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 \ "세설 \"
설득' 은' 견자' 중 첫 편이다. 설득' 이라고도 합니다. 권유는 학습을 장려하는 것이다. 이 글은 학습의 이론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학습의 단계, 내용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배우지 못한다" 는 것은 전체 논문을 관통하는 중심 사상이다. 견자는 공부가 지식과 재능을 키우고 도덕적 기질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내와 끈기가 올바른 학습 태도이다. 유교 경전을 배우는 동시에 성현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데 능하고, 사람을 가르치는 데 능해야 한다. 공부는 시작과 끝을 잘해야지, 결코 중도에 포기하지 않으면, 완전하고 순수한 정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세설' 은 당정원 18 년 (기원 802 년) 한유가 그의 학생 이판에게 쓴 것이다. 교사론' 은 교사의 중요한 역할,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필요성, 교사를 선택하는 원칙을 설명하는 단문이다. 이 글은 당시' 사대부' 가 스승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잘못된 관념을 비판하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풍조를 제창했다. 동시에 그 비방자들에 대한 공개 답변과 엄정한 반박이기도 하다. 작가는 누구나 자신의 선생님이 될 수 있고 지위나 나이 차이로 인해 겸허한 학습을 거부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문말 공자의 언행으로 증언하고, 스승의 중도를 구하는 것은 예로부터 있는 것이니, 사람은 고도를 버릴 수 없다.
2. 문어문으로 학생들을 설득하여 독서가 유익하다.
순자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곧게 뻗어 있고, 바퀴인 줄 알고, 그 곡은 규정에 있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선생님이 말했다
한유
-응?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응?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은 자에게 유익하다. 성자가 성한 까닭과 어리석은 사람이 어리석은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다!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만약 네가 그의 몸 속에 있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을 위해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남자아이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는 부끄러움을 생각하지 않고 서로 공부한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사도가 불분명하다. 무의와 악사는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이 말했다: "세 친구가 있으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지식은 선후순이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는데, 그럴 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 육예, 모두 통념, 시간, 여가 시간에 공부하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3. 읽는 방법 (문어문) 원문은 다음을 의미한다.
읽는 법
(송) 주
일반적으로, 너는 이 책을 읽기 전에 반드시 그것에 익숙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네가 말하는 모든 것이 내 입에 있다. 두 번째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것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다.
만약 네가 내 마음속에 있다면, 너는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문의에 대한 의심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럼 너도 좀 겸손하고 조용히 해야지, 급하게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마라.
문자 참고:
1 읽기 방법: "읽기 요요" 에서 선택.
대략: 대략, 대부분.
3 모두: 모두.
4 ~: 사용.
5 도: 역시.
6 안 함: 안 돼요.
7: 서둘러.
고문의 취지:
평소에 먼저 책을 꼼꼼히 읽어서 책 속의 물건들이 모두 자기가 말한 것처럼 되도록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정독하는 방법으로 진지하게 생각하고, 책 속의 뜻을 내가 생각해 낸 것처럼, 그래야 독서가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의 뜻이 어렵거나 해석이 다르다면 냉정하게 생각해야 하고, 급하게 설명하지 말고 취사선택을 결정해야 한다.
4. 문어문 읽기에 관한 문장 몇 편을 구하다. 왕관식과 제조의 원문을 급히 구하다. 7 ~ 8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소 (1) 를 놓아주고, (2) 학교 집을 훔치고, 학생들의 배서를 들으라고 명령하셨다. 듣고 나면 (3) 외워라. 황혼에 집에 가서 소를 잊고 아버지는 화를 내셨다 (4). 예전처럼 좋다. 어머니가 말했다. "내 아들이 그렇게 멍청한데, 너는 왜 그가 하는 일을 듣지 않니?" 면류관이 갔기 때문에, 수도사 절에 의지하여 생활하였다. 야간 잠무 (6) 불무릎 위에 앉아 책책 (7) 등불을 비춰 읽음, 랑랑 대단 (8). 불상은 온통 흙 인물로, 무서운 얼굴 (9), 어린이 왕관, 밭 (10) 이 모르는 말이다. "송 석설문집"
주 (1) 방목: 가축 방목. (2) 도둑질: 몰래, 몰래. (3) 뭔가를하십시오: 항상 (자주), 그냥. (4) 타트: 채찍, 막대기 등으로 사람을 때린다. (5) 아이고: 왜? (6) 잠수함: 몰래, 조용히. (7) 시행: 책 한 권을 들고 있다. (8) 대단: 아침, 새벽까지. (9) 끔찍한: 끔찍한, (10): 전: 표정이 안전하고 담담합니다.
