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대 상징주의 시의 발전 궤적을 개괄해 주십시오.

이금발에서 다망슈까지-중국 현대상징주의 시의 진화 궤적

중국 현대시사에서 각각 1920 년대 중반과 1930 년대 초에 나타난 상징주의 유파와 현대시 유파는 모두' 상징주의 유파' 였다. 이 두 시 유파와 그 대표 시인 이금발, 다망슈에 대한 논술을 통해 중국 현대상징주의 시가 유치에서 성숙으로 향하는 변화의 궤적을 기본적으로 밝혀냈다.

상징주의시 학교; 현대시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다.

1920 년대에 나타난 상징주의 시가 유파는 곽모로가 대표하는 낭만주의 시가 유파에 이어 시단의 또 다른' 신생력' 이다. 이 시가 유파는 독특한 시 예술로 신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쳐 상징적인 시 스타일을 창조했다. 주자칭은 이 파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은 형식을 중시하지 않고 문자의 색채와 소리를 중시한다. 그들은 단어의 암시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신선한 은유를 만들고, 문어문의 허사를 동시에 사용해야 독자가 한 단어를 빠뜨리지 않을 수 있다. 그들은 아름다운 곳으로 발전하고 있다 "[1].

1920 년대 중반 상징주의 시 유파의 출현은 역사적 원인일 뿐만 아니라 신시 자체의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오사썰물 이후 새로운 사조에 휘젓는 민감한 청년 문예인들이 열정적인 노래 함성에서 고민으로 방황하기 시작했다. 이런 다정다감한' 시대병' 은 한때 문단으로 가득 찼다. 상징주의 시인은 환상을 현실로, 우울을 아름다움으로 현실을 도피하는' 세기 말' 사상이 그들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노래 신시 자체의 발전을 보면 초기 신시는' 시체 대해방' 임무를 완수한 뒤 신시 자체의 예술법칙에 따라 자신의 개선과 완벽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현실주의의 백화시와 낭만주의의 자유시를 포함한 초기의 신시는 구시 규칙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사상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중국시가 현대화로 가는 길을 열었지만 예술적으로는 대부분의 작품이' 혼연일체' 였다. Wen Yiduo 와 Xu zhimo 가 대표하는 율율율시파는 풍부한 상상력과 부조리한 은유로 새로운시의 서정적 예술을 발전시키고 보완하며 시의 언어를 풍부하게하며 새로운시의 또 다른 발전입니다. 거의 동시에 서구 현대파 시의 젖을 빨아들이는 다른 시인들은 신율시가 보여준 평평한 감정 화면에 만족하지 않고, 또 다른 방법으로 입체적인 조각 효과를 추구한다. 그들은 외국 (주로 프랑스) 에서 상징주의를 도입하여 새로운시에 낯설고 낯선 예술 빛을 가져왔다.

이금발을 대표하는 초기 상징시파는 단체를 설립하지 않았고, 연대 선언도 발표하지 않았고, 심지어 공식 간행물도 발표하지 않았다. 그들의 창작 이념과 예술적 특색이 비슷해 비슷한 장르 스타일이 형성되어 문학사에서 일파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이 시인 외에도' 성모상 전시집' (1926) 의 저자왕,' 여행의 마음' (1927) 의 저자인 무와' 붉은 작가 펑네초 (/ 이 세 시인은 모두 후기 창조사의 시인이다. 프랑스 상징주의에 치우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창작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왕의 시는 예리한 감정으로 몽롱한 시경을 포착했지만, 바이런이나 우고의 짙은 낭만을 간직하고 있으며, 예술적 표현에서도' 은둔보다 낫다, 근심보다 낫다' 고 말했다. 무는 감정을 머나먼 이미지에 맡기고 음절의 정돈을 중시하지만 색채를 표현하는 데는 힘쓰지 않는다. 풍나초는 퇴폐, 그림자, 꿈, 선경을 불러 색채가 풍부하고 음절이 우렁찬 예술 분위기를 형성했다. 붕자와 후도 자주 이 학교에 속한다. 야오붕자가 시집' 은종' 을 출판하다 (1929). 그의 시는 예민한 느낌과 몽롱한 분위기로 유명하며 자유시 체계를 사용한다. 좌익 시인 후도 자주 이금발 시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는 상징예술로 진정감을 살포하여 독자들에게 위멍룽 순수한 마음이 뛰는 것을 느끼게 했다. 그는 또한 자유시를 채택하고 대표작 시집은' 야품시' (1929) 이다.

