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이별시
이별 1
익명
버드 나무는 푸르고 땅에 날고, 포플러는 날아갑니다. 하늘.
고리버들 가지가 다 꺾이고 꽃이 다 날아가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집으로 돌아가는지 묻고 싶습니다.
참고
1. 이 시는 최경(崔忠)의 『동서기』에 나오는데, 작자 이름은 기록되어 있지 않으며, 아마도 수나라 양제 다예(大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2. 버드나무 가지 모두 꺾기: 고대인들은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 가지를 꺾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두샤오푸를 서천1호로 보낸다.
왕보
성계는 삼금2를 어시스트하고, 바람과 연기는 우진3을 바라본다.
당신에게 이별의 의미는 우리 둘 다 내시라는 것 4.
바다에도 절친한 친구들이 있고, 세상 끝까지 함께할 만큼 가까운 친구들이다5.
Qilu 6에 무 활동이 있고 아이들은 수건으로 젖어 있습니다.
참고
1. 소부: 현의 안보와 군사 업무를 책임지는 현 중위. 어느 것: 가, 가. Zhi Ren: 가서 취임하세요. Shuchuan: 일반적으로 Shu의 땅을 말합니다.
2. Que: 고대 궁전 문 양쪽에 있는 망루. Chengque: 이것은 장안(Chang'an)을 가리킨다. Sanqin 지원: Sanqin의 지원, 즉 Sanqin의 보호를 받습니다. 삼금(Sanqin): 고대 진나라 지역, 현재의 산시(陝西) 지역을 가리킨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는 진나라를 영(永), 새(象), 자이(趙)의 삼국으로 나누었고, 후세들은 이 지역을 삼진(三秦)이라 불렀다.
3. 우진(Wujin): 쓰촨 중부의 양쯔강에는 젠옌(Jianyan)에서 젠웨이(Jianwei)까지 구간에 바이화진(Baihuajin), 완리진(Wanlijin), 장수진(Jiangshoujin), 서터우진(Shetoujin), 장난진(Jiangnanjin) 등 5개의 페리가 있으며 총칭하여 우진(Wujin)이라고 합니다.
4. 공행(官行) : 관료가 되기 위해 먼 곳을 여행하는 것.
5. 비: 고대에는 다섯 가문이 비로 연결됐어요. 이웃: 근처에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조지(曹智)의 『왕표에게 백마를 주다』에서 따온 것이다. “남편은 천하에 야망을 품고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도 여전히 가까우며, 사랑은 잃지 않고, 심지어 우리는 가깝다. 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6. 우웨이: 아니요, 그럴 필요 없어요. Qi Lu: 갈림길은 우리가 헤어지는 곳을 말합니다.
댓글
1. Gaiqi Liang은 항복하고 Qi Mi를 따랐습니다. 표현력이 좋지 않다면 정리하면 됩니다. 당나라 초기의 오자 운율 중 왕보의 <가난한 길을 많이 보내다>, <성철이 삼진을 도우다> 등의 작품은 마지막 장에 풍경이 없지만 분위기가 온화하고 등뼈가 웅장하다. 분명한. 오자시 역시 슬픔과 쓸쓸함을 표현하며 흐름을 씻어낸다. 그의 재능을 보면 그는 당나라의 시조이다. 유물 컬렉션과 공식 부서는 매우 겸손하고 지나치게 아름답 지 않습니다. (호잉린의 명나라 『사수』 제4권)
2. 왕(보)은 풍경을 잘 묘사해서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어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이 있다”라는 말처럼, 이 진리는 너무나 지울 수 없어서 사람들이 습관 때문에 듣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장곡강이 “우리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를 알고 있지만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이웃이다”라고 말한 의미입니다. (청나라·허상의 『주원시집』)
3.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 이웃이 있다) 이별할 때 슬픈 말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달라진다. (청나라 손주의 제1차 당시 300편)
위달을 군대에 보내다 1
진장
흉노 여전히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2, Wei Jiang은 군대로 돌아 왔습니다 3.
삼허로4를 작별하고 육현5의 영웅들을 쫓아보세요.
Yanshan Mountain은 Daibei 6을 건너고 Husai는 Yunzhong 7과 연결됩니다.
옌란이 8로 가지 말고 한만 9로 가세요.
참고
1. 위다(Wei Da): 그의 성은 위(魏)이며, 형제 중 1위이므로 위다(Wei Da)라고 불린다.
2. 흉노: 고대 북방의 유목민. 흉노족은 당나라 때 이미 사라졌다. 여기서는 당나라를 침략한 소수민족을 지칭하며, 〈화곡병한서전〉을 암시적으로 사용한다. "흉노족은 멸망하지도 않았고 집도 없습니다."
3. 위강(魏江): 춘추시대 진(晉)나라의 고위 관료로서 융(龍)을 화합시키는 정책을 사용하여 산룽(山隆) 등의 국경 문제를 해소하였다. 콩롱 : 군대에 입대하라, 군대에 입대하라.
4. 산허(Sanhe): 고대에는 하둥(河东), 하노이(Hanoi), 허난(河南) 세 현을 산허(sanhe)라고 불렀는데, 오늘날 허난성 뤄양(洛陽) 근처 황하(黃河) 남북을 대략 가리킨다.
5. 육군영웅(六將國君) : 서한(西汉)나라의 유명한 장군 조충국(趙忠國)을 말하며, 용희(龍熙) 출신으로 흉노(匯威)를 격파한 공로가 있어 장군에게 후작(後皇) 작위를 받았다. 그 후 서강이 난을 일으켰을 때 나이가 70이 넘은 조충국(趙忠國)이 진성(錦成)으로 질주하여 적군을 격파하고 다시 힘을 얻어 돌아왔다. 육현(六縣) : 용서(龍溪), 천수(天宙), 안정(雲丁), 북지(白帝), 상군(商君), 금성(金承)의 6개 현을 말하며, 훈족 등의 외세를 방어하는 한나라의 북서쪽 최전선이었다.
