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와 관련된 6 가지 주요 요소: 시 환경에서 시와 관련된 주요 요소는 시인, 시의 표현 매체, 시의 묘사 대상, 시의 표현 방식, 독자와 사회, 시가 속한 문학이다. 따라서 이 여섯 가지 측면은 우리가 시를 분류하는 기본 출발점이 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스타일 시, 미디어 시, 주제시, 공연 시, 가치시, 문학시 등 6 가지 범주에 해당한다.
3. 스타일시: 시인의 시각에 따라 시를 분류하는 것이고, 시인의 다른 측면에 따라 좀 더 세밀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시인의 개성적 특징: (좁은) 스타일 시, 모 시풍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B. 시인의 이데올로기에 따라: 정치시, 종교시, 생활시 등.
C. 시인의 감정 스타일이나 심미 추구의 특징으로 볼 때: ①. 감정적 측면: 서정시, 감각시, 인상시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② 합리적인 측면: 주제시, 사상시, 철학시 등. ③ 불합리한 측면: 부조리시, 현언시, 판타지 시 등.
4. 미디어시: 이것은 미디어를 기준으로 시를 분류하는 것으로, 언어시와 비언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언어시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시이고, 비언어시는 시의 심미적 본질이나 정신적 내포를 통해 음악시, 건축시, 형체시 (춤) 등 다른 매체를 통해 표현된다.
언어시의 경우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A. 넓은 의미의 언어학적 관점에서 볼 때: ① 언어류: 한시, 외국시, 점자 시 등. (2) 표현: 구두시, 서면시 등. ③ 전파 방식: 청각시나 음성시 (예: 방송시, 녹음시, CD 시), 시각시 또는 독서시 (예: TV 시, 인쇄시).
B. 언어의 기본 내용으로 볼 때: ① 형체시: 패턴시, 선시, 디딤단시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음시: 율시, 낭송시, 율시 등. ③ 의미있는 시: 주제시, 철학시 등.
주제시: 이것은 주제에 따라시의 분류입니다. 주제가 무한하기 때문에 주제시는 무수히 많을 수 있다. 공업시, 도시시, 군사시, 사랑시 등.
6. 표현성 시: 표현방식과 수단에 따라 시를 분류한 것이다. 서로 다른 방식과 방법은 서로 다른 유형의 시를 가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미지시와 상징시와 같은 시가 있을 수 있다.
7. 가치시: 시에 대한 읽기와 감상, 시의 역할에 따라 시를 분류하는 것이다.
A. 독서의 관점에서 볼 때: 1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은밀한 시, 직설적인 시, 은밀한 시 등. ② 도덕적 평가: 좋은시, 나쁜시, 정면시, 부정적인 시 등. ③ 독자: 아동시, 성인시, 청춘시, 대중시, 전문시 등.
B. 시의 가치와 기능면에서 볼 때: ① 심미 방면: 예술시, 순시 등. ② 교육: 풍자시, 선교시 등. ③ 엔터테인먼트: 오락시, 유머시, 타유시 등.
8. 문학시: 시가 속한 문학에 따라 시를 분류한 것이다. 예를 들어, A. 소설면에서 시화 소설, 소설시, 서사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B. 산문 방면에서 산문시, 잡문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C. 연극 방면에서 시극, 연극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D. 이론적으로 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9. 시공시: 시가 존재하는 시공간에서 시를 분류한 것으로, 시간시와 공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종류의 시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는 고전시, 현대시, 현대시, 신시, 구시 등이 있다. 협의적으로는 시에서 어떤 시간이나 공간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셋째, 시 스타일
1. 시: 요컨대 시는 시의 스타일이다. 그것은 언어 기반 시 연구이다. 그것은 구체적으로 시 언어의 리듬, 운율, 언어 잠재력, 어휘, 구문, 이미지, 구조 등의 특징을 통해 시를 파악한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시의 본질은 언어와 구조에 관한 것이다. 또한 시 스타일은 시인, 언어 환경, 주제, 표현 수법 등으로 인해 복잡하다.