이상한 시인' 으로 불리는 이금발은 초기 상징주의 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을 가장 두드러지게 보여 주며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의' 이식' 흔적을 분명히 남겼다.

이금발 (1900 ~ 1976), 본명 유안, 일명 양서, 광둥 매현인. 19 19 프랑스에서 유학하고 파리 국립미술학원에서 조각품을 공부하고 이듬해부터 신시를 쓰기 시작했다. 프랑스 후기 상징주의 시가 운동이 일어나면서 그는 보들레르의' 악의 꽃' 과 윌런, 말라메 등의 시를 애석하게 읽고 있다. 이 프랑스 상징주의 시가의 내용과 기교는 다른 유파와 크게 다르기 때문에, 그는 깊은 침투를 받아 그의 이후 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925 년 그의 첫 시집' 가벼운 비' 가 출간돼 시단에서 진동을 일으켰다. 한편, 주작인 등의 극찬을 받아 "이런 시는 중국의 유일무이한 독특한 작품이다" (④) "새로운 노래" (⑤) 라고 말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이 이 시들을' 너무 신비하고 유럽화' 라고 비판하여 이해하기 어렵다. 이어 시집' 행복을 위한 노래' (1926),' 식객과 나쁜 해' (1927) 를 출간했다. 난해함은 그 시의 주요 예술적 특징이다. 이금발의 작품으로 볼 때, 그의 시는 기이한 상상력과 신선한 은유로 가득 차 있으며,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람의 심층의식을 드러내는 데도 특색이 있다. 특히 그의 시에서 회화와 조각의 도입과 그의 많은 시에 스며든 강렬한 이국적인 분위기는 당시 대부분의 독자들에게' 유일무이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프랑스 상징주의시에 대한 그의 소개는 일반적으로' 이식' 방식을 채택하고, 소화 후 흡수하지 않고, 종종 기계적으로 답습한다. 그의 시는 이미지 조합에서 매우 캐주얼하며 심지어 상식에 어긋난다. 언어의 운용에 있어서, 상술한 단어들이 혼용되고, 구문유럽화, 임의로 외래어 () 를 내장하여, 시와 정서가 산산조각 나고, 난해하고, 읽기가 매우 식욕이 있다. 물론, 만약 우리가 역사의 관점에서 신시 예술의 진화를 본다면, 우리는 이금발이 상징주의를 신시 창작에 도입하는 데 있어서의 성과를 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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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금발에서 다망슈까지-중국 현대상징주의 시의 변천 궤적.

