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시사" 를 논하다

두보의 "시사" 를 논하다

지금 모두들 논문을 자주 보면 경험을 촉진하고 인식을 교류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논문을 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내가 세심하게 정리한 두보시' 시사' 에 관한 논문이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논문 키워드:

시의 역사: du fu 의시 mengrong song huqi yuzong

요약:

맹융이 처음으로 두보의 시를 제기한 것은' 시사' 의 관점이다. 그가 보기에 안사의 혼란 때 두보가 용촉을 폄하하여 지은 시는 두보의 현재 생활, 감정, 당시의 사회현실을 충분히 반영한' 시사' 였다. 송치는 두보율시가 시사 진술에 능하고, 장법을 중시하며, 기백이 웅장하며,' 시사' 라고 생각한다. 두보의 시는' 시사' 라고 생각하는데, 서정과 서사를 결합하여 개인의 통일성을 표현하고 시대성을 반영한다. 두보의' 시사' 관은 북송 중기에 기본적으로 확립되었다.

두보의 시는 예로부터' 시사' 라고 불렸지만 두보의 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따라서 두보의' 시사' 이론의 원천은 특히 필요하다. 두보의 시는 만당에서 시작되어 북송의 송치로 바뀌어 북송의 후가 되었다고 한다. 두보가 안사의 난란에서 천촉을 폄하하여 지은 시는' 시사' 로, 두보의 현재 생활을 충분히 보여주며 당시의 사회현실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송치는 두보율시가 시사를 진술하는 데 능하고, 리듬이 섬세하며, 정신이 웅장하며,' 시사' 라고 생각한다. 후보는 두보시의 서정적성과 서사성의 결합이' 시사' 로 개인의 통일성을 보여 시대성을 반영했다고 생각한다. "시사" 를 배경에서 벗어나도록 규정하고, 송기는 "시사" 의 시를 정의하고, 두 집을 마구 버리고, "시사" 의 내포를 드러낸다. 이로써 두보의' 시사' 이론은 기본적으로 확립되었다.

시사' 는 본래 두 글자로, 선인의 시 창작과 사기가 아니라 한 글자가 아니라 두보의 시를 가리킨다. 송대 사령운전' 은 "고사제, 풍자고력상, 건조경의 작품, 종현바안의 장, 자수정 영우의 장, 북풍장구, 가슴속의 정, 비시사, 율시의 성운을 근거로 고식을 취한다" 고 말했다.

한 단어로 두보의 시는 맹가에서 시작된다. 맹가는 이렇게 말했다. "두재산의 어려움, 그는 용나무로 이사했고, 그가 그의 시를 완성했을 때, 그는 은거로 밀렸고, 거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래서 당시에는 시사라고 불렸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두보의 시는' 시사' 로, 맹가오 마무원의 설에서 시작된다. "두보의 시를 시사로 부르는데, 만당엽몽의' 예문지'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당시 제목은 시사' 라는 말에서' 시사' 라는 명사는 두보 시대에 이미 존재했고, 두보 시대가 아니더라도 예몽 앞에 있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본 바와 같이,' 당대지' 에서' 기교의 시' 를 제외하고는 시가 역사를 언급하는 곳이 없다. "

장몽은 두보의 시를' 시사' 라고 부르는데, 그의 모든 시가' 시사' 가 아니라 그의 시 중 일부다. 장몽은 두보가 이때 쓴 시는' 시사' 이고, 다른 시간과 다른 곳에서 쓴 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시사' 의 글쓰기 배경은 안사의 난외 시가' 시사' 가 아니거나 안사의 난기간 동안 쓴 시가' 시사' 가 아니라' 시사' 가 아니라는 점이다. 예몽의' 시사' 이론은 두보 시의 범위를 엄격히 제한했다.

예몽은' 시사' 의 글쓰기 배경을 엄격히 제한하여 그 내용을 명확하게 정의했다. 그가 보기에 두보는 안사의 혼란과 감촉 유배 기간 동안 지은 시는 안사의 혼란과 감촉 유배 기간 동안의 그의 생활을 충분히 반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어떤 중대한 누락도 없었다. 시사' 는 두보가 힘든시기에 고통스러운 생활을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그의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기도 하다. 그의 시를 통해 우리도 그의 시대를 이해할 수 있다. "진주 잡시", "월야기억형제", "원곡거동북 7 곡", "황하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다", "육종을 북으로 보내다", "공현이 청두 초당에 가기 전에 5 곡을 부치다" 등 두보가 안사의 혼란 속에서 고향을 떠날 때의 개인생활을 반영했다 두보는 안사의 혼란과 간, 천 유배 기간 동안 지은 시로 두보 본인을 표현하고 그 시대를 반영했다. 이런 시는 바로' 시의 역사' 이다.

