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향 문화 (발췌)

9 세기 토번 왕조가 붕괴된 후 불교는' 후홍' 시기에 접어들었다. 당시 티베트 왕 이시보는 아디샤 대사의 입장을 환영했다. .................................................................................................................................................................................................................................................................................................................. 후홍시대' 시대에는 분향과 같은 많은 제물이 티베트 불교의 의식에서 상당히 완비되었다. 갈당 사신의 도모법에는 전문적인 분향 묘사가 있다. 팔제 손자국' 의 향손자국은 "...' 도별' 은 분향용이며, 반드시 손자국을 찍어야 하고, 여신이 향로를 들고 고백하는 것을 보고 ..."' 간아빠' 는 향을 그리는 데 쓰이는 것이니, 반드시 손자국을 찍어야 하고, 여신이 향유를 바치는 것을 봐야 한다 "고 적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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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췌) maning zuting: 민주 림사

민주림사는 성숙하고 해방된 대륙을 뜻하며, 중국어번역은 주린, 민주림 등이다. 그것은 남방 마닝교의 사당이다. 과거에는 강경 () 의 큰 마닝 () 사찰의 승려들이 이곳에서 장의사 기예를 배웠다. 이 절의 승려는 아름다운 장문 서예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특수한 장향을 만드는 독특한 기술로 유명하다.

민주림사의 창시자인 데달린바법왕은 학식이 깊은 학자로, 특히 의학에 능하다. 그가 쓴' 파란 유약 유리' 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장의의 중요한 저작이다. 데달링바 스님은 전통 장향을 기초로 인도산 다양한 진귀한 장약, 약재, 단향을 첨가했다.

민주림사 특유의 장향을 만들다. 티베트의학 천문력 계산에 정통한 인증구미도걸은 장향의 레시피와 제작공예를 다시 개발해 새로운 레시피로 이곳의 첫 장향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때부터 이곳에서 생산된 장향은 사찰에서 종교 활동을 하는 데 꼭 필요한 물건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오늘날까지도 향을 만드는 스님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레시피와 원시적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들은 이미 반기계화 생산 도구를 사용했지만, 이 오래된 사찰에서 그들은 예로부터 오래된 레시피와 공예를 따라 전통의 장향을 생산해 왔다. 갈거조정: 낙탁와룡사

서기 1 1 세기 번역가 말바, 가거파 창시자, 세 차례 인도를 오가며 법을 구한 뒤 산남로자에 낙탁와룡사를 창설하고 밀러지바 등 4 명의 제자가 촬영했다. 저명한 종교 실천자로서 존귀한 밀레지바는 그 교파의 전파와 형성에 큰 공헌을 했다. 그의 큰제자 타보라제강포바는 가단파의 교수법과 밀레지바의 비법을 융합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고, 유명한 다부가가를 세우고, 다부가가에서' 4 대 8 소' 분기로 분화했다.

대번역가 마바는 나탁와룡사에서 3 년 동안 수행한 뒤 한 제자에게 머리카락 한 다발을 잘라주고, 마바곡에 뿌리라고 하며, 다른 나무를 좋아하지 않고 단향과 백나무를 좋아하라고 빌었다고 한다. 제자는 스승의 말대로 머리를 여기에 뿌렸다. 그러나 그는 소원을 빌면서 "단향과 백나무를 제외한 다른 나무들은 다 괜찮다" 고 말했다. 나중에 백단향나무와 백나무가 없었고, 100 여종의 수종, 1028 종의 약초가 있어 424 종의 병을 치료할 수 있고, 두려움이 없다.

보호는 2 1000 가지의 재앙을 역전시킬 수 있다. 당시 산골짜기에 흩어진 머리카락을 따라 사계절 내내 푸르른 향기로운 나무가 자랐다고 한다. 추운 겨울에도 이 나무는 여전히 녹색이며, 티베트 달력의 4 월 (부처의 깨달음의 날) 에 하얀 연꽃 같은 꽃을 피운다. 이 나무는 낙탁와룡사의 마댐 골짜기에서만 있고, 다른 곳에서는 자라지 않는다.