6. Yanshan: Gouzhu Mountain으로도 알려진 Yanmen Mountain은 산시성 다이현(Dai County) 북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은 가파르고 가파르며, 산길은 구불구불하고 험준하며, 정상에는 안문관이라는 관문이 있어 고대부터 수비대의 중요한 장소였습니다.
다이현(大縣)은 현재의 다이현(大縣), 산시성(山西省)의 오타이현(大泉縣), 판즈(板治), 원평(圓平)을 관할하는 다이현(大縣)이다.
7. 후사이: 오늘날 허베이성 라이위안(Laiyuan) 페이후커우(Feihukou)에 위치한 페이후사이(Feihusai)입니다. 운종(雲忠) : 당나라 때 산서성 다퉁에 있던 현의 이름.
8. 얀란: 산 이름은 현재 몽골인민공화국 영토에 있는 항개산(Hangai Mountain)이다. 동한 옹원 원년, 병거장수 두현이 북흉을 물리치고, 연연산에 올라 돌을 깎아 그 공적을 기리고 돌아왔다.
9. 한 장군: 두현을 가리킨다.
진장푸에게 보내기 1
리치
4월에는 남풍이 불고, 보리가 노랗게 변하고, 대추 꽃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고, 2. 퉁나무는 그늘에서 자랍니다.
아침에는 푸른 산과 이별하고 저녁에는 다시 만나, 이웃 말과 함께 고향을 그리워하며 나간다 3.
첸 허우의 몸매는 얼마나 관대합니까? 4 그의 수염과 눈썹은 여전히 넓고 넓습니다.
내 배 속에는 만 권의 책이 담겨 있고 6 풀밭에 머리 숙이는 것도 거부한다 7 .
동대문에서 와인을 너무 많이 마셔도 마음이 가벼워지고 모든 것이 깃털로 변한다 8.
술에 취해 누워서 노을도 모르고 가끔 하늘에 홀로 떠 있는 구름을 바라볼 때도 있다.
긴 강의 파도가 너무 어두워서 배는 진커우에 멈춰 건널 수 없습니다.
정궈의 관광객들은 집에 도착하지 못하고 10, 낙양의 여행자들은 헛된 한숨을 쉬었다 11.
진실을 듣고 옛숲에 지인들이 많네요. 어제와 오늘은 해고되는군요.
참고
1. Chen Zhangfu는 Jiangling (현재 후베이 성 Jiangling 카운티)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시는 리기가 관직에서 해임되어 고향에 돌아왔을 때 작별 선물로 지은 시이다.
2. 음: "음"과 동일합니다.
3. "청산"두 문장 : Chen Zhangfu가 밤낮으로 본 푸른 산 때문에 향수병을 느꼈다는 의미입니다. 고향이 그리워서 곧 돌아왔다고 하는데, 이는 고향의 푸른 산을 아침에 이별하고 저녁에 다시 만났다는 뜻이다. 히스 : 마밍.
4. Chen Hou: Chen Zhangfu의 존칭입니다.
5. 치우: 웅크려요. Daqi(상): 넓은 이마.
6. 저장: 저장합니다.
7. "거절하다" 문장: 풀을 묻고 싶지 않고 경력을 쌓고 싶다는 뜻입니다. 천장푸(陳張富)는 한때 과거에 응시하여 합격했지만, 호적을 등록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민정부에서 채용을 거부했습니다. 그가 청원하고 열심히 주장한 후 민정부는 예외를 허용하도록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전 세계 학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Chen Zhangfu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항상 불만족스러웠어요. 풀밭:
8. 『동문』의 두 문장: 천장푸는 퇴임한 관직이지만 작가와 다른 사람들과만 술을 마시고 잠을 자지만 세상을 깃털처럼 가볍게 여기고 있다고 쓰여 있다. 酤(gū)jiu: 술을 사다. Cao : 세대, 동료. 홍페이(Hongfei): 기러기의 깃털은 극도로 가벼운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9. 진코우: 페리.
10. 리치가 살았던 영양(지금의 허난성 쉬창 근처)은 춘추시대 정나라의 고향이었기 때문에 스스로를 "정나라 여행자"라고 불렀다.
11. 낙양흥자(羅陽興子) : 진장복(陳張富)을 일컫는 말로서 낙양(洛陽)과 송산(松山)을 자주 다니기 때문에 불린다.
12. "냄새" 두 문장: 고향에 지인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사임하셨는데, 이제 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대할 것 같나요? 구린(Gulin): 고향. Tao Yuanming의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 살면서": "새들은 오래된 숲을 사랑합니다."
Wei Er에게 작별 인사 1
Wang Changling
장러우강의 오렌지와 포멜로 향기에 취해 이별하세요. 바람이 비를 배 안으로 몰고 옵니다.
소향월 2일 준야오를 떠올리며 유인원이 3일을 꿈꾸는 것을 듣고 걱정이 된다.
참고
1. 이 시는 왕창령이 용표현(현 후난성 전양현) 현수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
2. 샤오샹(Xiaoxiang): 현재 후난성(湖南省)의 물 이름. 샹수이강은 광시성 싱안현에서 발원하여 후난성 링링현 서쪽의 샤오수이강과 합류하여 샤오샹이라고 불린다.
3. 청원: 유인원의 슬픈 울부짖음.
댓글
1. Daoyi의 여행은 우울하고 외로울 뿐이며 이별의 감정은 자제적입니다. (청나라 아오잉(Ao Ying)의 『당시가선』)
2. 남을 대신해서 생각하면 그들의 감정은 더욱 멀어진다. (루시용의 "시 입문")
황제를 섬기기 위해 장작을 보냄 1
왕장령
흐르는 물이 무강 2를 연결하여 없이 너를 보낸다 당신이 상처를 입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푸른 산과 구름과 비가 함께 있지만 밝은 달은 두 마을이 된 적이 없다.
참고
1. 이 시는 왕창령이 용표현 대장으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입니다.
2. 우강(Wugang): 현재 후난성 우강현.
푸롱 타워 1에서 Xin Jian과의 작별
1부
Wang Changling
춥고 비오는 밤 2에서 Wu에 들어가세요. 밝은 아침 추산에서 손님을 맞이하다 고독한 3.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옥항아리 속의 얼음처럼 서로 묻습니다 4.