새로운시의 역사에서 상징주의의 출현은 새로운시 표현 예술의 진보입니다. 고도로 압축 된 구조로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조직하는 상징적 인 예술은 민감한 감정, 독특한 이미지 및 생생한 은유로 새로운시 예술을 풍부하게하고 개선하는 데 영감을주는 의미를 갖습니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시의 상징과 암시 기능을 주의 깊게 발휘하다. 이금발은 시를 상징하는 것의 중요성을,' 유태인들에게 선혈이 필요하다' 는 견해는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의 견해와 일치한다. 즉 시는' 상징체가 새겨진 사상' 이다. 상징주의 시인은 객관적인 외부 사물을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람의 마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상징적인 숲' 으로 본다. 특정 구체적 이미지를 통해 상응하는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이런 행위는 흔히 상징이라고 한다. 이금발의 대표작' 제부' 는 감화력이 풍부한 이미지와 참신하고 독특한 은유를 이용해 두드러지고 선명한 제부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시에서 시인은 눈앞의 긴 머리와' 노화된 치마' 를 유기함으로써 버려진 이 여자의 깊은 슬픔과 큰 고통, 그리고 그녀의 내면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버림받은 여자의 자서전 말투로 그들의 비참한 운명을 이야기했다. 집에서 쫓겨난 후 황야에서 노숙할 수밖에 없었고, 부서진 담장 속에 살면서 세상에 완전히 싫증이 났다. 그래서 두 눈을 가린 긴 머리를 장벽으로 삼아 못생긴 사람이' 나' 에 던지는 치욕과 질투를 막고, 모든 싸움을 벌이는 피비린내 나는 발버둥과 죽음을 막는다. 하지만 밤마다 내 마음은 놀란 새처럼 재난이 올까 봐 두려웠다. 모기의 작은 울음소리조차도 나에게는 수많은 유목민들을 떨게 하는 광풍과도 같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나는 신령에게 연민과 위로만 빌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샘과 단풍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마지막 두 절은 갑자기 인명을 바꿔 방관자의 시각으로 버려진 여자의' 은우' 와' 애가' 를 썼다. 날이 갈수록 밤이 다가왔지만, 하루 종일' 지루함' 은 잿더미로 변할 수 없고, 여전히 마음속을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죽는 게 낫겠다. 유랑까마귀의 깃털을 따라 하늘로 날아가거나 모래사장으로 날아가서 뱃사공의 노랫소리를 즐겁게 듣도록 하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섹션에서는 버림받은 아내가' 묘변을 헤매다' 고 한탄했다. 눈물은 이미 말라 버렸고, 마음속의 피눈물만' 풀밭에 떨어졌다',' 이 추하고 차가운 세상을 장식하고 있다' 고 썼다.

상징시의 이미지는 이미지 자체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 자체이기도 하며 다의성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기호는 사람들이 그 자체와 같은 구체적인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 그것의 함축적인 보편적인 의미를 인식하게 하려는 것이다." ⑦ 여성을 버리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자연의 상징은 어느 정도의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시적이고 비참한 생활의 실루엣이다. 시인은 그녀의 비참한 운명을 통해 불공정한 사회에 자신의 괴로움을 털어놓았다. 이런 창작 의도를 배제할 수 없다. 같은 시기에 이금발 머리도 비슷한 주제의 조각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한 지인에 따르면, "그의 조각품은 모두 인간의 신음이나 고통의 상태를 만족시켜 마치 귀신의 동굴에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⑧ 하지만 상징적인 시로 서, 그것은 우리가 그것의 상징적인 의미에서 더 많은 것을 발굴해야 한다. 상징주의 시는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이미지 묘사보다 더 많은' 의미' 와' 이미지 밖의 의도' 를 가지고 있으며,'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을 느낄 뿐만 아니라 더 깊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9]. 이금발이 유학하는 동안 당한 차별과 사랑의 트라우마, 상징주의 시의 비관적, 소극적, 퇴폐적 사고에 연락하는 것은 이 시의 더 깊은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시인은 아내를 버리는 이미지에서 자신을 포함한 불공평한 사회에 버림받은 많은 사람들의 슬픔, 두려움, 외로움, 염세를 표현했다. 이것은 인생의 운명의 슬픈 노래라고 할 수 있다.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가 이렇게 다차원적인 내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시인이 시의 상징적 기능과 암시 기능을 강조하여 독자들이' 한 곳에서 다른 것으로', 개인에서 일반 연상으로 발전하여' 더 깊은'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상징의 다의성, 암시적인 탄력성과 장력은 시를 상징하는 독특한 기교이다.

