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외사' 는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현실주의 풍자소설이다. 노신 선생은 "금집을 깨고 한 첩으로 합치겠다" 고 평가했다. 거대하지는 않지만 때로는 다릅니다. 클릭합니다 풍과 육당당한' 중국 문학사 개요' 는' 큰 알코올 흠이 있다' 고 생각한다. 책의 이야기는 별로 주골이 없지만, 과거제도와 봉건예교의 독해를 반대하는 중심이 하나 있다. 명리를 탐내는 것으로 인한 극도로 위선적이고 악랄한 사회악습을 풍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사상 내용은 당시 의심할 여지 없이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게다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탈속적인 백화어 언어, 생동감 있는 인물 묘사, 아름답고 섬세한 경물 묘사, 절묘한 풍자, 예술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시대의 한계로 저자는 책에서 어두운 현실을 비판했지만, 이상을' 품학 겸우' 의 사대부에게 맡기고 고대의 예악을 선전했다. 유림외사' 는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현실주의 풍자소설이다. 유림외사' 는 처음에는 55 회밖에 되지 않았다. 정금방의' 감회시' 에 따르면 오씨가 49 세에 쓴 원고임을 증명할 수 있지만 저자가 사망한 지 10 여 년이 지나서야 김씨는 그를 위해 각인했다. 이 판화는 오늘 이미 잃어버렸다. 현재 56 개의 각본이 있고, 마지막은 후세 사람들이 위조한 것이다.
오 (1701-1754), 청대 안후이 전초인, 출신 명문,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아 문학 창작에 특별한 재능을 보였다. 성인이 되었을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벼슬을 했기 때문에 관직의 내막을 포함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오 22 세가 되었을 때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가족 내에서 재산과 권력을 놓고 치열한 투쟁을 벌였다. 유림외사' 는 현실주의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의 감정을 풍자했다. 문필에는 대조, 과장, 심지어 황당무계한 것도 적지 않지만, 줄거리가 평온하고 밋밋하고 딱 맞는 한계식은 때때로 유머러스한 분량을 삽입해 시큼하고 서글프다. 금주의 굴욕, 김범의 승진, 그리고 마두 선생의 사업 승진에 대한 집착은 모두 똑같다. 오 풍자예술에서 가장 큰 업적은 전형적인 구두쇠 엄건생을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유림외사' 가 세계문학에 중요한 공헌이다. 인간성의 약점을 농축하고 민족열근성에 침투한 중국 고전문학의 독특한 모델은 셰익스피어의 셜록, 모리애의 아바공, 발자크의 글랑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전노 이미지와 견줄 만하다. 유림외사' 는 중국 고대의 우수한 소설이다. 그것은 서기 18 세기 상반기에 기록되었고, 작가는 오 () 이다. 이 책은 각종 선인들의 이기심, 위선, 추악한 정신 면모를 묘사하며 봉건사회의 부패와 어둠을 폭로하고 과거제도와 봉건예교에 대해 깊은 비판과 조롱을 하였다.
유림외사' 는 중국 고전 풍자문학의 대표작으로, 언어가 간결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이 책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문학 번역가 양화의 55 개 영역본을 채택하여 원작에 가장 가까운 영역본이다. 유림외사' 는 일반적으로 소설로 분류되지만 그 구조는 현대의 의미에서 엄격한 소설이 아니다. 전서에는 주요 인물과 이야기의 틀이 없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일련의 이야기이다. 이전 이야기가 끝난 후, 새로운 캐릭터가 도입되었는데, 이 새로운 캐릭터들은 다음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었다. 어떤 캐릭터는 무대에서 연기한 후에는 나타나지 않고, 어떤 캐릭터는 다시 나타나지만, 기본적으로는 모두 보조일 뿐이다. 이 특징, 루쉰 (Lu Xun) 은 그것을 "깨진 캄의 세트, 하나의 게시물로, 거대하지는 않지만 드문" ("중국 소설 역사")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전체 책은 단지 단편 소설집이 아니다. 명나라를 배경으로 봉건 독재 상병인의 정신 타락 및 이와 관련된 각종 사회적 폐단을 폭로했다. 그것은 매우 명확한 중심 주제와 대체로 명확한 시간 단서를 가지고 있다. 줄거리에도 내재적인 통일성이 있다. 처음으로 왕관의 이야기로 매뉴얼의 취지를 사용한다. 제 2 장부터 제 32 장까지는 각 지역과 각종 유생으로 나뉜다. 제 33 장 후, 두가 천장으로부터 남경으로 이전함에 따라, 전서 중심이 남경사림 행사로 옮겨지고, 주요 사건은 태박묘 제사 (후세 사람들이 침입한 부분을 제외한 후, 위의 면모가 분명해졌다) 였다. 결국 이 책은' 시장의 4 대 기적' 으로 마무리되어 처음과 호응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짧은 예술과 긴 예술의 결합이다.
