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법운산 산문을 유람하다

봄꽃 피는 것은 고대를 참관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우리 네 사람은 오랫동안 동경해 온 법운산에 왔다. 차가 막 산을 내려왔을 때, 한 친구가 연달아 소리쳤다. "정말 안타깝다! 너무 아깝다! 카메라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

어쩐지 친구가 후회할 거야. 이 법운산은 정말 아름답고, 신기하고, 심지어 유명해요! "신태현지 비비" 는 "이승이 운생이라고 전해져 이름을 불렀다" 고 전했다. 일명: "임해미, 비가 안 와요." 동남에서 등정에 오르는 것은 마치 연운 깊은 곳에 있는 것 같다. 법운산관운의 가장 좋은 계절은 여름이다. 이때 흰 구름이 산꼭대기에 흩어져 있고, 때로는 계곡을 배회하며, 때로는 양떼처럼 산비탈에서 활동한다. 산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높음에서 낮음으로 바뀌거나, 나무 그늘 사이로 맴돌거나, 허리춤에서 천천히 떠오를 때, 유람객들은 구름 속의 선선처럼 산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마치 선경과 같다. 비록 우리가 여기에 구름을 보러 온 것은 아니지만, 산꼭대기에 서서, 우리도 때때로 흰 구름이 천천히 떠다니는 것을 보았다. 산에 나무를 심고 나무를 심고, 노송 나무, 은행 나무, 쓴 neem 이 있으며, 대략 고르게 둘러싸여 있고, 가지가 엇갈려 하늘을 가리고, 윤택한 비가 내리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그늘의 그늘 아래 있다면, 여름에는 숲 속의 한적한 계곡에서 촉촉하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짙은 송백 향기를 맡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지치고 상쾌해질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법운산의 독특한 경관은 고대인들이 법운추윤이라고 부르며 고대 신태팔경 중 하나에 올랐다.

법운산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400 미터밖에 안 되지만 산이 높지 않아 풍경미는 유명하다. 예로부터 수많은 조정 관원과 문인 묵객이 모명하여 왔다. 명대 진사, 공업부 상서 최, 명만년 예부 상서 진 () 에서 법운산 () 으로 유람하고, 청초 시인 장 () 은 시 () 법운산 () 으로, 법운산 () 의 기묘한 광경을 상세히 묘사하였다. "구름이 구름을 오가다!" 노을빛은 보호벽을 맑게 하고, 꽃안개는 자유하다. 석문은 두루미로만 돌아가고, 선상은 이미 오래다. 나는 그렇게 나를 사랑하기를 기대하고 싶다. 한산에서 아는 친구는 몇 명입니까? 명대 시인, 신태지현은 법운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실컷 본 후 붓으로 "사산은 푸르고, 여아는 연잎 같다" 고 썼다. 나무가 빽빽하고 드문드문 시계가 하늘에서 희미하게 내려왔다. "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문장.

법운산은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진 종교의 명산이기도 하다. 청초의 유명한 시인 양의' 평양일기' 는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산중턱에 정각사라고 하는 절이 있는데, 속칭 영암사라고 불린다. 절 앞에는 등나무 선착장, 류, 기석과 위, 구름이 정상까지 돌아간다 ... 신태고는 평양이라고 부른다. "평양일기" 는 양임 신태지사 때 한 것이다. 이 글의 구체적인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신태현지와 사적기록에 따르면 정각사는 북송대관 원년 (1 10 1) 곽정원년 (1/) 에 세워졌다. 고대 현지는 비문을 재건하는 것과 현저히 다르다. 북송의 이론이 비교적 믿을 만해 보인다. 최근 산문 앞 현관의 돌기둥에서 송대의 비문이 발견됐다. 경당마을의 돌기둥은 선화와 2 년 3 월 23 일에 세워졌다. 이 비문은 북송선화와 2 년 마을 사람들이 석주 건묘를 기증한 비문으로 북송학설에 실물 증거를 제공하였다. 정각사는 세 개의 뜰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전은 두 장군을 모시는 금강전이고, 네 개의 팔각형 돌기둥은 선화 2 년, 중전은 석가모니 관음보살 등을 모시는 대전이다. , 빔 무게, 회색 타일 하드 마운틴, 돌 기반 벽돌 벽, 로그, 처마 기둥, 돌 드럼. 전마루 정면에는 용놀이 구슬, 유운불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조각되어 있다. 여신 약왕 재신 등을 모시는 데 쓰인다. 동쪽에는 광산신, 가마묘, 서쪽에는 월하묘, 뒷당에는 피샤원준에게 제사를 지내는 태산궁, 서쪽에는 용왕묘가 있다.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대웅보전에 용봉무늬가 새겨진 전등성이다. 전문가들은 사마루에 새겨진 푸른 벽돌이 당대의 공예로 구워 만든 것이라고 고증했다. 이 발견으로 정각사가 송대에 건설되었다는 주장이 더욱 설득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조각한 청벽돌이 당나라의 공예로 구워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절이 동한 () 에 지어졌는지, 사마루 () 가 송대 () 에서 재건되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정각사 () 의 건설 시기를 확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한대든 송대에 건설된 정각사든 모두 유석도 삼교합이다.