시 스타일의 언어 적 특징;
A. 리듬: 시는 다른 문체보다 리듬의 특징을 더 강조한다. 성숙한 시 문체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바로 그것의 운율 특징이다. 언어 리듬에서, 그것은 리듬, 리듬, 언어 잠재력 등과 같은 음정, 강약, 경중, 장단의 복합작용을 가리킨다. 이 리듬은 언어 자체뿐만 아니라 이미지, 감정, 사상 등 다방면으로 구성된 단일하거나 혼합된 잠재적 리듬도 포함되어 있어 언어 리듬보다 더 복잡하다.
B. 어휘: "올바른 곳에서 올바른 단어를 사용한다." 스위프트의 스타일에 대한 정의는 시 스타일에 더 적합하다. 시체는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운용하는 기초 위에서 감정, 이미지, 상상, 상징 등의 의미의 변화를 더욱 강조한다. 또 한 시에서 어휘의 20% 이상이 다른 속성의 단어로 대체되면 시의 언어 분위기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C. 구문: 시체의 경우 진술문, 의문문, 기도문, 감탄문 등 기본 구문 형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기본 구문의 변이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일부 특색 있는 시체는 구문의 변이다. 동시에 문장의 길이도 시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방면이다.
시 스타일의 구조적 특징:
A. 시 구조 측면: ① 인물의 배열; 2. 장 ③ 문장 그룹과 단락; (4), 상대적으로 고정 된 형식 또는 패턴 등.
B. 시 구조를 반영하는 기본 수단: ① 내재적, 이미지, 은유, 상징 등. ② 외부, 예: 반복, 이중성, 대비, 호응 등.
4. 시 형성의 기본 조건: 위의 내용을 종합하면 의미있고 가치 있는 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A. 각종 분류에 대한 적응성이 비교적 강하다. 즉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양한 범주 B. 전형적인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C. 전형적인 형태 또는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있다. D. 시 예술 발전의 기본법에 부합한다. E. 시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어느 정도의 관례.
5. 잠재적 시풍: 사실, 신시가 유행하는 이른바' 시풍' 은 이러한 기본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하나 이상의 방면에서 상술한 요구에 부합할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잠재적인 시 스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잠재적 시체는 시체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시가의 발전과 변화의 원인 외에도, 대부분 약정이 저속했기 때문이며, 어떤 것은 전대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름일 뿐, 구체적인 특징은 매우 모호하다.
6. 시체의 기본 형식과 변형: 기본 형식은 시체의 기본 형식이고, 변형은 시체가 형식과 표현에 변화가 일어나는 형식이다. 각 시체에는 기본 형식과 몇 가지 변종이 있는데, 예를 들면 조시와 같다. 우리는 장시, 서사시, 시극이 모두 그것의 변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장시, 서사시, 시극은 각기 특색이 있지만, 어떤 것은 조시보다 이름이 앞선 경우도 있지만, 기본 내포는 모두 조시나 조시에 속한다.
7. 시풍의 계승과 혁신: 어떤 혁신도 타고난 것이 아니라, 모두 상속의 기초 위에서 새롭게 발전한다. 시풍도 마찬가지다. 시가 발전하는 것을 보면, 신시가 성숙한 시풍이 부족하다는 것은 큰 단판이다. 신시도 중국시 발전의 결과지만 언어면에서 신시에 사용된 현대한어는 고전시에 사용된 고대 한어와 크게 다르다. 극한에 이르면 이미 한 어계의 두 가지 언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것은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동시에 앞서 언급했듯이, 신시의 이른바' 시' 는 고전시나 외국시의 시체의 이름일 뿐이지만, 그 자체의 내포에 근거하여 매우 모호하다. 따라서 이 글은 현대 중국어를 기초로 신시를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