봉건 시대에' 사' 는 사회의 중견력이었다. 유가의 초기 이상에 따르면, 독서인의 직업은 관직이지만, 인생의 근본 목표는 구도 ('논어' 는 독서인이 도를 목적으로 한다고 말한다) 가 되어야 하는데, 이는 독서인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독재정치가 강화됨에 따라 문인들은 국가권력에 점점 더 의존하여 독립사고의 권리와 능력을 잃고 인격의 노예화와 소소한 화를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재자, 독재명언) 어떻게 이런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는 만명 이후 문학이 매우 주목하는 문제이다.
학자들은 우선 과거부터 강하게 비판했다. 첫 번째' 쐐기' 에서 왕관은 과거시험 때문에 문인들이 문풍의 원천, 즉 전통유학이 문인에게 요구하는 지식, 품격, 진퇴도를 소홀히 했다고 비판했다. 두 번째 입문, 먼저 금주와 김범, 빈궁한 선비의 침몰을 집중적으로 기록하며 과거제도가 어떻게 거대한 권력으로 선인들의 마음을 유혹하고 파괴시켰는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과거 시험에서 수십 년 동안 분투한 늙은' 소년 소녀' 로 평일에는 다른 사람들의 경멸과 굴욕을 받았다. 일단 신사계층의 일원이 되면, "비친도 친분을 인정해야 하고, 비친도 친분을 인정해야 한다." " 집, 부동산, 금과은, 노예도 배달되었습니다. 과거 문턱의 양쪽에는 가난하고 부유하며, 비싸고 비천하며, 영광과 치욕이 있다. 따라서 금주가 히란 병원을 절망적으로 방문할 때 번호판에 부딪혀 기절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구조된 후, 그는 피를 토할 때까지 방 한 칸씩 울었다. 한편 김범은 노모닭 한 마리를 이끌고 시장에서 팔았다. 그는 자신이 상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미친 듯이 기뻐했다. 다행히 그의 장인인 후투프가 그의 뺨을 한 대 때리고 정신을 회복했다. 이 두 인물을 통해 독서인, 특히 빈한한 출신인 독서인이 어떻게 과거시험에 열광했는지를 비장한 분위기로 충분히 드러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자의 집단 초상화로서, 사자의 예봉은 과거 시험에 국한되지 않는다. 화뿐 아니라 장경재, 안처럼 비열한 향신, 탐욕스러운 관원 현, 당지사, 인성이 봉건도덕에 왜곡된 가난한 선비 우혜, 마이씨처럼 8 주를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고, 미에 대한 민감성을 완전히 상실한 현학적 선비, 경란강, 조설재처럼 얼굴이 다른 사람들이 있다. 건물 3, 건물 4, 두와 같은 아들도 있는데,' 예상병' 이나 시치미를 떼는 것을 좋아하는데, 사실 지루함 때문인 것 같다. 이들 인물들은 단순히' 반면인물' 으로 분류할 수는 없지만, 학자들의 보편적인 극도의 공허한 정신 상태를 다양한 의미와 정도로 반영해 사회문화의 위축을 반영하고 있다. 그들은 세계 각지에서 왁자지껄하지만, 그들의 생활은 오히려 뿌리가 없다. 이 인물들 중 문장 이야기를 좋아하지만 이청조를 모르는 마이선생처럼 김범은 일성의 선인이 되어 수시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고 과거 제국이 선인의 문화적 소양에 미치는 피해를 반영했다. 예를 들어,' 조상의 법도' 를 구실로 사리사욕을 꾀하는' 대학자' 에서' 윤리 원칙' 을 표방하는 가난한 선비 왕덕에 이르기까지 문인의 도덕 원칙상의 위선을 드러낸다. 유림외사' 는 이 보편적인 사회경관을 묘사하며 봉건제도에 의한 인재의 파괴와 그 자체의 활력의 상실을 근본적으로 드러낸다.
