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악부시와 신악부시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악부시

원래 음악관서로 서한에 설치되었다. 절에 사용된 음악을 관장하고, 악보를 만들고, 악사를 훈련시키고, 민간 시사곡부를 수집하다. 나중에 악부 관원이 창작한 노래를 총칭하여' 악부시' 또는 간단히' 악부' 라고 불렀다. 후세 사람들도 위진당 이래 감상할 수 있는 시와 후세가 악부라는 오래된 소재를 모방하는 작품을' 악부' 라고 부른다. 송, 원, 명시대의 단어, 산곡, 희곡은 음악과의 협동으로' 악부' 라고 불리기도 한다.

신악부 운동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 원직 () 이 신악부시 창작을 중심으로 한 시 혁신 운동을 제창했다.

신악부는 당인 자신이 창작한 악부시를 가리킨다. 송대 곽무겸은 "신악부는 당나라의 신곡이다. 그 단어로, 실제로 악부이지만, 들어 본 적이 없어 신악부라고 부른다. " ("악부시") 명대 호진형은 "악부에는 신구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문제 에, 다음 hanwei, suichen 위 Yuefu 고대 문제, 당나라 도 제안했다. 새로운 문제는 고대 악부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고, 당대의 새로운 제도도 악부의 문제이다. " ("당음귀감")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대부분 구악부시를 베껴 썼지만, 신악부시를 개척한 사람도 소수였다. 이런 새로운 제재인 악부는 두보 이후 큰 발전을 이루었다. 두보는 악부시로 시사를 묘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차점',' 두 가지 길',' 슬픈 진도',' 애장머리' 등이다. , 그리고 "모든 비율은 유명한 기사, 의지할 곳이 없다" ("원직악부 고시 서문"). 위안 지에, 웨이, 다이 shulun, 구 콴 등. , 새로운 Yuefu 작품도 있습니다. 위안 지에 (Yuan Jie) 는시 창작이 "황제의 혼돈의 길, 고대인의 풍자의 흐름" ("두 가지 바람의시 이론") 이어야한다고 제안했다. "위의 상황, 아래의 상황" ("신악부의 순서"). 그들은 신악부 운동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신악부 운동은 정원, 원, 연중 특정 시대의 산물이다. 이때 안사의 혼란은 이미 지나갔고, 당나라는 쇠락으로 치닫고 있다. 한편, 봉건 정사, 환관 독점권, 세금이 무겁고, 빈부 격차가 심하고, 야만족이 침범하고, 전란이 빈번하여 사회생활의 각 방면의 모순을 더욱 폭로했다. 반면에, 통치 계급의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현실의 폐해에 대해 더욱 명료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들은 정치를 개선하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여 당나라가 흥성하게 하기를 희망한다. 이런 상황은 당시 문단과 시단에 반영돼 한유, 류종원이 주창한 고문운동과 백거이, 원직이 주창한 신악부 운동이 각각 나타났다.

원과 4 년 (809), 심이선이는 원직을 위해 20 곡의 신악부시 (현시) 를 썼고, 원직은 "야가 이른바, 쓸 가치가 없다" 고 생각하여 "병이 났을 때 특히 초조했던 사람들을 열거했다" 며 "이파 신악부시" 650 곡을 썼다 나중에 백거이는 신악부시 50 곡을 써서 신악부의 이름을 정식으로 표기했다. 백거이도 10 의 진중음이 있어 같은 정신을 표현했다. 시 운동으로서 신악부의 창작은 신악부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 시기에 장계, 왕건, 유멩, 이영 등의 신악부와 고악부는 모두 시 혁신의 방향을 반영하였다. 원직은 처음에 백거이와 심리의 의견에 동의했다. 즉, "고시를 더 이상 배치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유맹과 이욱이 쓴 고악부시를 보고 "그 중 한두 곡은 짠맛이 있다" 며 고시로 19 곡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체시를 사용했지만,' 전혀 고의가 없다' 는 것이 아니라' 전혁신 고의어' (원직' 악부 고체시서') 로 그 본질과 역할이 신악부와 일치한다. 이로 인해 당시 영향력이 큰 시가 운동이 형성되어 문학사에서 신악부 운동이라고 불렸다.