예몽의' 시사' 에 따르면 두보의 많은 시는 모두' 시사' 가 아니다. 예를 들어 안사의 혼란이 터지기 전 시' 차점'' 베이징에서 풍현으로 500 자를 외우다'; 안사의 난동이 터진 후 두보는 장안에 시' 비진타오',' 애강두',' 곡강 2 곡',' 해주에 시' 북벌',' 창촌 3 곡', 낙양에서 시' 세병마' 를 썼다. 그리고 안사의 혼란이 가라앉은 후 쓴 시, 예를 들면' 답답함 해소',' 하늘가를 걷다',' 공현을 청두초당으로 보내는 5 곡',' 초당',' 복숭아나무',' 등층',' 부패유',' 추억' 이 있다 심지어 청두에서 생활할 때 쓴 시도 있다. 예를 들면' 서향',' 왕재산수화의 노래',' 이웃',' 광인',' 강촌',' 야노인',' 송별',' 객지',' 구가 있다 북벌' 은 시인 생활과 내면의 자기보고이자 시대와 사회의 묘사이다. 개인의 운명은 국가와 국민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삼관',' 삼별' 은' 안관례',' 결혼식 송별' 등과 같이 간원 원년 겨울에 낙양에서 화주로 가는 도중에 두보가 보고 들은 것이다. 삼절구' 는 매우 사실적이어서 절구 중의' 삼관'' 삼별'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는 두보가 감촉 반란 유배 때 쓴 것이 아니라, 당연히 예몽이 말한' 시사' 가 아니다. 그러나, 이 시들은 강한' 시사' 성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전년도 예주 살도사, 올해 개주 살도사. 도둑은 호랑이 늑대를 가지고 놀고 식인종은 아내를 더 지키고 싶어한다. 스무 한 사람은 촉나라에 갔고, 오직 한 사람만이 로고를 떠났다. 그들이 두 여자가 그들의 팔을 물고 있다고 말했을 때, 그들은 돌아서서 진운에게 울부짖었다. 전전 앞병마는 소웅이지만 창족과는 약간 다르다. 한수변 관군 중 여성이 많다고 한다. " ("삼절구") "여주처녀 반화, 사백오십 무시댁. 더 큰 것은, 나는 결혼해서 팔지 않고, 오랫동안 미워했다는 것이다. " ("마이너스 급여"). \ "뿐만 아니라 마 이순신 에 군대, 천 명 은 오늘 백 예금 이있다. 과부의 죽음을 애도하는데, 원추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백티') 예몽의' 시사' 이론에는 두보가 안사의 난전 전후에 지은 시가 포함되지 않아 범위가 좁다.

예몽의' 시사' 이론은 두보의 시가 먼저 두보 자체의 고난과 고통스러운 감정의 표현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때문에 그의 글쓰기의 격동 배경과 그의 비참한 개인생활을 특히 강조한다. 예몽은' 시사' 이론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그는 창조적으로' 시사' 와 두보의 시를 연결시켜 새로운 이해와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예몽은 안사의 난과 안사의 난을 배경으로 두보시의' 시사' 이론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고, 당대 두보시의' 시사' 이론은 기본적으로 그의 방향으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중국 문학사' 에서 "두보는 그의 시로 이 전쟁의 중요한 사건과 전쟁 중 국민이 겪은 고난을 쓰고, 전쟁 중 전체 사회생활의 광활한 모습을 깊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라고 불린다.

그 외연으로 예몽의' 시사' 는 북송 중기에 개정되었다. 두 번의 수정이 있는데, 하나는 송기이고, 다른 하나는 후 () 이다. 송치는 두보율시를' 시사' 라고 생각했고, 두보의 모든 시는' 시사' 라고 생각했다. 송치의 수정은' 시사' 구론의 배경 제한에서 장르 제한으로 바뀌었고, 후는 모든 제한을 취소했고, 범위가 너무 넓어 안사의 혼란이 두보시에 미치는 의미를 강조하지 않았다.