왕관은 주강 현인이다. 7 ~ 8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논두렁에 가서 소를 넣으라고 하셨고, 그는 몰래 학교에 뛰어들어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난 후, 나는 항상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그가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가 방목하고 있는 모든 소를 잊어버렸다. 왕관의 아버지는 크게 노하여 왕관을 호되게 한 대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렇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아이가 이렇게 독서에 매료되어 있는데, 왜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그 후로 왕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에 그는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 위에 앉아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부처님 앞에서 등불을 비추는 빛을 통해 독서하는 소리가 날이 밝을 때까지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상은 대부분 진흙 플라스틱으로, 저마다 생김새가 험상궂어서, 사람들이 소문을 듣고 겁을 먹게 한다. 왕관은 아이이지만, 그는 보고 있는 것 같다.
(1) [원문] 12 살 때 손신은 줄곧 구양문충 (3) 을 알고 말로 그에게 물어보려 했다. 구름처럼 "다른 방법이 없다 (⑤),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하고,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세상 사람들은 글씨를 적게 쓰고 독서에 게으르다. 다시 한 편 더 발표한다. 즉, 다른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서는 사람이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⑧ 하늘을 원망하지 마라, 자신도 볼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런 공개적인 비난의 시도는 특히 재미있다. ① 이 글은 수시의' 동파지림' 에서 뽑혔다. ② 세: 연초 ③ 구양문충공: 구양수, 문충은 그의 시호, 공은 존칭 ④ 기회 ⑤ 조작: 방법 ⑤ 일: ⑦ 성공; ⑧ 결함: 단점 ⑨ 비난: 실수를 지적하십시오.
어느 해 초, 손신은 구양수를 알게 되어, 기회를 틈타 그에게 문장 쓰는 일을 가르쳐 주었다. Ouyang xiu 는 말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문장 자주 쓰면 자연스럽게 진보할 수 있다. " 세계 일반인의 문제는 글씨를 연습할 기회가 적고 책을 읽는 것도 귀찮다는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을 다 쓴 후 즉시 다른 사람을 능가하라고 요구하면 성공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문장 부족은 다른 사람의 지적이 필요 없고 연습을 많이 하면 발견할 수 있다. "구양수는 다른 사람에게 그가 문장 쓴 경험을 이야기해 주었기 때문에, 특히 의미가 있었다. [분석] 열심히 공부하고, 문장 많이 써야 문장 품질을 높일 수 있다. 그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문학의 거장 소동파는 재능이 개세하여 고금의 명성을 얻었다. 그는 또 다른 사람의 성공 경험을 이렇게 중시하고 훈계로 삼을 수 있어, 그가 학문이 엄밀하고 근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에게 큰 교훈을 주었다. 문장 좋고 나쁨은 독서의 게으름과 연습필의 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문: Lu youren su zimei 는 성격이 자유분방하여 술을 즐겨 마신다. 두계공 삼촌 댁에서 나는 매일 밤 한 싸움의 속도로 공부한다. 대중은 이에 대해 깊이 의심하여 아이들의 비밀을 만들었다. 문독은' 장한량전' 을 읽고' 양과객공진' 까지 실수로 버스에 들어갔다. 그는 박수를 치며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나는 그것을 놓쳤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큰 입을 마셔 라. 리앙 (Liang) 이 말할 때까지 다시 읽으십시오.' 나는 처음부터 기다릴 것이고, 오늘 폐하를 줄 것입니다. 그는 케스에게 말했다. "군주와 대신을 만나기가 어렵다. "큰 그림 한 장 더 주세요. 대중은 듣고 모두 웃으며 말했다. "이런 술이 있으면 싸우는 것도 많지 않다. ""
수지미는 호방한 사람이라 술을 좋아한다. 그는 장인인 두계공의 집에 있을 때 매일 책을 읽고 (책을 읽으면서 술을 마시면서) 한 통의 한도를 마신다. 뒤 칠공 깊이 의심스러운 느낌, 그들은 후배를 보내 은밀히 고찰했다. 공자미를 듣고 한서를 읽나요? 장량전, (그가) 장량 과 자객이 진시황을 공격하는 것을 읽었고, 자객이 던진 대철추가 진시황의 보조차 (이 단락) 만 명중했다. 그는 갑자기 박수를 치며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놓쳤어요. " 그래서 그는 큰 술 한 잔을 마셨다. 나는 또한 장량, "chenliu 에서 반란 이후 황제를 만났을 때, 하나님은 폐하를 보고 나를 보내 보았다" 고 말했다 보았다. " (수지 미) 또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군신이 만나다니, 정말 어렵다." 한 잔 더 마시다. 두칠공이 듣자마자 하하 웃으며 말했다. "이렇게 마셔도 과언이 아니다."