백거이는' 원구서',' 신악부서',' 당생 기념',' 상당곡',' 장계고악부 읽기' 등의 시에서 신악부 운동의 이론적 주장을 천명했고, 원직은' 신악부제서',' 고악부서' 에 있다 이른바' 문장 제때 쓰기, 노래 시는 사물로 쓰기' ('9 서 동원') 와' 군, 신, 민, 일, 사물, 문장' ('신악부서') 이 신악부 운동의 기본 취지를 분명히 제시했다. 이른바' 제민의 질고, 보충 시간이 부족하다',' 시사, 후석인정' (원말 9 서),' 야승번화, 허문 없음' (장계고악부 읽기) 은 시의 사회적 기능과 풍자 기능을 강조한다. 이른바' 유가가 사람을 병들게 한다' (부치다),' 민병만 다치게 한다' (당곡 상당곡),' 당시의 일을 풍자하다' (악부 고시 서서),' 희설원예' (동원 9 서) 를 반대하며 시가 사회적 내용을 가지고 민생의 질고와 이른바' 근정, 묘자, 화성, 진의' (원말 9 서),' 그 언질과 경로',' 그 말은 직설적이고 정곡을 찌르다',' 그 실체',' 그 몸은 순순하고 순순하다' ('신악부서')

신악부 운동의 시가 창작은 상술한 이론적 명제를 실천했다. 백거이, 원직, 장계, 왕건 등의 악부시는 중당의 매우 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각 방면에서 당시 존재했던 사회갈등을 드러내며 매우 첨예한 사회문제를 제기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능도집' 과' 숯온 판매', 원직의' 논가사',' 직녀사',' 장계한',' 야노가',' 왕건의' 수부가요는 노동인민들이 겪는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직접 묘사해 비참한 것이다 백거이의 현려한 실크, 레드카펫, 재부, 살찌는 것은 지배 계급의 교만한 사치를 직접 비판하며 빈부 격차와 계급 대립을 반영하고 있다. 백거이의' 수지 산북촌', 장계의' 울부짖는 호랑이', 왕건의' 깃털 속을 걷다' 는 특권층의 악행이 많고 국민을 해치는 사악한 세력을 폭로했다. 백거이의' 신풍단팔인', 원직의' 남편의 원정', 장계의' 샤세의 노래', 왕건의' 요하' 등은 모두 변방 병사들의 고난을 반영하고 군국주의에 반대하는 전술을 반영하고 있다. 백거이의' 염상아내', 원직의' 추측객악',' 자' 는 당시 상품경제의 기형적인 발전과 부상빈농의 갈등을 반영했다. 백거이의' 상',' 우물 안 은병',' 첩의 불행',' 왕건의',' 굴부' 등. , 여성의 불행을 동정하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강한 현실적 의미와 뚜렷한 경향성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으로는 사람마다 성취가 다르고 스타일이 다르지만, 대부분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명료한 공통된 특징을 보여준다. 그들은 신악부 운동의 성과를 보여 주었다.

신악부 운동의 창작은 현실을 비판하고 현재의 폐단을 비판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많은 권세 있는 사람들을 불쾌하게 해야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의 시가 "고위 인사와 가까운 친구들이 변색되었다", "권력자가 손목을 잡고있다", "고위 인사가 이를 갈고있다", "심지어" 말이 있고, 그 말이 들리지 않는다 "(원말 9 서) 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투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원과 10 년 동안 백거이는 강주를 비하했고, 그를 주창자로 한 신악부 운동도 좌절되었다. 사실 통치계급의 부패와 현실정치의 어둠도 신악부 운동을 계속할 수 없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중국시 역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고, 후세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만당 시대에는 피일휴가 10 곡 정악부를 창작했고, 니도 더 많은 사실악부시를 창작했는데, 이는 신악부 운동 전통에 대한 직접적인 계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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