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너 때문에 사랑이 있다
즐거운 웃음소리가 있습니다. 당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 때문에,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언제나 아름다운 꽃이 당신을 위해 피어납니다.
비 온 뒤의 너는 당송을 통과했다.
평탄한 잔도를 따라
생명의 끝까지 가다
누군가 너를 따라갈 것이다.
너의 생각을 읽어라.
시인
너는 은거했다.
허약하고 조용하다
옛 우물처럼 깊은 밤에
자연과 꽃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그리고 수많은 눈물이 있을 것이다.
너의 얼굴을 통해 흐른다.
몽롱한 달빛 아래
꽃이 없는 열매를 맺다
너는 술로 너의 마음을 태웠다.
달빛으로 상처를 깨끗이 씻다.
너는 항상 밤의 가장자리에 있다.
다른 사람의 마음속의 슬픔을 느끼다
물 속의 장미를 믿다.
누군가가 몰래 들어와서 너를 찾을 것이다
시인
너는 항상 촛불 속에 있다.
세상에 깊이 들어가는 것이 밤보다 더 깊다
촛불로 불을 붙이다.
이 세상
너 때문에 기념할 만하다.
사람들로 하여금 너 때문에 희망을 보게 하다.
시인의 현대시 2 는 한 가지 끈기가 바로 광기다.
보답할 필요가 없는 지불이 있다.
나르시시즘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시인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시가 나의 감정을 농축시켰다.
시가 나의 꿈을 선전한다.
반은 그리움의 눈물이다.
반은 열정의 불꽃입니다.
시는 간결한 글이다.
모든 글자는 하늘의 별이다.
나는 감정적 실을 사용한다.
점프하는 음표를 입고 있다
내 광기를 노래하다
꽃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다
또 하나의 꿈이 있다.
당시와 송사의 리듬을 통과하다
네 가슴으로 돌아가
시인 현대시 3 먼 유채꽃이 활짝 피었다.
또 봄인 것 같다.
그해 겨울, 시인은 말했다
그는 더 이상 시를 쓰지 않는다.
구석의 상처
짙은 회색 대리석 바닥에
확장
외로움은 마치 그윽한 도시와 같다.
오동나무
차갑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은 건물.
네온사인이 어두워졌다.
밤하늘의 별
아니면 그 겨울.
작은 잎이 나무에서 떨어졌다.
하늘을 스치는 서부 까마귀.
낙엽의 마음을 깨뜨리다
이 작은 마을에 또 하나의 빌딩이 건설되었다.
굳은 시체처럼
마을의 나무가 쓰러졌다.
시인의 만년필이 부러졌다.
그는 시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시는 시를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봄이다
먼 유채꽃이 찬란하게 피었다.
허약한 봄바람
작은 마을의 문을 열 수 없다
그는 시인이라고 말했다.
작은 마을에 살다
그는 다시는 시를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현대시 4: 그는 부주의 한 아이입니다.
시가 순주와 같다.
여러 해 동안 취하다
그의 베개 옆에 있는 시집.
네가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만리장성으로 등재되어 있다.
시를 쓰는 모든 사람들처럼.
길이가 다른 문장 사용
자신의 구부러진 발자국 속을 걷다.
그는 일생 동안 시 한 수를 발표한 적이 없다.
시가 축축한 더미 속에서 발효되었다.
공중에 흩어져 있는 불꽃놀이
회색으로 변한 꿈
30 년의 그림자
아무도 들어오지 않았다.
이 좁은 공간과 신비
시인은 강변에 있다.
마지막 절을 남기다
이 시의 이름은 죽음이다.
시인은 이렇게 조용히 떠났다.
그 뒤에 있는 시인
그의 일생의 소망을 이루었다
모든 시를 다른 세계로 가져오다.
영혼이 다시 시의 대문을 울렸다.
시인의 현대시 5 시인과 시
무고한 아이인가?
뜨거운 태양 아래서 흥미진진하다
자신의 부드러운 진흙을 가지고 놀다.
