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문학의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현대주의는 이번 세기에 유럽과 미국 문단에서 유행했던 자산계급 문학사조이자 당대 서구 세계의 사회위기, 정신위기, 예술위기가 문예 분야에 반영된 것으로, 다른 언어는 프랑스어 모더니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신적이고 현대적이며 개척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 세기 초에는 일부 유럽 대국, 문예의 각 분야에서 그림 속의 추상주의, 음악의 반현학파, 조각의 반현실주의, 시의 미래주의, 소설의 의식의 흐름, 연극의 표현주의 등과 같은 소설 유파가 나타났다. 1920 년대에 이르러 점차 사회 풍경과 현대주의 또는 모더니즘으로 융합되었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고전 예술 전통을 반대하고, 제재와 수법에 있어서 신기하고 독창적이며, 정신적으로 히스테리와 광기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작가가 탐구하려는 것은 외적인 객관적 세계가 아니라 작가 자신의 빈약하고 공허한 내면세계다. 그들은 발자크의 비판적 현실주의를 배척하고, 지루하고, 단조롭고, 기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오스트리아 병리 학자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을 숭배하며 꿈과 인간의 잠재 의식 영역을 묘사하고 사람들이 순간적으로 느끼는' 신비한 추상적인 왕국' 을 추구한다고 주장했다. 서방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이런 반현실주의를 주장하고 작가의 자의적 행동과 광기적 자기표현을 주장하는 문학 사상을 모더니즘이라고 부른다.

포스트모더니즘은 1960 년대에 유럽과 미국에서 발생했고, 70, 80 년대에 서구에서 유행했던 예술, 사회, 문화, 철학사조이다. 그 본질은 근대성의 기본 전제와 규범적인 내용을 버리는 것이다. 포스트모던 예술에서 이런 포기는 현대주의 예술을 문화 분야를 나누는 독립가치로 거부하고 모더니즘의 형식 제한 원칙과 당파 원칙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본질은 지식인의 반이성주의, 도덕적 견유주의, 정서적 쾌락주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