참고
1. 이 제목의 처음 두 시는 대략 개원 29년, 왕창령이 영남으로 강등되어 강녕(지금의 강소성 난징)의 재상으로 재임한 이후에 지은 것입니다. 푸롱 타워(Furong Tower): 이전에는 서북 타워(Northwest Tower)로 알려졌으며 Runzhou(현재 Jiangsu, Zhenjiang)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꼭대기에서 양쯔강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2. 우(吳): 현재의 장쑤(江蘇) 주변 지역을 가리킨다.
3. 핑밍: 새벽이 되면. 추산 : 양쯔강 북쪽의 산. 장강(長江) 남북의 장강(長江) 하류 지역은 고대에는 초(楚)나라에 속했기 때문에 불렀다.
4. '원피스' 문장 : 사람의 마음이 순수하고 순수하다는 것을 비유한 표현입니다. Bao Zhao의 "Dai Baitou Yin": "빨간 비단 밧줄처럼 곧고 옥 항아리 얼음처럼 맑습니다."
Shen Zi를 Jiangdong 1로 돌려 보냅니다
Wang Wei
Yangliu 페리에는 승객이 몇 명밖에 없었고, Master Si는 Linqi를 향해 노를 저어가고 있었습니다.
오로지 상사병만이 봄의 아름다움과 같아서 장강 남쪽에서 북쪽으로 집으로 돌아가게 한다.
참고
1. Shen Zi: 하나는 작가의 친구인 Shen Zifu입니다. 강동: 양쯔강은 주장강 아래에서 북동쪽으로 흐르므로 양쯔강의 중하류를 강동이라고 합니다.
2. 罟(gō) 스승: 어부, 여기서는 뱃사공을 가리킨다. 이: 낚시 그물. 린치(臨橋) : 현재 장쑤성(江蘇省) 강인(江陰) 지역의 지명.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다 1
왕웨이
웨이청의 아침 비와 가벼운 먼지 2,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것이다.
술 한 잔 더 마시고 친구도 없이 서쪽 양관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3.
참고
1. 원 2: 안시(Anxi): 안시 보호국(Anxi Protectorate)의 약칭. 서역을 통치하기 위해 당나라에 설립된 기관이다. 행정 소재지는 추자시(현재의 신장성 쿠차시)이다. 이는 현재의 신장자치구 내 관할 구역을 가리킨다.
2. 웨이청: 진나라의 수도인 선양은 한나라 때 웨이청이라고 불리며 장안 근처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장안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浥(yì): 젖다, 담그다.
3. 양관: 현재 간쑤성 둔황 남서쪽에 위치한 고대관의 이름은 서부 지역으로 이어지는 주요 도로입니다. Yumen Pass 남쪽에 위치하여 Yangguan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오랜 친구: 오랜 친구.
댓글
1. 당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의미가 있는 짧은 시를 사용했는데, 처음에는 그 의미와 서술을 길게 줄이지 않고 4문장으로 줄였다. 그러므로 왕모계가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옛 친구가 없다”고 말한 것처럼 쓸 일이 있을 것입니다. 양관에 대한 시를 써야 한다. (송나라 판웬의 "천시 시의 눈" 25)
2. "밤에 여러 백파이프가 정자를 떠나 당신은 소향으로 향하고 나는 진으로 향합니다", "황혼이 되면 술이 깨어나고 사람은 멀리 있고 하늘은 바람과 비로 가득 차서 나는 진으로 내려갑니다." 서쪽 타워', 세 번의 한숨을 부르지 않나, 매력은 매우 약하고 촌스럽다. "Weicheng morning rain"은 구어체로 수천년 동안 새로운 것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 글은 당나라 번영기와 말기의 삼매에 대해 논하고 있습니다. (호잉린의 명나라 『사수』 제6권)
3. 당나라 초기에는 "푸 타오 와인"이 왕관이었고, 당나라 중기에는 "위성 아침 비"가 왕관이었고, 당나라 말기에는 "회암 전"이 왕관이었습니다. "Qingjiang Yiqu"가 왕관이었습니다. (위와 동일)
4. 공문고는 "행각은 왕목계와 같다"고 했다. 광무성 근처는 늦은 봄인데 문양에서 돌아오는 손님들은 눈물로 얼룩져 있다. 떨어진 꽃은 잠잠하고 산새는 지저귀고 버드나무는 푸르고 사람들이 물을 건너고 있다"와 "위성"... 둘 다 바람이 부는 사람들이다. "정말 시끄럽다"(명나라 시에진의 '사명시')
5. 시를 쓸 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말이 의미를 전달할 수 있고, 노래하고 외울 수 있다면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왕묵계의 '양관에는 옛 친구가 없다'는 말은 당나라 번영기에 유례가 없는 일이었다. 이 말이 나오자마자 한동안 외우지 않다가 삼부곡이 되었다. 이어지는 이별의 구호, 수천 마디는 거의 예상할 수 없는 일이고, 그것이 웅변적이라고 하기 전에 반드시 이래야 한다. (명나라 이동양의 『노당시』)
6. Qiyan에서는 당나라 초기의 스타일이 조화롭지 않았으며 Kaiyuan, Tianbao와 같은 유명 예술가들이 모두 능숙했으며 특히 Li Bai와 Wang Changling이 능숙했습니다. 과거 Li Cangming은 스크롤을 위해 "Qin Shi Ming Yue Han Shi Guan"이라는 노래를 추천했지만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볼륨을 높이고 싶다면 Wang Weizhi의 "Weicheng", Li Bai의 "White Emperor", Wang Changling의 "Following the Broom to Pingming", Wang Zhihuan의 "Yellow River Away"는 거의 일반적입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4장을 넘는 절편이 없었다. (청나라 왕시진, 『만선선의 예』)
치저우 3조 작별 1
왕웨이
누구나 웃는다. 2. 만나서 배웅하면 운다.
조상의 천막은 상처를 입고 분리되었으며3, 황량한 도시는 슬픔으로 돌아갔다4.
날씨는 춥고, 먼 산은 맑고, 노을은 길고 강물은 세차게 흐른다 5.