시인과 시
반 미친 반 어리석은 성인인가?
나무로 비행기 한 대를 만들다.
꿈이 하늘로 날아가다
시인과 시
반살 남짓한 여자예요.
자기를 위해 남자가 되는 것을 견지하다.
귀여운 아들을 낳다
시인과 시
가난한 어부입니다.
매일 늦게 돌아오는 배에서.
즐겁거나 우울한 어가를 부르다
시인과 시
피곤하고 자애로운 어머니인가?
한밤중에도 여전히 아이를 위해 일하고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수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시인과 시
70 대 노인입니다.
친구의 빈소에 있다
노인을 위해 은은하고 느린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시인과 시
겸손한 사람입니다.
한 여인을 짝사랑하다
영원히 사랑을 말하는 것을 잊지 마라
시인과 시
영리한 목동입니다.
텅 빈 산림에 직면하다
입으로 나뭇잎을 불다
시인과 시
죽어가는 미인입니다.
너의 젊음과 아름다움에 관심이 있다
백전천회.
시인과 시
도둑맞은 부생일 뿐이다.
서너 이틀 동안 한가한 사람.
어린 시절을 끝없이 회고하다
시인과 시
죽을 사람입니다.
사후 내세의 개념
다음 생을 기다리라고 잔소리를 한다.
시인과 시
한 남자가 연기한 것이다.
한 여자한테 놀릴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른 고통과 슬픔.
시인과 시
빈 문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녁 북아침 시계의 소리
이것은 감정과 무관하다.
감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시인의 현대시 6 나는 시인인가? 이것은 약간 닮아 보인다.
내가 일했던 밭에 글자를 심을 수 있을까?
시골 마을 사람들은 이미 나에게 파종 명절을 알려주었다.
어린 언니가 나에게 경지종을 울리고 있다.
나는 나의 점프사를 밭에 뿌렸다.
글은 초여름의 얼굴에 시와 스케치의 꽃봉오리를 뽑았다.
미풍이 내 시의 작은 엉덩이를 때리고 있다.
태양이 금빛 손을 뻗어 나의 시를 위해 녹색 옷을 잣었다.
북방에서 선회하는 제비가 나의 시를 부르고 있다.
참새 떼가 나의 시를 같은 무대에서 노래하도록 초청했다.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이 매혹적인 눈을 부릅뜨고 있다.
내 시가 삐걱거리는 소리를 보고 들판에서 자란다
너는 나의 영감이 풍하의 파도에서 나온 것을 아니?
알다시피, 내 상상력은 그 고풍스러운 마을에서 온 거야?
너는 나의 시가 옥토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아니?
나의 시는 매우 무성할 것이다
나의 시는 지칠 줄 모르는 가수이다.
영원히 자연을 노래할 것이다.
나의 시는 행복한 정신이다.
항상 내가 태어난 땅을 돌아다닌다.
친구, 시가 내 생명이라는 걸 아세요?
여량산이 높은 것을 들고 그 광대함을 높이 들고 있는 것처럼.
내 성대가 부식되지 않는 한
나는 무덤으로 갈 때까지 내 시를 노래할 것이다.
시인의 현대시 7 ◎ 그녀는 왜 불었을까?
사실, 나는 단지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세상이 아름답다면
나는 손을 뻗어 바람 한 조각을 잡았다.
자유접힘
마음에 들어요.
종이학 한 마리.
너와 나의 이름이 적혀 있다.
축복을 걸다
오늘 밤은 너의 것이다.
오늘 밤 나는 단지 너를 생각하고 있을 뿐이다
오늘 밤 나는 의식을 따르고 싶다
그리운 기색을 거두다.
사랑과 사랑이 어떤 모양인지 보세요.
사랑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바람이 불어올 때와 같다.
나는 단지 알고 싶을 뿐이다.
바람이 왜 불어오나요?
왜 바람이 불어오나요?
제 생각에는.
