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dura 는 평생 우리에게 거의 800 편의 시를 남겼고, 풍경을 묘사한 산수시, 궁중 생활을 묘사한 시, 현재에 대한 미련과 상처를 묘사한 시, 개인과 사회의 불공정에 대한 불평이 있었다.
그는 원대뿐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는 시인이다. 그는 대주에서 태어나 옛날에는 기러기문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그의 시집은' 기러기문집' 이라고도 불렸고, 그 자신도' 기러기문재자' 라고 불렸다.
"기러기문집" 은 원대에서 정념에 이르기까지 총 8 권으로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기존 버전은 청가경 12 년 살롱 각본 14 권으로 소장이 비교적 완전하다. 1982 년 상하이 고서출판사는 윤몽륜, 주광계가 정리한' 기러기문집' 을 출간했다. 새두라는' 무이시집서 서문' 1 편까지' 연릉낚시대도',' 메궐' 등과 같은 일부 그림들이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새두라는 박학다재하며 해서체를 잘 쓴다. 그의 문학 창작은 주로 시가이다. 시 내용 (예: 관광투어, 귀은함, 경신, 송불 등) 은 사상적 가치가 높지 않다.
"관원수 남하", "류계림 보내기" 등의 시에서 그는 심지어 통치자가 봉기민을 진압하는 것을 지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원대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다룬 시가도 있어 당시의 계급 압박을 반영했다. 예를 들면' 대동포스트',' 황하월야',' 여소문',' 직녀' 등이 있다. 노동 인민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