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주몽나비는 하남의 고향을 떠났고, 그 혼자만 남아 허름한 두루마기를 입고 다시는 돌아가지 않았다. 타이페이에서' 시 노점' 이라고 불리는 노점에서 시를 팔아서 잠시 좋은 말이 되었다. 당시 남이라는 거사가 그의 정수와 강의를 끝냈다. 그는 금강경과 렌츠의 엄경을 말할 줄 안다. 현장에는 외로운 그림자가 있었는데, 표정이 오래 참고, 몸매가 날씬하고, 군외투를 입고 낡은 모자를 쓰고 있었다.
이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철리시입니다. 모두 함께 감상합시다. 주몽나비의 보리수 아래. 주몽나비, 보리수 아래.
참고:
1. 마음속에 거울이 있는 사람. 시조 다모두동에서 이조혜과에 의발을 전하고, 선종이 오조 오조 홍인대만선사에게 전해졌을 때, 오조심수라는 큰 제자가 있었고, 재능이 넘쳐 발우의 최고의 후계자였다. 그러나, 연기가 자욱한 영남에서, 한 젊은이가 무심코 한 나무꾼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너는 거처가 없는 곳에서 살아야 한다." 그는 갑자기 문득 깨닫고 나무꾼에게 그 말의 내력을 물었다. 나무꾼은 오조가 황매에서 금강경을 얘기하자 젊은이는 오조의 도움을 받으러 갔다고 대답했다. 무조는 그에게 외진 남방에 와서 왜 부처를 배우느냐고 물었다. 젊은이가 대답했다: 땅에는 남북이 있고 불교도 남북으로 나뉘어 있습니까? 열심히 수련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 오조는 그의 대답에 놀라 멍해져서 그를 거둬들였다. 이 젊은이는 바로 이후의 육조 혜능이다. 그는 글을 모르기 때문에 주방에 배정되어 아르바이트를 했다. 어느 날 오조는 모두의 학업 성적을 고찰하고, 모두에게 시 한 수를 써달라고 했다. 큰 제자 심수는 이렇게 썼다. "저는 보리수 한 그루입니다. 제 마음은 거울대와 같습니다. 항상 깨끗이 닦아야지, 먼지를 일으키지 마라. 클릭합니다 벽에 쓰자 오조는 이 시를 읽으면 마음이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서로 다투어 외웠다. 혜능은 글을 읽을 줄 모르니, 다른 사람이 그에게 읽어 주도록 해라. 그는 듣고 나서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아니! 나도 하나 있어. 벽에 써 주세요. 혜능의 아들은'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대만이 없다' 는 것이다.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클릭합니다 경지가 높고 낮다. 나중에, 선 (禅) 은 여섯 조상에 의해 번창되고, 꽃과 다섯 잎이 돋아났다. 하지만 아름다움의 경지는 혜능만큼 좋지는 않지만, 일반인들도 쉽게 할 수 없다.
맨발로 살다. 전설에 의하면 조다마 싯다르타 왕자는 고행을 하러 갔는데, 그의 부드러운 발은 가시덤불 속을 걷고, 풍식은 노숙하며 더위와 추위를 견디고 있다고 한다. 나중에 부처는 고행을 포기했지만 맨발로 인연에서 돌아오면 발을 씻어야 했다. 첫째, 고대 인도의 기후는 따뜻하고 비가 많이 와서 맨발도 편리하다. 둘째, 맨발도 부상을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이다.
3. 내 눈이 가려졌다. 우리의 눈이 보는 것이 반드시 진실인 것은 아니지만, 때때로 우리의 눈에 의해 오도될 수 있다. 화엄경' 도 비슷한 설이 있다고 한다. 이상하고 이상하다. 중생은 모두 여래의 지혜와 덕행을 가지고 있지만 망상과 집착으로 증명할 수는 없다.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지만, 미친 집행에 눈이 멀었다. 산엑수페리의' 어린 왕자' 에서 여우는 "중요한 것은 눈이 보이지 않는다. 열심히 봐야 한다" 고 말했다.
4. 눈에서 불을 빼서 눈으로 주조한다. 눈과 불은 대립적이지만, 누가 그것들을 통일시킬 수 있습니까? 눈은 흰색이고, 흰색은 비어 있습니다. 불은 빨갛고, 빨간색은 색이다. 눈은 상대적으로 멈추고 아래로 쌓입니다. \ "샹 홍 팬 \" 은 이동, 위로 말하는 불 의 진술이다. 색즉공의 통일에 대해' 심경' 은 사리자, 색은 텅 비어 있고, 색은 텅 비어 있고, 색은 텅 비어 있고, 공은 색이며, 생각해 보면 똑같다고 말했다. 동정간의 전환에 대하여 노인은 한 마디가 있다: 누가 탁을 정숙하게 할 수 있는가? 누가 침착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문장은 역동적이고 정적인 관계를 포함하고 있다. 실존주의 거장인 하이데거는 이 두 문장을 매우 좋아하며, 대련을 서재에 걸어 달라고 부탁했다.