또한 팔공덕수, 장수수, 왕요수 등이 있다. 로잔의 폐쇄센터에서 구불구불 튀어나오면서 이 성수를 마시면 힘, 장수, 질병 제거, 선업 환영, 악운 제거가 가능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성수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아무리 많이 마셔도 줄어들지 않는다. 장생수는 미라지바존자의 손가락을 만져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성수는 마바가 수행할 때 무량수불들이 바위에 녹아드는 것을 보고 형성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인도의 창시자인 나로바는 "나탁와룡사는 성초와 성약이 자라고 성나무가 무성하며 요가 어머니가 모이는 곳이다" 고 예언하고 칭찬했다. 네가 여기에 가면 모든 것이 잘 될 거야! 클릭합니다 존자 밀러지바는 이렇게 말한다. "동방, 흰 구름이 둘러싸고 있는 곳에는 로탁와룡사가 우뚝 솟아 사자 같은 바위를 들어 올렸다. 단향문 안에 아민 성석 위에 내가 존경하는 선생님 말바가 앉아 있다. " 여기서 따온 향약은 팔공덕수를 곁들여 연꽃땅콩투아레그 시대의 고법에 따라 만든 장향으로 예로부터 각 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가사: 사가사

1073 년, 쿤롤 제보가 사가사를 창설했다. "잇사갈" 이라는 단어는 티베트어 음역이며, 회색 땅을 의미하며, 이것은 축복의 땅이라는 뜻이다. 공각제브는 사가사를 중심으로 곤가 위주의 신도들에게 새로운 교수법을 전수하기 시작했고, 도과법을 비법으로 하는 새로운 교법 체계를 점진적으로 건립해 티베트 불교 사가파를 형성했다.

사가파 5 세 조사현자 바스바는 몽골 문자를 만들어 법원에 향을 바치며 쿠빌라이 왕의 칭찬을 받았다. 바스바 스님은 불교가 중원에 들어온 첫 번째 스님이자 중원 제 1 주 장향을 불태운 성승이다. 사갈 대사인 그목추룡구슬도 명의이다. 그는 동굴에서 수행을 할 때 약용 식물을 채집하여 부처님께 향을 만들어 드렸다. 그는 이 레시피가 매우 순하고 심신에 유익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맷돌 제자는 양 등 세대를 대대로 물려주고, 제작공예를 끊임없이 개선하고, 세심하게 재편하여 이 향방이 널리 알려지게 하였다. 장문 고전' 묵향송' 에는 이런 제향 방법과 장약의 작용이 기재되어 있다고 한다. 나중에 이 레시피에 따라 만든 장향은 각 교파 수행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로주정: 간단사

종카바 대사가 1409 년에 세운 첫 그루파 사원은 철합사, 색라사와 함께 라사 3 대 사원으로 불린다. 간단사의 전체 이름은 간단랑제린입니다. 대륙을 이길 수 있을 정도로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청나라 세종은 일찍이 영수사 () 라는 이름을 주었다. 여기에는 아주 좋은 코바 약초 (일명 코바) 가 있다. 간단사 주변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간단강바초' 라고 부른다. 바닐라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500 여 년 전, 종카바 대사는 중생들이 끝없는 순환에서 세 가지 잔혹한 고난을 겪는 것을 보고 큰 연민을 느꼈다고 한다. 중생의 고통을 없애기 위해 종카바 대사는 머리를 자르고 간단사 주위에 깔고 하얀 소라를 연주했다. 나중에 간단사 방원 5 리의 산비탈에는 신기한 약초인 간단강바초가 가득 자랐다. 간단강바초는 고지대 간단사 방원 5 리 이내의 산비탈에서만 자란다. 매우 독특하다. 간단코바초는 훈제세제를 위한 훌륭한 약초로, 일명 장초, 향기로 향기롭다. 장약 맛이 달고, 쓴맛이 나고, 성질이 차갑고, 지혈작용이 있다. 뜨거운 물에 담그면 나뭇가지 관절의 붓기를 완화하고, 이기적으로 건조하게 할 수 있다. 간단은 부처가 예언한 성지이자 종카바 대사가 금강을 이룬 곳이라고 한다. 간단강바초도 밀종 저장물이 빛을 내는 데 꼭 필요한 성물이다. 그래서 이 약초로 만든 향은 기본적으로 그루의 많은 절에서 연소하는데, 그것의 약성과 향기도 다른 문파들의 추앙을 받는다. 단바 삼언니의 어머니' 모터라' 는 브라만 장자금 성으로 향화업에 종사한다. 그녀는 9 종의 식물의 잎을 주요 재료로 사용하고 약재를 더해 스승 삼보를 부양하는 향을 개발할 수 있다. 이런 인연 때문에, 그녀는 그녀가 원하는 9 가지를 성취할 수 있다. 어느 날, 식물과 약재를 향을 만들기 위해

