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왜 언어의 "변형" 을 가지고 있습니까? 시의 언어는 다른 문체보다 서정적, 함축, 정련, 점프가 더 많기 때문이다. 시 한 수의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이미지는 매우 풍부하다. 매우 검소한 언어 껍데기를 이용하여 음운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려면 시는 언어를' 변형' 해야 한다.
문법적으로 시의 언어에 대한' 변형' 은 주로 품사성 변경, 문장 성분 생략, 어순 뒤집기 등에 나타난다. 주요 목적은 율율 규칙을 세우고 음악미를 창조하며 독자에게 예술적 상상력과 재창조의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이들은 종종 대학 입학 시험의 초점입니다. 시 언어 조직의 법칙을 알면 곧 시의 맥락에 들어갈 수 있다.
품사의 변화를 파악하다
중국 고대 시인들은 그 단어와 의미를 정련하기 위해 시가에서 몇몇 단어의 품사를 자주 바꾸었다. 이러한 장소는 종종 "시의 눈" 또는 "단어의 눈" 입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상세히 구분해야 한다.
하슨, 왕위, \ "반석음 \", 상건, 왕안석, 봄바람, 녹색 강남 해안, 주방연.
옛사람들은 단어, 형용사, 명사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습관이 있어 동사로 쓸 수 있고, 쓰기만 하면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너는 참고서를 좀 조사해 보고, 상술한 시사에서 품사 활용의 신비를 알아봐도 무방하다.
시의 생략에 주의해라
시 감상에서 시가 규정한' 재창조 조건' 재창조상상에 따라 시인이 의도적으로 남긴 공백을 보충하고, 시의 정경을 복원하고, 더 높은 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시 감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시의 생략은 이미지의 조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생략된 부분을 상상력으로 메울 수도 있다.
지아 섬 "손님 없음": "나는 학생들에게 소나무 아래에서" 선생님 "이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약을 사러 갔다 "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산의 어느 구석에서 모든 구름을 통과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
분명히 대화를 완성하려면 적어도 여섯 개의 문장이 필요하다. 작가는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으로 그것을 20 자로 줄였다. 영화 속 몽타주 수법, 영상과 영상, 화면, 카메라 사이에 많은 공백을 남기고 독자들이 삶의 논리, 경험의 축적, 자신의 수양에 따라 보완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다. 너는 이 시를 위해 작가가 생략한' 삼문' 을 보충할 수 있니?
사실, 중국 고전시의 이미지 조합은 중국어 문법의 의미를 통해 단어와 단어, 이미지와 이미지를 직접 조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연결 작용을 하는 단어를 생략하여 시를 더욱 점프적이고 함축적으로 만들 수도 있다.
뒤바뀐 어순을 회복하다
■ 주어를 뒤로 젖히다
최호' 황학루': "한양은 나무당 물이 맑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 은 "청천 (햇빛이 찬란한 들판에 있음) 에 밝은 한양나무 한 그루가 있고, 노틸러스의 풀이 자라고 있다", "한양나무", "앵무조개 섬" 을 의미한다
■ 전치사 객체
두보 "달밤" 시: "그녀의 음발향은 안개가 끼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는 사실은 "향안개 젖은 구름, 청한옥팔" 이다. 시인은 장주에 멀리 있는 아내가 단지 규방에서 달을 바라보고 있다고 상상했다. 그윽하고 그윽한 안개가 그녀의 머리를 적시는 것 같고, 맑은 달빛도 그녀의 하얀 팔을 차갑게 느끼게 했다. 여기 "젖은" 과 "차가운" 이 있습니다.
■ 주어와 목적어 전이
바이 주이 (Bai Juyi) 의 "영원한 슬픔", "자매 형제 모두, 그리고 그녀 때문에 그녀의 가족을 빛낸다" (포털은 빛을 낳는다)
역장문 순서를 복원하는 목적은 시인의 진실한 의도와 감정의 중점을 파악하기 위해서이다. 시에서 어순을 뒤바꾸는 예가 많다. 예를 들면 왕창령' 군군':' 청해운장 설산은 어둡고, 고성은 옥문을 바라본다.' " 이백은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내 마음과 꿈은 오화악, 월야가 경호를 건너고 있다." 최호의 "사람이 어디로 가는지 몰라도 복숭아꽃은 여전히 웃는다." 너는 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