그녀는 왜 갑자기 나타났습니까?
시인의 현대시 8 시인은 위험한 직업이다.
조심하지 않으면 죽는다.
/
그날 밤,
그는 혼자서 담배 한 대를 집어 들었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불을 붙일 용기가 없다
창문 앞의 무한한 어둠을 마주하고 있다
종이 한 장밖에 없다.
종이 한 장에 조잡한 몇 글자
/
그날 밤,
그는 바람을 불고 있다.
마을의 시멘트 노면을 걷다
그는 자신의 발자국 소리를 듣는 것을 두려워한다.
매화가 눈이 내리는 것 같은 소리
석두 처럼 물을 누르십시오.
/
밤의 온도는 항상 낮보다 낮다.
블랙이 너무 익숙해요.
예를 들어, 사고의 광대함.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
저녁에는 시인이 산책을 하고 있다
매우 옅은 푸른 달빛
보리밭을 새벽처럼 덮다.
건조하거나 축축하다
/
조용하다
나무 그림자가 그에게 시간을 생각나게 했다.
항상 비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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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없이는 존재하지 않는다.
/
밤에는 혼자 위험하다.
천천히 걸으면 묘지로 다가갈 수 있다.
천천히 가면 아주 멀어요.
/
사고는 밤에 속한다.
낮에는 소음에 속한다.
/
시인은 소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비록 그것이 자신을 침수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살인
/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
이 시인은 매우 날씬하다
여자처럼 투명한 옷
이 비유는 매우 부적절하다.
여학생은 시인으로부터 너무 멀다.
/
우리는 항상 나뭇잎이 떨어지는 것을 본다.
나무 한 그루의 죽음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쉽게 죽는다.
나뭇잎처럼 흩날리다
그러나 나무의 비열함을 싫어한다.
/
시인은 나무와 반대로 한다.
/
그는 용기가 있다.
그는 매우 확고하다.
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시인은 생활을 사랑한다.
생활을 즐기다
/
분리에 대해 이야기하다.
더 깊은 사랑 때문에
마치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
마음은 따뜻하고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시인의 현대시 9 머나먼 별
나는 어쩔 수 없이
밝은 달을 보다
나는 밝은 달만 볼 수 있다.
먹구름이 그 얼굴을 가릴 때
내 마음은 울부짖는 증오심연으로 성장할 것이다
까마귀가 울부짖는 밤
나는 석두 던져서 그 꿈에서 쫓아낼 것이다.
이때 군중들은 떠들기 시작했다.
달, 그것은 나무 꼭대기에 걸려 있다.
나는 나무 꼭대기에 올라가서 달의 얼굴을 만질 것이다.
왜 그런지 묻고 싶어요? 달이 높습니까?
달이 언덕 위에 높이 걸려 있다.
나는 산꼭대기까지 미친 듯이 달려갔다.
달이 하늘 높이 걸려 있다
머나먼 별에서
나는 사다리를 찾았다.
클라우드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나는 여명 앞에서 하늘을 오르고 싶다.
왜 그런지 묻고 싶어요? 달이 높습니까?
달이 매우 높아서 누가 나쁜 바람이 불어오게 했습니까?
달이 높아서 나는 허리를 부러뜨렸다.
왜 내가 몰라?
아직 9 일이 남았다
달이 높고, 물결에 부드럽게 떨어진다
나는 애매하게 위탁했다
꿈의 한숨
온 땅을 회색 먼지로 보다.
달이 물속에서 매우 높다
그림자. 이것은 당신의 삶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눈 속의 달이 높다
이것은 나의 반짝이는 동전이다
나는이 은색 램프를 사용하고 싶다.
맑은 날로 바꿔 드릴까요?
그냥 서둘러.
물 속의 환각을 불러일으켰다
달의 그림자를 겁주다
망가졌어, 없어졌어
나는 눈을 감았다
꿈과 함께 침몰했다.