당신은 이미 멀리 있지만 여전히 거기 서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
1. 치저우: 현재의 산둥 성 제남. Zusan: Wang Wei의 좋은 친구 Zuyong은 형제 중 세 번째이기 때문에 그렇게 불렸습니다.
2. '만남'이란 말은 만나면 웃어야 하고, 울다가 이별해야 한다는 뜻이다. 팡: 재능이요.
3. 조상 천막 : 작별을 위해 세운 천막. 조상 : 여행하기 전에 길신을 숭배하고 조상이라고 부르고 나중에 손가락을 빌려 작별 인사를하십시오.
4. 황성: 제남시를 가리킨다.
5. "추운 날씨"에 관한 두 문장: 날씨는 춥고 황혼에는 먼 산이 더 밝고 맑아지고 온갖 소리가 조용해지고 긴 강의 물소리가 더욱 급해집니다.
6. 계류(Mooring) : 배를 묶는 밧줄.
7. 가만히 서다 : 오랫동안 서 있다.
이별
왕웨이
비단처럼 눈물 흘리며 너를 남포로 보내고 둥저우로 가는 네가 나를 슬프게 한다 2.
오래된 친구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제는 뤄양에서와는 달리 지쳤습니다.
참고
1. 난푸: 남쪽을 향한 물가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작별 인사를 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푸: 물가.
2. 동주(Dongzhou): 친구들이 가는 곳인 연주(延州)를 가리킨다.
3. 보답: 메시지를 가져오세요.
작별
왕웨이
말에서 내려 와인을 마시고1, 어디 있느냐고 물었다2.
당신의 말에 불만을 품고 남쪽 산간 변경3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다시 묻지 마세요 4, 흰 구름이 끝이 없을 때.
참고
1. 와인을 마셔보세요: 친구들이 마실 수 있도록 와인을 부어주세요.
2. 어디로 갈 것인가: 어디로 갈 것인가. 어느 것: 가, 가.
3. "Guiwo"라는 문장은 Nanshan Mountain으로 돌아 간다는 의미입니다. 난산(南山) : 중난산(中南山)을 가리킨다. 테두리: 가장자리.
4. "But Go"의 두 문장은 도홍경(Tao Hongjing)의 시 "산에 무엇이 있어 황제의 칙령에 답할 것인가"를 각색한 것입니다: "산에 무엇이 있습니까? 산에 흰 구름이 많습니다. 나는 단지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당신에게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신경쓰세요.
댓글
1. 이 시는 왕웨이가 재임 중에 친구들을 산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지은 것으로, 질문과 답변이 산의 상황에서 영감을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 없는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본다'에 비유할 수 있다. 남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한 아름다운 말이자 결정적인 말이다. "서청 시대의 시": "왕모계의 시는 풍부하고 우아하지만 오랫동안 산과 숲에 숨어 있던 사람처럼 넓고 무심해졌습니다." Wang Wei와 Meng Haoran")
Wang Changling이 왼쪽 Longbiao로 이사했다고 들었습니다. 멀리서 이런 메시지가 있습니다 1
Li Bai
The 미루나무 꽃이 떨어지고 지기귀가 울부짖었다 2, 용이 오수를 건너는 길에 표시를 했다는 말을 들었다 3.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바람을 따라 엽랑희 4까지 갑니다.
참고
1. 왕장령(王長陵): 당나라 시인, 천보시대에 용표현 중위로 강등되었다. 왼쪽으로 이동: 강등됨, 강등됨. 용표(龍biao): 당나라 현의 이름. 현재의 후난성 전양현에 위치하며 당나라 시대에도 이곳은 매우 외딴 곳이었습니다.
2. 양화: catkins. Zigui: 슬픈 울음소리를 내는 뻐꾸기 새입니다.
3. 오천(五河) : 현재 후난성 서부와 귀주성 동부에 위치한 웅시(吉溪), 서계(西溪), 유시(保熙), 통시(同溪), 진시(陳溪)의 다섯 개 하천을 가리킨다.
4. Suifeng: 한 단어는 "Suijun"입니다. 예랑시(Yelangxi): 일반적으로 후난(湖南) 서부와 구이저우(貴州) 지역을 가리킨다. 예랑: 고대 예랑국은 현재의 귀주성 동자현에 위치하였으며, 현재의 후난성 원링현에 위치한 당나라 예랑현을 가리킨다.
댓글
1. Taibai의 각 quatrains는 "Wang Changling에게 보내기", "Meng Haoran에게 보내기"및 기타 작품과 같이 다른 작품과 다를 뿐이며 물리적 유사성은 없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은 누구에게나 독특합니다. (Gui Changxiang의 "이씨가 선정한 시")
2. 조지(曹智)의 '원한시'는 '동남풍에 날려 영원히 당신의 품에 안겨 가겠습니다', 제묘의 '장문의 원한'은 '네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라. 그림자가 네 품으로 흘러들어올 것이다.” 그리고 바이는 그 의미를 결합해 이상한 구성 언어를 만들어냈다. (아오잉(Ao Ying)의 "당시(唐樂)의 절구선선")
3. 태백의 '양화는 떨어졌다'는 롯데(위안젠이어야 함)의 '등불은 불타지 않고 남아 있다'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유머러스하고 높고 낮으며 자의식적이다. (마오셴슈의 "시변제" 제3권)
4. 슬픔만 이야기한다면 솔직하고 파격적이며, 이유가 없지만 흥미를 끄는 풍경과 언어가 결합될 것이다. (청나라 황성의 당시에서 발췌)
5. 즉, “밝은 달에 마음을 보내면 그림자가 품에 흘러들어오리라”는 말인데, 흔들리는 펜으로 써서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됩니다.
(청나라 심덕천의 『당시』)
6. '슬픈 마음'이라는 두 문장은 너무도 여운이 남아 애틋한데, '슬픈 마음을 전한다'는 '밝은 달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보다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청나라 황숙찬의 당시 주석)
7. 내 마음과 정신의 연결을 표현하는 서너 개의 문장이 내 귀에 직접 와 닿는다. 놀라운 것은 내가 그것을 밝은 달 아래서 썼다는 것이다. (이영의 "시서약기")
왕륜에게 선물 1
이백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려던 참이었다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을 때.