친구와 함께 포자가 많이 나는 남방으로 갑니다. 돌아오는 길에 다목 타라가 사는 곳을 지나 타라는 마드라에게 "좋은 아가씨, 내년에 당신은 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는 중생의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갈런드 나가스여야 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샬롯 라킨을 지나갈 때, 나는 꿈에서 동양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 금강파니' 가 그녀에게 말했다. "좋은 아가씨, 내년에 당신은 용감하고 강력한 아들을 낳을 것입니다. 그는 예금강이라고 불러야 한다. " 덕금강이 잠들었을 때 문수보살이 그녀에게 말했다. "좋은 여자야, 내년에 너는 용기와 지혜가 가득한 아들을 낳을 거야. 그의 이름은 Mawasange 여야 한다. " 흑일갈의 10 대 곳과 도림 8 곳, 24 역, 서무진의 밭, 공행모가 한자리에 모여 이구동성으로 그녀에게 "대보살의 일곱 번째 환생, 곧 모복에 투하할 예정이니 오혜가 지탱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마드라" 는 향약을 복용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여명 때의 한 꿈에서 그녀는 백의관음을 보고 장엄하고 눈을 즐겁게 했다. 삼순례가 끝나자 그녀는 꽃을 뿌리며 말했다. "좋은 여자여, 당신은 큰 자비의 아들을 낳을 것입니다. 그의 이름은' 무적의 손바닥 문' 이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가르침에 따르면, 나중에 향사 마드라가 낳은 아이는 덕망이 높은 인도 고승' 단바 삼걸' 로 티베트 불교의 거장, 휴식파의 창시자에 영향을 미쳤다.

위와 마찬가지로, 각 교파들이 전승한 장향고는 무수히 많으며, 불교의전의 전승고도 연기처럼 크다! (발췌)

오늘날 중국 국민의 생활은 점점 더 질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우리는 대부분의 품질 향상이 시각적으로는 발생하지만 후각이라는 인류의 매우 중요한 느낌은 거의 중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생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은 관건이 양심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환경은 한 사람의 심정을 바꿀 수 있으며, 각 환경은 사람과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서로 다른 감정을 불러일으켜 서로 다른 인식을 갖게 된다. 현대인의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화를 잘 내는데, 때로는 통제하기 어렵다. 이때 티베트 향을 주문하는 것은 붕괴 직전의 긴장신경을 완화하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도는 세계 향료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인도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 향문화는 이미 중국에서 조용히 일어났다. 5 대 나은은 "물에 가라앉으면 백진, 보산로 따뜻한 옥루를 먹을 수 있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불쌍한 군자도 이유 없는 일이다. 그는 향을 탐내고 몸을 잊는다. " 불교가 세계에 퍼지면서 향문화도 세계 각지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당나라, 감진스님 동도는 불교를 일본으로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불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향문화도 가져왔다.