송치는 "푸가 시사에 능하고, 그 법이 심오하기 때문에 많은 말을 할 수 없다. 세상은' 시사' 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송치는 두보의 시가' 시사' 라고 생각하는데, 그' 좋은 말 시사' 로 인해 매우 격율적이고 기백이 있다. 송치가 소위' 시사' 라고 부르는 것은 두보의 율시를 가리킨다. 송기는' 시사' 의 시를 정체시로 정의했는데, 이것은 혁신이다. 송치 이전에는 두보의 율율시를 모두 칭찬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시사' 와 연결시키지 않았다. 두보 1400 여 편의 시 중 약 9 10 수의 율시, 4 14 수의 고시, 127 수의 절문이 있다. 율시가 무겁고 성취가 높다. 그는 이백과 두보를 비교하고 있다. "내가 그 웅장하고 입립하는 모습을 보고, 나의 구속을 버리고, 이미지와 악부가시를 쓰는 것은 내 아들만큼 아름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결국, 이야기의 레이아웃은 운율, 큰 말, 천언만어, 수백 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이야기명언) 글이 호쾌하고, 바람이 맑고, 기풍이 깊고, 근법이 모든 것을 포기한다. 그리고 이상이는 그의 범한을 넘길 수 없었고, 상황은 매우 대단했다! 도보는 두보의 손자두의 초청을 받아 두보의 묘전 제사를 위해 칭찬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유향은 "이후 문인, 바둑론을 정으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9 권의 책 동원" 은 또한 "오늘날 사람들을 관통하는 것은 균형 잡힌 외모이며 너무 리 (Tai Li)" 라고 말했다. 확실한 것은 페인트에서 유향에 이르기까지 두보의 율시가 줄곧 인기가 있었다는 것이다. 페인트와 유향은 두보율시에 대한 평가가 높다. 대부분 그의 대결 음률 등 예술적 기교를 긍정하고, 두보율시를 현실을 반영하는 것과 연관짓는 경우는 드물다. 반면 두보의 고시에 대해 말하자면 원직과 백거이는 종종 현실의 특징을 반영하는 가작으로 칭찬한다. 칠원' 고악부서' 는 "근대에는 두보만이 시인이다", "진타오를 위해 슬퍼하다", "애장머리", "용사", "미인" 등과 같은 시인이다. 그리고 그가 부른 것은 모두 유명하니 더 이상 의지할 필요가 없다. 내가 젊었을 때, 나와 나의 친구 롯과 궁리, 그리고 내 세대를 끊고, 이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Du fu 의시의 완벽함을 칭찬하십시오. 짱 두보 () 는 고체시 () 를 적게 이야기하고, 중당 () 시대에는 두보 () 가 두 장르 시가에 대한 찬사가 다르다.

송치는 두보의 율시가' 시사 말하기에 능하다' 고 생각한다. 두보율시는 "시사를 잘 한다" 고 하는데, 두 가지 방면에서 하나는 "법심" 이고, 하나는 "천언만어가 여러 번 쇠퇴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두보율시에 대한 새로운 이해이자' 시사' 이론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다. 이른바' 리듬이 깊다' 는 것은 대립이 단정하고 조화롭다는 것이다. 칠언율시를 예로 들다. 곡강 2 곡',' 장군 5 곡',' 추흥 8 곡',' 사연고적 5 곡',' 정중야',' 승고',' 시무랑' 등. , 대결은 매우 정확하고 멜로디는 매우 복잡하여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칠십고희다" (곡강 아래). "나비가 화협을 건너면 잠자리가 물 좀 천천히 날아간다" (곡강 하편), "스타크명 오경이 북군호, 성하 천맥이 삼산을 넘다" (정자간 밤), "강간 파도가 하늘을 따라 솟아오르고 구름이 그늘에 접지된다" (가을빛 번화한 상편), "잎이 폭포처럼 떨어진다 "향기로운 쌀이 앵무새 곡식을 쪼아 먹고, 늙은 봉황가지가 푸른 나무에 서식한다" 는 것이 연결되어 있다. 앵무새와 봉황이 뒤에 놓여 있고, 평평한 성조가 일치하며, 언어는 매우 놀랍고, 이미지는 지나치게 소홀히 되어 일거양득이다. 이른바' 천언만어가 많이 실패하다' 는 것은 두보의 편곡 구조가 엄격하고 웅장하다는 것이다. 여양왕 12 운',' 위작희 12 운',' 경조 상큼한 20 운',' 송서 개복한 한 20 운' 등. , 대부분 20 운의 대형 작품으로, 격률이 엄격하고, 대결이 정교하며, 사전으로 우아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규모가 크며, 특히 가을이 높고, 공기가 시원하며, 사랑할 수 있다.

요컨대, "두보는 율시 방면에서 전재이며, 오율, 칠율, 배열법은 모두 당대의 제수이다."