(2) 이미지 설정 추구. 이금발의 시는 거친 방식이나 직접적인 서정적 방식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사상, 감정, 감정을 유형적인 이미지로 바꿔 조각의 입체감을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어 시인은' 사랑과 미움' 이라는 시에서' 인정이 차갑고 세태가 서늘하다'-'거미가 바람 앞에서 떨려 세계 사랑을 맺을 힘이 없다' 고 적었다. 그의 고독한 심정을 쓰는 것은 모두' 내 영혼, 광야의 종소리' ('내') 에 달려 있다. 인생의 길에서의 고난과 트레킹을 쓰다: "내 상한 마음은 영원히 진흙 속에서 돌아간다" (밤의 노래). 세계, 기분, 생활에 대한 묘사는 모두 이미지를 설정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바람 앞에서 벌벌 떨고 있는 거미는 거미줄을 칠 수 없다. 이 이미지는 사람들이 강을 건너려는 험악한 세상으로 가는 길에 하늘로 돌아갈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한숨을 표현했다. 광야의 시계' 는 이렇게 모호하여 영혼의 외로움을 털어놓는 데 쓰인다. 깨진 심륜은 항상 진흙 속에서 힘겹게 돌며 인생 여정의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모든 사상과 감정은 시에서 직접 묘사하거나 서정적인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바뀌어 추상적이고 유동적인 사상을 구체적인 조각품으로 고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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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Li Jinfa 에서 Dai Wangshu 까지-현대 중국 상징주의시의 변화 경로

(3) 기발한 상상력과 신선한 비유. 상상력의 풍부함과 특이함은 이금발시의 힘으로 예술가로서의 주변 현상에 대한 섬세한 관찰과 예민한 감각과 직결된다. "버려진 여자" 의 첫 번째 단락은 밤이 올 때마다 깨진 벽에 사는 버려진 여자가 갑자기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이다. 놀란 새가 숨을 죽이고 주위의 동정을 듣는 것처럼, 모기의 목소리는 그녀에게' 비명' 처럼 짜릿했다. "광풍이 휘몰아치는 것 같다. 수많은 유목민을 뒤흔든다." 모기의 소리를' 광호' 로 묘사하는 것은 과장이다. 수많은 유목민들을 몸서리치게 하는' 광풍 울음소리' 를 생각하면 이런 연상이 더욱 이상하지만 이상하지만 이상하지 않다 이렇게 기이한 상상력으로, 그것의 촉각은 이미 사람들의 은밀한 잠재의식 세계로 뻗어 있다. 은유에 관해서는, 그것은 시의 생명을 상징한다. 이금발의 시가도 이와 관련하여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은유를 명확한 선반 위에 놓지 않고' 멀리 은유를 취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일반적인 은유는 사물 사이의 유사성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그의 시의 은유는 강한 주관성과 임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직감, 심지어 환각과 착각에 의해 생겨난다. 이것은 은유의 세계를 크게 열어 매우 멀고 거의 서로 관련이 없는 사물들이 은유 관계를 형성하게 한다. 이 상황은 이금발의 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우리의 생명은 너무 시들어 동물에 짓밟힌 논처럼' ('시간의 표현'),' 동물에 짓밟힌 논밭' 은 생명의 파멸과 황량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희망은 이슬이 되고, 내 마음의 작은 창문을 왔다갔다한다' ('희망과 아깝다'),' 이슬' 은 희망의 짧음과 상실을 묘사한다. "여자의 마음은 짐승 발굽이 되어 잠시도 잊을 수 없다" ("파리 이야기"). "짐승 발굽" 이 주는 상처는 임의적이며, "여자의 마음" 과 비슷하다. 생명은 죽음의 입술에 있는 미소' ('느낌') 로,' 죽음의 입술에 있는 미소' 로 생명의 터무니없는 말을 표현하고, 생명 자체에 대한 조롱의 의미를 지닌다. 이 비유들은 모두 발견 사물 사이의 새로운 관계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은유라고 불린다.