5. 문어문 읽기의 좋은 방법 오리지널 출판사: 조
(b) 고전 중국어 비교 읽기 방법 및 문제 해결 기술
지식점을 잡다
문어문의 학습은 학생들에게 "필기와 공구서를 이용하여 고시를 읽고, 간단한 문어문을 읽고, 기본 내용을 이해하게 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축적, 깨달음, 운용을 중시하고, 자신의 감상 품위를 높이고, 80 곡의 우수한 시 (단락) 를 암송하다. 문어문 시험 문제는 학생의 암송 축적을 중시해야 하며, 필기와 참고서를 이용하여 시의 취지를 이해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중시해야 한다. -응?
1. 수업 내 과외 확장, 비교 독서는 이미 중요한 시험 형식이 되었다. -응?
2004 년부터 2006 년까지, 우리는 그것의 발전 궤적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새 과목의 입학시험 초기에, 우리는 수업 내 단락을 많이 채택하여 단어, 문장, 어의이해 등에서 문어문 교수에서 지식과 능력의 실태를 테스트하는데, 목적은 우리가 기초를 다지는 것을 지도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과외 문어문 독서로 문어문의 학습과 운용을 지도하고, 반삼 을 들어 점차 교실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이용하여 과외문어 읽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이것은 새로운 과정 시험이 우리가 지식을 문제 해결 능력의 발전 방향으로 바꾸는 것을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전환에서 비교 독서는 수업 안팎의 지식을 연결하고 마이그레이션을 촉진하는 중요한 형식이다. 수업 내 두 편의 문어문 자료의 비교 독서일 수도 있고, 수업 안팎 한 편의 문어문 자료의 비교 독서일 수도 있다.
2. 시험의 내용은 여전히 단어 위주이며 내용에 대한 이해도 시험한다. -응?
조사된 내용은 대부분 (1) 위조자의 원문, 발음, 어의이다. 고전 중국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실제 단어의 중요성; 문어문에서 자주 쓰이는 허사의 용법: 중요한 문장의 번역과 단락의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 주로 세 가지 질문 유형이 있습니다:? 문어문 시험은 일반적으로 주관문제를 위주로 하며, 개방문제가 비교적 많다. 열린 명제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① 명구 감상. 예를 들어, "모든 것이
6. 문어문 읽기 방법 지도 2009-06-04 20:5 1 문어문 읽기 방법 지도 진행자 쇼문어문은 학생들이 조국의 언어문화를 사랑하고,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고, 고상한 정서를 도야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수업 시간에 기본 문장 들은 고아 한 중국어 독서 질문의 선택 부분에 대 한 독서 자료로 많이 사용 하 고, 과외 독서에 대 한 독서 자료로 이해 하기 쉬운 문장. 전반적으로, 수업 중이든 과외든 모두 독서 이전 능력의 고사를 중시한다.
조사한 지식은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① 본문을 통독하고, 본문의 문장 읽기를 마스터한다. ② 흔히 볼 수 있는 실어와 허사를 이해하고 문장의 대의를 이해한다.