달이 하늘 높이 걸려 있다
머나먼 별에서
나는 밝은 달만 볼 수 있다.
나는 밝은 달만 보고 싶다
시인의 현대시 10 은 반드시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고,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며, 원시적이고 직설적인 질박에서 출발해야 한다. 이는 겉모습이 화려하고 언어가 화려한 장편' 서사시' 보다 훨씬 낫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현대시의 소멸, 저조, 쇠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시 문화가 번식하는 토양이 이미 어떤 외부의 침식을 막을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차의 감사 문제는 줄곧 속박과 스풀을 괴롭히는 문제였다. 많은 사람들이 왜 잘 쓴 시가 빨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총에 맞아 죽거나 아예 거절당했다고 생각하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나는 이것이 몇 가지 측면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자신으로부터 결점을 찾아야 한다. 이미 시의 주제에서 벗어났는지, 모체 밖에서 벗어났는지, 아니면 우리의 기초가 정말 얇은지. 둘째, 아마도 심사 편집자들은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해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현대시의 발전은 정체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질적인 비약이 있다고 느꼈다. 요즘 시간을 내어 선배들의 시를 많이 보고 우리 세대가 제창한' 신현대시' 를 많이 보았다. 시의 이미지, 형태, 언어 표현, 심리적 변화에 관계없이 이전 시의 긍정적인 태도, 자연스럽고 소박한 글, 아름답고 완곡한 수법이 모두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시인의 "여기는 4 시 8 분의 베이징입니다." 라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이것은 베이징 시간 4 시 8 분입니다.
손이 뒤집힌 바다
이것은 베이징 시간 4 시 8 분입니다.
웅장한 기적 소리가 울리다.
베이징 기차역의 고층 건물,
갑자기 격렬한 흔들림이 일어났다.
저는 놀라서 창밖을 바라보았습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
내 마음이 갑자기 아프다. 틀림없이
어머니가 채운 바느질이 그녀의 마음을 꿰뚫었다.
이때 내 마음은 연이 되었다.
연의 실은 어머니의 손에 있다.
밧줄이 너무 빡빡해서 끊어질 것이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객차의 문설주 밖으로 머리를 내밀어야 했다.
그 전에, 그 전에,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달았다.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역을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북경은 제 발밑에 있습니다.
이미 천천히 움직였다.
나는 다시 북경에 손을 흔들었다.
그의 옷깃을 잡으려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큰 소리로 그녀에게 소리 쳤다.
영원히 나를 기억해, 엄마, 베이징!
마침내 무엇을 잡았는지,
누구의 손이든, 그는 놓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 베이징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내가 북경에 마지막으로 간 것이다.
이 시의 수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 특정한 배경과 시기를 떠날 수 없다. 주석이 지청을 불러 시골에 내려간 그 몇 년 동안 시인은 자신의 예리한 통찰력, 시의 형식, 시의 언어로 고향을 떠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별을 고하는 슬픈 장면을 표현했다. 아이가 어머니를 떠나는 고통이 똑똑히 묘사되어 내 마음은 어머니의 손에 연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시인은 기차가 어떻게 시동을 걸었는지, 어떻게 떠났는지 직접 설명하지 않고 발밑의 역 이동으로 작별의 고조를 두드러지게 했다. 누가 이 편지를 읽든, 그 소리에 감동될 것이다. "엄마! 베이징! " 。 이것은 사람들의 주의를 가장 끌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이 시는 소박하고 감정이 풍부한 문장으로 천만 독자를 감동시켜 소중히 간직하고 모사하고 외우고 있습니다!
현 세대의 현대시는 시 창작 의식에서 큰 돌파구를 마련했다. 동시에 축적된 시학 관념과 다양한 글쓰기 방법으로 현대시는 이전 세대의 시인들의 스타일과 특징을 답습하여 일종의 자기창조의 의식의 새로운 구도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이것이 시의 미래에 대한 과감한 도약이라고 생각한다. 시의 미래는 더 좋고 밝을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