웅장하고 섬세하며, "말털이 고슴도치처럼 움츠러들고, 뿔활은 뻗을 수 없다" 는 것이다. 만리장성 밖의 차가운 강 속에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고 감각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송 시대에는 문단이 현언시의 풍조에서 점차 벗어나 고시를 읊고, 비문 풍조를 새기는 영향으로 전례를 중시하고, 전풍을 이용하는 풍조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푸량 () 은 이런 문체의 첫 대표이지만, 그의 작품은 주로 실용성이 있고, 이후 전시인은 안연지와 사장 () 이 있다.
안연지의 시가 전전이 너무 많아 시가의 이미지와 의경의 창조에 영향을 미쳤다. 이것도 전고를 중시하는 시인의 통병이다.
종루의 시는 안연지 (), 사장 () 을 비판하며 "거의 필서상의 문장" 을 비판했다. 석남에 따르면, 바우처는 안연지의 "겉치레와 자수를 펴지만 눈도 조각한다" 고 비판했다.
그러나 안연지도 전고의 속박에서 벗어나 감정을 더 잘 표현하는 작품들이 있다.' 오군자송' 을 대표작품으로 삼는다.
오군자송' 은 대림 칠현 중 응우엔, 지강, 향수, 응우옌현, 류령을 영창 대상으로 감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쩌렁한 운율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본인의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진실한 묘사이다.
남제영명 년 (483 ~ 493 년) 에 이르러 새로운 시신인 영명체가 드디어 나타났다.
영명체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시 언어의 음률을 규범화한 것이다. 그것의 출현은 현대시의 최종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으로, 중국 고전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다.
육기의' 문푸' 에서' 소리 반복은 오색 선언과 같다' 는 말이 나오면서 문학 작품에서 단어를 사용할 때 음운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이때 관점은 비교적 일반적인 이론일 뿐이다. 영명체가 나타날 때까지 작품의 멜로디에 대한 인위적인 규정이 있었다.
영명체의 리듬은' 평상 곡 입성' 을 기초로 시에서 단조롭거나 조화롭지 못한 현상을' 팔병' 으로 분류한다.
그러나 이 시기의 성정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성숙하고 너무 가혹하다. 이렇게 고지식하고 세심한 규정도 시 창작과 감정 표현에 제약을 줄 수 있다. 영명체의 대표 시인 심약, 사조조차도 완전히 따를 수 없다. 그래서 이 이론의 제기도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
문학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영명체' 이론은 큰 진보이다. 음절 조화의 법칙을 파악하고 의식적으로 음절을 맞추는 것이 가능해져 현대시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성병' 외에 영명체 시인은 또 언급할 만한 문학적 주장이 있다.' 안씨 가훈' 에 따라 문장' 삼변에서' 로, 뻔하고 읽기 쉽다. 생소한 전고를 반대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 분명하다. 가독함은 산간자를 반대하는 것을 의미하고, 가독함은 문장 소리를 강조하는 억양의 좌절을 가리킨다.
여기에 영명체의 시 두 수가 있습니다.
음률 규칙의 제약으로 인해 영명체의 편폭은 너무 길어서는 안 되지만 음절은 유창하고, 어휘는 아름답고, 어휘는 간결하고 적절하며, 감정이 깊고, 명랑하다.
새로운시: 고대시와 현대시의 과도기적 형태. 영명체 시인부터 현대체시에 이르기까지 그에 맞는 작품은 모두 신체시에 속하며, 그 중에서도 시와 시 사이의 이중성을 요구한다.
영명체의 가장 걸출한 시인은 사령운의 동종이기 때문에 그는' 이감사' 또는' 고마움' 이라고도 불린다.
사령운에 비해 사천의 시는 더욱 조화롭고 시적이며, 언어가 생경하고 형형적으로 끝나는 문제는 없다. 그러나 그의 시는 사령운이라는 비범하고 탈속적인 필법이 부족하고 경지도 비교적 좁다.
사추시의 음절은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영명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에는 또 오언사구의 작은 시가 있는데, 풍격이 섬세하고 내용이 완곡하여 당대의 이후 오언절문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그 영향을 받아야 한다.
사추는 남조 최고의 시인 중 한 명으로, 리앙 첸시풍, 특히 당대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이백은 감사의 뜻을 높이 찬양한다.