5. 보리수. 저자 본인 평가: 부처는 보리수 아래 있고, 야관은 유성을 보고, 성상증의 깨달음이 없다. 보리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보리의 음역으로 각오와 지혜를 의미한다. 부처는 보리수 아래 7 일 동안 깨달음을 얻었기 때문에 보리수는 비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6. 얼굴 반쪽인 사람. 수행이 미비한 사람을 가리킨다. 앉을 때는 담장 옆이나 나무를 마주할 수밖에 없어 얼굴의 반쪽이다.
7. 눈을 들어 하늘을 바라보다 ... 파란색. "장자 소요여행" "하늘은 회색이고, 그 정색은 사악한가?" 멀고 만물이 극도로 악한가? 아래를 내려다보면 충분하다. " 하늘의 파란색이 그의 본색입니까? 만약 지면에서 하늘을 바라본다면, 단지 파란색일 뿐, 아직 탐구되지 않았다. 우주에서 보면 지구는 분명히 같다. 우리는 매일 하늘을 보지만, 누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러나 어떤 사람이 생각해도' 사람' 의 경지에 있어서 영원히 초월의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장자의 사상이 세인에게 숭배받는 것은 그가 필사자의 경지를 초월했기 때문이다. 철학자 방동미는 장자를 외계인으로 여기기도 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어떻게 하늘에서 세상을 보는 상황을 생각할 수 있을까? 단순한 시각전환일 뿐이지만 이런 사고는 플라톤 동굴에서 나온 죄수와 같다 ...
8. 매듭 (f) 자, 이른바 불상. 어, 어, 발등이고, 묶이는 것은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다.
9. 만래, 자연계 만물이 내는 모든 소리. 장자 오기론' 지성은 만물의 굴에서 나는 바람이고, 인성은 피리를 부는 소리다. 땅 소리든 사람 소리든 외물 (불어, 불어) 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으며, 천추란 외물의 소리 자체나 바람 자체를 이용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일종의 정신적 경지이다.
10. 로맨틱한 뒷면에서 비밀리에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기쁩니다.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외도는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지만, 우리의 추구를 제한하고, 표면만 보고, 본질을 소홀히 한다. 번화한 뒷모습을 보고 진상을 찾다.
1 1. 몇 개의 봄방학이 있습니까? 당신은 몇 여름을 삶았습니까? 육조 혜능은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다. 하지만 부처가 되기 전에 부처는 여러 가지 수행을 거쳐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고서야 비로소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2. 눈은 눈이고, 당신은 당신입니다. 오광회원' 당대의 경원유신 선사는 30 년 전 스님이 참선하지 않았을 때 산을 산으로, 물을 물로 보았다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직접 지식을 보았고, 어떤 사람이 드나들고, 산이 산이 산이 아니라 물이 물이 아니라는 것을 보았다. 이제 나는 쉴 곳이 있어야 한다. 과거에 따르면, 산은 산일 뿐, 물은 물일 뿐이다. "눈은 눈, 너는 너" 는 외모의 존재를 가리키며 나와 함께 있다.
13. 눈은 눈이 아니고 너도 아니다. 표상을 꿰뚫어 본질을 보고, 내가 없다.
14. 눈이냐 눈이냐, 너는 여전히 너야. 나는 더 이상 대상에 미련을 두지 않지만, 내면의 경지는 향상되었다. 눈과 너는 단지 개념일 뿐, 실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한 자신이다.
15. 풀은 녹색이다. 오광회원' 은 춘초가 푸르고 춘초가 푸르다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계몽도 마찬가지다. 조건이 성숙되면 자연히 부처가 된다. 홍의 대가는 죽기 전에 그의 가장 친한 친구 하거지 존에게 편지를 썼는데, 편지에는 군자의 교제가 물처럼 담담하다는 편지가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코끼리를 잡고 천리 밖에서 구하다. 역사가 묻자 소곽은 말을 잊었다. 꽃의 만춘, 마음의 보름달. 계몽은 바로 이런 성질이다. 봄에는 따뜻하고 꽃은 피고, 밤달은 하늘에 있다.
17. 영하 10 년. 이해하기 어렵다. 제 생각에는 영하가 온도이고, 10 년은 시간이고, 공감각에 속하며, 빈 시간은 피부를 통해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10 년은 하룻밤 사이에 발생했고, 유성에 비해 깨달음 후 시간과 역사에 대한 통찰을 보였다.
18. 왜, 갑자기, 그것은 빠르다; 갑자기. 유성은 매우 아름답고 하늘을 가로지르는 것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매우 짧다. 고룡의 유성 나비검은 유성과 나비로 영웅을 상징하며, 세상의 아름다움은 모두 짧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짧음은 영원을 포함한다. 스시 "레드 벽 푸": 커버 는 그 변화 에서 볼 것이다, 다음 하늘과 땅 은 순간 이 될 수 없습니다;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다.
제 1 절에서 도자는 보리수 밑에 와서 자신을 오랫동안 괴롭혔던 문제를 생각하며 답을 얻지 못해 한숨을 쉬었다.
제 2 절, 나는 보리수 밑에서 부처님이 남긴 흔적을 발견했다.
제 3 절, 구도자는 깨달음을 얻는다.
나는 고향을 떠나는 주몽나비의 생존을 지지하는 희망이 그녀의 마음속의 신념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하고, 고난과 고난은 포기할 수 없다. 믿음이 있어야 정신의 힘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겨울눈의 초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시는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나의 능력과 경지가 부족하니 잠시 이렇게 해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