도화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3,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참고
1. 왕룬: 안후이성 징현현의 한 마을 주민. 이백이 천보 말년에 형현을 방문했을 때, 왕륜은 종종 이백에게 좋은 술을 대접하고 떠나기 전 작별 인사로 이 시를 썼습니다.
2. 따게(Ta Ge): 박자에 맞춰 손을 잡고 두 발로 땅을 두드리는 대중적인 민요.
3. 도화탄(Taohuatan): 징현현(Jingxian County)에서 남동쪽으로 100km 떨어져 있습니다.
댓글
1. 사람들의 마을인 룬(Lun)이 어떻게 바이(Bai)와 가까워질 수 있는가? 술을 빚은 후에는 당신께 봉사하고 싶고, 돌아오면 조상님께 대접하는 마음이 대단합니다. Taibai는 풍경 속의 진정한 감정을 마음대로 골라낼 수 있기 때문에 그 곡조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후세에서는 "강의 깊이를 물으려면 멀리 있는 것처럼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 등의 말을 흉내낼 것이다. (당려순의 『당시해석』)
2. 왕륜의 감정을 천 피트의 연못물에 비유하면 그것은 평범한 말이며 경이로운 상태는 한 순간에 변할 뿐입니다. (청나라 심덕천의 『당시』)
3. 이별의 장소, 이별의 느낌은 읽을 때 웅변적인 느낌을 주며, 그 말은 용광로에 정제되지 않고 하늘에서 만들어졌으며 "강"과 "호"라는 단어는 고유 한 정신과 일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청나라 황숙찬의 당시 주석)
4. 왕륜의 서로에 대한 사랑은 깊지만 직접 말하면 맛이 없을 것입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을 사용하여 출발하면 끝없는 우여곡절이 있을 것입니다. (리잉의 "시소록")
5.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시는 고대인의 성을 빌려오는 경우가 많고, 때로는 교묘한 발상으로 이름을 부르면 솔직하고 무미건조해 보인다. 당대에는 '도화못의 물은 천 척이나 깊으나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낸 것만큼 깊지 않다', '어찌 노인들이 어찌하여 아직도 살아 있고 그들은 웨이청에게 열정적으로 노래합니다.", "나는 티베트 사람들의 친절을 결코 이해하지 못했고 어디에서나 그들을 만난다." 사람들은 "Xiang Si"라고 말하며 모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Yu Yuan의 "작은 창문의 등불")
황학루는 맹호연을 광링 1로 보냅니다
오랜 친구는 서쪽 2의 황학루와 작별을 고합니다. 3월 3일에는 양저우에 불꽃놀이가 내려옵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참고
1. 황학루(黄鶴樓): 원래 자리는 현재 후베이성 우창현 사산 황호지에 있으며 양쯔강 옆에 있습니다. 고대에는 선왕 안태자가 황학을 타고 이곳을 지나갔다고 하며, 페이문웨이가 학을 타고 이곳에 신선으로 승천했다고 하여 황학탑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어느 것: 가세요, 도착하세요. 광링(廣릉): 현재의 장쑤성 양저우(楊州)시.
2.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이것은 맹호연을 가리킨다. 서치: 황학루는 양저우 서쪽에 있어서 갑니다.
3. 불꽃놀이: 봄의 밝은 꽃과 짙은 구름의 장면을 묘사합니다.
4. 아래: 황학루에서 양저우까지 강을 따라 내려가면 갑니다.
댓글
1. 돛의 그림자가 사라지면 시야가 한계에 이르고 강이 길어지면 생각이 끝이 없습니다. 절망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당려순의 『당시해석』)
2. '양주로 내려가다'는 '3월의 불꽃놀이'로 쓰여져 이별을 더한다. '외로운 돛과 먼 그림자'라는 문장은 눈으로 배웅한다는 의미로 쓰이고, '끝'이라는 단어는 훌륭하다. "만 본다"라는 문장은 또 다른 알림입니다. (황숙찬의 "당시노트")
3. 말이 친근하고 다정한데, "손에 다섯 줄을 휘두르며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지켜본다"는 말에는 뭔가 멋진 일이 있다. ("당송시")
4. 쓴 말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가사와 다른시는 아침 햇살에 노래하는 봉황과 같습니다. (송구락의 『당대 만사경』 선정)
5. 이번 향양 여행에서는 강이 멀고 태백이 강을 바라보며 아쉬운 마음으로 기대하고 돛의 그림자는 사라지지만 마음은 지치지 않습니다. 열네 단어 중 정푸(Zhengfu)는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비윤의 "시 입문서 계속")
친구 보내기
리바이
베이궈1을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급류가 둘러싸고 있다 동쪽 도시.
이곳은 2차로 분리되어 있고, 수천 마일을 혼자서 정복해야 해요.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느낌, 지는 해 속 옛 친구들의 사랑.
말들이 포효하는 소리를 들으며 손을 흔들고 가버렸다.
참고
1. 베이궈: 베이청 외곽. 궈: 외곽 도시요.
2. 작별 인사를 하다: 작별 인사를 하다.
3. 고펭: 혼자 방황하는 사람에 대한 비유.
펭: 펭차오는 바람이 자주 불기 때문에 떠돌이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 멀리 여행을 떠나세요.
4. 떠다니는 구름: 떠다니는 구름, 친구에 대한 비유.
5. "석양" 문장: 지는 해가 천천히 진다. 마치 친구에게 애착을 느끼는 것처럼 누군가에게 애착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오랜 친구: 리바이 자신을 가리킨다.
6. 샤오샤오(Xiao Xiao): 말의 울음소리. 스팟: 각각.
댓글
1. 3~4명이 돌아다니고 있고, 방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문장이 깔끔할 것 같아요. ...Su Li의 감사의 말은 한숨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눈살을 찌푸리지 않았고 오랜 친구를 아는 의미는 끝이 없었습니다. Taibai는 여전히 이 목적을 잃지 않습니다. (청나라 심덕천의 『당시』)
2. 첫 번째 부분에서는 이별의 장소를 설명하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친구와의 이별의 감정을 설명합니다. (Wang Yaoqu의 "고대 당시 종합 해석")
로현 1 동쪽 석문에서 두이르푸를 보내세요
리바이
그 후 며칠간 술에 취해 이별을 하고 연못탑으로 갔다.