남치 말기 (기원 494 년) 에 잔인한 제명제 소루안이 계승하였다. 조정 정치투쟁의 영향으로 영명 작가는 연루되었고, 왕룽은 죽임을 당했고, 심요, 사호, 범려 석방됐다. 따라서 후기에 그들의 작품은 영명체의 속박에서 벗어나 리듬 기교를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한 감정을 작품에 쏟아부어 개인화된 창작의 추세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태평년 동안 각종 외술은 여전히 재정을 돋보이게 하지만 난세의 시는 왕왕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지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풍이 변한 후에도 여전히 영원한 풍격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단순히 고체시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창작은 영원한 풍격의 신풍격이나 고체시의 새로운 장르로 볼 수 있다.
샤오루안 재위 5 년 만에 세상을 떠났고,' 경릉팔우' 중 하나인 소염이 권력을 잡았다. 서기 502 년에 양조를 건립하여 남치를 대체하였다.
소염 본인도 학자로 등극한 후 학자를 발탁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그러나 왕으로서 그는 글쓰기에 전념할 수 없었고, 많은 문인들이 소통태자 옆에 모여 당시 가장 영향력 있는 문인 그룹을 형성했다.
샤오 통 (Xiao Tong) 은 문학 작품이 "아름다움" 과 "우아함" 을 모두 가져야한다고 주장했다. 아름다움은 문학의 형식미를 가리키고, 야지는 유교 정통의 문학 관념을 가리키며, 자연히 그의 태자 신분이 있다. 소통의 시는 특색이 없다. 그의 가장 큰 공헌은 중국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학 총집인' 문선' 을 집필하는 것이다.
서기 53 1 년, 태자 소통병, 소강이 황태자로 계승했다. 그러나 그의 문학 관념은 소통의 아와는 달리 시의 형식미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내포를 간과했을 뿐이다. 게다가 이들의 생활범위 자체가 좁기 때문에 제재는 극히 제한적이다. 대부분 주변의 일과 여성의 몸매를 찬양하며 궁체시를 형성했다.
궁체시는 시를 요구한다: 화려한 언어, 정확한 대결, 밀집된 전고, 조화로운 음운, 전반적으로 시의 외적 기교를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궁체시는 내용과 풍격에 뚜렷한 결함이 있다. 심지어 일부 작품들은 격조가 낮고 정색묘사에 노골적이지만 궁체시는 여성의 외적 아름다움을 대규모로 묘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통시에 대한 돌파구이기도 하다.
동시에 궁체시는 이중성과 배비성에 대한 파악이 더 좋고, 형식기교에 더 많은 경험을 쌓았으며, 이는 고대시가 현대시로 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통문선' 에 이어 소강이' 요대 시' 를 편집했다. 그 궁체시의 염체 때문에 소강명 서릉은 서한 이래 염체시와 비슷한 모든 관련 작품을 수집하여 소통이 남긴 야체시풍에 대항하여 자신의 정치적 지위를 높였다.
어대 신시' 는 서한 이래 660 여 곡의 여성 제재의 작품을 수록했다. 조식의' 공작새 남동쪽 비행',' 버려진 여성시',' 유신의 칠석시',' 유',' 동교' 등 여러 곡의 악부시, 현학파 시인 손욱의' 도엽애인가' 를 포함한다.
3 16 년, 아티라 유야오가 장안을 침공하고 서진이 멸망했다. 서진황족 사마예는 동진을 세우고 수도를 건설하고 남방을 통치하며 창장 북쪽은 연년 전란과 정권의 공존과 교체에 빠졌다. 120 여 년 동안 여러 정권이 출현했고, 역사는' 16 국시대' 라고 불린다.
민생 불황, 일부 소수민족 정권은 한인, 특히 한족의 지식인을 증오한다. 따라서 이 시기의 시는 매우 적고, 유일하게 큰 영향을 미치는 작품은 여시인 소혜의 회문시뿐이다.
소혜의 회문시, 일명' 현적도', 총 84 1 자, 종횡 29 자, 모두 종독, 횡독, 사독, 상호 읽기, 수직 읽기, 역독, 개독, 개독할 수 있어 독창적인 운이라고 할 수 있다.
남조악부 중 예술수준이 가장 높은 것은 서주곡이다.
북조악부 중' 목란사' 와' 칙륵 노래' 가 최고의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