정각사 역사상 여러 차례 재건되어, 기본적으로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며, 대부분의 기존 건축 구성 요소가 보존되었다. 절 안의 대량의 비각과 비문은 송 원 명 청 민국 시대 태산 주변 지역의 절 건축예술 현지 민간 신앙과 종교의 분포와 영향을 연구하는 귀중한' 실물 자료' 를 제공한다. 절 안에 현존하는 비문 12 곳을 재건하다. 잘 보존된 것은 성화 10 년 (147 1) 고봉리가 정각사비, 원년 (1506) 황금리가 정각사 불상, 강희 33 년 (/) 을 재건하는 것이다. 강희는 50 년 (171/Kloc-0 "무의현이 서남 법운산을 관할하고, 웅장하고 웅장하며, 우뚝 솟아 있으며, 태대의 새로운 번영, 유유유오봉이 되기를 바랍니다." 즉, 그것은 조용하고 아름답다. "이 비문은 청옹정 12 년 동안 재건된 유생장이 쓴 것으로, 법운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법운산의 우월한 지위, 특히 그 웅장하고 힘찬 석조는 선인의 서예예술을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동행하는 친구들은 모두 서예를 좋아해서 비석 앞에 서서 정신을 집중하여 모사하고, 오래도록 떠나지 않고, 다음에 확장 공구를 가지고 오겠다고 맹세했다. 물론 모든 비문이 이렇게 운이 좋은 것은 아니다. 천년의 변천도 조용한 절에 파급되었다. 명대 만년 예부 상서 진 () 이 쓴' 운산정각사 재건' 비문은 이미 분실되었다. 다행히' 신태현지' 는 내일 출판될 예정이며 전문은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 명대 공부 상서 최의' 정각원명 재건' 은 명대 신태현 왕응수가 지은 것이다. 우리는 용왕묘의 편액에 끌렸는데, 이 편액은 다른 편액과는 다르다. 비석의 주체는 높이가 약 2 미터, 너비가 약 0.5 미터인 청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석은 매끄럽고 평평하며, 위에는 등뼈 모양의 비모가 있고, 아래에는 4 층의 청석 받침대가 있다. 한 노인은 1970 년대에 정각사가 학교로 사용되었고, 이 비석은 홍보란으로 사용되었으며, 그 시대에만 있던 글이 가득 차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이 비석이 온전하게 보존된 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정각사는 매우 운이 좋다!

매년 음력 6 월 초 6 일은 정각사의 묘회이다. 이에 따라 법운산은 6 월산, 정각사는 6 월사라고도 불린다. 묘회 기간 동안 가무단, 극단, 서커스단, 소상인이 사방팔방에서 몰려와 흥을 돋우고, 주변 사람들, 남녀노소, 함께 모여 떠들썩했다. 젊은이는 숨을 헐떡이며 산에 올라가 법운의 장려한 경이로움을 감상하고, 연로한 사람들은 제물을 대웅전 앞에 두었다.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소원을 빌며 부처님의 가호가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노소 핑안. 오페라를 즐겨 듣는 노인은 마사를 끌고 앉아서 하루 종일 들었다. 배가 고프면 간식을 좀 사서 배우의 노랫소리에 따라 고개를 저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텔레비전에서 가장 잘 부르는 것은 실제 사람이 아니다. 이것은 사실이다." 정각사 동쪽에 산이 하나 있는데, 민간에서는 이를' 3 월 삼산' 이라고 부른다. 이 산에 취한 일부 사람들은 정각사에 가도 얼굴이 온통 빨개졌다. 그래서 민간은 예로부터 3 월 ~ 6 월 6 일의 우스갯소리를 대대로 전해 내려 현지 국민의 유머와 총명함을 반영해 왔다.

법운산과 정각사는 한 쌍의 묵묵한 파트너처럼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잘 어울린다. 천년사의 존재로 인해 법운산은 풍성한 문화를 갖게 되었고, 아름다운 산의 동반으로 정각사는 거대한 매력을 갖게 되었고, 고금의 매력은 역사와 함께 더 많은 천년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