두보의 율시는 예술적으로 훌륭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회자되어 시사를 반영한다. 흠주 잡시 20 곡' 은 국가의 현주소와 운명뿐만 아니라 깊은 생명체험도 제공한다. 승악양루기' 는 시인이 곧 늙어 죽을 때의 처지와 전란 중인 여족 인민을 묘사한다. 황허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당했다' 는 안사의 난승을 평정하겠다는 소식과 시인 부부의 광희를 썼다. 송별',' 등층',' 야망',' 서향' 은 시국에 대한 걱정,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아먹는 것, 나라와 국민의 정서, 떠돌아다니는 인생 체험감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강과 양강이 근승하고, 사제가 급히 유연을 깨뜨린다" ("송별하다"), "꽃, 내 창처럼 높고, 나그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나를 위해, 이 높은 제고점에서 곳곳에서 슬퍼한다" ("등층"), "나는 지금 나이를 제외하고는 "베고 자는 서른여섯 운은 호남 친지들에게 증여한다" 는 책은 이미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다는 것을 설명하고, 국가와 국민의 운명을 설명한다. "편지가 넓고, 두심이 깊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송치의' 시사' 이론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두보의 많은 유명한 오언시와 7 언시는 모두 자연경관과 개인경험을 시대재난과 밀접하게 결합한 것이다." 두보의 서경 서정시에서는 이런 정, 경, 일의 긴밀한 결합이 매우 다양하고, 만년에 이르러 그의 이 방면에서의 예술적 성취가 커질수록, 예를 들면 객정, 강변, 강한, 그리고 7 언시 (예: 등층, 부식유, 정야, 가을) 와 같은 5 언시 (예: 객정, 강변, 강한) 와 같은 7 언시가 있다

두보는 다른 장르의 시에서도 사건으로 유명하며 시사를 잘 다룬 특징이 있다. 삼관 삼별, 북벌, 베이징에서 봉현에게 500 자 제사, 차점, 2 공급로와 창촌은 시국과 전쟁을 제때에 반영하며' 시사' 에서 제외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후샤오석은 "북벌" 이라고 말했다. "문말의 운은 루산과 자칭 병사, 태자가 즉위, 현종 내선 () 과 관련이 있다. 또한 미래에는 소선 부자의 은혜가 끝나지 않을 것이며 봉건윤리의 결핍이 우화의 목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언했다. 특별한 의미는 너무 간단해서 자세히 설명하기 어렵다. 그는 "창족 마을" 이라고 말했다. "편폭이 짧지만 천보 말년의 혼란, 백성들의 고난은 행간에 있다. 한 명 이상의 사람이 그의 분노를 표현했다.

송기는 시신의 관점에서' 시사' 의 범위를 정의해 율시의' 시사' 가치를 긍정했지만 고시의' 시사' 가치를 소홀히 해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다.

후 주석은 맹송지설에 대해' 시사' 의 범위를 제한하고 자신의' 시사' 를 제시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학사 박사가 시 한 수를 보고 읽으면 시사라고 부른다.

후는 두보의 시가 그의 개인적인 생활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그의 신세와 고통, 슬픔, 희로애락, 충성, 분노, 은, 선, 악이 모두 그의 시에서 발견되었다. 그 시대를 반영하고, 보면 그 세상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학사 박사는 "시의 역사" 라고 생각합니다. 후는 두보 시의 종합성, 서정적, 사회성을 확고히 파악했으며, 맹채' 시사' 이론에 대한 완벽한 해명이다. 후 주석은 두보 시의 서사성과 서정적성이 하나로 융합된 것으로 보고, 그의 출처, 경험, 슬픔, 충성, 분노, 은, 사랑, 악 등의 감정은 그 자신의 사적인 일, 은밀한 감정, 시사, 민정의 재현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그것은 의미심장하고, 심금을 울리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며, 사기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이것은 예술미를 지닌 역사이다. 이 인식은 당대 학자들이 받아들였다. 마무원은 "난세에 노출된 중대한 문제가 두보 대부분의 시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고 말했다. 그의 관찰 범위는 광범위하고 이해도 깊기 때문에, 그는 고도의 예술적 기교로 시에서 그의 관찰과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 " "바로 이런 이유로 두시가 천백 년 동안 사람들이 공인한 시사 칭호를 얻었다." 두보의 시는 현종 (), 숙종 (), 대종 () 의 사적 () 과 사람들의 생활을 반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작가의 사상적 감정도 스며들어 시 행간에서 시인 기질의 활약을 느끼게 한다.