유림외사' 에도 작가가 칭찬하는 인물들이 있다.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유림외사' 의 성현들이고, 하나는 일반인 (일반인과' 일반인' 포함) 이다. 그리고 그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생활 규범을 지키는 것입니다. 전자는 명리에 이끌리지 않고, 후자는 그것과 절연된다. 이 부분의 인물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다. 두재서에는 작가 자신의 그림자가 있다. 그는 당시 주씨의 설명에 대해 과감한 의심을 표했다. 난징 양청을 유람할 때, 한 손에는 아내를 끌고, 한 손에는 금잔을 들고, 걸으면서 웃으며, 길가의 관광객들이' 고개를 들지 못한다' 고 하자, 몸의 맛도 더욱 이상해졌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일종의 인생 태도를 보여 줄 뿐, 장소광, 지항산, 유 박사 등' 진유' 가 작가의 사회적 이상을 진정으로 대표하고 있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이 보여준 원시 유가정신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사회적 가치를 재건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 생활의 기초가 없는 이상주의 욕망이기 때문에 그가 쓴' 진유' 는 모두 성현정치의 상징이 되어 개성이 단조롭고 창백하다. 도 서의 핵심 사건으로 서, taibo 성전에서 희생 장면은 엄 숙 하 고 엄숙한 보이지만, 그것은 썩은 냄새가 가득 합니다. 작가는 소부 부부 등 일반인을 쓸 때 하층 민중의 충절을 미덕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거리의 기이한 사람' 은 사실 은둔자의 정서의 구현이다. 이는 저자가 사회적 폐단을 보는 시각이 냉혹하고 심오하지만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가에 대해 확실히 망연자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시 유학정신에 대한 그의 미신 때문에, 그는 살아있는 현실에서 사회 변화의 방향을 찾기 어렵다.
그러나 동시에, 이 부분의 인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저자는 여전히 매우 의미 있는 문제를 건드렸는데, 그것은 사람이 정치권력체계에서 벗어나야만 인격존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인물들 중 일부는 성공적이다. 예를 들면 두, 그는' 해군의 말' 이라는 이미지로 자랑스럽게 나타나 사회가 인정하는 가치관에 대한 경멸과 자유생활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또 심경가지도 눈에 띈다. 그녀는 이상한 소녀로 염상에게 속아 첩과 결혼하여 홀로 남경으로 도피하여 자신의 기량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려고 했다. 그녀는 대담하고 공격적이다. 이 이미지는 도시 경제의 발전과 함께 여성이 예로부터 의존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약해졌다는 것을 반영한다.
유림외사' 의 출현은 중국 소설 예술의 거대한 발전을 상징한다.
노신의 "중국 소설 사략" 은 이렇게 논평했다.
우의' 유림외사' 가 등장해 공리가 무엇보다 높다고 주장하며 시대의 폐단과 기계의 방향, 특히 셀린에서 지적했다. 그의 문필은 조화롭고 유머러스하지만 온화하고 풍자적이다. 그래서 부처에는 풍자라고 부를 수 있는 책이 있다.
그는 또 "유림외사" 처럼 공익으로 세상을 풍자하는 책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여기서 노신은' 공익이 무엇보다 높다' 고 강조했다. 즉, 저자가 세계에 대한 비꼬는 것은 어떤 사람이나 사회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대중의 총애를 받거나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진실한 인식에서 나온 것으로, 그중에는 일종의 불안이 담겨 있다.