시먼로 황금병은 언제 오픈되나요?
시강 4강에는 가을 파도가 내리고, 바다는 맑고 맑다.
날아다니는 판초들은 각자 6마일 떨어진 곳에 있고, 컵은 그들의 손에 있다.
참고
1. Lujun: 즉 Yanzhou는 Tianbao 원년에 Luju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먼(석문): 산둥성 취푸현 북동쪽에 위치. Du Erfu: Du Fu가 1위를 차지했군요.
2. '술취한 이별' 문장: 천보 3년, 이백과 두보가 양송나라(현재의 개봉과 하남성 상추)에서 만나 함께 여행하다가 이듬해 봄에 헤어졌다. 노현에서 다시 만나 치저우(지금의 산둥 성 제남)로 함께 여행했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노현에서 다시 만났고, 두보는 이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서쪽으로 장안으로 갔다.
3. 병: 와인잔.
4. 수라바야: 현재의 산둥성. 산둥성 사수현 동몽산 남쪽 기슭에서 발생하며 4개의 원천이 동시에 발생한다고 하여 "사수"라 명명되었습니다.
5. 徂(cú)徕(lái) : 현재의 산둥성 태안현 남동쪽에 위치한 산의 이름.
7. 페이펑(Feipeng): 떠다니는 푹신한 풀, 떠돌이 사람을 비유함.
동다에게 작별 인사
하나 1
고시
낮에는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 2, 북풍이 분다 눈과 거위.
걱정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거예요.
참고
1. 동다: 당시 유명 음악가였던 동팅란(Dong Tinglan)이 1위였기 때문에 동다(Dong Da)라고 불렸을 겁니다.
2. 曛(xūn): 해가 어둡고 노랗다.
둘째
유페이는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자신에게 미안함을 느꼈다1. 그는 베이징과 뤄오를 떠난 지 10년이 넘었다2.
남편이 가난하고 신분이 낮아서 오늘 만나면 술 마실 돈이 없어요.
참고
1. 육화(he) : 강한 날개. 헤이: 날개, 깃털.
2. 징뤄: 저건 뤄양이에요. 동주(周周), 동한(南湖) 등 여러 왕조의 도읍이 이곳에 있었기 때문에 징뤄(景樂)라 불렸다.
백설게는 우 치안을 수도로 돌려보낸다 1
센쉔
북풍이 땅에 흰 풀을 날려 부수고 2, 후 Tian은 8월 3일에 눈을 날린다.
밤사이 갑자기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진주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고 여우털이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다 4.
장수의 뿔과 활은 5를 제어할 수 없으며, 보호용 철 코트는 6을 잡기에는 너무 차갑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7,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8.
중국군은 귀국손님들에게 술과 음료수를 9대, 거문고, 비파, 강피리를 10대 제공했다.
캠프 대문에는 연달아 황혼의 눈이 내리고11, 붉은 깃발은 바람에 펄럭이지만 여전히 얼어붙어 있다12.
룬타이 13 동문에서 배웅해 드립니다. 떠나시면 천산로가 눈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눈이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자리가 남아 있다.
참고
1. 이 시는 천보(Tianbao) 13년부터 자덕(Zhide) 원년, 심신(Cen Shen)이 안시(Anxi) 북정(Beiting)에서 제도(Giedu)의 재판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지은 것입니다. 재판관(官官) : 당나라의 결사(結師)에서 공무를 보좌하는 직원.
2. 흰풀(白草) : 우리나라 서북부에서 나는 목초지의 일종으로 소와 말이 모두 즐겨 먹는다. 마르면 하얗게 변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3. Hu Tian: 일반적으로 북서쪽 지역의 하늘을 나타냅니다. 후(Hu): 북부와 북서부의 소수민족을 가리키는 고대 중국 이름입니다.
4. 브로케이드 퀼트: 브로케이드 퀼트.
5. 뿔궁(Horn Bow) : 동물의 뿔로 장식된 단단한 활. 제어: 리드, 당겨.
6. 두후(Dhuhu): 국경을 지키는 족장. 당나라에는 총 6개의 관직이 있었고 각 관청에는 호위관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Jiedushi가 종종 수호자로 존경 받았습니다. 타이이: 갑옷. 입다: 입다.
7. 한하이: 큰 사막. Linqian: 수직 및 수평. Baizhangbing: 얼음층의 두께를 나타냅니다.
8. 음울함:
9. 중국군: 원래 의미는 사령관이 직접 지휘하는 군대이며, 여기서는 사령관이 거주하는 진영을 의미합니다. 재방문객과 함께 술 마시기: 재방문객을 초대하여 술을 마십니다.
10. 호친(胡球), 비파(琵球), 강피리(球球) 등은 모두 서부 지역의 악기이다.
11. 원문: 군영의 문. 고대에는 군대를 주둔시킬 때 두 대의 차량이 서로 교차하는 통로를 진영문으로 삼았는데, 이를 통로문이라 불렀다.
12. '바람을 바꾸다' 문장: 군용 체스 말 위의 눈과 얼음이 너무 얼어서 바람에 움직일 수 없다는 뜻이다. 슈아: 당기다, 여기서는 바람이 부는 것을 가리킨다. 번역: 펄럭이는.
13. 룬타이(Luntai): 현재의 신장(新疆) 우루무치 서북쪽에 위치하며 당나라 팅저우(靑州)에 속했고, 칭사이군이 주둔한 북정보호국의 관할하에 있었다.
14. 텐산(Tianshan): 신장 자치구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어지는 산맥의 길이는 6,000마일이 넘습니다.
연시원을 보내다1
류창칭
봄바람이 합루성 성벽에 기댄다2, 수국은 봄에는 춥지만 다시 흐리고 맑아진다2 .