후는 맹찰 송기처럼 두보의' 시사' 의 범위를 기계적으로 정의하지 않았다. 그가 보기에 두보의 모든 시는 두보의 생활을 과시하고, 그의 감정을 표현하며, "그의 세계를 표현할 수 있다" 며 "시사" 이다. 유파든 배경이든 그 범위는 맹찰과 송기보다 훨씬 넓다. 당대 학자들은 시풍을 가리지 않는다. 마무원은 두보의 고체시가 그의 율시와 같다고 말했다. "그의 시, 특히 장시 고체시는 서정적인 성분으로 가득 차 있다. 한편 그의 서경시와 서정시 (대부분 현대시) 는 시사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두 종류의 시는 그의 시집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수량과 품질 모두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즉, 이 시들이 천고에 전해지면서 수많은 후세의 독자들을 감동시켜 두보의 시에 시사라는 칭호를 갖게 된 것이다.

하지만 두보시' 시사' 에 대한 후 () 의 이론은 글쓰기 배경을 특별히 제한하지 않았다. 이는 현재의 두보시' 시사' 이론과는 크게 다르다. 지금의 두보시' 시사' 이론은 시의 글쓰기 배경에만 국한되지 않고 안사의 난잡한 배경 의미에 초점을 맞춰 두보시가 각인한 혼란스러운 색채를 부각시켰다. 장화로는 두보의 시는 "시대를 벗어난 만가" 라고 말했다. "두보는 시대의 관찰자이자 기록자일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의 경험은 당대의 고난과 얽혀 있다" 고 말했다.

두보시' 시사' 는 맹찰이 제기한 것으로,' 시사' 성격을 지닌 일부 시는 글쓰기 배경에 대한 규정이 너무 좁아' 시사' 에서 제외됐다. 송기는 맹찰의' 시사' 를 부정하며' 시사' 의 범위를 수정했지만 한 극단에서 다른 극단으로 나아갔다고 말했다. 후진타오는 송치를 부정했고 맹비녀를 버리고 새로운' 시사' 이론을 제시했다. 후진타오의 새로운' 시사' 관은 안사의 혼란이 두보 시 창작의 의미를 부각시킬 수 있다면 완벽하다.

확장:

두보의 명문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왕월

2. 만일 굶어 죽지 않았다면 유가의 왕관이 틀렸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3,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활은 강하고 칼은 길어야 한다. 사수는 말을 쏘려고 하고, 수장은 그들의 우두머리를 붙잡아야 한다. 첫 번째 변두리 시 9 수

5, zhumen 와인과 고기 냄새, 도로 동결 뼈.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린다."

6.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모습

7.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봄의 모습

8.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낙화철에 군과 만난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9. 동정호에 대해 들었는데, 이제 드디어 이 탑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등악양루

10, 광활한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며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가 집으로 날아간다. 베란다를 오르다

1 1,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베란다를 오르다

12,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베란다를 오르다

13, 스타크는 제 5 야경을 울리며 드럼과 호에 도전하고 별과 천하의 맥동이 삼산을 넘었다. 전시관의 밤

14, 정글이 또 하루 울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추흥 8 수

15, 별들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으로 달려온다. 밤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16,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라, 당신은 나이를 모른다, 부와 명예를 구름처럼 날려버린다. 단청이 조바 장군에게 증정하다.

17,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절구 네 수 (세 번째)

18, 날이 늦었고 봄바람 산천이 아름답고 화초가 향기롭다. 두 절구 (제 1 부)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20. 이초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극본은 여섯 곡의 절문이다

2 1, 나비가 수시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가 막 울고 있다. 강가에서 한 걸음 일곱 절구 (6)

22,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화청에 줄 선물

(23), 안드는 수천 채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움직이지 않도록 크게 보호했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24, 이슬비 물고기 밖으로, 바람 삼키기 경사. "두 수의 물 문지방 따뜻한 시 (on)"

(25), 바람 따라 밤에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봄밤 희비》.

26. 내 길은 꽃잎으로 덮여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고,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손님이 도착하다

27. 혼자 들보에 와서 물 속의 갈매기와 소개팅하자. 강촌

28.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서상

29. 하지만 그가 미처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어서 주인공의 눈물을 글썽이게 했다. 서상

30.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 달밤에 나의 형제 들이 생각난다.

3 1,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하지만,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한 가난한 사람이다. 이백의 두 가지 꿈

32. 하루 종일 하늘을 떠도는 구름은 유랑자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이백의 두 가지 꿈

33. 그는 새로운 환희의 미소만 볼 수 있지만, 옛 사랑의 울음은 들을 수 없다. 미인

34 일, 만리가 징발하고 모닥불이 언덕이 되었다. 낡은 것을 작별하다

35, 나비를 입고 깊이 보면, 어떤 물은 천천히 날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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