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의 수많은 문학 이론 중에서' 삼삼 겸원' 은 그가 문예창작에서 자각적으로 이성과 구미를 추구하는 가장 정련된 요약과 가장 두드러진 반영이라고 말했다. 이 문학 이론의 관점은 가장 먼저' 황자시 시집 뒤' 라는 글에서 제기된 것이다.' 품론서, 그 종왕의 자취, 작은 셋은 간소하고 멀리 떨어져 있고, 묘는 필선 밖에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 () 와 고금 필법이 모여 출판하고, 서체의 변화는 세상 사람들이 대사의 풍격을 깨닫게 하였다. 그러나 zhong 과 Wang 의 법적 이익은 크지 않습니다. 시가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다. 수지와 이지는 자연스럽고, 조식과 유지는 자만하고, 복숭아와 사식은 비범하며, 표지도 왔다. 이태백과 두자미는 절세의 자세로 백대를 넘어 고금의 시인이 모두 폐지되었다. 그러나 위진 이래 고풍극진으로 쇠퇴하는 경우는 드물다. 리와 뒤 이후 시인은 계속 창작을 했다. 비록 그들 사이에는 긴 운율이 있지만, 그는 결코 이해하지 못했다. 위씨와 류종원은 독특하지만, 그들은 냉막 () 로 보내졌는데, 이것은 더할 나위 없는 일이다. 당나라 말년에 사공도는 거칠고 혼란스러웠지만, 그의 시는 우아하고 평화로운 유풍이 있었다. 그의 시는' 메이는 신맛에서 그치고 소금은 짠맛에서 멈춘다' 고 말했다. 소금 없이는 자두를 먹을 수 없지만, 그것의 아름다움은 종종 짠맛과 산을 초월한다. ♫ 뚜껑은 그 시 24 운을 열거하고, 말로 표현하고, 그 당시 현기를 몰랐던 것을 미워하기 때문에, 중언과 슬픔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믿거나 말거나, 아름다움은 짠산 밖에 있고, 세 번 읊조리고 있다. 이 글은 서예를 비유로 시를 평론하여 좋은 시가 평범함 속에 깊은 경지를 함축하고 있는 시라는 것을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우리는 수, 리의' 자연미', 조, 유의' 만족', 타오, 감사의' 초탈', 리, 두의 재능, 류종원, 웨이의' 담담아' 를 존경한다. 특히 자연,' 아름다움이 짠산 밖에 있다' 는 시사에 대해 더욱 추앙하고 있다. 사실' 삼건원' 의 스타일은 수시의 문학 작품을 관통하며 말과 의미, 형태와 신의 관계에 대한 그의 견해를 담고 있다.
셋째, 간단하고 심오하며, 필묵을 뛰어넘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송대 문학 이론 혁신의 탐험가로서, 수시는 과감하게 혁신한다. 그는 풍부한 예술 창작을 바탕으로 일련의 우수한 소문문학관을 제시하여 중국 고대 문론 발전사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