③ 본문에 포함된 사상과 감정을 이해한다. ④ 텍스트의 주요 예술적 특징과 표현 기법을 이해한다.
문어문은 어떻게 읽습니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장애물을 제거하고 문학적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과외문어문이 전문을 읽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시험문제가 잘 되는 전제이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 단계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전반적인 독서입니다. 먼저 전문을 통독하거나, 찾아보거나, 건너뛰고, 문어문 세그먼트의 풍격을 대충 이해하다.
서술문이라면'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이, 결과가 무엇인지' 를 분명히 해야 한다. " 이때, 한 번에 완전한 글을 읽을 것을 기대하지 말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에 얽매여 있는 것이 아니라, 잠시 내려 놓고, 글의 해당 곳에만 표시를 할 뿐이다.
그런 다음 운용을 잘해야 하고, 글의 뜻을 헤아려야 한다. 문어문의 명제자는 필기를 할 수 있는데, 왕왕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2006 양주 고등학교 입시에서 "촛불을 만지면 모양을 얻을 수 있다. 내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괄호 안의 주석의 도움으로 수험생은 본문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글의 뜻을 이해하기 위해 시험 문제 요구 사항, 특히 내용 요약류의 객관식 문제를 빠르게 훑어볼 수도 있다. 자세히 읽으면 전문의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몇 가지 문제 중 하나는 원문과 일치하지 않고, 다른 세 가지는 모두 옳기 때문이다. 설령 착오가 있다 해도 종종 세부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이런 질문을 읽음으로써, 당신은 즉시 전문을 이해한 다음 원문을 읽으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는 본문을 다시 읽는 것이다. 처음 두 단계를 거쳐 수험생은 이미 70 ~ 80% 의 문장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사고의 방향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다시 읽을 때 상위 수준에서 전체 텍스트를 식별하고 이전 두 단계의 편차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단락을 만나면, "단어는 문장과 분리 될 수 없고, 문장은 문장과 분리 될 수 없고,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없다" 며, 각종 수단을 이용하여 앞뒤로 연기하여 해석 과정을 완성해야 한다. 둘째, 기초를 다지고, 배운 것을 단어 해석과 문장 번역에 적용하는 것은 모두 문어문 필수 시험 문제이다. 이 질문들에 잘 대답하려면 반드시 평일의 축적에 의지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의 문어문 시험 문제는 모두 전형적인 실어의 해석을 고찰하였다. 이런 실사를 만났을 때 수험생은 먼저 자신이 이전에 배운 문어문에 이 단어가 있는지 기억해야 한다. 만약 있다면, 그것의 의미는 여기서 이해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2006 년 웨이팡 중학교 시험 문제에서는' 달빛 유청' 의' 절대' 라는 글자를 해석할 것을 요구했다. 이 말은 과외에서 나왔지만 수업시간에 이미 배웠으니 수험생이 생각해야 할 것은' 구경' 이다. 2006 년 강서성 입시에서' 예' 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이 나왔다. 우리가 배운 것을 돌이켜 보면,' 예' 에 대한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판단동사이고, 다른 하나는 대명사' 이것' 이다. 예를 들면' 년',' 일' 이다. 분명히 여기서' 예' 의 정의는' 이것' 이다.
교실에서 의미가 없고 판단하기 어렵다면, 구체적인 어경에 따라 글리프 분석이나 단어가 있는 문장의 구문 분석을 이용하여, 어성을 판단하는 관점에서 그 정확한 의미를 추론해야 한다. 어떤 실어의 뜻은 자신의 용법에 따라 정확하게 해석할 수 없으니, 그것의 용법이나 유연성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졸졸' 이라는 말의' 졸졸' 이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두 가지 의미를 배웠고,' 졸졸' (조프) 에서' 마침내' 로 번역하고,' 모든 피아니스트가 죽었다' 에서' 한 달 후에 죽는다' 로 번역했지만 때때로 중간고사 제목에도 자주 쓰이는 허사의 용법이 관련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간고사, 중간고사, 중간고사, 중간고사) 허사가 많지만 흔히 쓰이는 것은' 의',' 그',' 그리고' 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자주 쓰는 허사의 기본 의미와 주요 용법 (예:' 의' 자) 을 기억해야 한다. 중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구조보조사',' 대명사, 사람 또는 사물',' 주어에 사용' 이다.