티베트는 당대부터 제향의 발전 상태를 점진적으로 완벽하게 보여 원대까지 더욱 휘황찬란해졌다. 티베트에서는 "밀종 수행자가 삼보, 불호법 후쿠타에게 향불을 모시고, 제불보살, 불호법이 모두 기뻐하고, 수시로 그 자리를 지키며 수행자를 방해하지 않고 수행자에게 지혜를 배우게 한다" 고 말했다. ...... "문성공주는 티베트에서 천 년이 넘었다. 티베트 향의 역사는 이때보다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장향도 고대 설역 궁정의 주요 공물 중의 하나이다. 대부분 인도와 중국의 원자재를 흡수하고 개조하는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티베트향 문화와 한문화 사이에는 수많은 연관성이 있는 것 같다 ...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장향의 발전 역사로, 장향의 발전 단서와 전승파의 형성 지점을 간략하게 서술하여 독자들이 장향을 빠르고 간략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두 번째 부분은 향의 형태와 종류이며 대표적인 장향 원료와 그릇도 정리해 향불 애호가의 분류 연구로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부분은 마케팅에서 티베트향 문화의 현황을 분석하고 독자들이 실제에서 티베트향의 응용을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도록 참고할 수 있는 실용적인 건의를 제시했다.

이 책은 편집 과정에서 대량의 사료를 읽고 티베트 역사상 대표적인 전고와 논문을 수집했다. 신중을 기하기 위해, 나는 티베트향의 기원과 관련된 역사적 배경 자료를 인용했고, 민간과 인터넷에서 전해지는 자료도 인용했다. 티베트 전통에 충실하기 위해 이 책은 전설을 삭제하거나 해석하거나 문장 속의 일부 종교와 미신설을 인용하지 않았다.

이 책을 쓰는 과정에서 많은 대덕, 형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다. 원 중국 불교협회 회장, 현 중국 불교협회 명예회장은 나이가 들기 쉽고, 대시주 가가가소바송부 상사는 범대덕 번역가의 구어예절을 설명하고, 고참 작가 리리 여사가 빗질하고 세심하게 지도하며, 왕던, 석승 등 여러 명의 대덕 전문가 및 홍콩 판디타 국제출판사가 아낌없이 지도한다. 나는 상술한 인사들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한다.

마음의 감격! 티베트향 문화는 풍부하고 깊은 학과이고, 작가의 지식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책에는 틀림없이 많은 실수가 있을 것이다. 독자들이 나에게 미혹을 가르쳐 주길 진심으로 바란다.

가마는 길로드로도 길주요입니다

라사의 김장림카

20 10 년 6 월 26 일 (티베트력 5 월 15) 1975 는 푸저우 군구의 한 예술가 출신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 주원과 함께 중마의 거대한 벽화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푸젠 푸저우 공예미술학교와 베이징 서화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이후 미국 ADC 예술지도협회 회원, 수도기업 이미지 연구회 회원, 중국 부동산 기획 인증, 광저우 판약브랜드 기획 인증을 받았습니다. 다음을 포함한 수십 개의 국제, 국가, 지방 및 도시 전문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IDN 디자인상 97 은상과 99Eckart 기업상, 아시아 10 1 작품집 선정

200 1 선정 10 회 국제 디자인 대회 및 오사카 200 1 일본 오사카 국제 디자인 전시회

200 1 광저우 4A 광고인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은상

2006 장춘영화제 DV 다큐멘터리 2 등상

2008 중국 기획대회 중국 최고의 걸출한 기획자, 올해의 걸출한 기획자, 2008 중국 기업 기획 사례 은상

2009 년 신중국 창립 60 주년 2 등상과' 중국 사진예술성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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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멘토 덕분에 그는 2004 년부터 대덕 편집자를 도와' 미라지바존자전',' 가거파도차',' 승리의 길',' 논해탈장엄' 등의 번역작품을 출간하고' 미국 예술 멘토의 인생 교차로' 등의 책을 발간했다. 미아오 음성 번역학원 (홍콩) 편집장도 역임했다.

편집장: 던춘웅 가마는 길로탁입니다

교정: 곡집 플러스 오류 리 리

출판 인쇄: (홍콩) 판디타 국제 출판사.

출시일: 2065 년 8 월 438+00

국제 표준서 번호 978-988- 1943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