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교는 당현종 시대에 매우 성행하였으며, 이백은 도교사상을 구현한 걸출한 작가이다. 그는 신선을 지향하여 마음이 극단으로 흩날렸다. 그의 시는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는데, 바로 이런 야심의 표현이다. 그도 유치하다. 어떤 시들은 잠꼬대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헛소리를 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독자들은 그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반감을 품지 않는다.
2. 천진난만하고 방탕한 것은 이백시의 특징이다. 이 방면에서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는 광인처럼 방탕하지만, 광기 속에는 진실이 있고, 광기의 광기와는 달리 실의에 빠진 시인의 위선이다. 이백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분방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시선' 이라고 불린다.
둘째, 시인의 기원:
1, 두보는 유교 사상을 대표하는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주도적 사상은 유교 사상이며, 도가와 불가의 사상도 섞여 있다. 두보는 안사의 난전 전후의 시를 대표한다. 그는 성당시풍을 새로운 혁명의 개국훈을 밀어냈다. 바로 안사의 난시기의 시정풍자작품이 중국 고대에 시정으로 시사에 입성한 시사정신을 다지는 것은 시 기능의 대발전이다.
2. 두보는 서정 속에서 시정에 대한 견해를 자주 삽입했을 뿐만 아니라 일정 수의 언지 위주의 시를 썼다. 두보의 시는 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사상이 깊고 경지가 넓다. 공자는 유교 사상의 대표로 공자의 성이라고 불리며 두보는 시성이라고 불린다.
확장 데이터
당나라 장안 원년에 이백생은 서기 70 1 년 무측천말년에 태어났다. 이백은 소년 시절에 광범위한 내용을 배웠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쟁명의 책을 훑어보았다. 그는 줄곧 자신이 도교를 좋아하고, 산림에 은거하여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동시에, 그는 공적을 쌓으려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두보시 이미지 선택의 개인화는 그 언어의 기초이다. 두보 시가에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 예를 들면 고토카, 추운, 유인원 휘파람, 잔화, 급협, 성위, 고독한 배, 낙화, 낙조 등 자연 경관.
직녀, 노파, 노농, 아내 등 일반인과 관원, 장군, 소년범 등 강력한 세력은 두보가 세상을 되살리는 절박한 심정, 곤을 미혹시키는 통렬함, 모욕에 대한 분노, 떠돌아다니는 유랑에 대한 슬픔, 생명의 상실에 대한 연민, 물질적 자원 고갈에 대한 안타까움, 대중에게 도움을 주는 찬양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무거운 감정의 표현으로 두보시의 언어가' 침울한 좌절감' 을 띠게 되었다.
바이두 백과-시 요정
바이두 백과-시인 성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