우리가' 유림외사' 를 풍자 걸작이라고 부를 때, 우리는 그것의 현실주의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김병매' 와 같은 이전 소설에서는 풍자적인 묘필이 있고, 일부 무표정하고 정교한 수법도' 유림외사' 에서 물려받았지만, 책 전체를 보면 여전히 과장과 만화의 성분이 많다. 유림외사' 와는 달리, 그 풍자는 주로 적당한 소재를 선택해 인물의 심층심리를 정확하게 그려서 이뤄진다. 많은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데, 그들은 결코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거나 의미 있는 일을 저자에 의해 정련되고 묘사되며, 때로는 과장을 띠고 사회의 부조리와 인심의 거짓을 분명하게 드러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사람들은 이 이야기들을 보고 여전히 생활의 진실한 묘사라고 느꼈다. 워선초당' 제 3 판 총평은 "유림외사" 를 읽지 않도록 주의해라.' 유림외사' 대신 일상오락이다 "고 말했다. 소설은 현실주의와 풍자력에 근거한다고 지적했다.
오 () 의 안목은 매우 예민하지만, 그는 사회 일반인에 대한 이해와 동정이 부족하지 않다. 그의 작품 속 인물들은 모두 얼굴처럼 비열하고 저속하고 징그럽지만, 이 인물들은 현실 생활 속 각종 인물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작가는 항상 그의 풍자의 대상을 이른바' 추함' 으로 보는 것은 아니다. 엄한 동포 형제 엄건생은 죽을 때 등불에 등불 두 개가 켜져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이 세부 사항은 수전노를 풍자하는 예로 자주 쓰이지만, 작가는 실제로 그의 첩 조가 첫 번째 아내가 되도록 많은 돈을 쓰려고 한다는 것을 썼다. 대조적으로, 이 엄건생은 불쌍하고 우습기도 하고 인정도 있는 것 같다. 또 다른 예로, 마이씨, 현학적 부패에는 낡은 마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하마터면 홍한현에게 넘어갈 뻔했지만, 홍한현이 급사한 후, 그는 또 돈을 꺼내 그의 일을 처리했다.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인물들의 행동은 결국 일반인의 약점을 드러낸 것일 뿐이다. 작가는 첨예한 사회 비판의식을 표현할 때 구체적인 개인 행동을 자신의 품성에만 귀결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개인 행위가 왜 생겨났는지를 진실하게 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금주가 공원에서 간판에 머리를 부딪혀서 피를 토하는 줄거리를 보면 고립되어 보면 매우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금주는 이전 책에서 늙은' 남학생' 으로 온갖 모욕을 당했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의 행동이 자연스럽고 가련하고 동정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슈퍼맨이 단순한 농민 청년에서 점차 매끄럽고 파렴치한 문인으로 변하는 과정은 사람이 운명과 환경의 산물이라는 것을 더욱 강하게 드러낸다. 따라서 저자가 이 인물들을 통해 내놓은 사회적 비판은 특히 깊은 의미를 지닌다.
소설은 전설에서 비전전적 발전에 이르기까지 본질적으로 인간성의 진상을 점차 심화시키는 과정이다. 평실할수록 우연한 요소를 배제한 일상생활일수록 인물의 진실한 모습과 깊은 심리를 더 잘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자들의 이 방면의 성과는 특히 칭찬할 만하다. 마지막에 쓴' 사절' 을 제외하고 그 이야기는 전설, 판타지, 시적인 성분, 격렬한 연극 갈등과 갈등을 거의 완전히 배제해 원시 생활에 대한 밋밋한 묘사로 변했다. 이 특징은 심지어' 금병매' 와' 홍루몽' 보다 더 두드러진다. 그들도 사실적이다. 이런 밋밋하고 왕왕 자질구레한 서술에서 작가의 비범한 예술적 공력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마두 선생의' 유서호' 처럼 평범하게 써서 감언이설도 줄거리도 없이 인물의 성격과 심리를 생생하게 썼다. 이 마두 선생은 이' 천하 제일의 진산수' 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여, 줄곧 망연자실하게 씹었다. 물론, 그가 쓴 것은 진부한 본성이었고, 작가는 그가 여성을 어떻게 보는지를 썼는데, 이것은 더욱 미묘했다. 그는 처음으로 배 한 척이 분향하러 온 농촌 부녀자를 보았다. 