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언어 "백로" 마이크로 클래스

1. 가져오기 (화조화화) < P > 당신은 중국 전통 화조화화를 감상한 적이 있습니까? (화조화화) 이 화조화화에서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화조화화) < P > 화조화화에는 화훼와 새, 짐승과 물고기. 숲과 채소와 과일, 그것은 그림을 그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꽃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연을 베껴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 P > 어매수: 주용화 특징 (사진 표시).' 꽃과 새의 총관정' 을 이끌어 꽃과 새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를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저명한 작가 작가 곽모로 씨는 전통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며, 그의 산문' 백로' 는 차용물 서정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 P > 2. 교육

1. 책 2 페이지를 펴서 본문, 문장 중 어떤 문장을 찾아 백로의 특징을 집중적으로 요약해 주시겠습니까? 물결선으로 그려내다. 2.' 백로는 정교한 시' 라는 말의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삼각형 기호로 표시해 주세요. (정교하다. 시)

3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짧고 세련된, 아름다운 운율, 상상력이 풍부하다)

4. 문장 어느 곳에서 백로가 정교한 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까? (백로 구조도 제시)

정교한 시 (1):

? 콤팩트 (2-5)

사이즈 (3) 색소의 조화 (4-5)

? 시 (6-1) 청전독운 (6) 새벽망초 (7) 황혼저비 (8) 노래 (9-1)

꼬리? 짱

호출? 미 < P > 는 < P > 한 곡의 운치가 뼈에 있는 산문시

1 을 먼저 백로라는 시의 정교함을 감상해야 한다.

a. 학습 제 2 항 (제시: 색소의 조화, 몸의 크기는 모든 것이 적합하다)

B. 도대체 어떻게 적당할까? 아래에 연락하여 어떤 단락이 쓰기 색소의 배합에 적합한지, 어떤 단락이 쓰기 몸통의 크기가 적당한지, 글의 해당 단락에 표기되어 있는지 함께 생각해 보십시오. < P > [1]' 백로가 너무 크고 무뚝뚝하다 ... 그리고 심상치 않다' 는 글을 쓰는 것이 적당하다. (대비)

[2] 대비란 무엇입니까? (서로 반대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것을 반대, 상대의 두 방면을 한데 모아 비교 방법으로 묘사하거나 설명한다) (두루미? 황로? 황로와 백로는 대비가 정교하고 정교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 P > C. 색소의 배합작가에 대해 어떻게 적을까요? [1] "그 하얀 털은. 데중 하나가 갑자기 어두워졌다." 이 글은 백로의 어느 부위를 동그라미 (털, 구조, 긴 부리, 발) 로 그려주세요. 각각 어떤 색입니까? < P > [2] 백로에 대한 저자의 평가는 특히 흥미롭다. (시 "1 분의 1 을 더하면 너무 길다 ... 데중 하나는 갑자기 검다.) < P > A. 이 일의 의미를 자신의 말로 말할 수 있습니까? (백로는 1 점을 더 늘리면 길어지고, 1 점을 더 줄이면 짧아지고, 조금만 더 넣으면 태백하고, 다시 푸르면 너무 어둡다.) < P > B. 한 단어로 묘사하면 딱 알맞다. 이것이 바로

2 에 적합하다는 묘사가 특히 재미있지 않나요? 사실 곽모로 씨가 베껴 쓴 것이다. (전국 시대의 송옥은' 등도자 호색부' 에서 이웃집 미녀를 이렇게 묘사하고, 송왕' 등도자 호색부' 저자가 송옥을 빌려 미녀의 아들을 빌려 백로의 정교한 아름다움을 쓴 것은 정말 아름다웠다.

3 은' 색소의 조화, 몸의 크기, 모든 것이 적합하다' 고 저자가' 백로는 정교한 시' 라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백로는 정교한 시일 뿐만 아니라 정취가 무궁무진한 시이기도 하다. 본문 6-8 자연단은 세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 다른 장면을 표현했다. < P > A. 함께 첫 번째 ('청전에서. 거울 상자' 를 보여라) 당신의 머릿속에 어떤 그림이 떠오르나요? 너는 이 그림에 이름을 하나 지어 줄 수 있니? 이 자연 세그먼트 옆에 표시를 해 주세요.

[1] 선생님이 이름을 지어 주셨다. 청전독낚시? 청전의 낚시꾼. 네가 지은 어떤 이름이 선생님의 이름과 비교하면, 너는 어떤 이름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하니? < P > [2] 다음 두 폭의 그림, 당신은 또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침 망초? 가지가 닫혀 있습니까? 절정의 유유함) < P > [3] (황혼이 낮게 날아요? 맑은 아름다움) 이것은 선생님의 이름입니다. 당신이 더 잘 일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세 폭의 그림이 가득한 시정이 이 세 폭의 그림에 다가온 것은 마치 한 폭의 정취가 가득한 시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어쩐지 작가가 마지막에 다시 감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제시: 백로는 정말. 산문시)

4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시 한 번 돌이켜봅시다. < P > (짧고 세련되며 아름다운 운율, 상상력이 풍부하다) 이 백로들은 모두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작가가 칭찬하는 백로는 시, 정교한 시, 뼈에 운치가 있는 시입니다.

5 본문의 시작과 끝에 호응하는 수법을 적용해 백로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찬양을 승화시켜 백로의 아름다움에 대해 저자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6 백로는 순수하고 고상한 상징으로 장지화의' 어가코' 또는 두보' 절구' 또는 왕위의' 적우지천장작' 이백의' 추포가' 에서 백로에 관한 시구를 제시한다. 백로는 시인의 글에 매우 형상화되어, 우리에게 끝없는 상상을 남겼는데, 백로와 관련된 고시를 또 알고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 P > 3. 확장

(1) 사랑하는 동창, 우리는 화조화충짐승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를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2) 본 단원의 본문은 모두 사물을 쓰거나 작가의 진한 감정을 담고 있거나 작가의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곽모로 씨는 이 운치가 뼈속 산문시에서 백로를 둘러싸고 있는 정교한 시라는 말로 백로를 빌려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다.

4. 방과 후 숙제

차용 서사? 정

물정 (이성)

? 백로의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과 추구

? 땅콩?

? 계화비

? 진주