문어문 문장의 번역은 직역을 위주로 하고, 의번역은 보조로 하고, 문장 중의 키워드를 잡고, 글자 그대로 번역하고, 체류, 보보, 삭제, 변경, 조정을 잘해야 한다. 고전 중국어 번역 방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숙박.
인명, 지명명, 관명, 또는 현대한어와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를 보존한 것이다. 2 화장.
이중음사로 단음사를 보충하거나 생략성분을 보충하는 것이다. 3 삭제.
번역이 필요 없는 허사를 삭제하는 것이다. 4 변화.
고대 한어를 같은 의미의 현대 한어로 바꾸는 것이다. ⑤ 조율.
어순이나 어순을 조정하여 현대 중국어의 습관에 맞게 하는 것이다. 셋째, 전체적인 인식으로 문어문 시험 문제의 하이라이트는 단락 내용에 대한 개괄적인 분석과 탐구성 시험이다. 이런 시험 문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고찰한다: 첫째, 원문으로 빈 칸을 채워라. 2006 년 복주 중학교 시험 문제 중 "조기는 먼저 개인적인 경험을 비유로 한 다음 가사와 국사를 비교한 뒤 결국 결론을 얻어 왕찌가 그의 건의를 납득하게 받아들였다" 고 말했다.
이후 왕은 길을 열고 정치를 개선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런 문제는 비교적 간단하다. 전반을 파악하고, 요점을 파악하고, 중심구를 잡고, 문체 특징에 따라 중점구를 찾아 문장 계층을 명확히 하면 된다.
요점과 중심을 잡는 기초 위에서 세부 사항을 분석하고 판단하면 주요 정보를 찾는 것으로 충분하다. 두 번째는 작가가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7. 문어문 읽기의 방법 문어문 읽기의 일반 법칙: 하나, 지식축적 (일반적으로 허사, 하나, 지식축적, 자주 허사, 자주 쓰는 허사의 기본 용법과 의미의 중요한 문학 문화 상식, 흔히 볼 수 있는 위조자, 의미, 중요한 문학 문화 상식, 흔히 볼 수 있는 위조자, 중대한 역사 지식 2) 기본기 (어성어용학, 다른 문장식의 판단, 어성어용학 기본기, 다른 문장식의 판단, 어성어용학 분석, 번역, 귀납, 분석 등) 를 보는 것이다. 3). 셋째,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는 능력 (구체적 맥락과 화제에 따라) 을 보고, 구체적인 맥락과 화제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봐야 한다.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해야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다. 1, 제목으로 본문을 설명합니다.
질문으로 본문을 해석하다. 문어문 읽기는 비교적 어렵고 문어문 읽기는 비교적 어렵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 번 보면 이해할 수 없다.
이때 너는 시험 문제 요구를 빨리 훑어보아야 하는데, 너는 잘 이해하지 못한다. 이때 시험 문제 요구 사항, 특히 최종 총결산 문제를 빠르게 훑어보고 자세히 읽는 것이 최종 총결산 판단이다. 그것들을 자세히 보면 전문의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문제 중 하나가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전문은 일반적으로 내용이다. 이 문제 중 하나가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른 세 가지가 정확하고, 다른 세 가지가 정확하다. 즉, 한 가지 실수가 종종 세부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 질문을 읽음으로써. 그러면 마지막 문제를 읽음으로써, 당신은 즉시 전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한 다음 원문을 다시 읽으면 적은 노력으로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원문을 다시 한 번 읽는다면, 너는 적은 노력으로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2. 본문을 한 문장씩 해석하다.