가랑비에 옷이 젖어 보이지 않게 되고, 땅에 떨어지는 꽃도 조용해진다.
해가 지는 강 위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 풀은 푸르고 수천 리 떨어진 후난의 사랑 3.
지인을 만나서 나갔을 때 물어보면 청포는 이제 유교생을 착각한 것이다 4.
참고
1. 염시위안(延吉庵) : 우(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한때 관료이자 외교부 장관을 지냈다.
2. 棹: 노. 허(hé) 루(lū) 시: 소주(蘇州)를 가리킨다. 화록은 춘추시대 오나라의 왕이었으며 소주는 오나라의 수도였기 때문에 화성이라 불렸다.
3. Shuiguo: 즉, 물의 마을입니다.
4. 풀이 푸르다(The grass is green)라는 문장은 봄풀이 정이 많고 수천 마일 떨어진 후난(湖南)까지 쭉 푸르렀다는 뜻이다. 후난: Yan Shiyuan이 가는 곳입니다.
5. "청보"문장: 이 작은 공식 입장이 자신을 지연시켰다는 의미입니다. 녹색옷: 당나라의 8품, 9품 하급 관리들은 파란색 관복을 입었습니다. 유학자: 유창경 자신을 가리킨다.
Li Duan 1 보내기
Lu Lun
오래된 고개에는 잔디가 가득하고 작별 인사가 슬프다.
차가운 구름 속에서 길은 이어지고, 사람들은 황혼의 눈 속으로 돌아온다.
청년이 손님이 되기에는 이르지만2, 늦게 알아보기 어렵다3.
눈물을 숨기고 하늘을 바라보다 4, 바람과 먼지의 끝은 어디일까?
참고
1. 이단(Li Duan): 당나라의 시인으로 루룬(Lu Lun)과 함께 '대리십재' 중 한 명이다.
2. "소구"의 두 문장 : 청년이 외로워서 어릴 때부터 이국 땅에서 방랑자라고 불렸다는 뜻이다.
3. 늦게 안다는 것은 늦게 만나고 늦게 미워한다는 뜻이다.
4. 눈물을 가리다: 눈물을 닦아라, 눈물을 닦아라. 반대 : 친척.
5. "풍진" 문장: 앞길이 험난하고 위험하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Feng Chen: 여행은 어렵습니다. 기간: 초청, 미팅.
귀주 1호 옌박사에게 보내라
한우
창창신바귀 2호, 이곳은 호남 3호에 있다.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옥비녀 같다.
가정마다 최옥 4를 잃고, 황간 5가 자란다.
불멸의 승천보다 훨씬 낫다, 비루안은 거짓이 아니다 6.
참고
1. 구이저우(貴州) : 현재의 광시(廣西)성 구이린(桂蘇)성. 얀 박사: 얀 모입니다.
2. 센: 나무가 무성해요. 바구이: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여덟 그루의 큰 계수나무. "산과 바다의 고전: 하이네이난징"에서는 "계림의 여덟 그루 나무는 판위의 동쪽에 있다"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말장난이 있습니다.
3. 이로써: 이. 샹난(Xiangnan) : 후난성 남부를 가리킨다.
4. 잃다: 지불하다, 제안하다. Cuiyu: 물총새. 깃털(Feathers): 깃털, 새를 가리키는 말이다.
5. 황간 : 오렌지, 포멜로, 감귤 등 껍질이 노란색인 과일. 간(Gan) : 달콤한 맛, 과일을 뜻함.
6. 페이루안은 나는 척하지 않습니다. 이는 그가 루안을 타고 불멸자가 되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풍루안(Feng Luan): 봉황과 같은 새, 종종 신들이 타고 다닙니다. 거짓: 도움을 받아요. 骖(cān):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로, 양쪽에 있는 말을 骖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통제한다는 뜻이다.
댓글
1. 동파는 "레이의 시 '강은 푸른 나대', 자후의 시 '바다 위의 산은 칼과 같다"라고 했고, 지잔은 "서계에는 낙대수가 없고 계주에는 칼과 산이 있다"고 답했다. ."
" ("한창리 전집")
세팅 고별 1
서훈
노송이 배 여행을 설명하다 2, 단풍 , 푸른 산과 급류.
황혼에는 사람들이 멀리 있고 하늘에는 바람과 비가 가득합니다.
참고
1. : Xuancheng (현 안후이 현 Xuancheng)에있는 Xie Gong Pavilio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남제 왕조의 시인 Xie Zao가 Xuancheng의 주지사로 재임하면서 유명한 작별 장소가되었습니다.
2. 이별의 노래 /p>
3. 서쪽 탑: 이별의 정자를 의미함
문 팅윤
황예 1, 하오란. 구관 떠나기 2.
강바람 건너 3 영문산 4 다시 만나면 같이 술 마시며 얼굴 달래기 6.
>참고
1. 국경 지역의 요새와 성들
2. 현재의 우한 페리. 4. 영문산: 현재의 호북성 북서쪽에 있는 장강 남쪽 기슭. >
5. 노, 배를 가리킨다.
6. Liyan: Liqing을 나타냅니다. 1. 가장 높은 시작 곡(청나라 Shen Deqian의 "Tang Poems")
작별 인사
Lu Guimeng
남편은 눈물이 없지 않다.
p>막대기와 칼은 포도주와 동등하고 부끄러움은 나그네의 모습이다.
독사가 독을 쏜다.
야망은 명성이다.
주의사항
1. 지팡이 : 검을 쥐는 것과 같다. /p>
2. "문장 : 방랑자들이 익숙하게 하는 꺼려지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부끄럽다는 뜻이다.
3. "Viper"의 두 문장 : 결단력 있고 겁이 없다는 뜻이다. 『역사·천단전』: 『독사침』 손이 잘리면 손이 잘리고, 발이 쏘이면 발이 잘린다. "살무사: 묘하게 독이 있는 뱀의 일종. 독침(shì): 독이 있는 곤충이 사람을 쏘는 것. 지에완(Jie Wan): 손목을 자르다.
4. 志: 결단, 야망.