그들은 헤어스타일부터 옷까지 얼굴까지, 심지어 얼굴의 흉터까지' 자세히 한 번 보았다' 지만' 신경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농촌 여성들은 마두 씨에게 매력이 없기 때문에, 그의' 보기' 는 단지' 여자' 에 대한 무의식적인 반응일 뿐, 마음은 움직이지 않아 그렇게 방자해 보인다. 두 번째로, 그는 부자집 여자 손님 세 명이 호숫가 배에서 옷을 갈아입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항상 그들이 여종과 함께 천천히 상륙하는 것을 보았지만, 만나려고 할 때 그들은 "고개를 숙이고 걸어갔고, 다시는 고개를 들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번에, 나는 사실 좀' 신경' 이 있어서, 행동거지에 자제력이 생겼다. 세 번째로, 나는 그가 정자사에서 가정 형편이 넉넉한 여빈들을 만났다고 썼다.' 배고프고 음식을 가리지 않는다',' 단지 인굴에서 우연히 만났을 뿐이다' 는 것이었지만, 그것은' 여자가 그를 보지도 않고, 그도 여자를 보지도 않는다' 는 것이었다. 너무 가까이 있는 여자 때문에' 신사' 여행에 경직된 마이선생은 감히 한 번 더 보지 못하여 자신을 더 꽉 닫아서 무감각한 상태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이런' 안 보는' 태도는 여전히' 보는' 태도다. 왜냐하면 나는 여자의 내면의 감동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마두 씨는 서호변 여성이 일으킨 약간의 소동을 겪으며' 정의' 와' 인욕' 사이를 안전하게 걸었다. 줄거리를 옅게 하고, 디테일로 정신을 보는 글쓰기 방법은 과거의 몇몇 우수한 소설에서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금병매' 와' 삼언',' 두 박자' 를 볼 수 있지만, 이렇게 심오하고 정교하게 쓴 적이 없다.
위의 예에서 우리는 오씨가 어떻게 인심을 통찰하고 인물의 심리활동을 잘 이해하는지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내레이터로서 이를 분석하고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선 그리기 수법으로 인물 자체의 동작과 대화로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며, 필법이 모호하고 심오하다. 이 방면의 예는 매우 많다. 다섯 번째 시간 으로, yanjiansheng 의 첩 조, 왕 중병 때, 매일 밤 정방에서 분향, 우는 날 소리 쳤다, 왕 을 위해 죽고 싶다고 말했다. 왕이 일단 그녀가 죽으면 큰 아내를 도울 수 있다고 제안했을 때, "조는 황급히 엽을 불러서 외할머니의 말을 다시 한 번 했다." 라는 한마디만 조의 마음을 꿰뚫어 보았다. 물론, 이것은 또한 그녀가 비천한 위치에서 발버둥치는 것이다.
유림외사' 의 언어는 고도로 정통한 백화문으로 간결하고 정확하며 생동감 있게 전해져 군더더기 성분이 적고 프로그래밍 표현이 적다. 예를 들어, 제가 금주의 외모를 두 번째로 썼을 때,
그는 낡은 펠트 모자를 쓰고 낡은 평직 비단 주름살을 매고 있었는데, 그의 오른쪽 소매는 이미 해어졌다. 자리는 그의 뒤에 있었다. 그의 발에는 낡은 빨간 실크 신발 한 켤레가 있는데, 얼굴은 검고 날씬하며 흰 수염을 기르고 있다.
간단한 몇 획으로 가난한 옛 학교 선생님의 얼굴을 그려냈다. "오래된 펠트 모자" 처럼, 그는 독서인이 아니며, "오른쪽 소매" 가 먼저 끊어져 그가 자주 복안을 쓰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들은 모두 펜이 매우 가는 곳이다. 이런 예는 소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백화문을 이렇게 세련되게 써서 역사가 유구한 문어문과 비교할 수 있다.
물론' 유림외사' 에도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 후세의' 홍루몽' 과 비교하면, 거대하고 완전한 구조와 수많은 인물 유형에서' 홍루몽' 보다 못하다. 그러나' 홍루몽' 은 여전히' 고전' 의 맛을 많이 가지고 있다 (예: 신화 상징의 철학적 내포, 시사가부의 운용, 보데 사랑 이야기의 시적 요소 등). ) 그리고' 유림외사' 는 소박하고, 평평하며, 깊은 예술풍격이 현대소설에 더 가깝다. 노신 소설 속의 간결한 묘사와 냉엄한 풍격은 선비와의 관계에서 볼 수 있다. 이 점에서, 그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wxs/22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