본문으로 본문을 해석하다. 한 단락의 문자로 한 단락의 문자를 해석하는 것은 문장 속의 글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한 단락의 문자로 한 단락의 문자를 해석하는 것은 문장 속의 글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문장 속 각종 요소 는 상호 제약 과 상호 해석 의 관계 를 독자 해석 문장 의 한 근거, 예를 들면 1994 시험 문제 와 연간 시험 문제 는 독자 해석 문장 의 기초 이다. 예를 들어 매년 시험 문제는 동양노인을 존중하는 것이고, 하지 않으면 생쌀을 얻는 경우가 많다. 왜 혼자 밥 한 끼를 만드는가? ""
"백미" 는 백미의 뜻이다. "월급에 백미." 가 있기 때문이다. "흰 밥" 은 흰 밥을 뜻합니다. "당신은 매달 흰 밥을 먹습니다." 라는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3. 주석 텍스트. 3. 주석 텍스트.
문어문의 명제는 필기를 할 수 있고, 문어문의 명제자도 필기를 할 수 있는데, 왕왕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199 1 년 시험 문제 중 문제 해결 문장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
매년 시험문제를 보면, "아는 사람은 다숙절이 있고, 나라는 이를 비꼬는다", "명제자는" 숙절, 국칭이 비꼬는 것 "에 주석을 달고, 주석을 기초로" 주위 "에 주석을 달고, 주석을 기초로, 한 가지 문제를 낸다. 아는 사람은 다숙절이 있다. "이것은 실제로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 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실 학생들의 사물에 대한 해석 능력을 고찰한 것이다.
글을 쓰는 능력. "4, 본문을 이해합니다.
본문을 이해하러 가다. 문장을 대답할 때는 문맥을 결합해야 하고, 문장을 대답할 때는 문맥을 결합해야 하며, 사물을 잘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1994 의' 지원 제공' 문장에서' 제공' 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예를 들어, "연간 공양" 이라는 말에는 "주는 것" 입니까, 아니면 "풍요" 입니까? 주는 거야, 만드는 거야 ... 꽉 찼어? "꽉 찼나 봐요.
하지만 이성적인 분석에서는' 예' 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원인 분석에서' 만들기 ... 봉봉봉봉은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호자평이 퇴직관원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하자평은 퇴직관원으로서 일반적인 추대를 만족하지 않고, 일반적인 추대를 만족하지 않고, 일반적인 추대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사설 법정 지원' 의 번역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개인정' 의 번역은' 양모가 집에 있거나 어머니가 가정을 관리하도록 돕는 것' 인가, 아니면' 어머니가 가정을 관리하도록 돕는 것' 인가? 글자의 규정을 고려하지 않고' 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고 말할 수 없고, 이' 집사' 때문에' 어머니 집사' 라고 말할 수 없다.
이' 가정 관리' 의 중임으로 팔순이 가까운 어머니에게 의지해야 한다. 왜 하자평과 하샤오지가 있는가? 젠장, 호자평 호 샤오지? 5. 문어문의 한 가지 읽기 방식: 문어문의 한 가지 읽기 방식: (1) 가능한 한 문장 이해와 숙달.
이전 질문에 대한 질문에 답하다. 마지막 질문에 답하다.
수능 문어문의 마지막 문제는 문의를 판단하는 것으로 수험생이 문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본문의 뜻을 결합하면 이 문제는 수험생이 본문의 뜻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문장 번역, 키워드. 두 번째 문장은 문장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제를 번역할 때 문장에서 키워드를 잡아라. 문제를 번역할 때 문장에서 키워드를 잡아라.
문어문 번역의 요구는 바로, 준, 보충이다. "직선" 은 문장을 번역 할 때 가능한 한 "리터럴 번역" 입니다. "준" 은 핵심 단어의 번역이 "준" 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어어 언어는 간결하고 번역은 "준" 해야 하기 때문이다. "보보" 는 문어문 언어가 간결하고 생략된 내용이 많기 때문이다. 번역할 때 생략한 내용을 보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천하를 통치하고, 그 이름을 공경하고, 현자를 공경하고, 상병을 공경하는 것과 같이, 그 이름을 공경하는 자를 공경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문장은 "그리고 상병" 으로 번역해야합니다.
한 왕이 천하를 안정시키고 자신의 영예명 (후세) 을 전파하려면, 평화를 존중하고 자신의 영예명 (후세) 을 전파해야 하며, 현신을 존중하고 겸허하게 대해야 한다. 이 노래는 직역이며 키워드는' 존명',' 차명',' 존명'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