댓글
1. 유래도 모른 채 높은 산에서 떨어지는 돌을 보고 깜짝 놀랐다(청나라 석우유)
일본 승려 징룽을 돌려보내라
p>
Weizhuang
부상은 이미 불황에 빠졌고, 우리 집은 부상 1보다 훨씬 동쪽에 있습니다.
여기서 선생님과 함께 2를 보러 갑니다. 달. 바람이 불고 있다.
참고
1. "부상"의 두 문장: 한나라는 동쪽으로 20,000마일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는 나중에 일본의 대명사가 되었다.
2. "누구에게서 선생님": 즉 "누구에게서 선생님"의 반대말이다.
친절한 작별인사
오랜 사랑병
임포
오산청, 악산청 1.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인사하지만 이별의 사랑은 눈물로 가득 차 있다
비고
1. 오월(吳)과 월(越): 춘추시대의 고대 나라 이름이라 익숙하다.
2. 동심 매듭: 사랑을 표현하는 비단 리본으로 만든 다이아몬드 모양의 회문 매듭입니다. p>유용
매미는 슬퍼 1, 밤에 누각을 마주하고 2, 샤워가 멈추기 시작한다 3. 수도 천막에서 감정 없이 술을 마시고 4, 팡은 향수에 젖고, 란저우는 그녀를 재촉한다 떠나다 5.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침을 삼킨다 6. 7.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넓다 8. 열정은 예로부터 슬프고, 지금은 더욱 소홀해진다. 9. 오늘 밤 술에서 깨어날 때마다 버드나무 은행을 떠난 지 11년이 지났습니다.
메모
1. 오한 매미 : 늦여름부터 울기 시작하여 늦가을까지 지속되는 매미의 일종 >2. 장정 : 고대에는 행인들이 휴식을 취하고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 장소로 길가에 정자를 세웠습니다. .
4. 수도: 변경(현 허난성 카이펑). 텐트: 작별 인사를 위한 텐트 설치.
5. 난배 : 목련나무가 튼튼하고 배 뗏목으로도 쓸 수 있어서 난배 또는 난서까래라고도 한다. 이것은 Zhouji의 아름다움을 설명합니다.
6. Ningyan: 흐느끼며 숨이 막혔습니다.
7. 니안: 생각해 보세요. 저리 가세요: 점점 더 멀어지세요. 얀보: 연기로 뒤덮인 수면.
8. 황혼 : 황혼의 구름. Shen Shen: 무겁고 깊은 표정. 초천: 장강 남쪽의 하늘을 말하며, 고대에는 초나라에 속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쿠오: 광대해요.
9. Qingqiu Festival: 9월 9일 Double Ninth Festival을 가리킵니다.
10. 연도: 1년 이상.
11. 수직: 심지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일: 남자와 여자의 사랑.
댓글
1. "수천 마일의 안개", "수천의 관습"이 담긴 이별의 느낌, 서로 만나고 싶은 마음이 회복되었습니다. 좋은 설교자라고 불리는 것. (명나라 이반용의 "초가집 유준")
2. 유둔천(劉密泉)의 “오늘 밤 술에 취해 깨어나면 새벽바람이 버드나무 기슭에 지고 달이 진다”는 말은 고대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속담이다. 아니면 덩밍의 시가 천박하고 유치해서 듣기에 부족하다고 소공을 비웃을 수도 있다. (청나라 허상의 『주름수현자권』)
3. 이별의 말은 분명하고 분명하며 그 말은 놀랍지 않지만 의미는 밀도 있고 편안합니다. (청나라 황소의 『연원자 해설』)
4. 말은 크기나 깊이에 관한 것이 아니라 공감보다 더 중요합니다. 『새벽바람이 달을 불구로 만들다』와 『동으로 간 강』은 체계는 다르지만 마치 자신이 그 상황을 직접 겪어 혼란스럽고 주체할 수 없는 것처럼 읽는 것이 글의 탁월함이다. (청나라 심천의 '자자에 대한 잡설')
5. 말이 좀 오염됐네요. Liu Qiqing의 "Raining Bell"은 "정서는 예로부터 이별을 아프게했으며 Qingqiu 축제는 더욱 황량합니다!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날 수 있습니까? 버드 나무 은행, 새벽 바람 및 쇠퇴하는 달"을 표현합니다. 이별의 쓸쓸함과 '오늘 밤'이라는 두 문장은 위의 두 문장의 의미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얼룩 사이에는 다른 말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격언은 재가 될 것입니다. (유희재의 청나라 미술요약 4권)
6. 이 두 문장('오늘밤'이라는 두 문장 참조)은 위에서 언급한 '고통스러운 이별'을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한 감정과 장면으로 가득 차 있는데, 당시 사람들은 이 말이 소녀들에게 적합하다고 자주 낭송했습니다. 17, 18세에 붉은 이빨판을 들고 노래하는 우원보(宇文寶)의 '칼을 부는 계속'을 보라. 한총의 '이슬' '새벽바람이 지고 달이 빛난다', 위성반의 '어부 송자': "창밖으로 꾀꼬리가 지고 달이 지고 있다"는 단어와 문장이 비슷하다. Liu Ci가 나중에 나왔지만 Cuo의 말이 정말 좋습니다. 너무 화려한 것 같지만 여전히 Liu Ci의 우아한 사운드에 가깝습니다. (우핑보의 "당송자 선별해석")
7. 이 시는 이별의 사랑에 관한 것인데, 충분히 발전되고, 충분히 준비되고, 풍부하고 밀도가 높으며, 이 모든 것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송나라의 우팅(Yuting)은 유(劉)의 시의 대부분이 '순금과 깨진 옥'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거의 이렇다. (Tang Guizhang의 "Tang Song Ci의 간략한 해석")
사사 밟기
Yan Shu
조상 잔치는 노래 1을 떠난다. 긴 누각에서 송별회를 가졌습니다. 향기와 먼지가 분리되어 아직도 뒤를 돌아본다. 숲 그늘에 주민과 말이 울려퍼지고 3, 보행자들이 파도를 따라 이동한다 4. 칠해진 누각의 영혼은 사라지고, 높은 건물은 부서지고, 지는 해는 파도만 멀리 보낼 뿐이다.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