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교육의 기존 문제점 분석
논문 요약: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유치원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기술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멀티미디어 교육의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 동료들로부터 배우도록 했습니다.
종이 키워드: 유아 온라인 교육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그래픽,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서로 효과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리소스입니다. . 결합하다. 이러한 다채로운 애니메이션과 그림은 어린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과 주도성을 자극하고 인지적, 정서적, 탐구적 능력을 개발하며 유아 교육 교실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유치원의 멀티미디어 교육에도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시대에 뒤떨어진 교육 개념과 온라인 교육을 거부합니다.
기존 유치원 교육에 경험이 많은 교사들은 새로운 정보 기술에 직면했을 때 매우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들은 단순히 현대 정보 기술을 거부하고 낡은 루틴을 고수합니다. 교사로서 우리는 다양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어린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좋은 환경과 조건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습을 강화하고 서로의 장점으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2. 인터넷 패션은 전통적인 교실을 무시합니다.
유치원에 '인터넷 패션' 열풍이 불고 있는데, 일부 교사들은 일방적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을 강조하기도 한다. 복잡한 정보 기술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고 기술의 노예가 되어가는 대신 전통적인 교실 수업과 전통적인 교육 방법을 무시합니다. 저는 종종 수업에 참석하러 나가는데, 어떤 수업이 있든 코스웨어가 있으면 일부 코스웨어는 감상과 관찰의 짧은 시간 내에 어린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사실, 우리는 코스웨어를 만드는 데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았는데, 그것이 아이들에게 정말 의미가 있습니까? 언젠가 소규모 수학 수업 "정렬"을 선생님이 기차에서 과일을 분류하는 데 사용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기차 의자가 정렬되고 카드가 정렬됩니다. 이 수업을 듣고 나면 선생님이 이 코스웨어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했다는 생각이 들지만, 반면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물리적인 물건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식이 이를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의자, 땅콩, 멜론씨앗을 놓으면 아이들은 수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식과 경험을 얻게 됩니다. 때때로 우리 선생님들은 코스웨어를 만드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을 필요가 없으며 교육 효과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3. 코스웨어가 너무 화려해서 아이들의 학습을 방해합니다.
일선 교사들은 다양한 압박으로 인해 코스웨어를 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으로 인해, 다른 한편으로는 어린 아이들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여 정상적인 교육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끄는 코스웨어가 많습니다. 일부 교사들은 어린 아이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맹목적으로 화려함을 추구하며, 불필요한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등장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아이들의 학습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4. 인터넷과 코스웨어에 대한 의존성.
많은 유치원에는 프로젝터, 전자 화이트보드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교사가 수업에 도착하자마자 기존 코스웨어를 열어 가르치는 것은 또 다른 형태의 텍스트 기반 교육이 됩니다. 교사는 일반적으로 수업을 공부하지 않습니다. 교재도 없고, 교과서도 공부하지 않고, 생활과도 연결되지 않는 교육은 코스웨어만 따르며, 이는 교사의 성장과 아이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유치원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활용하면 위와 같은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 >
1. 개념 업데이트는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교육을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New Essentials"의 영적 커리큘럼 개념에 따르면, 교육 과정은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과정임을 강조하며, 어린이의 학습 과정은 수동적 수용에서 능동적 학습으로 변화해야 하며, 적극적인 탐구, 지식, 기술, 기술, 능력, 태도, 감정 및 가치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 개념에 따르면, 멀티미디어는 소리, 이미지, 색상, 애니메이션을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듣고 보는 것을 즐기며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가상 형태를 사용하여 생활 장면을 보여주고 어린이의 생활 경험 부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이러한 첨단 교육 기술을 수용하고 전자 공포증을 극복하며 네트워크 기술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교육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온라인 코스웨어는 현실 교육 방식의 미흡함을 보완하는 것이지만, 어린 아이들에게 풍부한 현실 장면의 교육 효과를 대체할 수도 없고, 비교할 수도 없습니다. 실제 인간의 상호작용이 아이들의 지식, 능력, 감정에 미치는 영향은 가치관의 함양과 형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교사는 교과서를 읽기 위해 코스웨어를 사용하기도 하고 일부 교사는 화려한 코스웨어를 강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이러한 관행은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위한 전제 조건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교과서 공부는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교육의 기초입니다.
교과서는 교육을 위한 주요 커리큘럼 자원이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유아 교육에 대한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방향을 제시하며 범위를 정의합니다. 교과서를 주의깊게 공부해야만 방향을 이해하고 고도를 파악하고 범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교과서에 대한 친숙함을 바탕으로 가르칠 수 있으므로 "유치원 지침"의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을 뿐입니다.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삶과 연계하여 교육 목표와 설계를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교육 콘텐츠, 교육을 수행하기 위한 코스웨어 제작. 이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코스웨어만이 어린이들에게 진정으로 봉사하고 더 나은 발전을 이끌 수 있습니다.
3.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교육을 보장합니다.
어린이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하려면 유아 교육학과 심리학을 바탕으로 어린이의 지식과 경험 습득 규칙에 따라 과학적으로 설계하고 어린이의 연령 특성과 성격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코스웨어는 보편성과 개성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코스웨어를 만들 때 교사는 다양한 수준의 어린이의 다양한 지적 발달 수준, 인지 특성, 성격 및 심리적 특성을 고려하고 모든 어린이가 멀티미디어 교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에 맞는 개별화된 교육 방법을 설정해야 합니다.
위에서 우리는 현재 멀티미디어 교육 과정의 단점을 분석하고 몇 가지 해결책을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이해하여 교육 실습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어린이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육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더 큰 발전을 이루세요!
참고자료(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