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분석을 부탁드립니다. 2. 시의 마지막 두 대련에서 시인은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쉬안저우는 페이탄 판사를 슈저우로 보냈고, 시무는 관리로서 베이징으로 돌아가고 싶어했다.

두무

태양은 따뜻하고 진흙은 눈이 녹고, 눈이 반쯤 사라졌고, 잔디는 보행자와 말을 위해 녹색이 되었습니다.

Qingyijiang Village의 Jiuhuashan Road, Liufu Bridge에있는 Yunzhe Temple.

당신의 소원이 하늘만큼 높아 가슴이 떨립니다.

함께 왔지만 함께 돌아갈 수 없어 봄마다 고향은 외로워요!

참고: Jiuhua Mountain: Xuanzhou에서 Shuzhou로 갈 수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청의강(靑河河) : 쉬안저우시 서쪽에 위치.

의: 뚜렷한 외모. 旆: 깃발.

이 시는 개성 4년(839)에 현주(현 안후이성 현성)의 관리였던 두목이 직위를 떠나 돌아오려고 했을 때 지은 것이다. 직책을 맡기 위해 베이징으로 갑니다. 현주의 판관으로 부임한 배담은 곧 서주(집치하는 곳은 현재 안후이 성 천산)로 갔다.

빠른 질문 1: 이 시의 턱 대련은 두 개의 생생하고 생생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이 두 시의 예술적 표현력을 분석해 보십시오. (5점)

작은 질문 2: 이 시의 마지막 두 대련은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까? 처음 두 대련의 서정적 스타일과 어떻게 다른가요? (6점)

답변 2개

퀴즈 1: 표현 능력: 가상과 현실, 원거리와 근거리의 대조,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의인화된 수사법의 사용;

간단한 분석: 하나는 구름과 안개로 뒤덮인 가상의 구화산길로, 사찰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가상의 표현이자 원경입니다. 다른 하나는 칭이장 마을을 둘러싼 푸른 물의 사진입니다. 우리 앞에는 봄바람에 버드나무가 살랑살랑 불어오는 모습이 아슬아슬하게 다가온다.

효과: 가상과 현실, 먼 것과 가까운 것의 대비,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의인화된 수사법의 사용이 그림을 생생하게 만든다.

(표현력 지적 2점, 간략한 분석 2점, 효과 1점)

작은 질문 2: (1) 마지막 네 문장은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미래에 대한 걱정, 불안, 혼란, 친구들과 함께 집에 갈 수 없다는 상실감,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 찬 느낌. (본 문항은 2점을 드립니다. 표현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감점될 수 있습니다.)

(2)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간접적으로 서정적이며, 행복한 장면이 늘어서 있습니다. 장강 남쪽의 이른 봄과 신선한 공기를 묘사하는 슬픔, 밝은 햇살, 맛있는 풀, 상냥하고 자신감 넘치는 친구들, 열정적으로 울부짖는 말의 울음소리가 우울함과 슬픔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별, 그리고 애착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처음 네 문장은 그 뒤에 있는 서정성을 대조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3) 마지막 4개의 문장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5~6개의 문장은 대조 기법을 사용하여 친구의 다양한 기분을 묘사합니다. 친구는 자랑스럽고 야망이 넘치지만 저자는 그렇습니다. 혼란스럽고 미래가 걱정됩니다. 7~8개의 문장은 '함께 왔지만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무기력하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의 쓸쓸함과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