(d) 높은 점프의 이미지와 예술적 개념. 이미지와 이미지, 의경, 의경 사이에서 관련 단어를 제거하고 서로 분리하여 모든 이미지와 의경의 갑작스러운 감각과 흥분점을 강화하다. 비평가들은 이런 기교를' 개념 연결의 낯설음' 이라고 부르는데, 생략된 단어는 시의 공백의 의미이며 독자의 상상력이 찾아 채워야 한다. 이금발의 시가 예술에 대한 추구는' 자화상' 이라는 시에서 상당히 전형적이다. 이 단어들을 보세요. "뜨거운 것은 태양처럼 뜨겁고, 회색은 구름 속의 초승달과 같다. 나는 짚신이 있는데, 세계 한 구석을 걸어야만 깃털을 낳을 수 있을까? " 너무 많은 일! "내 마음은 불로 가득 찼지만, 마치 샌들을 신고 세상의 작은 구석을 걸을 수 있는 것처럼 희미한 빛만 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쌍의 날개를 키우고 날아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나는 감히 이렇게 사치스러운 꿈을 가질 수 있다! 시인의 자신의 지향에 대한 감탄이다. 이 심상치 않은 작문은 완전한 뜻을 표현하기 어렵지만 시인의 내면의 감정과 감정을 어렴풋이 드러낸다. 그러나 너무 많이 생략하면 표현할 사상이 산산조각 나고 난해할 수밖에 없다. 이는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길을 가로막기 때문이다.

(5) 공감각 수사의 대량 사용. 시각, 후각, 촉각, 미각, 청각 등 감각의 경계를 돌파하여 서로 소통하고, 서로 바꾸게 하면 종종 신기한 상황을 만들어 독자에게 예상치 못한 심미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금발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으며, 그의 시에서 광범위하게 응용한다. "창밖의 밤, 외로운 손님의 마음을 물들였다" ("추운 밤의 환상"); "분홍색 추억, 길가의 썩은 야수처럼 이상한 악취가 난다" (밤의 노래); 동백꽃, 들국화, 양귀비, 일부러 우리의 침묵을 향기롭게 한다. 감정의 제거, 교류, 전환을 통해 독자의 심미 공간을 크게 넓혔다.

1930 년대 초에 등장한 현대시파는 초기 상징시파의 계승이자 신월시파의 진화 발전의 결과이다.

시칩은 현대시파의' * * * 특징' 을 총화한 적이 있다.' 현대시는 시이고 순수한 현대시이다. 그들은 현대인들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으로, 현대어로 현대의 시형으로 배열된다. 여기서 말하는' 현대인' 과 그들이 느끼는' 현대감정' 은 모두 그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현대인' 이란 현대투쟁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삶에 혼란감과 환멸감을 느끼는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른바' 현대 정서' 란 사실 이 부분 사람 특유의 정신 상태를 가리킨다. 그들은' 연기가 자욱한 현실 사회에서 도피했다' 며 시를 영혼의 왕국 탈출로 보고 초연한 환각에서' 휴식과 정화' 를 찾았다. "시에서 누설된 것은 영혼이다" [① ①]; 그들은 "당시 방향이 불분명하고, 예민하고, 망연자실했다" [① ②]. 이것은 이 시 유파의 기본 내용 특징을 형성했다. 이에 대해 일찍이 1930 년대에 비평가들은 정확한 결론을 내렸다. 가장 먼저' 현대시파' 라는 단어를 제시한 손작운은 1935 가 발표한' 현대주의시' 기사에서 현대시파는' 비관적인 생각과 절망의 신음 소리' 를 담고 있다고 지적했다. 곡예는' 신시의 종적과 그 출로' 라는 글에서도 이 시파가 창조한 것이 이미' 난세의 슬픈 소리' 가 되었다고 지적했다. 현대시파의 시인들은 모두 청춘의 병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읊었다. "나는 청춘과 노화의 결합체이고, 나는 건강한 몸과 병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Dai Wangshu: ("나의 스케치") "봄, 여름 후, 나는 어둠 속에서 초췌하고, 멍하니, 침묵하고, 울지 않는다!" (어찌 방향: 계절성 질병) "우리는 연해의 파도에 휩쓸린 불쌍한 침몰선일 뿐이다." (다망수: 밤) "생명은 호수 연기 속에 있고, 노를 젓는 배 안에 있다." (금크목: 생명) "피의 장미가 죽음의 종소리에 시들어 떨린다." (장군의 폐결핵 환자). 이 시인들의 작품에는 서민정신과 사회적 투사가 부족하지만, 가을매미와 같은 창백한 정서와 말투가 침울할 뿐이다.

또 일부는 글자 제한이 베끼지 않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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