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전' 은 창중 백양전 지역 국민들이 항전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에서 작가는 수생형수로 대표되는 농촌 여성 집단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이 여성들은 근면, 소박함, 선량함, 대체적, 대국을 돌보는 것이 특정 전쟁 시대에 성장한 신세대이다.
수생형수는 전형적인 수묵 작품이 가장 많은 여자이다. 그녀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갈대자리를 짜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조각으로 짜여졌다." 그녀는 현명하고, 부드럽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남편을 배려한다. 그녀는 중국 근로 여성의 전통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확장 데이터:
"연꽃전" 은 손쟁기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손리 소설 산문집' 백양전 크로니클' 에서 뽑혔다. 전문은 시적으로 가득 차서' 시화 소설' 이라고 불린다. 치열하고 잔혹한 항일 전쟁에서 민족 존망의 큰 맥락에서 소설은 작은 백양전 역을 선택해 농촌 여성의 부드러움, 애정, 충성, 용감한 성격과 정신을 보여준다.
소설 언어는 소박하고, 아름답고, 유창하며, 짙은 향토 정취가 가득하다. 작품집 소설, 산문, 시가 하나가 되어 독특한 산문시 소설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슬과 물을 머금은 연꽃처럼 현란하고 다채로운 풍격을 지닌 술취한 향기가 가득하다. 작품이 월야 수생형수가 술자리를 차리는 장면을 묘사하기 시작하면 작가는' 눈' 과' 구름' 을 사용한다.
수상 여자가 엮은 갈대자리를 비유하고 안개, 미풍, 호향 등 물향의 풍미가 풍부한 것도 포착돼 연화호의 정취를 보여 주는 줄은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아름다운 풍경은 주인공의 느린 그리움과 얽혀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그런 다음 부부의 작별을 쓰고, 이별 언어는 진실하고 진지하고 깊다. 이것들은 모두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서로 어우러져 당시 환경의 특징과 인물의 사상생활을 적절하게 묘사했다.
바이두 백과-연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